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위재남원의 시가 감상
위재남원의 시가 감상
이상은 이 이야기의 배경이다.
이야기가 시작되자마자, 향릉 () 는 다이우 () 를 보자마자 가르침을 구하는 뜻을 설명했고, 다이우 () 는 대범하게 승낙했다. 다이 유 (Dai Yu) 의지도하에 향릉 (Dai Yu) 의시를 만드는 전체 과정은 크게 두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이 유 (Dai Yu) 의시 읽기 지도와 향릉 시적 창조 연습.
다이옥은 두 차례의 대화에서 먼저 율시의 장법, 대결, 평정을 간단히 이야기하고,' 괴구로, 평측도 사실이 아니다' 는 점을 강조하며 향릉 계발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 뒤를 이어 다이옥도' 뜻' 이 시의 우선 순위라고 지적했다. "만약 그것이 사실이라면, 문자조차도 수식할 필요가 없다면, 이것은 좋다." 동시에, 향릉 들에 게 그 얕은 시를 사랑 하지 말라고 경고 하 고, 그녀의 참고 문헌을 주고, 읽기 순서를 마련 했다. 이번 담화의 마지막에 다이옥은 웨이의' 오언시집' 에 빌려서 그녀에게 붉은 동그라미로 공부하라고 했다. 두 번째는 향릉 왕위의 오언시를 다 읽은 뒤 대옥이' 의론 중시' 라고 불렀는데, 사실상 왕석시에 대한 향릉 이해를 검증하기 위해서였다. 향릉 역시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왕시의 정제자 쿵푸를 명료하게 연습했다. 야식-밥 짓는 연기가 민가에서 떠오릅니다' 라는 말에 그녀는 그해 베이징에 입경할 때 황혼에 본 마을의 광경에 연락해서 시적인 광경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다이옥도 역시' 선생님' 이 될 만하다. 향릉 들에게 도시' 따뜻한 원촌, 시연' 을 보여 전작에서 벗어나는 이치를 깨우쳐 주었다. 향릉 시를 쓰는 실천도 다이옥의 지도하에 진행되었는데, 여기에는 운율 제한, 평가, 길 안내 등 세 가지가 포함되어 있다. 바오 차이 (Bao chai) 도 지도에 참여했다.
향릉 한 편의 시의 세 원고를 썼다. 초고는' 다밥이 무심해서 앉아서 안절부절못한다' 는 상황에서 고심 끝에 쓴 것이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먼저 보고 "이것은 좋지 않다, 그렇지 않다" 고 말했다. 다이옥은 "재미있지만, 단어는 우아하지 않다" 며 "포기하라", "대담하다", "대담하게" 한 곡 더 쓰라고 지시했다. 향릉 들은 이 지시를 받았다. "그녀는 방도 들어가지 않고, 단지 연못가의 나무 밑에 앉아 바위에 깊은 생각에 잠기거나, 땅에 쭈그리고 앉아 흙을 파다", "한 번 눈살을 찌푸리고", "한 번 웃어라", "거의 치정할 지경에 이르렀다" 고 말했다. 그러나 이렇게 쓴 두 번째 원고는 여전히 안 된다. 다이옥은 "너무 재미없어서 따로 써야 한다" 고 말했다. 보비녀는 주제에서 벗어나' 달' 을 쓰지 않고' 달빛' 을 썼다. 또 한 번 실패했지만, 향릉 는 낙담하지 않고 홀로 계단 앞으로 가서 그녀의 세 번째 원고를 구상했다. 그녀는 "마음을 파고 담즙을 찾는다" 고 한 면도 없다. 그 결과, 해변의 순수한' 너는 한가하다' 는 소리는' 15 계획에서' 한가함' 이라는 글자를 삭제했다. 반대로, 해변은 순전히' 운율이 틀렸다' 는 것이다. 이 날, 향릉 시 가득 합니다. 밤에도 그녀는 여전히 빛 속에서 길을 잃었다. 그녀는 한밤중에 자고, 5 시가 되어서야 잠을 잤다. 결국, 그녀는 꿈속에서 이 시를 다 쓰고 웃으며 말했다. "하지만 그것으로 이 노래는 좋지 않나요?" " 바오 차이 (Bao Chai) 가 그녀를 깨웠을 때, 그녀는 즉시이 시를 베꼈다. 이것은 그녀의 세 번째 초안이었고, 나중에는 모든 자매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신기하고 재미있다."
