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굴원이 『상부인』에서 표현한 사랑의 비극은 남수신과 여자 수신이 뜻밖의 만남을 가져 눈에 보이지 않았던 것이 사실은 굴원 자신이 자각하지 못한 결과였다고도 한다. 초(楚)왕의 말이다.
굴원이 『상부인』에서 표현한 사랑의 비극은 남수신과 여자 수신이 뜻밖의 만남을 가져 눈에 보이지 않았던 것이 사실은 굴원 자신이 자각하지 못한 결과였다고도 한다. 초(楚)왕의 말이다.
이 시의 제목은 '상부인'이지만, 이 시의 주인공은 '상왕'이다. 이 시의 주요 주제는 만날 운명이 없는 연인들의 삶과 죽음을 묘사하는 것이다. 작품은 언제나 기다리는 사람의 실패를 단서로 삼아 절망에 빠진 상대방에게 깊은 원한을 표출하지만, 둘 사이의 사랑은 변함없이 변함이 없다는 점을 일관되게 보여준다. 전체 시는 남신 역을 맡은 배우가 부른 것으로, 만남의 장소인 북주에 왔으나 상씨를 만나지 못하는 상씨의 우울함과 혼란스러움을 표현하고 있다.
이 두 노래를 신을 숭배하는 노래로 연결한다면, 『구곡상부인』에 쓰여진 사랑 이야기는 항부인이 오랫동안 항왕을 기다렸지만, 도착하지 않아서 Xiangpu를 떠나 Dongting의 시간으로 변경했습니다. 그래서 그날 밤 샹 선생이 만남의 장소인 북주에 도착했을 때 당연히 애인을 만나기가 어려웠다. 이곳은 "향군구곡"의 줄거리와 밀접하게 일치하는 작품이 쓰여진 곳입니다.
'황자의 아들이 북주에 내려왔다'라는 첫 문장이 더 이해하기 어렵다. '황제의 아들'은 항상 천제의 딸로 해석되어 왔으며 나중에는 요의 두 딸을 뜻하는 것으로 붙었지만, 향수여신을 가리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 문장은 일반적으로 황제의 아들이 Beizhu에 도착했다는 의미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Nine Songs Xiangjun"의 "Xiangjun이 Beizhu에 온다"의 "Nine Songs of Xiangjun"에서 파생되었지만 이는 Xiangjun이 찾고 있다는 전체 기사와 일치합니다. 그녀의 도착을 기대합니다. 왔지만 나타나지 않는 내용이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 문장을 항왕의 초대(잔안타이의 굴원 참조)로 해석하여 본문의 의미를 더욱 매끄럽게 만들었다.
시 첫 단락에는 항씨가 상씨의 도착을 그리워하며 오랫동안 경건한 기대를 품고 동팅 호숫가를 헤매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생각을 자극하는 환경과 분위기가 담긴 사진입니다. 시원한 가을 바람이 끊임없이 불고, 동팅 호수의 물이 잔물결을 일으키고, 해안에 나뭇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가을 물을 바라보며 아름다움을 보지 못한 Xiang 씨는 때때로 그녀를 배웅하러 왔고 때로는 준비를 했고, Xiang 부인은 여전히 그렇지 않았습니다. 황혼까지는 오지 마세요.
이러한 상황은 '어떻게 사과 사이에 새가 모일 수 있으며, 전갈이 왜 나무에 매달릴 수 있는가'라는 이상 현상에 비유되어 캐릭터의 마음을 가득 채운 실망과 혼란을 더욱 부각시킨다. 이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고 그것이 헛되다는 뜻이다. 그 중 '가을바람이 분다, 나뭇잎 아래 동팅의 파도가 있다'는 풍경을 묘사하는 명대사로 분위기와 분위기를 과장하는데 매우 효과적이어서 후세들에게 깊은 평가를 받았다. 시인의.
이를 바탕으로 두 번째 문단은 샹준의 욕망을 더욱 심화시킨다. 물가의 약초를 사용하여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고요한 그리움을 불러일으키고, 느린 물의 흐름을 사용하여 먼 곳의 시간의 흐름을 암시하는 것은 선진시의 전형적인 예술적 기법입니다. 등장인물들이 서로 연관되어 있고 장면이 통일되어 있어 전염성이 매우 높다.
