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백옥당 명언
백옥당 명언
유크장
여섯 편의 시: 송 | 작가: 유크장훈 장미수 개신, 묘어는 지루함을 깨뜨릴 수 있다. 당신이하고 싶은 일을하십시오, 운하는 당신을 수치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실, 부유한 수컷은 재키 찬 보다 더 용맹하다. 풍년으로 돌아오는 것은 늦지 않고, 서래는 까마귀처럼 두껍다.
또 10 송이의 장미와 금사왕조: 송대 | 작가: 유크장장미는 금사보다 어렵고, 풍향표식의 호문이다. 나는 대중의 평론 한 마디를 기억해야 한다, 애화는 해당화를 아끼고 있다.
백옥당 왕조: 송대 | 작가: 류크장 _ 이슬이 바람을 타고 나무를 헤치고 동경이 가장자리에 있는 이끼를 쓸어라. 홍비상염은 매우 높아서 김숙기계가 처음에는 잘랐다. 아들 욕심 복숭아, 귀인은 약을 좋아하고 사다리를 뒤집는다. 영지업 노모자, 또 한 잔은 범영에서 왔다.
두 뜰로 이사한 장미나무 왕조: 송대 | 작가: 유크장 뜰의 장미나무, 옥눈덩이가 활짝 피었다. 사회자가 내일 떠나려고 하니 좀 슬프다.
맹교
백옥당 송대: 당대 | 작가: 맹교 기현이 봉황에 단단하게 묶여 있고, 두 열에 70 송이의 꽃이 피었다. 하늘에서 낙지홍이 내리고, 바람 가지가 모락모락 피어올라, 공군을 빙빙 돌며 날아간다. 갑자기 금랑은 새로운 색깔을 씻어 궁녀처럼 보였다. 결국, 꽃의 뿌리를 옮기는 것보다 하늘의 복숭아를 심는 것이 낫다.
양당흥사는 백옥당을 방문했고, 또 다른 관원들도 방문했다. 진명복왕조: 당나라 | 작가: 맹교는 갑자기 각양각색의 꽃이 만발한 붉은 유약 유리에 놀라 멍해졌다. 불불은 아무것도 태우지 않고 단지 공중에서 배회하고 있을 뿐이다. 글씨를 쓰고, 숲 속에서 잔을 부르다. 장관 화 책임자, 지금까지 말.
장미왕조를 감상하도록 초청하다: 당나라 | 작가: 맹여와 색채가 비슷하고 초총도 결석해야 한다. 술에 취해 붉어지면 자립하지 않고, 미친 듯이 끈처럼 미친다. 이서석이는 청소하지 않고 가지가 더 길다. 누가 화후이고, 시는 몸이 건장하다.
상륙
오색 장미 왕조: 송대 | 작가: 류장춘이 처음으로 꽃을 피웠고, 무수한 홍백화가 방비를 다투었다. 세계의 해법은 오색을 차지하고, 낭만은 전부 장미가 아니다.
황장미왕조: 송대 | 작가: 상륙 푸른 잎황화가 서로 어울려, 물보라대가 흐리다. 누가 봄바람과 황금 미소와 함께 도시 전체를 감상할 수 있습니까?
스톤헨지
자투홍음자진단대: 송대 | 작가: 석국견자투홍음자진, 노해바라기색차용. 봄바람은 금집이고, 금집에서 사람을 죽이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황장미 제 1 선 창풍청훈대: 송대 | 작가: 사거제인 제 1 선 창풍청훈, 만운향 자태가 새롭다. 친압화 스와 Zhanhua 비, 고대 냄비 경사 삽입 얕은 부동 봄.
방혜
황들장미 왕조: 원대 | 작가: 방혜춘은 이슬을 빌려 황달옷을 염색하고, 동울타리 황색을 원한다. 국화는 어디에 있습니까? 날씨가 맑고 따뜻하다.
홍들장미 왕조: 원대 | 작가: 방휘월계수 금사는 각자 봄을 다투고 장미홍은 더욱 영적이다. 얼굴에 웃음이 아름답게 보이지만 온몸이 가시로 덮여 있다.
피날레
중제 장미 왕조: 당나라 | 작가: 피일휴는 고릴라처럼 처음 물들고, 제비처럼 가벼워서 하늘을 찌르려고 한다. 불쌍한 실리는 태양을 이기지 못하고 진홍색을 옅은 붉은색으로 비췄다.
