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보르헤스 | 석두 거미줄과 심연으로 통하는 비탈길.

보르헤스 | 석두 거미줄과 심연으로 통하는 비탈길.

시인 심웨이 산문집

시인 | 광시 사범 대학 출판사

보르헤스: 위대한 독자

보르헤스는 197 1 년 발간된' 보르헤스시 선선' 영어판 서문에서 보르헤스가 주장했다.

먼저 나 자신을 독자로 생각하고 조지 세프리스 (George seferis), 시인, 산문 작가를 간단히 소개한다.

책을 읽는 보르헤스가 문학의 보르헤스보다 더 중요합니까? 어느 정도까지, 그것은 사실입니다. 젊은 보르헤스는 아버지가 수천 권의 장서를 가지고 있는 가족 도서관을 받아들이면서 내성적, 수줍음, 소심함, 민감성과 같은 부모의 성격 특성도 받아들였다.

보르헤스시는 중영 이중어판을 선택했다.

애륜 레인 펭귄 도서, 제 1 판 1972.

성인이 될 때까지 그는 여자와 접촉한 적이 없다. 그의 아버지는 그가 처녀가 된 지 너무 오래되었다고 비난했다. 어느 날, 그는 그를 데리고 가서, 그와 그의 아버지와 수없이 잤던 여자와 자라고 명령했다. 이 기억은 보르헤스를 매우 고통스럽고 불쾌하게 하여 평생 성에 대한 공포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시인' 에서 그는 이런 강제적인 계몽을 함축적으로 묘사했다.

한 여자, 하나님이 그에게 주신 첫 번째 여자가 어두운 지하실에서 그를 기다리고 있다. 그는 그녀를 찾아 석두 거미줄 같은 골목길과 심연으로 통하는 비탈길을 건넜다. ... 그의 육안으로 볼 수 있는 어둠 속에서 사랑과 위험이 그를 기다리고 있다.

세계가 그의 아버지의 입을 통해 난폭한 명령을 내리는 것은 그야말로 카프카의 운명이다. 차이점은 카프카는 그것을 악몽과 탈바꿈으로 묘사하고 보르헤스는 그것을 미로, 즉 호랑이, 거울, 비수, 가면, 도서관, 책으로 가득 찬 신기한 공간으로 묘사했다.

그는 말실수로 괴로워했고, 한번은 방송국에 가서 라디오 강연을 했는데, 한 마디도 할 수 없었다. 어머니와 심리학자의 도움으로 그는 관중에 대한 두려움에서 벗어나 나중에 성공한 연설가가 되었다.

56 세의 실명 후, 그는 다른 사람의 도움을 빼놓을 수 없다. 그의 80 대 친척이 그의 비서와 간호사가 되어 그의 눈과 손이 되었다.

에밀리오 로드리게스 모네갈은' 미로에 살다-보르헤스전' 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그는 아직 어머니의 자궁을 떠나지 않은 것 같다. 또는 더 정확하게 말하면, 실명은 그를 영원히 어머니의 자궁으로 돌려보냈다.

보르헤스는 생전에 자신의 사생활에 대해 침묵을 지켰다.

보르헤스는 간접적이다. 현실 생활이 그의 시야에 들어선 적이 없는 것 같고, 자신의 삶에서 창작 주제를 찾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는 현학과 문학을 탐구하는 사람이고, 상상력을 부르는 마법사이며, 책은 생기가 넘치지만 진부하지 않은 싱그러운 시인이다.

보르헤스 세계의 독특한 점은 생존, 역사, 성, 심리, 감정, 본능 등이 있다는 것이다. 녹아서 정신에만 속한 세상에 압축됩니다. 생활, 이런 들끓고 혼란스러운 소동은 보르헤스에 의해 신화, 개념으로 승화된 후 독자 앞에 왔다.

루사

그의 사고와 창조, 꿈, 영원, 끝없는 시에 대한 추억이 끊임없이 돌아온다. 글쓰기는 그에게 언어의 마법으로' 제 3 의 호랑이' 를 잡는 것이다.

우리는 세 번째 호랑이를 찾고 있다. 이거 하나

다른 일들과 마찬가지로, 이것은 나의 꿈이 될 것이다.

하나의 형식, 일종의 인간 어휘의 조합.

피와 살이 있는 호랑이는 아니다.

신화 밖의 세계를 누비다.

다른 호랑이

모든 것은 하나의 언어의 어휘이다.

누군가 혹은 어떤 일이 밤낮으로 일한다.

끝없는 쓸데없는 말을 적어라.

이것은 세계의 역사이다.

