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역사상 가장 유명한 미식가 위안메이는 어떻게' 먹기' 에 대해 이야기했습니까?
역사상 가장 유명한 미식가 위안메이는 어떻게' 먹기' 에 대해 이야기했습니까?
위안메이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작은 시' 이끼' 는 "백일은 곳곳이 아니다. 청춘은 단지 올 뿐이다" 고 말했다. 툰드라는 쌀처럼 작지만 모란처럼 피어난다. " 재작년에, 그것은 농촌 교사 양군과 대산의 아이들 양샤오에 의해 노래로 각색되어 전국을 풍미했다.
위안메이는 유명한 시인, 산문가, 문학 평론가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가 예나 지금이나 최고의' 먹거리' 라는 것을 모를 것이다. 듣기 좋게 말하면, 그는 중국 수석 미식가이다. 위안 메이는 많은 취미를 가지고 있지만, 그는 "먹기" 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그는' 집 이야기' 에서 "음미, 음탕함, 좋은 집 인테리어, 여행, 좋은 친구, 좋은 꽃, 대나무 봄돌, 존중, 유명인 글씨화, 좋은 책" 이라고 썼다.
벼슬을 떠난 후, 돈도 있고 여유도 있고 장수하고 매력적인 생활을 하고, 셰프 소옥은 명요리사로, 그가 각종 맛을 맛볼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위안메이는 각종 음식, 요리 기법의 특징에 매우 주의를 기울이고, 광범위하게 연구하여' 박채장' 을 이루었다.
때때로 레시피를 얻기 위해, 위안메이는 고개를 숙이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한 번의 여행에서 위안메이는 작은 식당에서 부용화찜두부라는 요리를 주문했는데, 빛깔이 화려하고 맛이 신선하다. 원기는 즉시 장롱에게 레시피를 요구하지만, 장롱은 주려고 하지 않는다. 위안 메이는 많은 돈으로 살 것을 제안했지만 생강은 여전히 거부했다. 위안 메이는 급해서 그 자리에서 세 번 절을했다. 가게 주인은 원기를 안다. 그는 여기서 하하 웃는 것을 보았다. "자재 () 는 결코 대단한 사람이 된 적이 없지만, 지금은 두부를 만드는 것을 우쭐거린다!" 강연이 끝난 후 레시피를 주세요.
Yuan Mei 는 "정원 음식 목록" 의 "순서" 에서 공자와 사람들이 노래를 부르고, 다른 사람들이 잘 부르는 것을 듣고, 다른 사람들이 다시 노래하게하고, 따라해야한다고 말했다. 성현이 사람들에게 잘 배우는 것은 기교가 있기 때문이다. 나는 "이 취지를 추앙하며, 어느 집에서 밥을 먹을 때마다 요리사를 주방으로 보내 취도식을 거행하게 한다. 40 년 동안, 그것은 많은 아름다움을 모았다. 두옥이 그 책략을 물어 거두다. " 보세요, 이것이 바로 미식가의 정신 경지입니다.
"정원 음식 목록" 의 내용은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부분은' 예고서' 와' 경찰표' 를 포함한 기초이론으로, 원기의 치미 사상을 반영하고, 음식 요리의 본질을 설명하고, 작가의 인생에 대한 독특한 견해를 담고 있다. 두 번째 부분은 메뉴입니다. 해산물 목록에서 술식표에 이르기까지 14 세기부터 18 세기 중엽까지 중국에서 유행하는 326 가지 요리, 음식, 다주, 산해진미에서 죽밥반찬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의 음식사에 많은 귀중한 정보를 보존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화이양 요리, 지방요리, 항조 요리, 휘장 요리는 조상으로부터 변하지 않았고, 이 맛집 차트에서 뛰어내릴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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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국을 다스리는 것이 작은 것을 요리하는 것과 같다는 말이 있다. 세상 만물은 모두 통하고, 사물은 모두 알고 있고, 모두 입력과 깨달음이 있어 융합할 수 있다. 위안 메이, 그는 "고대 중국, 46 세, 뿐만 아니라 자발적인 사고, 고대 법 이해" 뿐만 아니라, 그가 먹고 마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매우 즐겁습니다!
다음은 독자를 대접하기 위해 "정원 음식 목록" 에서 발췌한 것이다.
만물은 모두 타고난 것이 있는데, 마치 사람마다 타고난 자질이 있는 것 같다. 인간의 본성은 원래 어리석고, 공맹은 가르치지만 쓸모가 없다. 물성이 나빠서 이야에서 삶았지만 맛이 없다.