봉과 왕루 장미운대: 당나라 | 작가: 피일휴방 자수하는 사람은 육랑의 가난을 잠시 덮어야 한다. 붉은 쪽은 나비를 미혹시키고, 트리만은 사람을 매달아 놓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땅을 낮추면 낙마가 되고, 땅을 높이 닦으면 이웃을 바라본다. 동쌍성의 연극에 불과할 것 같은데, 그는 이미 머리를 조각으로 잘랐다.
공종평
"장미 보내기" 는 운으로 시 왕조를 이끌고 있다. 송대 | 작가: 공은 꽃을 심는 것을 위주로 한 적이 있고, 내년 봄에는 꽃이 피었다. 너는 상을 받기 전에만 가야 한다. 그래서 이것은 부용막하의 손님이다.
이 연극은 비밀스러운 나뭇잎 학교로 장미 재배 왕조를 찾는다. 송대 | 작가: 공은 올해 꽃을 향해 미소를 지어야 하는데, 그는 손님을 초대하지 않고 꽃을 감상하지 않는다. 나는 꽃의 주인이 되고 싶다.
육계몽
장미왕조: 당나라 | 작가: 육계몽은 벽에 기대어 가정을 이루며 빈한한 집을 끝없이 만들었다. 외포방피는 비록 웃지만, 사람을 찌르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향기가 먼 곳까지 자주 불어와 이웃의 미친 모습도 볼 수 있다. 손님이 놀러 온 곳은 맑은 날이고, 하나는 맑은 날이다.
그리고 미국에 대한 공격은 장미 왕조에 다시 초점을 맞췄다: 당나라 | 작가: 육계몽 _ 중국은 예로부터 길지 않았지만, 상황은 춘공에 의지하고 있다. 밤이 되면 바람이 불고 비가 오면 더욱 심해지고, 빨간색은 많지 않다.
척적
홍백옥당 왕조: 당나라 | 작가: 척적 맑은 날, 건물 앞의 아침 햇살이 향기롭게 쉬고, 리본 쟁반이 비어 매듭을 짓는다. 꾀꼬리가 점점 늙어가고, 바람이 오랑우탄의 피를 날려 버린다.
장미 왕조: 당나라 | 작가: 척적 한 송이가 장미 한 송이처럼 수많은 가시가 돋아났다. 향기로운 높은 덤불, 붉은 이끼. 한가한 사람을 보러 가면 나비가 햇빛이 찬란하게 들어온다. 모란은 먼저 며칠을 두었고, 판매는 먼지가 가라앉을 때까지 쉬었다.
원직
장미틀 왕조: 당나라 | 작가: 원직오색 걸쇠, 이불 한 장. 진홍색의 꽃, 반녹색 반광. 바람이 불어 로만은 사람만의 친분을 맡았고, 이슬은 연승하여 얼굴에 눈물을 흘렸다. 아쉽게도 나는 없을 때 생각했다.
양완리
들장미 왕조: 송대 | 작가: 양만리홍록색은 이미 어두웠고, 길에는 산꽃도 드물다. _ 유 Yuchun 아들 괜찮아, 뚱뚱한 야생 장미 두꺼운.
백거이
배창시' 장미틀 18 운' 이라는 제목을 보고 30 운과 북의화: 당나라 | 작가: 백거이는 퀄리티를 고가에 맡기고 작은 홀에 꽃을 남겼다. 늦봄이 지나자 정원의 중심은 유일무이하다. 희정주명은 일찍, 방씨는 긴 하루를 보냈다. _ 하늘 때문에, 리 * * * 매일 영광을 다툰다. 푸른 꽃을 잘라 천 개의 꽃받침을 만들고, 주염천실을 배우다. 담배는 석록색으로 칠하고 암술은 암황이다. 뿌리가 구름처럼 움직이고 가지가 붉은 깃털처럼 흔들린다. 구미광만장, 칠보광만장. 서기 담배를 피우고, 인청이 복도에 있다. 양부채조류 _ 에 따르면 요벽은 조각벽이 되었다. 부패는 불 같고, 두께는 나뭇잎처럼 두껍고, 서리가 맺힌다. 루즈 웃음, 소호 _ 이순신 향. 아침 이슬을 만져 석양이 새게 하다. 호로파 칸발레는 술에 취해 옅은 화장을 했다. 언뜻 보면, 나는 의심했지만, 멀리서 보면, 나는 오히려 잘못된 마음이 아팠다. 바람이 제비를 날리고, 어린 어머니는 비가 오는 밤에 울었다. 복숭아는 말이 없고, 랜지는 향기롭지 않다. 석류는 좋은 것이고 카네이션은 쓴 것이다. 혜비참함은 울타리에 기대어 피하고, 연무는 박장을 비춘다. 나는 파초 잎싸움을 가르치는 것이 두렵다, 나는 질투한다. 웃을 수는 없지만 고통스러운 비유를 해야 한다. 병풍을 그려 스스로 전시하고 우산 뚜껑을 수놓다. 최진은 글자로 따졌고, 주사는 선으로 인쇄되었다. 오랑우탄의 피가 굳어지고, 부스럭거리고, 눈살을 찌푸렸다. 시든 붉은 알약, 뾰족하고 연한 보라색 망망이 흩어져 있다. 스님을 만지면 갈색이 되고, 매춘부는 두루마기를 입는다. 과부, 다정하게 외성 랑을 타다. 색채의 아름다움, 좋은 문장 리드. 동구 사원, 서입황향. 만약 네가 살인을 좋아한다면, 그냥 두어라.
