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 다섯 수의 전문
시 다섯 수의 전문
향수병
어린 시절에
향수는 작은 우표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엄마가 저쪽에 있어요.
내가 자랄 때
향수는 좁은 차표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신부가 저쪽에 있어요.
나중에 얘기하자.
향수는 낮은 무덤이다.
나 밖에 있어
어머니가 맨 앞에 계십니다.
하지만 지금은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대륙은 저쪽에 있습니다.
(2)
빗속에서 너를 기다리다
빗속에서 너를 기다리고 빗속에서 무지개를 기다린다
매미가 개구리를 떨어뜨리다.
한 못의 홍련은 빗속의 붉은 불꽃과 같다.
네가 오든 안 오든 상관없다.
연꽃 한 송이가 모두 너와 같다.
특히 황혼 이후, 이런 이슬비 이후.
영원한 순간, 영원한 순간.
시간 밖에서 너를 기다리다
영원의 순간, 시간 속에서 너를 기다린다.
네 손이 내 손에 있다면 □ 지금 이 순간.
만약 당신의 청핀이
내 콧구멍에서 나는 작은 애인을 말할 수 있다.
허, 이 손은 무궁 채련일 것이다.
이 손은
목란 배에 계피 한 자루를 흔들다.
별 하나가 과학박물관의 처마에 걸려 있다.
귀걸이처럼 걸려 있다
스위스 시계가 7 시라고 했는데 갑자기 네가 왔다.
홍련이 비 온 후에 춤을 추니, 네가 왔구나.
시 한 수 같다.
사랑 이야기 □ 네가 왔다.
강백석의 말로 말하면 너는 리듬이 있다.
(3)
풍종
내 마음은 7 층 처마 밑에 걸려 있는 초인종이다.
딩 닝.
연이어 한 사람의 이름을 두드리다.
너는 탑에 경미한 지진이 있는 것을 느꼈니?
이것은 소리 없는 맥박으로 밤낮으로 멈추지 않는다.
들려요? 둥둥.
이런 얄미운 말투는 금지할 수 없다.
모든 바람이 돌지 않는 한
방울을 벗고 탑을 무너뜨리다.
내 마음이 높고 낮은 바람종이기 때문이다.
딩 닝.
분분히 궐기하다
한 사람의 이름을 두드리다
(4)
달빛
달빛 아래 달은 비소로 덮여 있다.
달이 서리와 같다.
누구의 상처에 떨어졌습니까?
달 공포증과 달 광신증
생성된 계절, 달빛.
태양의 유령, 태양의 유령
데스 스타의 얼굴 등광의 반사.
달 광신증과 달 공포증
고양이와 바다를 소중히 여기다.
창백한 미녀.
달빛 아래 밤은 죽음의 경계이다.
밀수 꿈, 밀수 구름
현대의 먼 곳, 고대의 가까운 곳.
달 공포증과 달 광신증
태양의 위폐는 두 개의 실루엣을 던진다.
오늘 밤, 바다가 먼 곳에서 수태되고 있다
검은 고양이가 타일 위에서 경을 낭독한다.
달 광신증과 달 공포증
창백한 미녀
큰 눈의 얼굴이 창문에 붙어 있다.
나도 밤새 바빠서 달빛을
손바닥에 넣고 병에 넣다.
분석 화학의 구성
기억을 분석하고 슬픔을 분석하다
달 공포증과 달 공포증, 달빛
(5)
영원히, 나는 기다릴 것이다
만약 내가 새벽에 네가 토하는 것을 듣는다면, 가장 아름답다.
그 동사, 그날 밤 죽으면,
나는 무엇을 두려워합니까? 내가 사랑할 때
마음껏 사랑할 수 없다면 슬프게 사랑해야 한다.
이번 여름, 너의 아름다움이 이유 없이 나를 찔렀다
손을 뻗기만 하면 기적적으로 땅에 떨어질 수 있다.
펼쳐진 손바닥에 너의 착지가 있다.
내 손바닥에 연꽃의 손바닥.
예를 들어 늦여름의 황혼은 풀 가득한 맑은 향기를 마주하고 있다.
조용한 자발적 연소의 영혼에 직면하다.
어느 것이 나에게 약속할 것인가?
내가 너의 별명을 부르면?
수영장에 있는 한 여름만 있으면 됩니다.
붉은 한 쪽, 왜 널 만났지?
연꽃은 진진의 별명이고, 연꽃은 진진진이다.
진진을 읽고 연안을 보면 사람을 만난다.
마음속에 있는 한, 꿈속에 있는 한.
또 다른 향기는 여름이 곧 죽을 것이라는 것이다.
즉, 온 땅에 수염이 가득하고, 즉 온 하늘에 별이 가득하고 꺼지지 않는다.
여전히 연꽃의 영혼이다
영원히, 나는 네가 입술을 분리하고, 말하고, 그 동사를 뱉을 때까지 기다릴 것이다.
사랑했던 사람은 멀리 잊지 않았다. 부상을 막다
외상은 항상 있다. 내 흉터
무서운 빨강, 낙인 연꽃 모양.
여광중 (1928-) 은 당대의 유명한 시인과 평론가이다. 1953 년 진자호, 종정문과 함께' 블루스타' 시사를 창설했다. 여광중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시인이다. 즉 그가 먼저 서구화한 후 돌아오는 것이다. 대만의 초기 시 논쟁과 1970 년대 중반의 향토문학 논쟁에서 여광의 시 이론과 작품은 그의 서구화 주장을 강하게 표현했다. 1980 년대 이후 그는 감상적인 향수시를 많이 썼고 향토문학에 대한 태도도 반대에서 선의로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