이 이야기는 소설의 원래 제목에서' 목야녀 길야쿠 인석' 으로 명명되었다. 이 "쓴" 글자는 전편의 주제이고, 꿈에서 시를 쓰는 것은 "쓴" 의 가장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둘째, 문제 연구
1. 향릉 시 공부가 성공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향릉 때 시를 배우자마자 이렇게 좋은 시를 쓴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저자는 그녀가' 시 연구에 전념하고, 정혈이 진지하다' 고 생각한다. 즉, 그녀는 시를 쓰는 데 모든 정력을 쏟고, 자신의 목표를 끈질기게 추구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그녀의 성공의 주요 원인이다. 하지만 그 밖에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가 있다. 첫째, 향릉 자질이 좋다. 정원에 들어가기 전에 집안일로 바빴지만, 그녀는' 시간을 내어' 시를 몇 편 읽어서 그녀가 결코' 속인' 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었다. 정원에 들어간 후 그녀는 다이옥의 시를 듣고 반응이 빠르다. 예를 들어 다이옥은 "이상한 문장으로 진실과 거짓도 옳지 않다" 고 말했다. 그녀는 "문체와 규칙이 사실 마지막 일인데, 단어만 참신하면 된다" 는 것을 곧 깨달았다. 이는 그녀의 지각능력이 비범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둘째, 좋은 안내인이 있다. 데이우든 보비든, 모두 향릉 () 를 점거하는 방식으로 인도하고, 세 마디로 중점적으로, 향릉 () 에게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알게 하고, 시 () 의 삼매 () 를 점차 이해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시 한 번, 대관원은 아름다운 곳이며, 원외의 어둡고 더러운 환경과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향릉 이곳에 온 것은 마치 다른 세상, 특히 보옥, 탐춘이 준 관심과 칭찬으로 세상의 따뜻함을 느끼게 했다. 그녀는 정신적으로 해방되었고, 그녀의 총명함은 마침내 드러났다. 보옥이 말했듯이, "이것은 바로' 인걸지영' 이다. 타고난 아름다운 사람은 확실히 정이 있다."
다이유 교수법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다이우의 시는 매우 표적적이다. 강의가 시작되자마자 그녀는 초보자가 율법에 얽매이기 쉽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상한 문장이 있다면 격법을 무시할 수 있어' 뜻' 의 중요성을 향릉 해석뿐만 아니라 시 읽기의 요령도 분명히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런 다음 향릉 애얕은시의 경향에 따라 책을 만들었다. 당시 성당시가 흥성해야 한다는 관념에 따라 향릉 시의 품위를 높이기 위해 왕위, 두보, 이백 세 명의 대시인을 눈에 띄는 위치에 두었다. 왕위의 오언시를 향릉 읽은 후, 대옥은 그녀와' 의론을 중시하다' 며, 한 걸음 한 걸음 시의 경지에 깊이 파고드는 것은 확실히 설득력이 있다.
다이옥은 향릉 들에게 시를 가르치지만, 또한 상당히 특색이 있다. 예를 들어 명제 이후 그녀는 운부를 지정했는데, 좀 엄격해 보이지만' 14 한' 에 속하는 단어들이 많아 그녀에게 큰 자유도를 주었다. 예를 들어, 향릉 처음 두 원고. 그녀의 비평은 매우 엄했지만, 그녀는 링에게' 한 작품 더 하라' 고 격려했지만, 어떻게' 한 작품 더 하라' 는 것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이런 지도는 엄하고 가혹하지 않다고 할 수 있으며,' 고학시' 의 향령에게 매우 적합하다.
다이옥의 정확한 지도 역시 향릉 진보가 빠른 중요한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3. 작성자는 어떤 프로파일을 사용합니까?
향릉 고학시, 보비녀는 순호원에 살고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이 보고 가장 깊게 느낀다. 그녀가 말한' 이 남자는 틀림없이 미쳤을 것이다',' 무슨 시인아',' 너의 진정성은 이미 신선이 되었다' 는 말은 모두 측면에서 돋보이는 말이다. 또한 보옥이 말한 "아쉽게도 그는 저속하다. 오늘이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는 것도 향릉 쓴 시가 주변 사람들의 마음 속에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실천 설명
1 .. 소설은 대우가 시에 대한 지도, 향릉 시를 읽는 경험, 향릉 시를 쓰는 고심을 상세히 묘사한다. 너는 너의 독서나 글쓰기에 영감을 주는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니?
이 문제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시를 읽고 시를 쓰는 이치를 이해하게 하고, 자신의 시를 읽고 시를 쓰는 실천을 결합하여 몇 가지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개방적인 문제이며, 답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답안을 측정하는 데는 세 가지 기준이 있다: (1) 문자가 타이트한지 아닌지; (2) 자신의 현실과 관련이 있는지 여부; (3) 내용이 구체적인지 여부. "열심히 공부하다" 와 "요령을 익히다" 에 대해 공허하게 이야기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따라서 질문에 답하기 전에 먼저' 데이우가 시를 배우는 길을 지적하고, 시를 읽는 것을 향릉 이야기하고, 시를 향릉 열심히 연습한다' 는 내용을 분석해야 한다. 이 제목도 숙제로 학생들에게 이삼백 자를 쓰게 할 수 있다.
둘째, 향릉 학습시는 희망찬 생각이라고 할 수 있다. 본문에서 관련 묘사구를 찾아 이 묘사들의 생동감 있는 특징을 체득하다.