배도
백옥당 대련왕조: 당대 | 작가: 배도는 노을처럼 맑고 봄은 여름을 만난다. 유우석, 파도가 붉게 물들고 바람이 분다. -peidu 동쪽 파빌리온 에 따라, 어떤 무대. -선은 얕고 깊고, 두 번째는 어둡다. 유우석은 잉글랜드의 함락을 걱정하며 제방으로 돌아가는 것을 아쉬워했다. 배우로가 짙고 먼지가 맑고 아름답다. -루즈 염색 같은 스타일, 숙련 된 여성이 자른 것처럼. -바이 주이 (Bai Juyi) 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와인 한 잔. 장계
이건훈
양조 장미: 당나라 | 작가: 이건훈, 만예, 문지방의 빛을 위해 싸우는데 시인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금강풍이 구름을 흔들어 구름을 흔들고, 선의가 향기를 풍긴다. _ 이슬 아침 영국 두꺼운 프레스, 등나무 어두운 벽. 노트를 그리는 것은 매우 보기 좋다. _ 열흘 휴가, 친척 손님에게 프로그램을 보여 달라고 부탁하고 싶다. 처마를 쓸어 앞벽걸이를 향해 질질 끌며 나비벌 소리가 썩었다. 만배향은 옥술을 이기고, 생명의 색채는 아름답다. 취객이 고가길에 있는 것을 잊고 미녀에게 좋은 가지를 얻다. 누가 허리춤을 출 수 있고, 누가 옷을 입고 손을 다칠 수 있습니까?
서위
황장미왕조: 명나라 | 작가: 허위장미 황조명월, 꽃향기만 쓰기가 어렵다. 만약 네가 남해로 이사한다면, 노분궁 인형을 가지고 와라.
들장미의 인생철학
마음에는 맹호가 있고, 장미는 세심하게 냄새를 맡는다. 지그프리드 사선 대표작' 나, 과거, 현재, 미래' 의 고전 시구이다.
원어는 "방법론적으로 잘못된 곳을 킁킁킁 킁 킁킁 킁 킁" 하는 것이다 여광에서 그것을 번역했다: 마음속의 호랑이 냄새 장미.
이 말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인심의 양면이다.
그는 아무리 사나운 호랑이도 장미 냄새를 맡을 수 있다고 믿는다. 바쁘고 야심찬 야망은 부드러움과 아름다움에 감동될 것이다. 모든 사람은 어느 정도 양강과 음순한 기질을 가지고 있다. 인생은 전쟁터와 같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호랑이 한 마리가 있다. 자신의 힘으로 역류에 저항하고,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차갑다. 그러나 인생은 정원과 같다. 아침 장미에 남아 있는 아침 이슬 때문에 부드럽고 고요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마음속에 호랑이 한 마리만 있다면 무모하고 장미 한 송이만 있어도 강인하지 않다. 인심도 호랑이와 장미의 양면체이다. 장미가 없다면, 반드시 무모하고 저속하게 될 것이다. 호랑이가 없으면 반드시 약해지고 용기를 잃게 된다. 하지만 어떤 사람이든 마음에 사랑이 있으면 부드러워진다. 심지어 호랑이 한 마리도 살금살금 아름다운 장미에 가까이 다가갔는데, 장미를 밟을까 봐 아침 이슬을 놀라게 했다.
