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차 마시기" 에서 Zhou Zuoren 의 산문의 예술적 특징

"차 마시기" 에서 Zhou Zuoren 의 산문의 예술적 특징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작인 산문의 예술 풍격에 대해 이야기할 때' 평화로움' 이라는 네 글자를 사용한다. 산문 창작에 있어서 밋밋함은 확실히 그 최고 경지이다. 평화와 희석은 주작인이 추구하거나 접근하려고 시도한 창작 방향과 심경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문장, 잡문과 문학 평론은 모두 냉정하고, 도리를 따지며, 긴장된 문장이 정말 적다. 그의 밋밋함은 기교가 없는 것이 아니라, 정반대로, 다른 심술이지만, 다만 흔적을 드러내지 않는다. 이것이 사람들이 주작인 산문의 중요한 예술적 특징이' 평화 희석' 이라고 말하는 이유이다. 주작인은 줄곧 밋밋함을 이상적으로 삼았다. 이런 밋밋함은 그의 작품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차 마시기' 에서' 차를 마시는 것은 기와집 종이 창문 아래, 청천 녹차, 단아한 도자기 가구에 있어야 한다. 두세 사람이 함께 마시면 한나절 동안 한가한 정취를 느낄 수 있고, 10 년 동안 먼지투성이인 꿈에도 맞먹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북경의 차',' 나는 서사패루 남쪽을 걸으며, 일프재리의 나무 간판을 바라보며, 그가 의화단의 오래된 가게일 뿐만 아니라 분향 정좌를 통해 생활이 한가하고 풍족하다는 착각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그러나 주작인은 결국 복잡한 사람이다. 그의 많은 문장 속에는 단지 무미건조한 것이 아니라 정통적인 사상이 걸려 있다. 이런 가상적이고 서정적인 산문은 현실 생활뿐만 아니라 현실 생활의 미추도 묘사했다. 많은 진지한 작품들이 있는데, 내용은 상당히 엄숙하고 날카롭다. 따라서 단순히' 평화로움' 으로 그의 산문의 예술적 특색을 요약하는 것은 결코 가장 정확하지 않다. 그 자신도 그가 정말로 평화롭고 희석한 것을 그다지 인정하지 않는다. 주작인은 그의' 나의 문장' 에서 그의 작품을 이렇게 평가했다. 그는 "밋밋하다. 이것은 내가 가장 부족한 것이다. 비록 원래 나의 이상이었지만, 사실 한 푼도 실현될 수 없다" 고 말했다. 이상은 그것이 가장 부족하고 이룰 수 없는 것이다. " 자신의 문필에 관해서는, 그는 단지 "밋밋하고 한가한 것이 아니라, 글이 많은 것은 도덕적인 것" 이라고 생각했을 뿐이다. " 사실 현실에 대한 초조함은 심지어 인생에 대한 비관적인' 쾌락주의' 에 근거해도 그를 진정으로 평온하게 할 수 없다. 한 편의' 고향의 나물' 이라는 순수한 산문에 대해 표면적으로 그는 확실히 싱그러운 단아한 느낌을 추구했지만, 사실 그는 자신의 정신적 기탁과 마음속 깊은 슬픔을 표현했다. 처음에 그는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강한 말로 표현하지 않고 고향에 대한 감정이 별로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뒤에는 "하지만 항상 일본인이고, 더 이상 어린 시절의 노란 보리빵이 아니다" 는 실망과 슬픔이 드러났다. 분명히, 그는 자신을 무시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