일반적으로 돼지는 가죽이 얇아야 하고, 악취가 나지 말아야 한다. 닭은 부드러워야지, 늘 어린애처럼 굴어서는 안 된다. 붕어는 평평한 몸을 가진 흰 복부가 좋고, 등이 검은 것은 접시보다 더 강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붕어, 붕어, 붕어, 붕어, 붕어) 뱀장어는 호수와 시냇물에서 수영하고, 강에서 태어난 사람은 관절을 마찰한다. 곡식은 오리를 살찌고 하얗다. 흙에 묻힌 죽순은 적고 달다. 같은 햄도 좋지만 못생긴 판정은 두 사람 같다. 같은 부엉이는 아름다움과 악은 얼음과 숯을 나눈다. 다른 잡동사니는 비유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요리사의 업무는 6 위, 매판 업무는 4 위다.
간략 분석
제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재료의 중요성입니다. 재료를 고르는 것은 좋은 요리의 40% 를 차지하는 시간입니다. 공맹교수의 방식으로 딱 맞다!
사례를 열거하면, 송사의 긴 단문과 같이, 억양이 좌절되고, 원기의 언어 공저 () 가 눈에 띈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먹기" 코프를 이렇게 문예로 쓰는 것은 감탄할 만하다.
한 가지 물건은 한 가지 냄새가 나는데, 혼동해서는 안 된다. 성인처럼 가르치고, 재목으로 가르치고, 즐겁게 가르치며,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저속한 주방을 보고 닭오리 돼지거위를 움직였습니다. 국물이 한데 뒹굴어 천수천가지 맛이 왁스를 씹는 것 같았습니다. 나는 닭, 돼지, 거위, 오리가 영리하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나는 헛되이 죽은 도시에서 불평할 것이다. 요리를 잘하는 사람은 반드시 냄비, 아궁이, 대야, 그릇 등을 많이 설치해야 한다. 모든 것에는 나름대로의 특색이 있고, 그릇마다 그 맛이 있다. 마약 중독자의 혀는 무거운 짐이 되어야 하고, 그의 마음도 무거운 부담을 느껴야 한다.
간략 분석
"적성에 따라 가르치라", 요리도 마찬가지다!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은 반가움을 느끼지만,' 닭돼지 거위오리가 영이 있을까 봐 백사한 도시에서 하소연한다' 는 말이 더욱 설렌다. Yuanda 는 매우 유머러스합니다, 하하 ...
스스로 지그춤을 추지 않고 손님을 대접하는 것도 예의이다. 그러나 한 가지 요리가 나오면 손님의 젓가락, 가늘고 뚱뚱한 것에 따라 각기 천추가 있기 때문이다. 손님의 편의를 들어야 합리적이다. 굳이 강요할 필요가 있는가?
주인이 젓가락으로 집는 것은 흔한 일이며, 손님을 접기 전에 더러운 접시에 그릇이 없어서 짜증이 납니다. 손님은 손과 눈이 없는 사람도 아니고 아이나 신부도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는 수줍어하고 배가 고픈데, 왜 마을의 한 작은 가족의 의견으로 그를 대하는가? 그 느린 손님도 왔어요! 요즘 가정을 숭상하고 있는데, 특히 이런 나쁜 습관은 매우 얄밉다. 젓가락에서 음식을 가져와 인구에 강제로 쑤셔 넣는다.
간략 분석
옹기의 추리는 통속적이고, 언어가 생동감 있고, 우아하고 접지기가 있다.
젓가락으로 다른 사람에게 음식을 집어주는 것은 나쁜 습관이다. "젓가락으로 음식을 집어서 강제로 인구에 집어넣는 것은 혐오스럽다. 마치 강간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비위생적이라고 말하지 마세요. 어떤 사람들은 어떤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어서 말하기가 불편하다. 그래서 주인이 먹기에 적합하지 않은 음식을 자기 그릇에 쌓아 주인의 면전에서 먹게 하는 것은 어렵다.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어느 정도, 먹고 마시는 것도, 열정도 있어야 한다! 과유불급, 이것이 진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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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통문화의 각 층은 본질적으로 서로 통한다. 따라서 정원과' 메뉴' 를 다시 읽는 의미는 음식뿐만 아니라 고대 사회의 인문풍습을 연구하는 소재도 제공하고, 음식을 통해 고대인들이 전달한 인생철학 사상을 이해할 수 있으며, 심지어 문학 창작에도 영감을 줄 수 있다.