본인은 문화가 제한되어 원시를 모른다. 내가 이 말을 처음 들은 것은 이건 들이 텔레비전에서 한 말이다. 당시 인상이 매우 깊어 자신이 잘 알고 있다고 느꼈다. 사실, 제 이해는 그렇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마음속에 호랑이가 있다. 나는 내 마음속의 거대한 계획과 생각, 혹은 내 마음 속의 매우 강하고 날카로운 것을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그것을 실현하거나 당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싶다면, 당신은 여전히 마음을 가라앉히고, 천천히 하고, 부드럽게 표현해야 합니다. 만약 네가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단번에 호랑이를 내보낸다면, 그것은 성공하지 못할 것이고,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 있을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한 사람이 아무리 강력하더라도 천천히, 가볍게, 급격한 발력을 발휘해야 한다!
"마음속에 호랑이 한 마리가 장미꽃 냄새를 맡고 있다." 는 것은 잘 알려진 고전적인 문장이다. 오늘날 우리 대부분은 호랑이가 때때로 장미 냄새를 맡고, 바쁘고 야심찬 야망이 부드러움과 아름다움에 감동되어, 편안하게 자신이 아름답다고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러나, 만약 당신이 진실을 원한다면, 이 말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싶다면, 당신은 계속 읽어야 합니다!
19 17 년 7 월 28 일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은 독일의 지지를 받아 사라예보 사건을 구실로 세르비아에 전쟁을 선포하고 제 1 차 세계대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수많은 젊은이들이 어쩔 수 없이 또는 자발적으로 전쟁에 가담했다. 영국에서 캠브리지 대학에서 공부한 교육받은 젊은이가 자원해서 군대에 입대했다.
그는 영국 시인 히스클리프 사슨이었다. 그는 나중에' 나에게 과거, 과거, 현재와 미래' 에' 마음속에 호랑이, 후각장미' 라는 고전적인 구절을 적었다.
아마도 조국의 대업을 위해서일 수도 있고, 젊은이의 개인적 이상을 이루기 위해서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가 국가 국민들이 저항하지 않는 학살을 직접 목격하고 자원해서 군대에 입대했을 수도 있다.
제 1 차 세계대전의 전장에서 그는 용감함을 보여 많은 공훈을 세웠다.
그러나 그는 기뻐하기는커녕 전쟁터의 잔혹한 장면과 전우의 죽음으로 두려움과 공허함을 느꼈다.
그래서 그는 19 17 에서 은퇴를 선택하고 고향으로 돌아와' 나, 과거, 현재, 미래' 라고 적었다.
이 시에는 한 마디 말이 있다
Mylustsusurpthepresenttense
여러 가지 욕망이 모두 나의 현재를 빼앗고 있다.
및 AndstrangleReasoninhisseat.
그 왕좌에서 "이성" 을 죽여라.
시인은 자신의 이성의 지배를 받지만 동시에 욕망의 지배를 받으며 욕망이 이성을 억누르고 그의 마음을 차지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시는 저자가 전쟁에 의한 마음의 침입에 시달렸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욕망은 마음속에서 자라고, 이성은 충격을 받는다.
나중에, 나는 말했다:
내 마음, 내 좋은 친구, 내 마음,
내 마음을 봐, 사랑하는 친구, 너는 떨어야 해.
Sincethereyourelementsassemble 때문에.
이것이 진정한 당신이기 때문입니다.
시인의 외침을 설명하고, 우리는 진정으로 자신을 알고, 자신의 약점에 직면하고, 자신의 내면의 생각을 따라야 한다. 거기가 우리의 진정한 원천이다.
비록 작가의 마음이 끊임없이 침범을 당했지만, 전쟁의 불행이 그의 마음을 단련시켜 저자가 우리가 자신의 본성을 따라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했기 때문에, 그는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전쟁을 반대하며, 평화를 호소했다.
중간 부분은 정확히
Inmethetigersniffstherose.
마음속에 호랑이 한 마리가 장미 냄새를 맡고 있다.
이것은 계승된 문장이다.
마음에는 맹호가 있고, 장미는 세심하게 냄새를 맡는다. 즉, 전란, 욕망, 이성에 둘러싸여 있다 해도, 당신은 여전히 자신의 내면을 따르고 아름다운 것에 대한 동경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문/소북
마음속에 호랑이가 장미를 들었다' 는 언뜻 보면 고전적인 명문이라고 생각했다. 사실 이 말은 수입품이고, 원본은 영국인이 말한 것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이것은 매우 고전적인 번역이다.