이 문제의 목적은 학생들이 인물의 성격을 형성하는 데 세부적인 묘사의 역할을 이해하도록 하는 것이다. 향릉 (Dalai Lama) 는 시 연구에 극도로 몰두하여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포기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는 것을 보면 그녀의 집요한 성격을 알 수 있다. 이 각도에서 그녀의 태도 묘사와 세부 사항을 봐야 그들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예를 들면: "... 수영장 옆 나무 밑에 앉거나, 석두 위에 앉거나, 땅에 쭈그리고 앉아 흙을 파는데 ... 눈썹을 한 번 찡그리고 한 번 웃다." 이 말은 향릉 임신시의 집중력을 보여준다. 황홀함' 은' 신과 물놀이' (리우웬의 말) 때문에 그녀가 지금 엉뚱한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굴착기" 는 그녀가 구상할 때 자신의 반복적인 고려를 최선을 다해 썼다는 뜻이다. "눈살을 찌푸리다" 는 단어가 좋지 않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미소' 는 이상한 문장을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나는 매우 만족한다. 결론적으로, 이것이 바로 향릉 2 고 구상의 전 과정이다. 아래' 향릉 기분이 좋아, 또 대옥을 찾아갔다'' 자신을 위한 묘곡' 이라는 몇 글자에서 향릉 자신이 읊은 결과에 만족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 다음은 향릉 재판 작업의 세 번째 원고 (즉' 한 꿈에서' 의 그 편) 입니다. 자세히 음미하고, 이 시가 처음 두 원고에 비해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달의 광채는 누구도 그녀를 감출 수 없다. 그녀의 아름다운 몸매는 아름답고 질이 많이 떨어진다.
광활한 엽원은이 이도에 오는 소리, 수탉이 우는 밤은 그믐달을 멈추고 여전히 지평선에 걸려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추강의 나그네는 피리 소리를 들으면 더욱 서글프고, 위층 젊은 여자는 밤의 난간에 기대고 있다.
창아를 잡으려면, 왜 영원히 함께 있지 않은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
참고: 이 시의 취지는 이별의 정을 쓰는 것이다. 첫 번째 부분은 달빛과 달의 모양을 씁니다. 전욱은 달빛 풍경을 썼다. 목련은 친우들을 그리워하는 심정으로 작가의 외로움을 표현했다. 이 대련은 시 전체의 취지를 요약하였다.
이 제목은 학생들의 시에 대한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것도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이다. 답은 한 가지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 것이다: 사상적 내용이나 글쓰기의 특징에 대해 논평할 수 있다. 요구가 너무 높지 말고, 말할 수 있는 만큼 말해라. 논평하기 전에, 이 세 가지 초고를 하나하나 설명하고, 다른 인물의 이 시에 대한 평론을 충분히 활용해야 한다.
초고는 달이 아름답고 밝아서 감상할 수 있다고 말한다. 뜻은 매우 간단해서, 여운이 없다. 다이옥이 말했듯이,' 시인의 흥을 돋우다' 는 말은 확실히 우아하지 않다. 두 번째 원고의 언어는 시적에 가깝다. 포장된 것이지만, 간단히 말하면 달빛이 아름답습니다. 다이옥은 "너무 지루하다" 고 비판하여 한 마디로 말했다. 이 두 시의 한 가지 유사점은 자신을 시에 넣지 않고 시를 쓰기 위해 쓴다는 것이다. 읽으면 무미건조하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세 번째 원고는 매 문장마다 달을 썼고, 매 문장마다 이별을 썼다. 마지막으로 창아의' 자답' 은 작가가 세 살 때부터 부모를 떠난 이후 10 여 년 동안 가슴에 쌓인 외로움과 무력감에 녹아들었다. 이런 느낌으로 작가의 자기이미지도 시에서 찾았기 때문에' 차가운' 사상은 망월 () 에서 비롯돼 월하 () 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다.' 모루',' 닭 부르기',' 피리 듣기',' 기주',' 기주',' 기주' 는 거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자상을 불러일으켰다 자매 두 사람은 이 시가 "신기하고 재미있다" 고 말했는데, 결코 아첨하는 것이 아니다.
교수 건의
첫째, 고유 명사, 용어가 많아 이해하기 어렵지만 이야기는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학생들에게 본문을 예습하고, 필기를 자세히 읽고, 이야기의 대의에 익숙해질 것을 요구하다. 예습을 계획할 때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향릉 소개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둘째, 수업은 전문을 약간 읽어야 하고, 먼저 본문을 두세 부분으로 나눈 다음 의문점과 요점을 단락별로 설명해야 한다. 전체적인 인식을 심화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의혹을 푸는 것은 교사와 학생이 상호 작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학생의 질문, 교사의 대답, 교사의 질문, 학생의 대답이 될 수 있다. 우리는 교실을 더 활발하게 만들어야 한다.
