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아트리움 사추사" 에서 경물 묘사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아트리움 사추사" 에서 경물 묘사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천정사 추사' 는 경으로 정을 전하고, 정은 장면에 내장되어 있으며, 광경과 정이 어우러져 일종의 처량하고 애달픈 경지를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치원 이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모두 풍경을 쓴 것으로, 이 풍경들은 모두 감상적인 단어이다. 마르다',' 늙다',' 어지러움',' 날씬하다' 등의 단어는 진한 가을빛으로 무한한 슬프고 애처로운 정서를 담고 있다. 마지막' 단장인은 천애에 있다' 는 말, 구불한 눈으로서 더욱 묘하며, 처음 네 문장으로 묘사된 풍경을 사람의 활동 환경이 되어 천애의 슬픈 도화선이 되었다. 노래의 풍경은 마치원 여행에서 본 것이 아니라 그의 눈에서 본 것이다. 그러나 동시에 그것의 감정적 전달체이기도 하고, 일종의 내면의 물건이다. 전곡은 정이 있고, 정 속에는 경치가 있어, 감동적인 예술 경지를 이루었다.
천진사추사
작가: 마치원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는 까마귀가 되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길은 말라서 말이 말랐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번역:
시든 덩굴이 늙은 나무를 휘감고 있고, 가지에는 황혼에 둥지로 돌아오는 까마귀가 서식하고 있다.
작은 다리 밑에는 흐르는 물 옆에 몇 가구가 있다.
오래되고 황량한 길,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지친 마른 말 한 마리가 나를 실어 나르고 있다.
석양이 천천히 서쪽으로 지고, 극도로 슬픈 여행자들은 여전히 세상 끝을 배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