"마음에는 호랑이가 있고, 코에는 장미가 있다" 는 유래
이 말은 영국 시인 사송의 시' 나, 과거, 현재, 미래' 에서 나온 것이다. 원문은' Inmethetigersniffstherose' 로 유명한 시인 여광에서' 마음속의 호랑이, 코의 장미' 로 번역된다.
사송은 런던의 상류 사회 가정에서 태어났다. 영국의 현대 시인과 소설가로서 그는 사회 정세를 깊이 관찰하고 개인의 운명을 국가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그는 제 1 차 세계 대전에 참가했을 뿐만 아니라 전쟁터에서 용감무쌍하여 많은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하지만 끝없는 전쟁과 전우들의 끊임없는 희생으로 인간의 생명을 칩으로 하는 전쟁의 잔혹함과 인간의 운명의 무의식적인 슬픔을 더욱 깨닫게 되자 그는 19 17 은퇴를 선택했다.
고향으로 돌아온 후, 사송은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손실과 박해를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그는 전쟁의 공포와 불안을 글로 쓰고, 반전시를 많이 썼다.' 나, 과거, 현재, 미래' 가 그 중 하나다.
"마음속에 호랑이가 장미를 듣고 있다" 는 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마음속에 호랑이는 있지만 장미를 자세히 들을 수 있다' 는 흥미로운 대조를 썼다. 각각' 호랑이' 와' 장미' 였다. 호랑이는 힘과 야성을 표현하고, 들장미는 직관적인 느낌을 주는 것은 아름다움과 약함이다. 그래서 이 말의 문자적 의미는 감동적이다. 바로 내 마음속의 야수가 지금 장미의 향기를 맡고 있다는 것이다. 세상에 강건하고 부드러운 이 두 가지가 조화롭게 존재할 때, 우리는 사실 평화와 평온의 아름다움을 직관적으로 상상할 수 있다.
원래 가장 사나운 호랑이도 멈춰서 장미의 향기를 맡을 것이다. 겉으로는 강인하고 날카로운 사람들과 사물들은 모두 그들의 부드러운 면모를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장 야심찬 사람이라도 언젠가는 어떤 일의 아름답고 고요함에 감동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야망명언)
그래서 인간성에는 항상 두 개의 다른 영혼이 있다. 한 영혼은 야수처럼 야심차고 방탕하며, 생활의 모든 위험에 과감히 드나들고, 다른 영혼은 풀처럼 아름답고 민첩하며, 하늘의 구름이 뒹굴는 것을 평온하게 바라보며 단순히 삶의 아름다움을 즐기는 것에 만족한다.
인간성 속에는 힘과 여성스러움이 있어 삶을 다양하고 흥미롭게 만들고, 생명의 속성이 어느 정도 조화를 이룬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노인이 말했듯이, "천하가 가장 부드럽고, 천하가 가장 강하며, 무에서 태어난다."
종종 세상에서 가장 약한 것이 세상에서 가장 강한 것을 통제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노자의' 강유합제' 의 철학이다. 한 사람이 아무리 강인하고, 마음속의 사랑이 깨어나면, 그는 약간의 부드러움을 줍고, 생활 속의 아름다운 것들에 한 걸음 다가서며, 조심스럽게 그들을 보호할 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끝내다.
마음속에 호랑이 한 마리가 있고, 장미 냄새를 맡고 있다' 는 말 그대로 마음속에 호랑이 한 마리가 있고, 아름답고 향기로운 장미 냄새를 맡고 있다는 뜻이다. 이 말은 사실 한 화면을 묘사하여 깊은 의미를 감추었다. 사납고 위풍당당한 호랑이로도 따뜻하고 부드럽고 섬세하며, 멈춰서 아름다운 것을 느낄 수 있다.
이 말은 중국 전통문화의 속담이 아니라 서양에서 온 것이다.
영국 현대작가 사송은 1920 정도에 시 한 수를 썼다. 첫 번째 문장은' Inme, 과거, 현재, 미래' 를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은' 나, 과거, 현재, 미래' 라는 뜻이다. 서양시는 보통 한 편의 시의 첫 문장을 제목으로 삼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중국어로 번역하여 그 이름을 이어간다.