나침반

그의 책에 대한 숭배, 미련, 심지어 두려움도 그의 소설에서 찾을 수 있다. 보르헤스의 많은 소설은 모두 책을 주제로 하고, 책은 이야기의 주역이다.

모래는 모래처럼 무궁무진한 책을 한 권 썼다. 나' 는 이 책의 포로가 되어 오랫동안 불면증에 시달렸고 가끔 잠을 자도 꿈을 꾼다. 이 책은 마치 괴물처럼 그것을 소유한 사람을 괴물로 만들었다. "나" 는 그것을 태우고 싶었지만, 무한한 책이 끝없이 타 오르고 지구 전체를 아수라장으로 태워버릴까 봐 걱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결국, 나는 거대한 도서관의 지하실에 그것을 숨겨야 했다. 마치 숲으로 돌아가는 나뭇잎처럼, 그것을 사라지게 하고, 그것을 잊어버릴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비밀 기적은 한 사서가 클레멘티 농업 도서관에서 하느님을 찾는 꿈을 썼다. 신은 40 만 권의 책 중 한 페이지에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의 부모, 그의 부모, 그리고 그 자신은 모두 장님이라고 한다.

또 다른 문장' 바벨탑 도서관' 에서 보르헤스는 우주를 수많은 육각형 전시실로 구성된 도서관에 비유했다. 각 육면체의 각 벽에는 다섯 개의 책장이 배열되어 있다. 책꽂이당 32 권의 책이 있고, 책당 400 페이지, 페이지당 40 줄이 있다. 첫 줄에는 약 80 개의 검은색 글자가 있는데, 이 글자들은 혼란스럽다. 사람이 이 책들을 쓴 후, 자신을 로그아웃하여 귀신이 되었다. 보르헤스는 이렇게 썼습니다.

인간-유일한 종족은 스스로 사라지고 있으며, 이 도서관은 계속 존재할 것이다. 밝고 외롭고 무한하며 움직이지 않는다. 진귀한 서적으로 가득 차서 쓸모없고 불후의 비밀을 지키다.

책은 도서관을 구성하는데, 그것은 호흡과 잠든 몸이며, 만져지고 열리기를 기다리고 있다.

광장을 떠나는 시끄러운 소리에 나는 도서관으로 들어갔다. 즉시, 물리에 가까운 방식으로, 나는 책의 중력, 질서 정연한 사물의 조용한 분위기, 구원받고 신기하게 보존된 과거를 느꼈다.

레오폴드 루고네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보르헤스는 1937 년 부에노스아이레스 시립도서관에 입성한 뒤 도서관을 떠난 적이 없다. 1955 년 아르헨티나 국립도서관 관장으로 임명되었을 때 이미 눈이 멀었다. 그는 썼다:

신이 나에게 80 만 권의 책을 주셨고, 동시에 나의 빛을 박탈하다니, 정말 절묘한 조롱이다.

치첸이차, 마야 고대 유적지.

그는 호머와 밀턴을 생각했다. 그는 말했다:

호머는 나 자신을 존중하는 것 같다. 그의 맹목적인 것은 나의 맹목적인 것 같고, 어둠에 대한 그의 수용은 나의 어둠에 대한 수용과 같다. 실명이 내게 찾아온 것은 천천히 다가온 황혼처럼.

아마도 도서관에 있는 백과사전, 아틀라스, 동서양, 세기, 왕조, 상징, 우주, 우주의 기원에 대한 이론은 그와 무관하지만, 그는 천천히 다가온 황혼과 그 뒤의 긴 밤을 조용히 받아들였다. 밤을 앞두고 그는 "여명 언어" 를 찾았다

세월의 모욕을

음악 한 토막, 속삭임, 상징.

시가예술

조용하고 먼지가 많고 끝없는 도서관에서, 나는 항상 보르헤스가 탐욕스러운 독자라고 생각하지만, 그는 우아한 식탐꾼으로 입맛이 좋고 소화 기능이 무적이다. 책을 먹고 세상을 소화한다.

때때로 그는 마음이 아픕니다. 도서관 전체를 볼 수 없다고 한탄합니다. 그는 도서관에서 명상하고, 배회하고, 배회하며, 그가 유령이 될 때까지, 자신이 말한' 무명병' 이 되었다.

휘트먼은 한때 "위대한 독자가 있어야 위대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 고 말했는데, 이 말은 보르헤스에 의해 깨졌고, 두 개의' 위대함' 이 그에게 하나가 되었다. 만약 세상이 모든 독자를 잃는다면, 당신은 독자가 없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볼헤스, 위대한 독자, 무한한 개인입니다.

