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의론논문, 어떤 주제라도 가능하지만, 반드시 힘이 있어야 합니다. 1000-2000 자 사이, 감사합니다!
의론논문, 어떤 주제라도 가능하지만, 반드시 힘이 있어야 합니다. 1000-2000 자 사이, 감사합니다!
호남 1 수험생
"사표" 에는 한 마디가 있다. "친현신이 소인을 멀리 했기 때문에 조상이 번창했다. 나는 겸손한 사람이지만, 나는 현명한 부장이다. 이후 한나라는 줄곧 부진했다. ""
이 1 부모 1 희소성으로 인해' 성패가 다르고 성과가 반대다' 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내 의견으로는, 사물의 친소로 사물을 판단하지 마라.
KLOC-0/호연해인 중국 역사를 살펴보면, 왕조의 교체와 혼란은 종종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한다. 지극히 높은 권력을 가진 군주로서, 인민의 생살대권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들의 손에 달려 있다. 정말 말할 수 있다: "군주의 1 걸음은 모두 백성의 생활과 관련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종종 1 의 악당들을 볼 수 있고, 아부하고, 아부하고, 마음이 편안해 군주들의 모공마다 더할 나위 없이 편안하다. 그래서 이들은 군주의' 친' 을 얻었고, 심지어 대권을 독차지하며 정강을 파괴했다. 명말 위충현의 독재권력이 증거잖아요? 현명한 군주, 구현이 목마르면 인재를 믿고 친척을 믿는 것은 바로 그가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철이 들었기 때문에 누가 누구에게 뽀뽀를 하고 누가 묵부답인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간 사회에서,' 큰길은 은둔하고, 부모는 각각 자식이 있다' 는 이후, 본연의 정은 이 사회의 안정을 유지하는 깨지지 않는 정신적 유대가 되었다.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에게 항상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항상 옳고 잘못이 없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이런 국경의 마음이 있을 수밖에 없다. 이른바' 마음과 복부의 분리' 란 타인에 대한 편견을 피하기 어렵다. 이야기 속의 부자는 바로 이런 전형적인 인물이지만, 그래도 있다.
Qihuang 양 "내부 리프트 회피 아들, 외부 리프트 회피 적". 모두들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우리는 개인의 친소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않고 덕행과 성실함으로 판단한다.
또한 1 은 중국 혁명의 선구자 손중산 선생이다. 그는 많은 인민 대중 중에서 숭고한 위망을 누리고 있다. 남경 임시정부 대통령을 맡은 후 그의 권력은 정치 생애의 정점에 이르렀다. 각계 인사들이 손중산의 동생 손매를 양광 총독으로 추천했다. 이때 가볍게 고개를 끄덕이기만 하면 손중산은 동생의 벼슬길이 성공하도록 보장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위인은 그렇게 하지 않고 완곡하게 거절하며 "내 동생은 능력이 제한되어 이 중책을 감당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이렇게 고상한 품격을 어찌 감복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친밀함으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마라. 이는 나를 버리고, 1 이기심을 버리고, 나를 보완하고, 진리를 찾는 것을 의미한다. 친밀함으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마라. 이것은 감정을 억제하고, 이성을 중시하고, 이지의 빛을 빛나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친밀함으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마라. 사실 1 광범위한 사랑이다!
평론: 논거가 유력하다.
전현선현은 "문장 () 가 옳을 때", "천고의 대사, 또한 국가의 위업" 이라고 가르쳤다. 철학을 보여주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역시 옳고 그름을 가려서 교훈을 준다. 이 기준에 따르면' 친소한 것으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않는다' 는 것은 1 상당히 성공적인 시험 작문이다. 문장 대거 인용해 사적인 일의 영향을 배제하고, 사실을 존중하고, 진실을 지키는 것의 중요성을 천명했다. 논거가 상세하고 생동감 있고, 논거가 상당히 강력하다. 작가는 자신의 관점을 천명할 때 고금의 사료에 대해 아주 좋은 신뢰감을 가지고 견실한 문사 공과를 나타냈다.
감정적 힘
호남 1 수험생
내가 들은 비극 속에서 감정이 범한 실수가 대다수를 차지했다. 감정의 힘이 때로는 너무 커서 진실의 고백을 기다릴 수 없기 때문이다. 1 의 절단을 마쳤습니다.