이 시에는 "장미 냄새를 맡는 방법 중" 이라는 문구가 있다. " 중국어에서, 그것은 "호랑이 한 마리가 내 마음속의 장미 냄새를 맡고 있다" 는 뜻이다.
왜 이 그림이 나타날까요? 내면의 믿음 때문에 대부분의 서양인들은 참회하는 수행이 있다. 내가 뭔가 잘못했다고 생각할 때마다, 나는 진실한 마음으로 하나님과 대화하고,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용서를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송이 이 시를 썼을 때, 바로 그가 자진해서 1 차 세계대전에서 탈퇴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전쟁터에서 너무 많은 전쟁으로 인한 무정함을 보았기 때문에, 한 전우가 순식간에 다른 사람과 생사를 함께 했다. 전쟁터는 마치 거대한 블랙홀처럼 무자비하게 한 생명을 삼키고 있다. 그래서 그는 전쟁에 대해 말할 수 없는 공포와 혐오감을 가지고 이곳을 떠나기로 결정하고 그 시를 썼다.
1970 년대에 유명한 시인 여광중은 이 시를 번역할 때 "마음속에 호랑이가 있고 코에 장미가 있다" 고 번역해 중국 전통시의 경지에 잘 부합했다.
이 시는 발표 이후 독자들에게 새로운 이해를 더해 인간성과 만물의 속성을 드러내는 이중성과 복잡성의 높이까지 올라갔다.
중국 사자성어 이야기에서' 입꿀복검',' 사슴을 말로 가리키다',' 왕을 독에 초대하다' 등은 모두 인간성의 복잡성에 대한 또 다른 해석이다. 어떤 사람이 외부의 위협과 상처를 받지 않을 때, 아무리 악독한 사람이라도 그의 숭고한 면모를 드러낼 수 있다. 그러나 만약 그가 위험한 환경에 있다면, 그는 눈사태의 파괴력을 보여줄 수 있다.
호랑이와 장미라는 두 이미지는 인간성의 양면처럼 잔인하고 강인함을 상징하며 자선과 부드러움을 상징한다. 그들은 조화롭게 지내며 균형 잡힌 상태에 있어야 따뜻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호랑이와 장미는 인간성의 사랑과 증오, 사랑과 증오, 또는 물과 불과 같다. 따뜻하고 진실한 사랑은 증오를 감화하고 녹이며, 한 사람의 내면의 어둠을 분산시키고, 그를 빛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반면에 폭력적인 증오는 깊은 감정을 말살하고 응당한 분위기를 파괴한다. 물은 불을 끌 수 있지만, 불길이 너무 크면 물도 무력하다.
이 여덟 글자는 강유합제를 완벽하게 해석했다. 나는 영화' 야수와 미녀' 의 대사 한 마디를 떠올릴 수 없다. "당신이 못생기고 온몸이 짐승털이지만, 당신은 나에게 매우 부드럽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1 원점
이 말은 많은 사람들이 인용하고 심지어 범람하기도 한다. 시인 여광중선생은' 마음 속에 호랑이, 후장미' 라는 산문집을 가지고 있는데, 이 말의 출처는 영국 시인 사송의 시' Inmethetigersniffetherose' 에서 처음 나왔고, 학자 여광중선생은' 마음 속에 호랑이, 후장미' 로 번역했다
번역은 시적이고 철리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한다.
무슨 뜻이에요?
마음은 호랑이 짐승처럼 광야를 질주하지만, 걸음을 멈추고 들장미의 향기를 자세히 음미할 수 있다.
인간성에는 항상 야성과 순종의 면이 있고, 한편으로는 홍수 맹수, 한편으로는 부드럽고 고요하다. 먼 곳을 계속 추구하는 나, 도도한 나, 이따금 고개를 숙이고 눈물이 흐르게 하는 부드러움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차갑고 험악한 눈빛과 가끔의 부드러움은 언제나 따뜻한 느낌을 준다! 매력적인 사람은 반드시 강건하고 부드러워야 하며, 자신의 야망을 풀어주고, 자신의 따뜻함을 인색하지 않아야 한다.
여광중 씨는 "인생은 원래 전쟁터다. 호랑이만이 역류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다. 생활도 계곡이다. 장미 한 송이만이 촛불을 숨길 수 있다."
