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적벽두목 산문 급급히 50 점.
적벽두목 산문 급급히 50 점.
한헌제 건안 13 년 (2008 년) 10 월의 적벽전은 삼국이 정립한 역사 국면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중대한 전투이다. 그 결과 손유련군이 패배했고, 34 세의 손오통수 주유는 이번 전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이다.
시의 시작은 골동품으로 전조인과 일에 대한 애탄을 불러일으켰다. 그 대전에 남겨진 부러진 한 자루가 수중의 모래밭으로 가라앉았다. 600 여 년이 지났고, 시간에 침식되지 않았고, 지금은 발견되었다. 약간의 연마 세척을 거쳐 확실히 적벽전의 유물임을 증명하여' 향수의 정' 을 불러일으켰다. 시인은 이 작은 일에서 한말의 분열 격동의 시대, 의미심장한 전투, 그리고 네가 죽고 사는 투쟁의 주요 인물을 떠올렸다. 이 처음 두 문장은 자신의 감정을 쓰는 이유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논거이다. 적벽전, 주유는 불공격으로 과부적의 적을 물리쳤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강한 동풍이 있었기 때문에 그는 불로 공격할 수 있었다. 그래서 시인은 이 전쟁의 성패 원인에 대해 논평하며 당시 위너-주랑과 그가 승리에 의존하는 요소-동풍으로 썼고, 이 승리의 관건 때문에 결국 동풍으로 돌아가야 했기 때문에 동풍을 더 중요한 위치에 두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러나 그는 동풍이 주랑이 승리하는 것을 어떻게 도왔는지 정면으로 묘사하지 않고, 반대로 이번 동풍이 주랑에게 편의를 주지 않으면 승패가 바뀌고 역사적 국면이 완전히 바뀌었다고 썼다. 그래서 이어 승리 후 손, 유가 패전한 후의 가상상황을 썼다. 그러나, 그것은 정치와 군사 정세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단지 두 유명한 오동 미녀가 감당할 운명을 간접적으로 묘사했다. 만약 조조가 이긴다면, 대조와 소조는 반드시 빼앗겨 그가 즐길 수 있도록 구리 참새대에 갇히게 될 것이다. (엽현에 구리 참새대는 조조가 위왕을 봉할 때의 위도이며, 옛땅은 허베이 임장현 서쪽에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시론자들은 두목이가 이 시에서 한 말에 대해서도 몇 가지 논평을 했다. 송임욱? 주암시화' 구름: "두목' 적벽' 시 손 씨는 이것이 제 1 차 세계대전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사회의 존망에 신경 쓰지 않는다. 나는 두 조에 붙잡힐까 봐 두렵다. 분명히 호불호를 모른다. " 이런 천박하고 난폭한 비평은 많은 사람들의 반대를 불러일으켰다. "사쿠요약" 구름처럼: "(서? ) 무투의 \ "적벽 \" 이 시는 국가 존망이 아니라, 이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대조가 손책의 아내인지, 소조가 주유의 아내인지, 두 사람이 위위 () 에 들어가는데, 즉 오망 () 이다. 시인은 정성을 원하지 않아 말을 바꾸었다. " 이것은 매우 정확하다. 바로 이 두 여자가 일반인이 아니라 동오 통치계급 중 가장 높은 계층의 귀부인이기 때문이다. 대조는 전 동오 수장 손책의 아내이자 당시 동우의 수장 손권의 아내였으며, 소조는 당시 동우의 모든 수륙 대군과 조조를 이끌고 사투를 벌인 군사사령관 주유의 아내였다. 비록 그들은 이 전투와 무관하지만, 그들의 신분과 지위는 동우가 독립 정치 실체로서의 존엄성을 대표한다. 우 동 죽지 않았다, 그들은 카오 카오 에 기인 할 수 없다; 그들이 굴욕을 당하더라도, 오동 사회와 생물의 경험도 상상할 수 있다. 그래서 시인은 조조가 승리한 후의 오만함과 오동전이 패한 후' 동풍이 주랑보다 편하지 않다' 는 상황에서 굴욕을 묘사하기 위해' 동작춘잠금 2 조' 와 같은 시구를 사용했는데, 이는 매우 강력한 역이다. 아름다움으로 영웅을 받쳐주고, 이전 주랑과 어우러져 더욱 애틋하다.
