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두보의 '밤을 걷다' 감상
두보의 '밤을 걷다' 감상
두보의 밤산책
풀도 좋고 해안에 바람도 불고 뗏목은 위험하고 밤에는 배 혼자 있다. 넓은 평야 위에 별들이 드리워져 있고 강물 위에 달이 떠오릅니다.
기사 쓰는 것과는 달리 공무원은 노령과 질병으로 퇴직해야 한다. 피아오피아오는 어떻게 생겼나요? 하늘과 땅은 모래갈매기와 같다.
감상: 이 시는 작가가 방황할 때 지은 것입니다. 밤의 여행 중에 별이 변하고 달이 뜨는 장엄한 장면을 묘사하면서 작가는 집이 없고 방황하는 자신의 심정을 표현한다.
시의 처음 네 줄은 장면을 설명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해안의 풀이 바람에 흔들리고, 달빛이 비치는 밤 강 위에 홀로 정박해 있는 높은 돛대를 가진 배를 클로즈업한 장면을 묘사합니다. 달밤에 배는 혼자 있고, 바람은 불고, 침묵과 외로움이 모든 것을 감싸며 방황하는 시인의 쓸쓸한 상황을 드러낸다. 턱 대련은 비전을 기술하는데, 이는 늘 낭독되어 온 유명한 대사이다. 넓은 윤곽과 사실적이고 섬세한 글씨는 광활하고 장엄하지만 쓸쓸하고 공허한 영역을 만들어내며, 시인의 고독함을 반영하고, 풍경 속의 감정을 바라보며, 풍경과 감정이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시의 마지막 네 문장은 급격하게 변화하며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 "기사를 쓰는 것이 유명하지 않느냐, 관료들은 늙음과 질병으로 은퇴해야 한다"는 시인의 극심한 분노가 표현되어 있는데, 첫 문장은 그의 야망이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기사 때문에 유명해졌음을 보여준다. 시인은 두 번째 문장에서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지 못한 것에 대해 자조적인 어조로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Qi"와 "Ying"은 서로 관련된 키워드입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장면에 닿아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장면 자체를 표현하며 생생한 은유를 사용하여 시를 마무리합니다. 시인은 자신이 이룩하지 못한 업적에 대한 한탄을 세상에 단 한 마리의 모래갈매기를 통해 표현하고 있어 호소력이 강하다.
이 시는 여행 중 달밤의 풍경을 묘사함으로써 방황하는 삶 속에서 시인의 외롭고 쓸쓸한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 시인은 이런 분위기를 섬세한 리듬과 깊은 필력으로 암묵적으로 썼으며, 그 장면들이 하나의 이음새 없이 하나로 어우러져 영원한 걸작이 될 만하다.
밤의 책에 대한 그리움
해변은 고운 풀과 산들바람이 있지만, 위험한 뗏목이 떠 있는 배는 단 한 척뿐이다.
광활한 평원에 별이 내려앉고, 강물에 달이 떠오른다.
기사 이름이 무엇인가요? 공무원은 노령과 질병으로 인해 퇴직해야 한다.
삐오삐오(Piao Piao)는 어떤 모습일까요? 하늘과 땅이 꼭 모래갈매기 같죠?
해안의 고운 풀이 살랑살랑 불고, 밤에는 높은 돛대를 단 배가 홀로 정박해 있고, 광야는 광활했고, 하늘의 별들은 땅에 매달려 있는 것 같았다. ; 그리고 은빛이 반사된다. 사나운 양쯔강을 따라 계속 지나간다. 나의 명성은 나의 기사 때문인가? 나는 늙고 허약하니 이제 은퇴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지금, 방황하는 나는 어떤 모습일까요? 하늘과 땅 사이에 외로운 모래갈매기처럼.
두보는 당시 사람들의 고통과 아름다운 산과 강을 시에 반영한 사실주의 시인이다. 두보는 백성을 이롭게 하려는 큰 야망을 품고 큰 성취를 이루기를 바랐으나 일생 동안 추구한 것이 아무것도 없고 방황할 수밖에 없었으므로 이 시를 지었습니다.
시에서 우리는 삶의 모습을 분명히 느낄 수 있습니다. 두보(Du Fu)는 높은 배를 사용하여 그의 외로움을 은유하고 별이 빛나는 하늘, 밝은 달, 강의 넓고 장엄함을 사용합니다. 기세는 인간의 미미함을 반영하고, 시야의 광활함은 내면의 한숨을 표현합니다. 시 전체가 쓸쓸하고 쓸쓸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슬픔을 느끼게 한다.
두보는 "그의 말이 충격적이지 않으면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다"라는 근면한 정신으로 열심히 창작에 임했습니다. 이 시에서 우리는 전체 이야기를 엿볼 수 있습니다. 별이 빛나는 광활한 평원의 "추이"와 달이 솟구치는 강의 "용"은 두보의 세심한 문자 다듬기를 알 수 있으며, "추이"는 별을 보는 독특한 느낌을 표현합니다. 광활한 평야, 그리고 "용"은 강물처럼 솟아오른다. 이 두 대사는 시 전체의 고전적인 대사이기도 하며, 깔끔하게 대비될 뿐만 아니라, 풍경을 활용해 외로움을 간접적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이백의 "산은 광활한 평야를 따라 흐르고 강은 광야로 흐른다"와 일치하지만 두 시의 이미지는 더 풍부하고 분위기는 더 넓다.
'밤의 방황'은 첫 번째와 턱 쌍에 쓰여진 밤의 풍경과 목과 마지막 쌍에 쓰여진 쓸쓸한 분위기로 구성되어 방황과 황량함, 절망의 예술적 영역을 완벽하게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