역사, 특히 중국의 역사, 왕의 졸용, 조대의 쇠퇴, 충신의' 터무니없는 죄명', 간음이 출세를 기다리는 이야기 1 할인, 이것은 아마도 정서로 인한 대재앙일 것이다. 후신도 과거 중국인으로 1 시험에 합격하려고 합니다. 그들의 말은' 1 글자 천 원' 뿐만 아니라' 1 글자 천 명' 도 있다. 군주의 감정은 이런 다른 속셈의 사람들에 의해 조작되었고, 군주의 감정은 즉시 비길 데 없는 힘, 슬픈 힘, 비통한 교훈을 얻었다.
셰익스피어의 비극은 1, 맥베스, 성격도 1 이다. 그의 아내가 유명하고 그의 아내가 충성스럽다고 믿더라도, 우리는 감정이 연약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하며, 의심과 허영심 앞에서 신뢰가 떨린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측근의 부하들은 맥베스가 직접 아내를 죽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후회했다. 감정의 힘은 종종 이렇게 잔인하고 불합리한 전시이다. 그것은 정의의 외력의 범위를 폐쇄한다. 그것은 항상 자기 방식대로 하고,' 흥' 을 죽게 하고,' 예' 를 죽게 한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오류는 항상 진리의 럭셔리하고 우아한 옷을 훔치는 것을 좋아하며, 순결하고 박학한 것을 과시하기 때문에 감정은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황당무계함에 가깝고, 진리를 희석하고, 감정은 권력자의 지팡이를 조작하고, 흑백을 뒤바꾸었다. 그래서' 다정다감' 은 많은 경우에 해롭다. 감정과 정의 앞에서 우리는 감정을 "피하게" 하고, 감정을 멀리 서 있게 하고, 진리가 용감하게 앞에 서게 해야 한다.
물론, 역사상에도 현대사회의 대의멸친 사례가 많기 때문에, 우리는 느낌만으로 맹목적으로 사건을 판단하고 법 집행을 모호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옛말에 법을 어긴 왕자는 백성들처럼 죄가 있고 왕자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현명한 군주가 한 일이다. "공명정대하고 명경이 높다" 는 8 개의 큰 글자에 부끄럽지 않다. 오늘날의 사회, 작은 학급 학교, 교사는 일부 학생들과의 개인적인 친밀한 관계 때문에 옳고 그름을 잘못 판단하지 않는다. KLOC-0/까지 큰 나라는 불의전쟁을 제멋대로 확대하고 무고한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을 용인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일부 국가와의 외교 관계는 두께가 있기 때문이다. 이것들은 모두 정과 이치를 정확하게 처리하는 절호의 증거이다. 언제 어디서나 진리는 언제나 진리이며, 우리는 감추거나 왜곡할 수 없다. 이른바' 진금은 불로 정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감정적 친밀함이 정의를 방해하기 시작했을 때, 감정적 친밀함이 옳고 그름을 혼동하기 시작했을 때 충격을 받았을 때.
감각의 힘이 한계를 넘어설 때 반성하고 냉정함을 유지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뒤로 1 걸음으로 시야를 넓히라", "뒤로 1 걸음, 진상이 드러났다", 1 에서 사물을 보는 것이 더 공평할 것이다.
코멘트: 풍부한 의미를 지닌 아름다운 문장.
정교한 제목, 풍부한 내포, 아름다운 문장, 반박할 수 없는 힘, 이 거작을 시험장에서 두드러지게 했다. 이 글은 역사를 거울로, 우선 중국 제왕이 감정을 이용해 권력을 조종하는 비통한 교훈을 총결한 뒤' 마자이' 비극을 증거로 독자들이 역사적 사실과 국내외 문학 작품에서 감정이 권력에 미치는 큰 영향을 인식하게 했다. 그리고 반대면에서 점점 더 깊어지면서 진리가 감정에 가려질 수 없는 주제를 드러낸다. 결말은 산문으로 시작하는데, 정의의 진지한 정이 함축되어 있어 막을 수 없는 힘을 볼 수 있다.
먹구름이 너의 눈을 가리지 못하게 해라.