시 창작은 반드시 이미지 사고를 사용해야 하며, 이미지 언어는 이미지 사고의 직접적인 현실이다. 당신이 약속을 따른다면? 그런 의견으로 우리도' 구리 참새 한 마리의 봄 자물쇠 2 조' 를' 국파민 망본조' 로 다시 쓸 수 있다. 수준과 운율 사이에는 차이가 없지만, 시적은 조금도 없다. 형상적 사유로 생활을 관찰하고, 창조적으로 생활을 반영하는 것은 시의 생명이다. 이 시에서 두목은' 구리 참새 한 마리' 의 생동감 있는 시구, 즉 소견으로 크게 보이는 것을 사용했는데, 이것이 그가 예술 처리에 있어서 독특한 성공을 거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또한 일부 시 이론가들은 이 시가 동풍의 역할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주유의 승리를 정면으로 칭찬하지 않고 반대면에서 그의 실패를 가정한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환온' 역대시 고증' 구름을 어떻게 해석하는가: "목동의 뜻은 다행히 성공할 수 있다는 뜻이며, 거의 나라는 보장되지 않는다." 왕요굴의' 당시 300 곡' 도 "두목이 병법에 능하다. 이 시는 부족한 것 같다" 고 말했다. 이런 관점들은 생각할 가치가 있다. 두목은 세상을 구제하는 인재로 정치와 군사에 통달한다. 그는 당시 중앙정부와 정진, 한족, 토번과의 투쟁 형세에 대해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조정에 유익한 건의를 했다. 몽크는 전국시대의' 천시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가 사람과 화목하지 않다' 는 이치를 알기는 어렵지만, 두목도 주유 적벽전의 대승을 우연한 동풍으로 돌렸다. 그가 이렇게 쓴 것은 아마도 그가 자만하고 군사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역사적 사건으로 가슴속의 답답함을 토로했기 때문일 것이다. 또한' 영웅이 없을 때 입축이 유명해졌다' 는 개탄도 암시했지만, 언어는 모호하여 쉽게 알아차리지 못했다.
이 시의 시작은 보잘것없는 장창으로 쓴 것이다. 고대 전쟁과 연계된 이 파창은 자연히 역사에 대한 다음의 개탄을 불러일으켰다. 역사에 흔적을 남긴 사람과 일은 종종 무정한 시간에 침식되어 사람들의 기억에서 쉽게 퇴색된다. 이 철창처럼, 종종 사람들이 우연히 기억하거나, 그리움을 일으키거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바로 이 창을 발견했기 때문에 시인의 심정은 진정할 수 없었고, 이를 악물고 감정해야 했는데, 이것이' 강권왕조' 의 유물인 적벽삼국의 전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삼국의 정립을 결정하는 중대한 전투이다. 영웅이 운집하여 얼마나 웅장한가. "인식 앞조" 는 더욱 작가의 천박한 사상을 불러일으켜, 마지막 두 문장이 역사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시 전체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것은 당연히 오랫동안 외웠던 마지막 두 문장이다. 이 두 문장은 논점이다. 인식 앞조' 는 원래 이 전쟁에 대한 회고를 쓸 수 있었지만, 그는 생략하여 추억도, 묘사도, 일반적인 역사적 평가도 아니라, 역사적 결말에 대한 직접적인 평가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는 성패로 영웅을 논하지 않고 전쟁의 한 쪽인 조조가 역사학자와는 다른 평가를 했다. 그는 역사상 모든 영웅들이 성공할 기회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더 높은 수준에서 역사를 관찰하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그의 시에 한 단계 더 나아간 느낌을 더했다. 전쟁의 승패는 말할 것도 없고,' 구리 참새 봄자물쇠 2 조' 만 말한다. "자물쇠" 라는 글자로 대만의 비궤를 강조하고 애교를 숨기는 뜻을 더욱 강조하다. 카오 카오 (Cao Cao) 와 같은 영웅을 상상해보십시오. 세계를 휩쓸고 승리 한 후, 구리 핀치 (Tongjie) 역에서 두 조를 안아주고 현에 노래하고 춤을 추며 느린 봄을 즐기십시오. 동우의 가설이 망하고, 강산을 깨뜨리지 않고, 사람을 비참하게 하는 말을 하지 않고,' 이조' 를 위비유로 끌어들이고, 동오 지도자의 로맨틱한 나부끼를 전달했다. 두목 () 의 역사이론은 사람의 학식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침울한 관대함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역사상 한 영웅이 유명해질 수 있는 기회를 한탄하는데, 그가 태어날 때와는 달리 정치적 군사적 재능이 있어서 표현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또 다른 의미가 있는 것 같다. 기회만 있으면 내가 항상 뭔가를 할 것이라고 믿는다.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영웅적 기개를 보여준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