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Niannujiao Kunlun 의 작품에 대한 감사

Niannujiao Kunlun 의 작품에 대한 감사

이 시에서 마오쩌둥은 성공적으로 그의 사상을 표현했다. 그는 쿤룬 산을 세 조각으로 썰어 "하나는 유럽에, 하나는 미국에 준다" 고 말했다. 이렇게 하면 "천하는 태평하고, 천하는 서늘하다" 고 말했다. 독자는 이것이 "대동" 의 이상이라는 것을 즉시 알고 있습니다. 그의 사업과 연계된 이 대동이상은 예기의 그런 환상이 아니라 마르크스가 디자인한 것이다. 물론, 중국에 마르크스의 확산과 지원은 강유 웨이가 최근까지 한때 의존했던' 예기' 라는 오래된 이상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그의 이름은' 예기' 의 단락에서 따온 것이다. 변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 이 세상에서 이렇게 완고한 전승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놀랍다. 나도 한 가지 이론이 민간에 전파되는 것은 종종 설득력 있는 논증이 아니라 더 깊고 미묘한 요인에 있다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언제나 군중은 학술적인 관점에서 그들이 믿는 이론을 배우지 못했다. 물론' 단어' 는 정치 이론 논문이 아니므로 대동 이상의 세부 사항을 우리에게 소개할 수 없다. 따라서 쿤룬 이미지를 통해 전달되는 대동이상은 사실 양면호환 모델로,' 예기' 의 본토 모델과 마르크스의 선박 모델에 모두 적합하다. 우리는 작가의 생활과 사상을 참고해야만 이 이상에 특수한 라벨을 붙일 수 있다. 이것은 문예 작문이 원래 모호하고, 작가가 복원할 수 없는 예를 제한하며, 독자가 자발적으로 이해하는 예이기도 하다.

전반부에는 곤륜산이 겨울부터 여름까지 장엄하고, 겨울의 추위, 여름의 홍수가 적혀 있다. 누가 공과와 시비를 논평한 적이 있습니까? 시인은 여기서 쿤룬으로 조국을 상징하고, 조국의 역사의 공과와 시비를 높이 평가한다. 기세가 유창하여 마치 격세 같다. 코끼리부터 시작하여 자세히 묘사하다. 하늘을 나는 옥룡 300 만' 이 선인의 두 문장으로 바뀌었다.' 전후 옥룡 300 만, 온통 상처투성이' 가 저자가 말했듯이, 이 말은 설산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이 말은 교묘하고, 자연스럽고, 정확하다. 또 다른' 사람은 물고기인가 거북이인가' 라는 말이 있는데, 초현실주의 시의 기이한 비유처럼 여름에 쿤룬 산에서 흘러내리는 강호가 범람해 인민을 해치고, 동시에 중국 구사회의 먹구름이 빽빽하다는 의미다. 그리고 그는 대담하게 한 가지 질문을 했다. "누가 천년의 죄에 대해 논평한 적이 있습니까?" "

하반기에 시인은 쿤룬 도로를 향해 일어섰다. 오늘, 나는 너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이런 높이와 이런 큰 눈은 너무 많이 필요하지 않다. 이것은 높다' 와' 이것은 눈이다' 의' 이' 라는 글자는 간결하고 우아하게 쓰이며, 시인의 대기 중의 결심이 단 두 개의' 아니오' 로 해결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이어' 안덕이 하늘을 의지하고 칼을 뽑는다' 는 말이 있어' 수룡은도 남검 쌍계루' 중 두 마디가 떠오른다.' 북서쪽 구름을 올려다보고, 천리에 의지하여 장검을 필요로 한다' 는 말이 떠올랐다. " 그리고 이백의' 임강절 왕의 노래' 에 나오는 두 마디: "안드는 천검에 의지하여 긴 고래를 죽이고 바다를 건넌다." 그것은 심지어 김용의 무협 소설 한 편의 이름을 생각나게 한다.' 천도살룡기'. 시인 마오쩌둥은 1935+00 년 6 월 하늘을 의지하여 칼을 뽑아 옥룡을 베지 않았는가?

마지막 두 줄은 예언적이다. 미래의 평화로운 세상에서 온 인류가 냉온한 기후에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은 문자적 의미이지만, 시인은 그가 수호하고 추구하는 이상이 바른 길에 속한다고 굳게 믿고 온 인류에게 전파될 것이라는 의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평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평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평화명언) 이 이상은 세계 혁명의 마지막 승리, 제국주의의 철저한 매장이다.

마지막 줄의' 서늘한 열' 이라는 단어는 매우 시적이다. 전자는 차갑고 후자는 따뜻하다. 변증적으로 함께 두면 적당한 온도가 나온다. 게다가, 이 단어의 상징적인 의미도 매우 깊고, 함축적이지만 노골적이지는 않지만, 또 진실로 정곡을 찔렀다. 마지막으로, 저자 자신이 제기한 주제여야 한다: 제국주의에 반대하는 것이지 다른 것이 아니다. 후외려 () 는 "염노교 쿤룬 ()" 이라는 단어가 창창하고 웅장하다고 말했다. 묘사 서정 의론이 결합된 표기법이다. 웅장한 쿤룬 산에 대한 사실적인 묘사와 상상력이 풍부하고 극도로 과장된 로맨틱한' 비룡 300 만' 이 깊은 상징적 의미를 부여했다. 시인은 무산계급 혁명가의 넓은 가슴과 쿤룬산의 웅장한 이미지로 낡은 세계를 개조하고 제국주의를 묻으며 * * * 자본주의 사회의 숭고한 이상을 실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