예: ① 다이옥은 향릉 () 가' 매우 총명한 사람' 이라고 말했고, 바오 차이 (Bao Chai) 는 "원래 어리석었다" 고 말했다. 그들의 다른 관점에는 어떤 설명이 있습니까? 관건은' 바보' 를 어떻게 해석하느냐, 나쁜 의미인가, 좋은 의미인가? 사실대로 설명해 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보옥은 "우리는 하루 종일 한숨을 쉬지만, 아쉽게도 그 (향릉) 는 이렇게 속되다. 오늘이 무슨 날인지 누가 알겠어요. " 이 말은 무슨 뜻입니까? (향릉 자격과 이전 경험에 연락해서 설명하고 보옥의 향릉 태도를 분명히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향릉 시집" 의 세 번째 원고가 사실이 아닌가? 향릉 시가 창작의 전 과정을 살펴보면, 우리는 예술의 진실과 생활의 진실한 변증 관계를 이해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요점은 학생들이 내용을 파악하도록 유도하는 요점으로, 가볍게 밀거나 질문하여 완성할 수 있다.
예: 다이옥은 향릉 서적을 열거하고' 시가 반드시 성당' 이라는 주장을 관철하기 때문에 왕, 두, 리의 시를 1 위에 올려놓았다. 왕위의 오언시는 그의'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풍격을 가장 잘 표현하여 읽기 쉽게 입국할 수 있기 때문에 이로부터 출발한다. 두보의 칠언율시 (주로 그의 후기 작품) 는 그의 침울한 풍격을 가장 잘 표현하고, 깊이 생각하게 하여 모방되었다. 이백의 칠언절구는 그의 하늘하늘하고 소탈한 스타일을 가장 잘 표현하는데, 배우기가 비교적 어렵기 때문에 마지막에 두었다. 이 세 위대한 시인의 작품을 읽으면 시의 감상 수준을 높일 수 있다.
문제의 예: ① 다이옥이 향릉 들에게 시를 배울 수 있는 길을 가르쳐 줄 때 어떤 문제를 얘기했는가?
(2) 보옥이 향릉 시 속의' 삼매' 를 얻었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시의 예술적 개념은 이해할 수 있지만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한마디로, 나는 아주 재미있게 놀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향릉 학습시가 성공한 이유를 논술하는 것이 학습의 중점이다. 토론에서는 향릉' 고생지' 를 강조해야 할 뿐만 아니라 대옥, 보비 등의 지적과 대관원의 우월한 환경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야 한다.
옛사람들은 늘 "시에는 이재간이 있다" 고 말한다 이에 따라' 향릉 시 배울 재능이 있는가' 라는 질문으로 학생들이 다른 의견을 발표하도록 독려하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향릉' 고학시' 를 할 때 연습 2 를 이용해 학생들이 생생한 디테일을 분석해 이 인물에 대해 더욱 생동감 있는 인상을 줄 수 있다. 토론이 끝난 후, 너는 몇 명의 학생에게 연습 3 의 질문에 대답하도록 한 다음, 서면 숙제를 배정할 수 있다.
넷째, 작가와' 홍루몽' 에 대한 소개는 좀 짧아야 한다.
관련 데이터
첫째, 카오 Xueqin 소개
조설근 (1724? -1764), 이름, 서진, 또 자친, 설금은 그의 이름이며 만청백기에 소속되어 있다. 조씨네는 청초부터 설미나리 세대까지 모두' 백년 세가들' 이다. 강희 2 년 (1663) 청나라에 강녕 직조를 설립하는 것은 중요한 재정 진지이다. 그 첫 번째 사람은 증조할아버지 조였다. 그때부터 그의 아버지와 아들은 약 60 년 동안 서로 물려받았다. 강희 황제는 조석 부자를 매우 믿었다. 그는 다섯 차례 남순을 했는데, 강녕 직조부가 바로 그의 행궁이다. 옹정 초년, 설미나리가 네 살쯤 되었을 때, 그의 아버지 조조가 법원 싸움에 휘말려 강녕 직조에서 옮겨졌다. 1 년 후, 그는 또 강도를 당했다. 건륭이 계승할 때, 조씨는 사면을 받아 내무부 외신을 기용하여 가세가 약간 부흥하였다. 막 20 대 초반이 되었을 때, 조씨네는 또 중상을 입었고, 이때부터 이' 백년 세가들' 이 패배했다.
초라한 후, 파슬리는 베이징 서교의 낡은 집에서 살았다. 그는 그림을 잘 그린다. 그림을 팔아서 일년 내내 죽을 먹는 생활을 유지할 수밖에 없다. 건륭 28 년 (1763) 가을겨울, 설근의 외아들이 병으로 죽었다. 그는 매우 슬퍼서 그해 섣달 그믐 날에 세상을 떠났다. 홍루몽' 은 바로 이 시기에 쓴 것이다. 그는 처음 80 회만 썼고, 마지막 40 회는 고작이었다.