뒤에 나오는 고라니가 안마당에서 먹는 장면과 물가에 정체되는 수룡의 장면은 앞서 새와 그물에 대한 묘사처럼 두 가지 이상 현상을 한 번 강조한 것이기도 하다. 다시 사랑하지만 위반을 보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Xiang 부인과 동일합니다.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는 불안감 속에서도 그는 아침부터 밤까지 말을 타고 수색을 했고 결과는 샹 부인과 조금 달랐다.
열심히 수색하던 중 그는 문득 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름다운 여인의 이야기를 듣고 그녀와 함께 달려가고 있다는 환상. 그래서 이 작품은 다음과 같은 가장 상상력이 풍부하고 낭만적인 터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 번째 문단은 순전히 샹씨가 원하는 대로 샹씨를 만나겠다는 환상을 담고 있다. 이곳은 눈부시고 마법 같은 세계입니다. 물 한가운데에 지어진 안뜰은 이국적인 꽃, 이국적인 식물, 향기로운 나무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 색상과 향기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작품에는 연꽃, 해바라기, 고추, 계피, 난초, 목련, 약재, 칼라듐, 신비지움, 돌난, 지즈, 두항 등 10여종의 식물이 한숨에 나열되어 있으며, 만남의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그 목적은 빛나는 외부 환경을 활용하여 캐릭터의 마음을 가득 채우는 기쁨과 행복을 시작하고 반영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우이산의 신들이 샹쥔의 애인을 데리러 왔을 때, 그는 문득 자신이 꿈같은 아름다움에서 깨어나 다시 상사병의 고통에 빠졌음을 깨달았다.
'향군구가'의 마지막 문단과 결말은 문장 수도 같고, 문장 구조도 똑같다. 절망에 빠진 샹 씨는 샹 부인만큼 감정적이었고 서로의 선물을 강과 둑에 버렸지만 그의 겉보기 결심은 그의 내면의 사랑을 억누를 수 없었습니다.
드디어 평정심을 되찾은 그는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며 사랑에 빠지고 그리워지는 힘든 심리 여정을 헤쳐나갈 계획이다. 그는 정주에서 향기로운 두약을 따서 멀리서 온 상부인에게 주려고 준비했습니다.
추가 정보
『구곡·상부인』은 『초자·구곡』의 11수 중 하나인 향수여신에게 바치는 시이다. , 그리고 "구곡" "Xiangjun"은 동반 장입니다. 일반적으로 항부인은 향수강의 여신이고, 그녀와 향수강의 남신인 향군은 배우자 신이라고 믿어집니다. Xiangshui 강은 Chu State에서 가장 큰 강입니다. 쌍신인 항주와 항부인은 자연의 신을 숭배하는 원시인의 이념과 '신과 인간의 사랑'이라는 개념을 반영합니다.
추 민속 문학과 예술은 종교적인 분위기가 강하고 제단은 실제로 '드라마 제단'또는 '문학 제단'입니다. "항왕"과 "항부인"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사람들이 항왕에게 제사를 드릴 때 여성 가수나 숭배자의 역할을 하여 항왕 부인을 환영하며 모두가 깊은 사랑과 애정을 표현합니다.
신을 대상으로 삼아 세상에 소박하고 진실한 사랑을 맡기는 동시에 추족과 자연의 조화를 반영하기도 한다. 남초를 관개하는 상강은 초민족과 혈연관계가 있기 때문에 초족은 상강에 대한 깊은 사랑을 갖고 있으며, 상강을 사랑과 행복의 강으로 여기어 묘사를 의인화한다. 샹강(Xiang River).
신의 이미지 역시 인간과 마찬가지로 희로애락의 이야기를 펼쳐낸다.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신 역시 구체적으로 역사적, 전설적 인물의 그림자 속에 드리워져 있다. Xiang Lord와 Xiang 부인은 Shun과 그의 두 첩(Ehuang과 Nvying)의 전설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형상은 더욱 풍성하고 생생할 뿐만 아니라 감정적으로도 실생활의 사람들과 더욱 가깝고 인간미가 가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