오씨의' 유림외사' 는 한 관원이 복상 때문에 고기를 먹을 수 없었지만, 연회석상의 맛있는 음식에 대해 끝없이 욕심을 부리며 몰래' 대하원 한 마리를 잡았다' 고 쓴 바 있다. 다른 사람이 술에 취했을 때 삼켰다. 이 "새우 정원" 은 어떻게 합니까? 맛이 어때요? 책에는 적혀 있지 않지만, 원기의' 수원식표' 에서' 새우원' 은 새우를 으깨는 것 (원문주:' 새우를 너무 가늘게 휘저어 식감을 왜곡하지 않도록') 과 찹쌀가루, 기름, 소금물 (간장 없음) 을 섞어서 넣는다 다 본 후에, 당신은 오가 묘사한 관원의 행동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있습니까?
흥미롭게도, 시인 겸 시학자로서, 옹기의 시학은 종종 음식으로 불린다. 이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중국시의 몇 가지 중요한 범주와 개념은 처음에는 모두' 맛' 과 연결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운율, 재미, 체취, 재미, 맛 등이다. 이런 원래 음식에서 유래한' 맛' 은 예술의 심미적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이 되었다. 여기서 시와 맛을 토론하고, 맛과 시를 대하는 것은 같은 일이다. 다음 예를 시도해 보세요.
위안 메이시:
"곰 발, 표범의 태아, 가장 소중한 음식, 살아서 먹는 것은 한 접시에 죽순을 하나 먹는 것보다 못하다. 모란, 모란, 꽃이 부귀까지 꽃을 피우고, 색채를 자르는 것은 들고추 뿌리보다 못하다. 맛이 신선하고 흥미가 진실하다. 사람이 이렇게 해야 시를 말할 수 있다. " ("정원 시화" 권 1)
"맛은 달콤하고, 자기는 즐겁지만, 너무 달면 구역질이 난다. 씁쓸한 맛은 입안을 따끔하게 하지만 씁쓸한 맛은 생각하게 한다. 달콤하고 신선하다는 것을 알고, 속되지 않다. 기꺼이 올 수 있다면, 기꺼이 피곤하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정원 시화" 권 7)
위안 메이는 먹는 이야기:
\ "귀 식사 란 무엇입니까? 귀로 밥을 먹는 것을 서비스 이름이라고 합니다. 욕심이 비싸고, 자랑하며, 귀로 먹고, 입으로 먹지 않는다. 두부가 제비집보다 맛있는지 모르겠다. 죽순은 해태보다 맛이 없다. 나는 닭, 돼지, 물고기, 오리도 영웅이라고 말했다. 각자 맛이 있다. 해삼제비집도 무지한 사람이라 기질이 없어 울타리 밑에 놓는다. " ("정원이 있는 메뉴")
"안식이란 무엇인가? 탐식하는 사람을 탐식이라고도 한다. 오늘날 사람들은' 선주지후 식사' 라는 명칭을 높이 평가하고 있는데, 많은 음식들은 입으로 먹는 것이 아니라 눈으로 먹는 것이다. 만약 네가 어떻게 쓰는지 모른다면, 너는 실패할 것이다. 유명 인사가 시를 쓰면 지루할 때 피곤한 문장이 있다. 클릭합니다 ("정원이 있는 메뉴")
위안 메이는 또한 "맛" 이라는 제목의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생의 맛은 시를 평가하는 것과 같고, 세상에는 신맛이 없다.
우선 색향을 봐야지, 진주선로가 언제 나올까.
중용' 에는' 사람은 먹고 마시고, 맛을 잘 알아야 한다' 는 말이 있다. " 조비는' 전론' 에서 "한 세대의 어른들은 거처를 알고, 세 세대의 어른들은 음식을 먹는 것을 안다" 고 말했다. 보이는 "먹는" 대학 질문입니다. "먹는" 학문을 고아의 전당으로 끌어올리자, 원기공이 없어서는 안 된다! 청대 외에 유명한 문학 인물 이어도 있다. 그들은 모두 생활의 취향과 심미를 중시한다. 그들의 박학, 재미, 문풍이 주작인, 양실추, 임어당 등 많은 현대 산문 대사들에게 영향을 주어 현대 생활의 계몽에 큰 기여를 했다.
글쓰기에는 사회 주제를 표현한 웅장한 대작이 있고, 인간 불꽃으로 가득 찬 훈훈한 소품도 있다. 위안 메이의 "먹는" 탐구도 참고할 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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