둘째, "red mansions 의 꿈" 소개
홍루몽' 은 중국 고전 소설 중 위대한 현실주의 작품이다. 지아, 역사, 왕, 설을 배경으로, 자보옥과 임대옥 사랑의 비극을 주요 단서로, 지아, 닝 두 집이 성황으로 쇠퇴하는 과정을 묘사한다. 지주계급 귀족그룹의 퇴폐적 본질과 피할 수 없는 역사적 운명을 충분히 폭로하면서 이 계층의 반항청년과 일부 노예의 반항행위를 칭송했다. 이 책은 자보옥, 임대옥, 설보채, 칭웬, 왕희봉, 습격, 향릉 등 일련의 인물들의 전형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이 책은 규모가 크고 구조가 치밀하여 봉건 사회의 후기 광활한 현실 생활 장면을 거울처럼 반영하고 있으며, 인사, 예절, 건축, 의약, 음악, 그림 등 고대 중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화 지식을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다. "중국 봉건 사회 백과사전" 이라고 불립니다.
셋. 보충 설명
(1) [허위, 실실] 이런 견해는 의심해야 한다. 아마도 이것은 시의 경지에 관한 한, "직녀사가 밤달에 있고, 돌고래비늘이 가을바람에 움직인다" (두보' 추영칠') 와 같이 구구절절 비어 있다. 예를 들어, 품사성의 경우, 진실과 허위일 수밖에 없다.
(2) [135, 246] 근체시 (율시와 절구) 의 평행선은 엄격한 규정과 유연한 처리를 모두 할 수 있다. 각 문장에서 첫 번째, 세, 다섯 글자는 평평하며, 평평한 소리로 대체할 수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두 번째, 네, 여섯 글자는 반드시 엄격히 준수해야 하며, 마음대로 변경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다이옥이 육유 두 시에 대한 비판이다. 에 따르면: "검남시집" 에서 인용 된 육시. 원래' 책실명, 하루 종일 춤을 추고, 피곤하면 막대기를 들고 작은 정원에 가서 긴 문장을 놀았다' 라는 제목이 붙어 있었다. 둘째, 이에 따라 이것이 한가한 작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어떤 깊은 의경이 있다고 말할 수 없다. 고대인 구름: 그 위에 법, 오직 하나; 법은 그 중 하나이며, 단지 다음일 뿐이다. 다이 유 (Dai Yu) 는 왕 웨이 (Wang Wei), 두보 (Dufu), 이백 (Li Bai) 의시를 먼저 배워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녀는 여가 작품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시를 절대 배우지 마라" 고 말했다.
(4) [걸프 생활] 정박. 만, 하나는' 만' 이라고 합니다.
⑤ [zijuan] Daiyu 의 딸.
⑥ [이해가 많지 않음] "많이" 는 "멀리" 로 간주된다. 에 따르면: "세설 신어 언두": "간단한 잡문 (동진 사마유) 이 정원에 들어가니, 원심할 필요는 없다. 숲 속에서 나름대로의 생각 (장자의 인생철학 참조) 이 있다." 보옥은 이 말을 하는데, 시문에 대해 논평하는 것은 개인의 내면체험을 위주로 해야지, 개인의 체험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을 필요는 없다는 뜻이다.
⑦ [14 한운] 중국 고운 중, 같은 운의 글자는 하나로, 각 운표는 한 글자로,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다. 배푸' 에서' 추위' 운치가 1 급 14 위에 올랐기 때문에' 14 추위' 라고 불린다. 다음' 15 삭제' 는' 삭제' 운치가 상위 등급에서 15 위를 차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⑧ [쇼] 석춘의 친정 성.
⑨ 향릉 시:' 홍루몽' 제 5 회 너무 허황되고 불행부에는 원권, 보권, 금릉 12 차 보권이 있다. 부간 홈페이지에는 "뿌리줄기 연꽃향, 인생은 정말 씁쓸하다." 라는 시가 있다. 두 곳의 고독한 나무가 태어나자 혼이 고향으로 돌아갔다. "이시는 향릉 생활을 요약합니다.
넷. 향릉 시집 제 3 원고 자기
본질을 감추기 어렵다. 효과는 달빛이 밝아서 숨기고 싶어도 숨길 수 없다는 것이다. 본질적으로 도가어' 맑은 달빛' 은 광채가 찬란하다는 뜻이다.
② [6 월 그림자 정신은 추위에서 온다] 외모는 너무 아름답지만 뒷모습은 너무 슬프다. 그림자, 여기는 월혼의 정면, 달의 뒷면, 즉 햇빛에 비치지 않는 면을 가리킨다. 실천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 말의' 차가운' 글자는 한 편의 문장 뼈로, 아래의 이별의 슬픔과 향수의 사상은 모두 이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3) [앤빌 (zh, n) 두드리기 천리백] 명월은 텅 비어 있고, 은빛은 천리에 기울고, 곳곳에서 여자 옷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모루, 옷 밑에 놓인 석두. 이백의 "자야 오가" 는 "밝은 달이 경성에 걸려 있고, 천 가구의 옷소리가 울린다" 고 말했다. 가을바람이 쉽게 불어오는 소리가 집집마다 변두리를 지키는 사람을 기억한다. 오, 타타르 군대는 언제 정복될 수 있고, 남편은 언제 긴 전투에서 돌아올 수 있습니까! . "향릉 이 시의 경지로 변두리에 있는 남편에 대한 여성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이런 그리움은 달 아래 옷을 벗을 때 더욱 강해졌다.