자연과 인간성 사이에는 모순적이고 통일된 특징이 많이 있는데, 이 말은 이 시의 아름답고 감정적인 표현이다.
산은 거칠고, 물은 가늘고, 태양은 뜨겁고, 달은 부드럽다. 하지만 인성과 인심은 움직임과 고요함, 강함과 부드러움을 포괄할 수 있다. 석두 천 조각이 물방울을 떨어뜨려 돌을 꿰뚫을 수 있고, 백제강은 부드러워질 수 있다. 2 이 말은 어떻게 이해합니까?
"마음속에 호랑이가 있다" 고 마음속에 사나운 호랑이 한 마리가 살고 있다. 인간성의 악이 아니라 인심의 야성, 용기와 담력, 지혜와 꿈이다. 야수의 "왕" 의식은 자신의 권위와 지위를 지키며 침범해서는 안 된다. 인류 사상의 힘은 높지는 않지만 정복과 점유의 야망, 전진과 창조의 원대한 포부와 강철 같은 의지가 있다.
"장미 냄새 맡아" 장미의 향기를 느끼다. 영어는' 로즈' 이고, 여광중선생은' 장미' 로 번역하는데, 일종의 대강의 야경이 있다. 들꽃뿐만 아니라 작고 아름다운 모든 것.
"가늘다", "맹렬하다" 와는 달리 섬세한 느낌과 맛이 있어 마음, 평화, 부드럽게 작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호랑이의 사납고 들꽃의 비천함도 아름다운 풍경을 구성할 수 있다.
마음속에 호랑이가 있다' 는 것은 물론 싸움의 격정과 원대한 지향으로 사람을 놀라게 한다. 그러나, 네가 고개를 숙이고 조용히 꽃향기를 맡는 순간, 하찮은 아름다움을 놓치고, 하늘과 땅이 모두 영영영하고, 시간이 정체되는 감동적인 순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이전 문장은 정복할 수 없는 야성을 강조했다. 이곳은 단단한 곳이고, 다음 문장은 감정의 자연표현을 강조한다. 이것은 섬세한 느낌이다. 바로 이런 강렬한 대비가 이런 아름다운 통일을 감탄하게 한다.
대단한 그일수록 고개를 숙이고 가볍게 웃으면 할수록 더 매력적이고 가치가 있다. 3 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좋아합니까?
사실 많은 사람들이 뒷말을 더 좋아한다. 왜요
강유합제야말로 완벽한 인격이다.
<역경> 유윤: "쿤유강, 정현. 클릭합니다 땅이 부드럽고, 막 움직이고, 조용하고, 방면이 덕이며, 만물을 계승한다.
아들은 말했다: "지혜로운 사람은 물처럼 선하고, 헤나 백천; 어진 자는 산꼭대기에서 멈추고 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지혜로운 사람이 물과 같고, 어진 사람이 산과 같고, 보너가 넓고 넓다면 군자이다. 산의 강인함, 물의 부드러움, 인지겸비, 군자는 강건하고 부드럽다.
노인은 "세상은 물보다 약하지 않고 강자는 이길 수 없다. 그래서 쉽지 않다" 고 말했다. 물은 약함에서 강까지, 사람은 물의 덕이 있으면 무적이다.
"강" 은 국가를 지도하고 군주를 보좌하는 지혜 전략으로, 군자가 처세하고, 위난할 때 혼란하지 않는 원칙과 기절이며,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위풍은 굴복할 수 없다" 며, "부드러움" 은 세상과 사람, 자기와의 화해로, 치욕을 참으며, 미봉타협할 수 있다.
사람들은 인간성의 부드러움을 더 중시하고 진실한 내면에 더 가깝다. "강" 은 경험 후의 두려움이 없고, "부드러움" 은 진실감의 숨기지 않는 표현이며, 적자의 마음이다.
"후각장미", 사랑과 따뜻함을 강조하니 너무 감동적이다!
천룡팔부' 의 조봉, 무공 개세, 외적 저항, 강정불아, 죽기까지 아주에 대한 깊은 감정이 있어 많은 사람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지혜는 반드시 상처를 주고, 사랑은 오래가지 않을 것이다." 주인공의 자식들은 애틋해서 늘 발을 멈추고 한숨을 쉬고 싶어 한다!
\ "차가운 눈 천 손가락 을 보고, ruzi 소 에 기꺼이 활. 클릭합니다 노신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그의 곧은 머리카락과 밝은 눈이었다. 그의 문장 뻣뻣한 민족의 등뼈를 받쳤지만, 그의 웃음은 한 세대를 따뜻하게 했다.
