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그 전문가는 한유가 쓴' 마석' 을 분석해 줄 수 있다.
그 전문가는 한유가 쓴' 마석' 을 분석해 줄 수 있다.
세상에는 먼저 백락이 있고, 뒤에는 천리마가 있다. 천리마는 늘 있고, 백락은 늘 있지 않다. 그래서 아무리 값나가는 말이라도 하인에게 굴욕을 당할 수밖에 없고, 평범한 말과 함께 마구간에서 죽어서 천리마라는 칭호를 얻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하루에 천리를 걷는 말, 때로는 밥 한 끼에 오곡 한 돌을 먹을 수 있고, 말을 먹이는 사람도 하루에 천리를 걷는 능력에 따라 어떻게 먹여야 할지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래서) 이런 말은 하루 천리도 먹을 수 있고, 힘도 못 먹고, 재능과 아름다운 자질과 능력도 드러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평범한 말과 평평하게 앉을 수 없다면, 어떻게 그것이 천리를 행할 것을 요구할 수 있겠는가?
그것을 밀고, 방법이 맞지 않고, 먹이를 주는 것만으로는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것의 울음소리를 듣고, 그것의 뜻을 이해하지 못한다. 채찍을 들고 그 앞에 서서 "세상에 천리마가 없다!" 라고 말했다. 아아! 정말 천리마가 없나요? 사실 그들은 정말 천리마를 모른다!
전문은 세 단락으로 나뉜다.
제 1 단, 천리마의 백락에 대한 의존부터 천리마의 재능이 묻히는 것은 필연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문장 시작 기봉이 갑자기 일어나' 세상에 백락이 있고 그 뒤에 천리마가 있다' 라는 말로 논점을 지적하는 전제는' 백락이 없으면 천리마가 없다' 는 이중성을 포함하고 있다. 실제로 천리마의 백락에 대한 의존도를 보여준다. 하지만 이곳의' 백악' 은 통용적인 개념으로, 특히 말을 잘 타는 사람을 가리킨다. 그래서' 천리마도, 백락이 많지 않다' 는 논단을 내세우며' 자주' 와' 자주' 의 첨예한 갈등을 강조하며 천리마를 매장하는 것은 거의 필연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런 다음 천리마의 운명에 대해 이야기할 때, 천리마가 매장된 구체적인 상황을 묘사하기 위해' 가노의 치욕을 당하고 물마루 사이로 죽었다' 는 말로 생각을 자극한다. 이 단락은 전편을 보면 문제를 제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말을 아는 사람이 단지 행복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이유는 말을 모르는' 말을 먹는 사람' 을 폭로하기 위해서이다.
두 번째 단락은 천리마가 매몰된 근본 원인이' 말을 먹는 사람' 의' 말에 대한 무지' 라는 것을 보여준다.
천리마가 매몰된 것은 일반인의 눈에는 아마도 그의 재능과 미모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이 단락의 시작 부분에서 문제의 관건은 "말이 천리를 할 수 있고, 한 번에 석두 한 조각을 먹고, 말을 먹는 사람은 자신이 천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먹을 수 있다" 는 것이다. 한 번에 좁쌀 한 돌을 다 먹는다고 말하는 것은 과장이다. 천리마의 식사량이 보통 말보다 훨씬 많다는 것을 강조한다. 천리를 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는 뜻은' 식마인' 이 말의 식사량에만 따라 말에게 먹이를 준다는 뜻으로 이런 사람이 무지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글쎄, 첫째, "말이지만, 마일로를 걸을 수는 있지만" 허리 추세입니다. 그런 다음 이런' 천부적인 재능' 이' 먹을 수 없고, 힘이 따르지 않는다' 는 나쁜 결과라는 것을 한 조의 비교문으로 밝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마지막으로, 그는' 말이라면 얻을 수 없고, 천리도 찾을 수 없다' 는 수사구를 사용하여' 식마인' 의 무지를 강력하게 비난했다. 이것은' 세상에 백락이 있고, 뒤이어 천리마가 있다' 는 진리에 대한 부정적인 증거이다.
세 번째 단락은 전문센터를 총결하여' 마인 먹기' 의 무지를 풍자한다.
우선, 모순을 폭로함으로써' 식마인' 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전략은 그 도가 아니다. 먹는 것은 다 쓸 수 없고, 말은 할 수 없다' 는 것이다. 이 세 문장은 위와 밀접하게 맞물려 이런' 말을 모르는' 사람의 표현을 전면적으로 요약했다. 정책을 따르고, 마주하고, 그들의' 식마' 의 득의양양한 표정을 써내다. "지" 는 천리마를 가리키는데, 그들은 뜻밖에도 천리마 앞에서 "세상에 말이 없다" 고 선언했다. 이것은 완전히 허튼소리이다. 양자의 대비는 이런 사람들의 어리석음과 터무니없는 것을 생생하게 드러낸다. 그런 다음' 아아' 로 작가의 감정을 끌어낸다.' 진무마악' 은 위의' 천하무마' 를 계승하고,' 식마자' 에 대한 저자의 반박이자 독자에 대한 질문으로 다음 문장을 준비한다. 그런 다음 "나는 정말로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고 대답하고 전문을 완성하십시오.