(4) [반원닭은 오잔부를 많이 부른다] 하늘에는 달이 부족하고, 닭명은 마침 오경에 끝난다. 심지어 아침 4 시에서 6 시까지 해당한다. 이것은 단지 풍경이 아니다. 고대인들은 대부분 여명 여행을 했기 때문에, 여명 장면을 쓰는 것은 단지 다른 감정을 쓰기 위해서였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봄이 오고, 날이 희고, 별이 가늘고 작다. 그믐달의 얼굴은 밝으니 울지 마라. " "만당우시키" "
"월화월명, 구름이 옅고 서리가 맑다. 이때 서정은 형세가 매우 처참하다. 최아는 손을 잡고 제림과 주호를 보냈다. " (송 유영 \ "채련령 \")
\ "손 서리 바람이 사원 그림자를 불고, 뭔가 잃고 싶어, 나쁜 언어 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위층에는 손잡이가 마르고, 한인은 닭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 "송 주방언" 사화련 "
향릉 시는' 반월',' 닭명',' 오경잔자' 의 세 가지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결합하여 이별할 때의 슬픈 분위기를 렌더링하기 위해서다.
⑤ [녹총 냄새 강상추피리] 녹총은 어부만이 아니라 강에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가을에 피리를 들으면 가을밤 달에 피리를 듣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피리 소리는 슬프고 숭고하여 고향과 먼 친척과 친구들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백은 "봄밤 낙양지 취금팬" 이라고 말했다. "옥피리 소리가 검게 날고 봄바람이 가득하다. 이 야행성 속의 버드나무 부러움을 듣고, 누가 향수병을 견디지 못하는가? 클릭합니다 향릉 표현은 바로 이런 느낌이다.
⑥ [홍루가 기둥에 기대는 밤 말]' 건물의 머리는 기둥에 기대는 밤 말', 더 정확히 말하자면' 건물의 머리는 기둥에 기대고 달을 바라본다' 는 말로 고시에서 그리움을 표현하는 전형적인 디테일이 되었다. 예를 들어, "당신의 약속으로 인해 서루가 달을 바라볼 때" (위치우인,) 등, "건물 혼자 쉬고 술화아카시아" (범중연 "소가리안") 와 같은 것들이다. (주, 주, 주, 주, 주, 주, 주, 주) 향릉 이 말 역시 예외가 아니다.
⑦ [창아의 영예를 얻으려면, 왜 영원히 다시 만나지 않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 [장] 은 "왜 헤어진 친척들이 다시 만날 수 없고, 영원히 헤어지지 않는가?" 라고 자문해 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가족명언). " 한편으로는, 이것은 창아의 의문이다, 왜냐하면 달은 손익현상이 있기 때문이다. 그녀는 밤마다 보름달이 되기를 바란다. 향릉 (WHO) 는 이 시로 끝나며 부모와 재회할 희망을 표했다.
가르치고 배우는 움직이는 운동-링의시 감상 (왕 xuehua)
향릉 시를 읽으면 임대옥 해박한 학식과 교육예술에 경탄하지 않을 수 없고, 향릉 겸손과 근면에 깊은 감동을 받을 수 없다. 임대옥 역시 대량의 시서를 읽고, 교학예술을 잘 아는 훌륭한 선생님, 향릉 역시 총명하고 기지가 있는 좋은 학생으로 손색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홍루몽' 제 48 회에서 그들은 감동적인 가르침과 배움의 악장을 공동 공연해 캐릭터 성격의 독특한 측면을 선보였다.
(a) 궁극적 인 가르침
홍루몽' 에서 임대옥 주요 인물은 다정다감하고, 연약하고, 병약하고, 도도하고, 첨예하지만, 우리가 이 문장 속에서 본 것은 학식이 깊고, 열정이 관대하며, 시적인 기질이 풍부한 좋은 선생님이다. 향릉 (WHO) 가 그녀에게 가르침을 청할 때, 보비처럼 예의와 규칙 때문에 책임을 떠넘기는 것이 아니라, 흥미진진하게 한 선생님의 책임을 떠맡았다. 그녀는 이렇게 말합니다. "시를 쓰려면 나를 스승으로 모시겠습니다. 나는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아마 너에게 가르칠 수 있을 것이다. " 나는 선생님이 되어 매우 기쁘다, 나는 나의 의무를 다한다. 나는 적극적이고, 솔직하고, 자신감 있고,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첫째, 그녀는 향릉 들에게 자신감을 세우도록 격려했다. "시를 배우는 데 무엇이 어렵습니까? "너도 아주 똑똑한 사람이야. 시인이 되기까지는 1 년이 걸리지 않는다! " 자신감으로 향릉 자연스럽 게 활기찬 되었다, 그래서 그녀는 매우 자신감이 있었고, 그녀는 또한 학습에 관심이 있었다. 임대옥 간단 하 고 명확 하 게, 그래서 향릉 들은 많은 우려를 해소 하 고 신속 하 게 교육과 학습의 거리를 단축 시 요령을 넣어. 그녀는' 수업' 의 개요, 전략적 배치, 규칙적이고 생동감 있고 간단하여 향릉 들에게' 법 위업' 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했다. 그녀는 교학 중에 적극적으로 학생들을 차근차근 지도하고 축적과 깨달음을 중시해야 한다. 임대옥 교수법을 보세요.
