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위진시의 특징
위진시의 특징
문학은 나날이 유가 경전의 영향에서 벗어나 독립발전을 얻어 문학의 자각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시, 산문, 사부, 산문, 소설 등의 문체는 모두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도연명이 창작한 영화시, 서사시, 유선시, 현언시, 궁체시, 전원시, 사령운이 창작한 산수시가 나타났다.
시풍에서 5 대 고시는 더욱 다채롭고, 7 대 고시도 눈에 띄게 진보했다. 율시의 시작으로' 영명체' 가 등장했고, 중국 고대 시의 몇 가지 기본 형태 (예: 오율, 오절, 칠율, 칠절) 가 모두 이 시기에 형성되었다. 수사 방면에서 미에 대한 추구가 갈수록 유행하고 있다. 조류 장식, 산문, 멜로디, 전고가 일반적인 수단이 되었다.
위진 시인은 노장의 소요와 은둔의 스타일을 물려받았다. 하지만 동시에 유교 출신의 수치평을 배제하는 것 외에도 위진 산수전원시인은 확실히 정치적 실의에 빠진 사람들이라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그들은 자신의 관직이나 앞날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을지 모르지만, 왕좌에서 자신이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는 법정 투쟁에서 기분이 가라앉았다. 이 위진 시인들은 자연산수로 도피하여 노장철학을 부적으로 삼았다. 그들은 그들 중 일부가 정치적으로 버림받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했다. 풍경에 대한 감정은 있지만 정치적으로 좌절된 본성을 바꾸기는 어렵다.
웨이와 진 왕조는 죽음의 불안으로 가득 찬 시대입니다. 문인은 약을 복용한 후 신체상의 고통을 참으며 자신의 존재를 잊고 내면의 불안을 토로할 의향이 있다. 일부 문인들은 원래 세상을 구제하려는 뜻을 가지고 있었지만, 산림을 은퇴해야 했기 때문에, "대학자를 위해 성인의 경전을 암송하고, 유교에 얽매이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경전에서 배교하여 황음무도하다. ""
속박에서 벗어나 삶을 마음껏 즐기는 표현이다. "이때 문인들은 공론만 할 뿐, 공론만 허무할 뿐, 공론은 이미 정치평론의 기능을 상실한 것이 분명하다. 시인의 경우, 들어가면 포기할 수 없고, 자신의 감정을 산수에 부치고, 서사에서 경경 쓰기까지 추리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수시의 시작은 왕왕 기세가 있고, 중편은 아름다움을 바꾸는 것이 기이하며, 마지막에 감정을 서술하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수시의 또 다른 특징은 해방이다. 작가는 보통 해방으로 정치적 좌절감을 메운다. 위진 시인은 도교와 유교 외에도 불교를 믿고 일종의 사조가 되었다. 그들은 겸손하게 부처님을 숭배하고, 선우를 추구한다. 산에서 물놀이를 하며 시를 쓰다. 많은 시들이 밋밋해 보이는 산수 프리 핸드 () 이지만, 실제로는 선의를 관통하고 있다.
장면에는 이유가 있고, 원인에는 장면이 있다. 불교의' 빈' 과' 자비' 는 마침 유도양가의 형상적 본질과 일치한다. 동진 산수시 중의 이치는 대부분 현학과 불학의 결합이다. 위진 시대 불현합류, 명사고승의 사상은 현학과 불학을 겸비하였다. 남조 불교는 위진 불교의 현학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났지만 여전히' 청담'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이 시인들은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고, 그들의 철학 사상은 유교 사상을 위주로 한다. 그러나 그들도 강한 불교 의식과 장자 사상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벼슬길이 실의에 빠진 후 현학 불교 사상이 주도적 사상으로 상승하여 그의 산수시가 현학 불교 의식에 스며들었다. 예를 들어,' 백정행' 을 건너면 이 시는 경물 앞에 쓰여지고, 이치를 경물에 녹아들게 하고, 마지막 네 구절은 이치를 위주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에서' 섹스는 황색을 멈추고 사슴을 먹는다' 는 풍경은 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현실과 개인의 처지를 묘사한 시가에는 유가의 내키지, 도가의 자유, 불가가의 끝없는 공허함이 융합되어 있다. 그들은 산강에서 짧은 위로가 필요하지만, 마음을 터뜨리고 억눌린 마음이 답답하다. 그들의 행간은 일종의 자연의 번화함으로 가득 차 있어, 새로운 시기의 도래를 드러내고 있다.