호랑이 같은 마음만 있고, 냉막 무정하고,' 장미꽃 향기' 만 듣는 것은 나약하고 무능하다. 먼 곳으로 달려가 발밑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면 토비를 노려보고 다른 사람을 따뜻하게 할 수 있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인격매력이다.
"후각장미" 는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에게만 한결같은 것을 강조한다!
"호랑이" 는 대상에 관계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장미" 는 단지 관심을 가져야 하며 부드러운 눈빛만 보여야 한다.
강인하고 냉정한 사람일수록, 자신의 마음을 숨기고, 자신을 드러내지 않는다. 사랑받는 사람이 무심코 사랑하는 것만이 더 가치 있다고 느끼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표면은 얼음처럼 맑고, 깊이는 계곡처럼 깊지만, 마음은 물처럼 섬세하다. 고냉돛은 단지 옳은 사람을 만나지 못했을 뿐이다.
이 여덟 글자는 이른바 제멋대로인 총재가 일하는 방식을 잘 보여 준다. 한 가지 기량으로 하늘을 바라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눈에는 꽃 한 송이만 수용할 수 있고, 능력과 부드러움, 이성, 감성을 결합하는 것은 아마도 사람 자신의 꿈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들장미를 그린 아름다운 문장
1. 춘하 귀향, 산길가, 밭머리, 강변, 담장, 백옥당을 볼 때가 있다. 분홍색, 유백색, 거위 노란색, 금색, 빨강, 자홍색, 보라색, 검은색이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과 형태의 꽃다발이 모여 있습니다. "물건은 희귀하다" 는 것은 그녀가 아름다운 꽃이 아닌 것 같지만, 내 마음속에는 백옥당이 내 고향 마당 옆에 유일무이하다.
2. 빗방울이 강물을 때리자 잔잔한 강물이 벌집처럼 뛰고 있다. 은꽃 한 송이, 파광, 뛰는 진주, 눈부시게 빛나고, 아름다운 빗방울이 강물을 때리고, 잔잔한 강물이 벌집처럼 뛰고 있다. 은꽃 한 송이, 반짝반짝 빛나고 있다. 이봐, 강, 왜 작은 그림자가 뛰고 있니?
3. 백옥당은 정말 사람을 사로잡고 매혹적이지만, 그녀는 자신을 통제할 수 있어 자신의 미모 때문에 소란을 피우지 않는다. 장미와 월계처럼 꽃중의 군자로서 온몸에 침을 찔러 항상 이런 갑옷으로 자신의 존엄성을 지키며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뒤에서 호시탐탐 노리며 두려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4, 옅은 분홍색, 한 무더기 한 무더기가 함께 기대고 있다. 복도 양쪽에서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까지 뻗어 있는 아름다운 궁전처럼 주위에는 분홍색 꽃들이 가득했다. 처음 도착했을 때, 초록색으로 칠한 철울타리는 벌거벗었고, 그 위에는 죽어가는 나뭇가지가 몇 개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은 녹색이고, 분홍색 꽃이 나뭇잎 사이에 흩어져 봄의 동화, 따스한 로맨스를 연출하고 있다.
5. 어느 날 정오에 장미꽃이 피었습니다. 타원형의 푸른 잎에 수십 송이의 작은 꽃, 몇 송이의 빨강, 몇 송이의 가루가 흩어져 있다. 새로 피는 꽃은 아침노을처럼 현란하고 푸른 잎에 이렇게 눈에 띈다. 우리의 조용한 집에서, 그것은 놀라움과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6. 마당에 들어서자마자 나를 맞이한 것은 활짝 핀 장미 한 송이였다. 들장미는 이미 담장 한쪽을 덮고 있고, 정원에는 가지각색의 꽃들이 장식되어 있으며, 푸른 잎으로 장식되어 생기가 넘친다. 지금 이 순간, 나는 아름답게 장식된 이 장미가 가져온 비길 데 없는 아름다움에 깊이 매료되었다. 나는 묵묵히 대자연, 나의 창조주를 존경한다! 네가 나에게 시각적인 잔치를 주어서 나의 감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
7. 이 화창한 아침, 장미꽃이 피었고, 화려하고 빽빽하게 피었고, 담장 전체와 내 마음을 뒤덮었다. 그것들은 향기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