제 1 단원은 100 수의 왕위의 오언시를 "자세히 헤아려 철저히 깨닫다" 며, 먼저 정경을 경험해 시적인 경지에 들어갔다.
2 단원: 두보의 7 언시를 1,200 곡 읽고,' 진경의 진실' 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시의 기교를 이해하다.
3 단, 이백수의 칠언절구' 귀순진진' 을 읽고 시의 개성과 상상력을 키워준다.
임대옥 마련의 세 가지 과정은 기초를 중시하고, 전면적으로 실천하고, 독서를 중시하고, 깨달음을 중시하는 것이 바로 후세 사람들이 총결하는 경지의 세 가지 수준이다.
그리고 임대옥 들은 교학에서 독학과 읽기, 말하기, 받아쓰기에 대한 종합 훈련을 강조한다. 실천과 탐구를 강조하고 능력 배양을 중시하다. "* * * 몇 곡의 노래를 기억하십니까? 클릭합니다 \ "당신은 무엇을 맛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단지 토론에 주의해야 성장할 수 있다. 내 말 좀 들어봐. " \ "당신은 노래를 썼다. 클릭합니다 임대옥 들은 교육의 방법을 잘 알고, 적시에 피드백을 보고, 토론을 교환하고, 총화를 수정하고, 성적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킨다. 향릉 (WHO) 가 첫 시를 쓸 때, 임대옥 () 는 제때에 "뜻은 다르지만 표현은 우아하지 않다" 고 지적했다. 동시에 그녀가 실패의 원인을 찾도록 도와주었다. "네가 읽은 시가 적어서 그에게 속박되었다." 그리고 적극적으로 그녀가 과감하게 혁신하도록 유도했다: "이것을 버리고, 하나 더 하고, 담력을 놓으면 된다." " 향릉 가 두 번째 시 를 가져왔을 때, 임대옥 는 매우 안타까워했다. "당연히 그를 난처하게 한다." 그러나 그녀는 여전히 현실적이고 엄격하다. "이것은 너무 재미없어, 나는 한 곡 더 써야 한다." " 그녀가 마침내 새로운 교묘하고 재미있는 걸작을 써낼 때까지.
여기서 조설근은 아예 교학 과정을 말끔히 없앴다. 우리가' 향릉 시 배우기' 라는 절을 읽을 때, 독특한 임대옥 들을 완전히 읽을 수 있다. 그녀는 시인일 뿐만 아니라, 시적이고, 영적이며, 이해심이 많고, 인내심이 있고, 창조적이며, 풍부한 교수 경험과 활력이 있는 훌륭한 선생님이기도 하다. 다이옥은 가르치는 것을 매우 잘하는데, 그녀는 곧 학생들에게 가스전을 가져다 주어 그들이 공부를 즐기게 할 것이다. 이것은 그녀의 경지의 필연이다. 이것은 당연히 조설근의 득의양양한 필이다.
(b) 학습 분야
향릉 같은 학패는 아마 흔치 않을 것이다. 그녀는 총명하고 기지가 있고, 선생님을 갈망하며, 성실하고 순수하며, 배우기를 좋아할 뿐만 아니라, 열심히 공부하는 데 능하여, 결국 자신의 노력으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었다.