복건 1 수험생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른다. 이 산에만 있다. 클릭합니다 F 수백 년 전, 학자들은 낭랑한 시구를 통해 후세 사람들에게 사물을 올바른 관점에서 다루어야 한다고 경고했고, 다른 요인들은 결코 진실에 대한 당신의 심사를 방해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송성벽이 빗물에 손상을 입었을 때, 그의 아들과 이웃옹은 그에게 같은 경고를 했다. "벽을 보수하고 도둑을 막는다." " 도둑이 정말 방문한 후, 송인은 아들의 선견지명을 칭찬했지만 이웃의 손발이 깨끗한지 의심했다. 같은 알림, 왜 확연히 다른 태도를 불러일으켰는지, 송국인이 감정에 의해 친밀하게 속았을까 봐 걱정된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정서적 요인이 사건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을 매우 중시해 왔다. "호랑이 형제를 때리고, 부자는 출전한다." 물론 감정적 친밀함은 사업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사물의 본질을 알 때 감정적 친밀함은 때때로 착각과 오도를 가져온다. 외국 과학자들은 실험을 해 실험자들에게 1 장 사진 중 외관이 심미 기준에 가장 잘 맞는 1 장 사진을 골라달라고 요청했다. 그 결과, 피험자가 선택한 얼굴은 대부분 자신의 친척과 친구들과 비슷하다. 개인의 심미 관념을 배제하면 생활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1 지점에서 알 수 있다.
시각적인 판단이 있더라도 사물의 본질에 대한 통찰은 무엇일까? 예로부터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정서적 요인에 속았는가. 서진 황실립왕은 천하를 사마씨의 손에 넣으려고 했지만 제후들 사이의 선은 들쭉날쭉하여 결국 팔왕의 혼란, 중원의 혼란으로 이어졌다. 중학교 공명은 마만에 대한 편애로 전 스승의' 화려하고 실속이 없다' 는 평가를 잊고 중책을 맡게 되면서 결국' 본보기' 를 허전하게 되면서' 영웅이 옷자락에서 눈물을 흘린다' 는 것을 면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지금도 지도 간부 임인의 유친의 예가 있지 않아 실패를 초래했는가? 지사가 걸으면서 감정적인 색안경을 쓰면 피해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단지 네가 최고층에 있기 때문이다." 감정이 좋고 싫어하는 음운에 속지 않고 높은 곳에 서서 사방을 바라보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악가 군대가 이렇게 강한 것은 악비가 가문을 초월하고 계엄으로 악운을 벌하여 군대의 작풍을 크게 우울하게 했기 때문이다. D 는' 태산을 뒤흔들고, 악가군의 어려움을 뒤흔들다' 는 미담을 갖게 되었다. 공명은 눈물을 흘렸고, 사후에 마만 () 을 베어 군대를 징계하기 위해 더 이상 본연의 애정 때문에 군무를 그르치지 말라고 했다.
1 공정한 결정은 종종 이성적인 관찰과 사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정서적 간섭을 배제하는 것은 정확한 이성적 평가를 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감정을 초월하는 진정한 결정을 내리기가 어려울 수 있다. 그러나 심사숙고한 뒤 행동하고 다각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감정의 오도를 피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현행법법규의' 회피' 와' 협상' 원칙이 바로 이성처리에 대한 지도와 촉진이 아닌가?
"가로로 보면 산변은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각 방면에서 이성적인 관찰은 우리가 감정에 대한 오해를 극복하고 사물의 복잡성과 다양성을 진정으로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된다. 1 의 최고 경지에서 우리는 감정의 멍에에서 벗어날 수 있고, 아마도 "먹구름이 우리의 눈을 가리지 않도록 하라!" 라고 노래할 수 있을 것이다.
코멘트: 시 철학, 인생을 깨닫다.
이 글은 변증 분석의 의논문으로, 그 기본 특징은 2 이다.
첫째, 철리시가 반복적으로 등장한다. 첫 단락의 시작 부분에서, 저자는이 문장 올바른 각도에서 사물을 보고 해야 하 고 다른 요인이 진리의 테스트를 방해 하 게 해서는 안 보여 suwan 의 유명한 구절을 인용 했다. 작가는 대량의 사례 비교 분석 후, "나는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가장 높은 곳을 두려워한다" 는 고시를 인용해 문제 해결 방법을 지적했다. 높은 곳에 있고 사방을 바라보는 것이다. 이 글의 처음 6 항은 문제를 제기하고 분석하고, 마지막 3 단은 문제 해결 조치를 제시한다. 소면동의 시' 1' 의 처음 두 구절을 인용해 각 방면에서 성관찰을 하는 것이 감정에 들어가는 오해를 피하고 사물의 다양성과 보복성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문장 마지막 문장은' 구름이 너의 눈을 가리지 못하게 하라' 로 끝나는 철리시가 시종일관 메아리친다.
