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광충의 향수원문

광충의 향수원문

《향수병》원작:

어렸을 때 향수는 작은 우표였다. 나는 여기있다, 나의 어머니는 거기에있다.

자라서 향수는 좁은 차표였다. 나는 여기 있고 신부는 거기에 있다.

나중에 향수는 짧은 무덤이 되었다. 나는 밖에 있고 엄마는 안에 있다.

지금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나는 여기 있고 대륙은 거기에 있다.

확장 데이터:

이 시는 1972 에 적혀 있다. 여광중 본적 푸젠 영춘. 그는 1949 에서 대륙을 떠나 대만성으로 갔다. 당시 정치적인 이유로 대만성은 오랫동안 대륙과 단절되어 여광중 여러 해 동안 대륙으로 돌아가지 못했다. 그는 줄곧 친척을 그리워하고, 조국 통일을 갈망하며, 사랑하는 사람이 다시 모이기를 갈망한다. 시인은 강한 향수를 품고 타이페이 샤먼가의 옛집에 이 시를 썼다.

향수는 현상급 작품으로, 현상급 작품의 출현은 종종 예술적인 수단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교묘하게 감동시키거나, 추억이나 서사를 열어 주기 때문이다.

향수의 유행에도 이런 논리가 있다. 여광중 생활의 시대는 중국이 수천 년 동안 변한 적이 없다. 당시 사람들에게 유랑은 생활의 정상적인 상태였다. 여광에서도 마찬가지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곳을 고생스럽게 걸어왔지만, 아무리 멀리 가든지, 아무리 걸어도 고향은 하나뿐이고 향수는 영원히 있다.

향수는 구체적이고 추상적이다. 향수는 물질적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향수가 사람들의 마음을 맴돌고 있다. 향수는 한 편의 시로 교묘한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교묘한 표현으로 다리를 건설하여 인심을 직통한다.

사람의 마음속에는 보편적인 향수가 있기 때문에,' 향수' 라는 시가 그렇게 많은 사람들을 감동시킬 수 있다. 과거의 생활 경험은 발전하고 여광의 향수를 풍요롭게 했지만, 가능하다면 아무도 이런 경험을 원하지 않았다.

바이두 백과-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