1. 학습을 즐기다. 향릉 () 는 비록 첩이지만, 뼈에는 시를 쓰고 서예를 쓰는 사람의 피가 가득 차 있다. 시에 대해 그녀는 진작부터 진정한 동경을 가졌고, 마음속에도 시를 배우려는 열망이 있었다. 그러나 기회가 없어서 그녀는 스스로 옛 시 한 수를 만들려고 틈을 내어 두 수를 읽었다. 그래서 그녀의 마음속에는 시가 있다. 예를 들면, "무거운 커튼은 향을 남기지 않고 오래 머물지 않고, 고연 () 은 묵이 많이 모인다." " 시에 대한 그녀의 공부는 지루한 귀족의 근심 없는 추구와 저속한 사람의 집요한 우아함과는 전혀 다르지만, 끈질긴 자기 복귀로 시적인 딸의 시적 감정, 시적인 인격, 시적인 이상에 대한 집념이다. 그녀가 정원에 들어서자마자 바오 차이 (Bao chai) 에게 가르침을 청하니, 그녀의 학문적인 정신을 알 수 있다. 불행하게도, 바오 차이 (Bao chai) 는시를 만들 수 있지만, 무거운 에티켓, 향릉 간청 을 완곡하게 거부했다. 그러나 향릉 들은 공부할 자신감을 잃지 않았다. 부드러운 못을 만졌을 때, xiaoxiang pavilion 에 가서 Daiyu 의시를 가르치십시오. 결국 다이옥에게 가르침을 받았다. 옛말이 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시를 향릉 배우면 좋고 재미가 있어서 적은 노력으로 두 배나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공부를 잘한다. 향릉 공부를 잘한다. 그녀는 수업을 열심히 듣고, 선생님의 요구에 따라 할 뿐만 아니라, 선생님이 가르치신 것을 정리하고 총결하여 제때에 소화하는 데도 주의를 기울였다. 학습 과정에서 읽기, 이해, 느낌, 축적과 운용에 중점을 둔다. 향릉 들이 시를 이해 하는 방법을 살펴 봅시다: "내 의견으로는, 시의 이점은 말할 수 없다, 그러나 당신이가 고 싶을 때, 생생 하다." 불합리해 보이지만 가고 싶은 것은 합리적이다. " 1 단계에서 그녀는 시의 맛과 참뜻을 깨달았다. 그의 말은 매우 간단하여, 그의 추리는 매우 깊다. 그녀는 시 이미지와 생활 체험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연상과 상상을 통해 이 시의 양익을 통해 단순한 감성을 깊은 이성의 전당으로 끌어올려 독특한 시 이해력을 보여 주었다. 그의 경물, 경해력의 취향은 직접 추구하는' 영양 뿔, 흔적이 없다' 는 빈령시경을 읽고, 이해하고, 시를 이야기하며, 그녀는 당연히 시를 써야 한다. 항목은 달에 관한 세 편의 시를 썼다. 처음 두 번은 밋밋하거나 재미없었지만, 그녀는 낙담하지 않았다. 그녀는 자신의 작문 경험을 진지하게 총결하여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아냈다. 결국 그녀는 신선한 이미지를 포착하여 신선한 시를 썼다.
3. 공부를 열심히 해요. 속담에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배움에는 끝이 없다" 는 말이 있다. " 향릉 들은 시를 배우는 과정에서 총명함과 이해력뿐만 아니라 노력과 근면에 의지한다. 향릉 들은 다이옥의 가르침을 듣고 책을 빌려 필요에 따라 읽기 시작했다. 향릉, 시를 가져다가 우 hengyuan 로 돌아갑니다. ". 그녀는 아무것도 상관하지 않고 등불 아래에서만 한 장씩 읽는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몇 번이나 그에게 잠을 자라고 재촉했지만, 그는 잠을 자지 않았다. "그 고심과 집중력은 인상적이다. 향릉 () 가 시 () 라는 칭호를 받았을 때, 그녀는 "두 수를 더 쓰고 두보 () 의 시 () 를 아쉬워하며 두 수를 더 읽었다. 이런 차밥은 무심코 앉아 있을 수가 없다. " 그녀는 읽고, 깨닫고, 쓰고, 지금 팔고, 결국 노래 한 곡을 썼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그것의 음란한 표현, 무뚝뚝한 운치와 단조로움 때문에 다시 쓰라는 요청을 받았다. 향릉 좀 봐. "그녀는 소리 없이 돌아왔지만, 그녀는 심지어 집에 들어가지도 않았다. 그녀는 싱크대 옆에 있는 나무 밑에 앉아서 바위 위에 생각에 잠기거나 땅에 쭈그리고 앉아 흙을 파는데. 눈썹을 한 번 찡그리고 다시 한 번 웃었다. " 。 향릉 의 고심, 집중력, 마음 은 이미 강박적 인 정도 에 이르렀다. 보비차도 그녀를 칭찬하는 것도 당연하다. "내가 그 사람처럼 고심하면 좋겠다. 배울 수 없는 것은 없다. " 두 번째 시가 실패했을 때, 향릉 (WHO) 는 여전히 헌신적인 노력을 하며 계속 노력했다. 그녀는 "계단 앞으로 가서 대나무 아래로 가서 마음을 파고 용기를 찾고, 듣지 않고, 보지 않는다" 고 미친 지경에 이르렀다. "밤에 등불을 잃고, 한밤중에 침대에 누워, 두 눈이 어지럽고, 오경에야 잠을 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끈질기게 고심하다가 결국 뮤즈 여신의 호의를 얻어 열심히 경영하는 정성으로 좋은 문장을 찾았다. 세 번째 시는 꿈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심혈의 결정체이다.
시를 향릉 배우는 과정은 예로부터 학문을 하는 세 가지 경지를 증명해야 한다. 첫 번째 경지는' 의심' 의 단계였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고, 나는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 하늘을 바라보았다.' " 두 번째 영역은 "쓴 밧줄" 단계입니다. "옷이 점점 넓어져서 나는 후회하지 않고, 이초췌함을 위해." " 세 번째 경지는' 주현절' 단계다.'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이켜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아래 있었다. " 조설근이 우리에게 제공하는 것은 시를 배우는 참고물일 뿐만 아니라 모든 예술 창작의 참고물이기도 하다. 이것이 바로 이미지의 전형적인 인물의 가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