둘째, 이 글은 대량의 자료를 자신의 서술 부분으로 인용하거나 전술할 수 있으며, 서술과 토론을 결합하여 목적이 명확하고 목적이 강하다. "저자가 사용하는 자료에는 역사적 사례, 오늘날의 과학 실험, 국내 정치생활의 이상 현상 (예:/Kloc-0
사람을 고용하면 친척만 있고, 사람을 임용하면 현인뿐이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산시 1 수험생
감정은 인류의 천성이다. 우리가 사물을 인식하고 문제를 처리할 때, 감정의 원근은 사물이 인식하는 옳고 그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한비자의 1 1 우화는 감정으로 사물을 이해하고 판단하는 전형이다. 부자집 벽이 빗물에 맞아 망가졌고, 그의 아들과 이웃집 1 노인들은 모두 그에게 도난을 막기 위해 벽을 수리하라고 권했다. 결국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그는 이웃집 노인이 훔쳤다고 의심했고, 아들이 총명하다고 느꼈다. 아주 간단합니다. 그의 아들은 그와 혈연관계가 있습니다. 아들을 깊이 사랑했기 때문에, 아들이 종잡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옛 이웃이 도둑이라고 의심했다. 그가 사물을 판단하는 것은 사물 자체를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감각을 기준으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감정을 중시하고 이성적으로 생각하지 않는 것이 그가 사물에 대해 오해하는 근본 원인이다.
현대에는 한비자가 쓴 "부자들" 이 있습니까? 그래! 예를 들어 간부 임용에' 임인 유친' 의 폐단이 있다. 1 지도자는 부하 직원을 임용할 때 재능이 있는지 여부를 고려하지 않고 자신에게 가까이 가는 것을 고려해 1 1 비도덕적이고 무능한 사람들이 간부 대열에 잠입했다. 속담에' 1 사람은 도를 얻고, 닭견은 승천한다' 는 말이 있다. 진정으로 포부와 재능이 있는 사람은 거절당했다.
예나 지금이나 감정이 이성보다 높은 경우는 드물지 않으며, 이성이 감정을 통제하는 예도 적지 않다. 고대에는 1 현신이 있어 군주의 신뢰를 얻었다. 군주는 주로 1 그가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을 추천했다. 그는 의외로 그와 원한이 있지만 재능이 있는 사람을 추천했다. 야만인도 중국 고대의 유명한 관원이다. 그는 뜻밖에도 여러 해 동안 그를 따라다니며 잘못을 한 적이 없는 높은 기둥을 사퇴했다. 자신의 잘못에 대해 입을 다물고 말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들은 모두 사람이고 보통 사람의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들은 국가를 위해 인재를 선발할 때 감정에 좌우되지 않고 이성적인 선택을 했다. 오늘날 사회의 지도자들이 간부를 임용하고 인재를 선발할 때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중시할 수 있다면, 고대의 현신과 야만족자를 본보기로 삼아 감정적인 일을 적게 하고 이성적인 사고를 많이 하면 우리 당의 간부는 더욱 순결해질 수 있고, 인민과 국가의 이익도 더욱 보장될 것이다.
감정은 항상 이와 같은 방식으로 사물에 대한 우리의 인식에 영향을 주지만, 우리가 항상 맑은 머리를 유지하는 한, 사물 자체에 따라 이성적인 지도 하에 사물을 인식하고 문제를 처리할 수 있다. 1 은 반드시 세상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개조할 수 있을 것이다.
코멘트: 고대와 현대의 비교는 사실에 근거합니다.
대조적으로, 아름다움과 추함은 모두 보았다. 대비, 평가 절하를 잘 활용하다. 대비를 교묘하게 운용하고, 단어는 뜻이 가깝고, 대비가 뚜렷하여, 좋은 표기법이다. 이 문장 구조는 간단하고 명료하며, 일상적인 사고에 구애받지 않고' 대비' 만 잡고 글을 짓는다. "부자들" 이 감각인식으로 사물을 판단하는 우화와 오늘날 간부 임용 중 임임인의 유추를 반박했다. 고대 강자 임인 유친과 오늘 간부 임인 유친을 비교해 인사 임용 공평과 정의를 호소하다! 고금의 대비, 유추, 정반 대비, 대비 수법의 운용이 변화무쌍하고 유연하다는 것이 이 글의 주요 특징이다. 동시에 주어진 자료를 꽉 조이고, 자료를 열거하는 것도 배우고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다.