시인 심웨이 산문집

시인 | 광시 사범 대학 출판사

이 책은' 시인 독서 고전' 시리즈에서 출판된 처음 세 편의 우수한 산문 중의 하나이다.

40 명의 중요한 외국 시인을 선정하여' 천재의 정신초상화를 그려보고 세계의 목소리를 전달한다' 는 취지로 고대 그리스 호머에서 근대 헤니까지 서양 시가의 전통을 빗었다. 전국의 영향력을 지닌 유명한 시인과 경제학자로서, 그는 이 책에서 시의 보급자와 전파자가 될 것이며, 시의 불을 가능한 독자에게 전달할 것이다.

이 책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시, 사람, 배경의 정밀한 결합, 조지 세프리스의 측면에 대한 전반적인 고찰, 필획에 대한 작품과 영혼에 대한 무한한 이해이다.

소개:

심웨이, 1965, 절강 호주인. 심위시 선거',' 나의 먼지',' 나의 평탄한 길',' 한순간에 머물다',' 산문집',' 신장 사전',' 식물의 전설',' 카시의 논평집',' 유바이이 있다 , 그리고 많은 다른 편집자와 무대 예술 작품. 시와 산문은 영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일본어, 한국어 등 10 여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연이어 노신문학상, 육련시상, 유강시상, 10 월문학상, 화향문학표연시금상, 중국문학미디어상 등을 수상했다.

디렉터리:

호머: 신들의 작품

사푸: 열 번째 뮤즈 여신

0 17 하이암: 즐겁고 슬픈 페르시아만 고가

024 알레고리 단테: 누구의 지옥이야?

03 1 던: 애인 반, 하느님 반.

039 존 볼프강 괴테: 글쓰기의 왕

046 프리드리히 쉴러: 오만한 전사.

052 윌리엄 블랙: 무죄와 경험

059 홀들린: 시적으로 살다

바이런: 돈 후안의 사랑과

존 키츠: 나이팅게일은 여전히 노래를 부르고 있어요.

080 푸쉬킨: 보르키노의 가을

087 찰스 보들레르: 대기가 없는 별

095 스테판 말라메: 침묵과 폭력에 대한 생각

102 아서 람보: 심령술사 탕자

월터 휘트먼: 인간의 노래

Emily Dickinson: 번개를 통해

124 윌리엄 버틀러 예이츠: 거절당한 사랑

13 1 폴 발레리: 지적인 명절.

138 르네 마리아 릴크: 숙소는 어디에 있습니까?

에즈라 파운드: 시의 피라미드

152t.s. 엘리엇: 황무지의 개척자

월리스 스티븐스: 시인의 시인

파스텔나크: 연기와 불타는 양심

174 Mandelshtam: 황금이 하늘에서 춤을 춘다.

18 1 츠비타예바: 쑥을 씹다.

188 위스탄 휴 오든: 확실히 불이야

보르헤스: 위대한 독자

후안 라몬 시메네스: 실버와 그 사람.

209 성녀 정덕 페스트: 사상의 서사시

조지 세프리스: 석두 인내심.

파블로 네루다: 하나님의 제빵사

230 몬탈 오헨니오: 가시덤불에 대한 지침

238 Eglitis: 빛과 명료함을 위해 말하다.

245 미터 월시: 지옥의 꽃을 응시하다.

252 세퍼트: 혀끝의 떨림

259 조셉 브로스키: 신단테

과거: 시작으로 가서 영원히 시작하십시오.

276 월코트: 분열된 아이들

284 셰머스 시니: 제 시간에 발굴하십시오.

290 후기

이 기사의 관련 용어에 대한 개념 분석;

도서관

도서관은 문헌 자료를 수집, 정리 및 보존하고 독자에게 이용할 수 있는 과학, 문화 및 교육 기관이다. 영어 도서관이라는 단어는 라틴어 librarium 에서 유래한 것으로 책을 소장하는 곳을 의미한다. 중국 고대의 각종 도서관은 후세 사람들에게 도서관 건물이라고 불리며 19 말미에 도서관 2 자가 나타났다. 도서관은 인류 사회가 일정 단계로 발전한 문명의 산물이며, 일정 사회의 정치, 경제, 문화를 위해 봉사하고 제약을 받는다. "도서관" 이라는 단어는 1877 년 일본 문헌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중국 문학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교육세계' 제 62 호' 간이도서관 건립에 관한 문장 푸시는 1894 였다. 중국 최초의 성급 도서관은 후베이 성 도서관으로 1904 에 설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