이 글은 편폭이 짧지만 중심이 매우 두드러진다. "말을 모른다" 라는 말은 문장 전체를 관통했다. 이 기사에서는 1 1 개의 "아니오" 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백락불속", "천리는 짖지 않는다" 라고 말했는데, 이는 "말을 모른다" 는 뜻을 함축하고 있다. 중간에 "말을 먹는 사람은 천리를 먹을 수 없다" 고 분명히 지적한 뒤 "배불리 먹지 못하고 힘이 부족해서 정규마와 함께 있고 싶지 않다" 는 말로 "모르는" 결과를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불취' 와' 안돼' 로' 식마자' 의 무지를 비난하면서' 그는 정말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는 결론문을 만들어 관점을 명확하게 했다.
조항의 해석
(1) 이 글의 중심 논점은 세상에 백락이 있고 그 뒤에 천리마가 있다는 것이다.
(2) 천리마의 비참한 경험은 노예에게 굴욕을 당하고 도랑에서 죽는 것이다.
(3) 천리마가 매몰된 근본 원인은 말을 먹는 사람이 만리길을 걸을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4) 천리마가 매몰된 직접적인 이유는 음식과 힘의 부족이 그녀를 아름답게 만들어 긴 말과 얻지 못했기 때문이다.
(5) 말을 먹는 사람의' 말에 대한 무지함' 은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나타난다. 전략은 그 도를 따르지 않고, 먹는 것은 모든 것을 다 쓸 수 없고, 말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6)' 식마인' 무지를 강력하게 비난하는 것은: 만약 당신이 말에서 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고 싶다면?
(7) "말을 먹는 사람" 은 "지마인" 이라고 탄식한다. 정책을 견지하고, 정책을 직시하며, "세상에 말이 없다!"
(8) 전문주구는 세상에 백락이 있고, 뒤이어 천리마가 있다는 것이다.
(9) 한 유명한 사람은 "세상에 아름다움은 없지만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은 부족하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이로써 우리는 마석의 말을 떠올릴 수 있다: 천리마는 늘 있고, 백락무락이다.
(10) 천리마와 백락의 관계를 설명하는 것은 세상에 백락이 있고, 그 다음에 천리마가 있다는 것이다.
(1 1) 통치자의 평범함과 무지를 가장 잘 보여주는 주장은 정책을 고수하고 정책을 직시하며 "세상에 말이 없다!" 라고 말하는 것이다
(12) 전문을 인용한 그 말은 세상에 백락과 천리마가 있다는 것이다.
(13) 무지하고 평범하며 천박한 통치자가 천리마에 대한 불공평한 대우를 표현한 그 말은 정책이 그 도리에 어긋나고, 먹는 것은 다 쓸 수 없고, 말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14) 저자가 천리마 장례에 감탄한 그 말은 정말 무고하다는 말인가? 나는 정말로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15) 천리마의 외적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는 말 중 하나는 천리 밖에 말이 있고, 돌 하나가 천층의 파도를 일으킨다는 것이다.
(16) 천리마는 보통 말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말은 한 번에 석두 한 조각을 먹는다는 것이다.
(17) 반문문으로 작가의 내면감정을 표현한 문장은' 정말 무고하니? 나는 정말로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18) 아름다움은 흔히 평범한 사물에 존재한다. 완벽을 추구하기 위해 주변의 아름다움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안타까움과 슬픔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완벽명언) 이런 경험은 마석의 천리마와 비슷하며, 그에 상응하는 문장은 우리가 노예에게 굴욕을 당하고 물마루에서 죽는다는 것이다.
(19) 백락이 천리마의 운명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그 말은 세상에 백락이 있고, 그 다음에 천리마가 있다는 것이다.
글쓰기 배경
마석' 은 정원 11 년에서 16 년 (795-800 년) 에 기록되었다. 당시 한유가 벼슬길에 들어서자 실망스러웠다. 그는 총리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 세 번이나 편지를 썼는데, "그러나 야망은 분명하지 않다." "발이 셋이고 문이 사람 (문지기) 과 어떻게 이야기하는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자신이'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다' 고 주장하며 산에 숨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했다. 나중에, 나는 Xuanwu 동 진, 우 닝 장 Jianfeng 커튼 아래, 우울, 그래서 "보 르 자주" 한숨 이 없습니다.
마석과 동시대에는' 용설' (잡설 1) 의 작품도 있다. 문장 용유 성현, 운유 성현, 그리고' 용화 성운' 은' 기가 우주에 타고, 양은 우주에 가난하다' 는 전설은 성현이 성현의 임용과 불가분의 임용과 성현이 성현의 보좌를 빼놓을 수 없고, 마석의 자매편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