감정, 이성, 인지
복건 1 수험생
감정과 인지 사이에 1 의 이성적 균형을 만들어라!
-제목
인간은 만물의 영으로서 오랜 역사 속에서 복잡한 사회 시스템을 구축하여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주관적인 느낌과 인식이 풍부하다. 감정은 사람들의 마음의 교감을 위해 자유로운 다리를 만들고, 본연의 애정, 우정, 사랑으로 사회 전체를 지탱한다. 인지사람됨과 객관적인 사물이나 사물 사이의 이해와 탐구는 길을 평평하게 한다! 감정과 인지 사이에는 상대적으로 독립적이고 대등하다. 하지만 사실 충동적인 감정과 현명하지 못한 주관적 인식은 종종 인간의 언행을 통제하고 객관적인 인식을 대신하며 이성적인 천평을 기울인다!
우화에서, 절도의 사실에 직면했을 때, 부자는 똑같이 그의 아들과 옆집 노인에게 두 가지 완전히 다른 태도를 취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감정적 차이는 객관적인 사실에 대한 그의 평가에 영향을 미쳤다!
물론, 인류 사이의 그런 우아한 감정 때문에 사회 전체는 물론 전 세계가 영화' 모던 시대',' 도시의 빛' 에 묘사된 것처럼 1 종류의 맹목적이고 기계적인 단조로움에 빠지지 않을 것이다. 인간의 언행은 산업혁명의 물결 속에서 생기가 없는 것 같다. 마치 로봇 65,438+0 과 같다. 감정이 없는 사회는 경직되고 연약하다. 그렇다고 우리가 감정만으로 세상을 지배할 수 있고 사물의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또한 법률 법규와 같은 객관적인 평가 기준이 필요하며, 오히려 1 단계의 인식과 탐구가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이성적인 균형은 전 세계를 1 상대적으로 안정된 상태에서 계속 발전시키기 어렵게 할 것이다.
역사의 교훈은 우리가 이것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게 하기에 충분하다! 태평천국 홍수전은 농민 봉기를 이끌고 반제 반봉건의 선례를 세웠다. 그러나 통치자 홍수전 독단으로, 인위친으로 동종측근, 봉왕봉후를 발탁하고, 석달개, 양, 위장휘 등 본종이 아닌 동치계급 개국원로를 배제하여 고심 경영의 사업을 일단으로 파괴했다. 석달개는 화가 나서 천조 정예를 이끌고 천경을 떠났고, 위장휘는 무차별로 진동을 일으켰다. 당시 농민계급 중 뿌리 깊은 봉건부계 사상이 홍수전의 머리를 차지했고, 이른바' 본연의 애정' 으로 태평천국과 농민투쟁의 수천 년 동안의 피와 눈물을 묻었다!
역사의 포연은 인심을 감춘 적이 없는 이성이다. 건국 후, 마오쩌둥 동지는 단호하게 샹담의 고향의 친지들을 베이징에 소환하지 않고, 심지어 자신의 아들을 항미원조조 전선으로 보내어 당 안팎의 식견 있는 사람을 발탁하여 나라를 위한 좋은 기초를 다졌다. 마오쩌둥 동지는 역시 임인위현의 모범이 될 만하다!
이성적 사고로 감정과 인식을 측정하고 주관과 객관적 사이에서 1 의 화합 시스템을 찾는 것은 인간관계와 인사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는 절호의 수단이다!
속담에' 경리님을 부축하고 친척을 돕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선조들은 우리를 위해 깊은 역사를 쌓았고, 오늘날 사람들은 이성적인 잣대로 자신의 감정과 인식을 측정하여 더 나은 내일을 창조할 것이다.
의견: 간결한 언어의 예
이 글은 1 키워드를 제목으로 하여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이 글의 중심을 드러낸다. 이것은 세 사람의 관계를 천명하는 의론이다.
작가의 객관적 사물에 대한 인식은 변증 분석으로 가득 차 있고 언어도 손색이 없다. 예를 들어, 문장 제 1 항의 전체 언어는 1 종의 사물에 대한 이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작가의 간결한 언어는 우리의 진심을 탄복하게 한다.