확장 데이터:
위진 시인 대표와 소개.
1, 도연명 (약 365-427), 자명, (별호 돈명, 자원명), 동진 말 남송초 시인, 문학가, 어가, 산문가.
2. 왕희지 (303-36 1 년, 32 1 년 -379 년 작품), 동진의 유명한 서예가는' 서성' 으로 불린다. 원산지인 랑야 (오늘 산둥 린이) 는 무석으로 이주하여 만년에 단현 (오늘 절강) 김정에 거주하였다. 비서, 닝원 장군, 강주 도지사.
3. 조비 (187 년 겨울-226 년 6 월 29 일), 조위 황제 고, 삼국 시대의 유명한 정치가, 문학가, 서기 220-226 년 재위 조위 개국 황제입니다. 재위 기간 동안 그는 국경 분쟁을 진정시켰다. 선비를 물리치고 흉노, 변이, 창족 등 외국인과 잘 지내며 한나라의 서역 설정을 회복하다. 군정 외에 조비는 어려서부터 좋은 작가였다.
4. 진수 (233-297), 브라질 한안 (현재 쓰촨 남충) 인 서진 역사학자. 어렸을 때 배우기를 좋아했는데, 스승은 같은 현에서 수재 조주를 배웠다. 재임주부 위장군, 동관도사, 관각사, 황문시랑. 당시 환관 황호 독점권, 신하들이 잇달아 본받았다.
5. 이미 (224 -287) 는 무양 (오늘 쓰촨 펑산) 에서 태어났다. 그는 젊었을 때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는 재혼하여 할머니가 키웠다. 후세표 할머니에 대한 효도는 마을에서 유명하다. 사단은 당시 저명한 학자 조주에서 오경, 특히' 춘추' 에 정통했다.
6. 응우엔 (2 10 ~ 263) 은 삼국위 시대의 시인이다. 상속인이라는 단어. 위씨. 대나무 숲 칠현 중 하나, 건안 칠자 중 하나인 응우옌의 아들. 그는 한때 보병 교위였으며, 세계에서 응우옌 보병으로 불렸다. 장자 () 장자 () 의 학문을 숭배하지만, 정치적으로는 재난을 피하는 신중한 태도를 취한다. 본적은' 시성' 의 대표로,' 영회',' 어른선생전' 이 있다.
7. 지강 (224-263, 이설 223-262), 한족, 삼국시대 위국조현로현 (현재 안후이숙주시 서부) 사람. 유명한 사상가, 음악가, 작가. 청초와 청말, 응우엔 등 대림 명사들은 현학 신풍을 제창하며' 유명인이 많이 가르치면 할수록 자연이 많아진다' 와' 귀천을 분별하고 사리를 분별한다' 는' 대림 칠현' 의 정신 지도자라고 주장했다.
8. 좌사 (약 250 ~ 305), 제나라 린쯔 (오늘 산둥 쯔보) 사람. 서진의 한 유명한 문학가, 그의' 삼도부' 는 당시 극찬을 받아' 낙양 종이가 비싸다' 고 말했다. 좌사는 어려서부터 못생겼지만 재능이 있었다. 황제 우 년 동안, 여동생 주오 주오 는 낙양, 어떤 의사 로 이동, 궁전 에 선출되었다. 혜금이 황제라고 부를 때 권세가 혁혁한 자미에게 붙어 문인 그룹' 스물 네 친구' 의 중요한 멤버였다.
바이두 백과-웨이와 진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