이 기사에서는 두 가지 전형적인 예를 나열합니다. 우선 역사상 태평천국 봉기 실패의 참혹한 교훈을 열거하며 농민 계급 중 뿌리 깊은 봉건 일족 사상이 홍수전의 머리를 차지하고 이른바' 본연의 애정' 으로 농민 혁명을 장례했다. 그런 다음 마오쩌둥의 임인 유현 사례를 인용해야 하는데, 그것은 반박할 수 없는 역할을 한다. 글의 마지막 두 단락은 간결한 언어로 문제를 밝히고, 문제를 분석하고, 전문을 강조하는 중심 단락이다.
사유갈대풀
4 쓰촨 1 수험생
저는 1: 1 1' 사람은 생각할 줄 아는 갈대' 라는 비유를 좋아합니다. 아마도 사고는 사람들이 모든 것을 능가하게 하는 한 걸음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하지만 바로 이런 사고력이 인류 사상을 부여해 인간을 감정과 진리와 같은 많은 서욱의 처지에 놓이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나는 칸트가 한 번 말한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 "내가 두 가지를 생각할수록, 나는 더욱 경외감을 느낀다. 우리 머리 위의 찬란한 별과 우리 마음속의 도덕법칙.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류 사상사에 새겨진 이 말은 인류가 동정상황에서 벗어나 자연진리와 사상을 고수하는 도덕법칙에 1 의 묘수를 제공할 가능성이 높다. 아마도 인류는 정말로 1 사고 갈대를 자연에 기초하여 자라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인간이 인지적 사물을 판단할 때 1 모두 사상적 감정의 낙인을 찍는다고 믿는다. 하물며 1 타고난 신성한 감정은 말할 것도 없다. 물론 중국 역사에도 청풍명월 같은 인물이 있지만 사심 잡념 없이 본연의 정을 완전히 갈라놓는 사례는 많지 않다. 그리고 아마도 나는 정말로 1 냉혈한 사람이 되는 것을 제창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세상은 감정도 없고 색깔도 없을 것이다.
나는 노신을 매우 좋아하고, 그의 미간 아래의 날카로운 사상을 좋아한다. 선생님, 1 절대 1 깊은 사람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왕선생의 객관적이고 냉정한 견해는 결코 친우들에 대한 배신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무정한 끝에서, 당신은 진정한 영웅이 될 것입니다. 소조천 애자가 어떻게 그녀의 남편과 결혼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선생의 시이고, 선생도 이렇게 한 것이다. 그래서 왕선생의 얼굴은 영원히 신선하고 피가 난다.
본연의 유대가 없다면 이 세상은 얼마나 창백하고 질식할 것인가. 물론 우리도 1 왜곡된 세계를 받아들이기 어렵다. 나는 사람들이 극단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1 타협점을 찾을 수 있다고 믿는다.
초원 1 을 가본 사람들은 목초의 부드러움과 강인함에 경탄할 것이다. 사람, 생각하는 갈대는 아마도 자연과 사상의 이중법칙을 따라야 바람에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다.
부드러움은 아마도 1 의 양날의 검일 수도 있고, 1 에서 긍정과 긍정의 기능을 단련할 수도 있지만, 아마도 1 의 살코기 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진리를 존중하면서 생명의 특성, 인생의 특성을 조각한다
코멘트: 무정함이 반드시 진정한 영웅은 아니다. 영웅도 진영을 생각할 것이다.
이 글은' 사람은 사고의 갈대풀' 이라는 비유를 통해 자연의 기초에서 자라는 갈대풀이 되려면' 자연진리와 사상의 도덕법칙' 이라는/KLOC-를 고수해야 한다는 명확하고 뚜렷한 논증을 했다.
논증 과정은 엄격하고, 사변적이며, 변증법으로 가득 차 있다. 이성적인 통제하에 부드러움에 호소하면서 "본연의 애정이 없는 걸림돌, 세상은 이렇게 창백하고 질식할 것" 이라고 생각하면서 "1 왜곡된 본연의 세계를 받아들이기 어렵다" 며 "극단을 가지 않고 1 타협점을 찾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성이 결정하게 하세요.
절강 1 수험생
세속은 바람이 잘 통하지 않는 1 1 의 그물로, 반짝이는 쌍비장은 불가피하게 붉은 먼지에 눈이 멀어 비극을 연출한다.
오늘의 친구는 내일의 적일지도 모른다. 웃는 표정 뒤에는 교활한 이용이 숨어 있을 수 있다, b; 가장 가까운 사람은 너를 해저로 보내어 영원히 원한을 품게 할 것이다.
위대한 시리아 선지자가 모든 것을 주신 계시는 한눈에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이성적인 사고입니다.
삼국의 과거는 여전히 분명하다. 과거의 잘못을 다시 반복할 수 있습니까? 누가 동탁에게 이 1 세대의 과일 영웅을 죽게 하고, 죽을 때 증오를 품고 있는가? 그가 신뢰하는 아들 여포. 조태공 성벽의 금 벽돌을 누가 훔쳤습니까? 그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야, 아순. 누가 장비의 머리를 안고 적영으로 뛰어갔습니까? 그것은 그가 직접 고른 중위이다. 지난 일은 뱀처럼 차마 돌이킬 수 없다. 역사의 저울에 올려놓으면, 그들은 모두 친밀한 감정에 의해 괴롭힘을 당해 죽었다. 이성적인 잣대에서, 그들은 이렇게 보잘것없고 무지해 보인다.
철학적 관점에서 볼 때, 논리는 선악의 구분이 있고, 논리는 옳고 그름의 구분이 있다. 분명히 삼국 1 은 선악 논리의 비극이다. 사실 역사적으로 1 의 문화 축적은 도덕의 핵심으로 직접 거슬러 올라간다. 도덕의 발자취에 서야 비논리적 매력을 느낄 수 있어야 사실에 감동을 받을 수 있다. 눈물비' 에 따르면 진강양과 오강은 전쟁터 가장자리에서 만나 1 장면을 남겨서 탕약을 선물하고, 서로의 진심을 드러내며 올림픽 정신의 빛을 기억하고 있다. 파시스트 시대에 미국 흑인 선수에게 우승의 자신감을 줬나요? 그의 가장 강력한 독일 선수 1 진실한 눈빛과 1 비이기적인 격려입니다. 감정적 친밀감에서 모두 인생이 익숙하지 않아 부족함을 알 수 있는 백열이다. 그러나 세월의 외로움은 모든 1 의 절단이 사실이며 모두 사실이라는 것을 증명할 것이다. 모두 이성적인 마음으로 상대방의 축복을 받아들인다.
이른바' 방인은 사람을 막아야 한다' 는 것이다. " 지기라도 그의 뾰족한 칼을 방비해야 한다. 더 이상 서초패왕의 수급을 적 여마동의 손에 쥐지 말고, 이충왕의 생명을 심복의 칼로 끝내지 못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비례도" 에서 부자의 재산은 아들의 손에 장악될 가능성이 높으며, 그리스 신화 속 헤라클레스의 생명도 아내의 독해에 넘어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아마도 친밀한 감정은 정말 1 종미일지도 모르지만, 사물을 아는 관점에서 볼 때, 먼 길을 가고 싶어할 것이다. 이성은 뜻이 있는 사람에게 철과 같은 낙인을 남겼고, 이성은 이 세상에 그 공평함을 잃게 했다.
사실의 빛은 다모클레스의 칼보다 낫다. 이성으로 사실을 판단하게 하는 위너, 이성으로 옳고 그름에 대한 판단을 주재하게 하다. 위선자의 추태를 재연하게 하지 말고,' 화가 한 벽에서 떨어져 있다' 는 해를 재현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사람은 결국 현실 속의 동물이지 꿈의 바람이 아니기 때문에 1 사실을 존중해야 한다.
코멘트: 깨진 대나무처럼, 당신은 축적하고 있습니다.
1 선언과 같은' 이성이 판단을 통과하게 하라' 는 기세가 웅장하고 언사가 치열하다. 더 중요한 것은 저자가 예리한 안목으로 고금을 가로질러 동서를 가로질러 철학 역사 문화 등의 각도에서 정서와 이성의 겨루기를 분석하여 결국' 도덕' 이라는 단어에 집중한다는 점이다. 1 자, 매우 관통력이 있다.
짧은 시험 시간으로 내용이 풍부하고 주제가 깊고 기세가 웅장한 문장 한 편을 쓸 수 있다. 그것의 재료는 광범위하고, 그것의 언어는 복잡하며, 그것의 개념은 엄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