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누가 나를 도와 여덟 수의 고시에 대한 감상과 번역을 할 수 있습니까? 저자의 소개도 필요합니다. 짧으면 좋겠다. 감사합니다.

누가 나를 도와 여덟 수의 고시에 대한 감상과 번역을 할 수 있습니까? 저자의 소개도 필요합니다. 짧으면 좋겠다. 감사합니다.

1. 도연명을 마시다

도연명 (365-427), 동진 () 양산인 () 은 글이 명쾌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세계에서 정승선생이라고 불리며 유명한 시인 오육선생이라고 자칭한다. 중국 최초의 전원 시인. 또 한 명의 은둔 시인이 있는데, 정걸 선생은 그를 평가했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천고의 전원의 주인, 천고의 은둔자" 라고 부른다. "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남산, 즉 여산은 불도가 모이는 곳이었다.

(1) 이 시는 서술, 묘사, 의론, 서정을 유기적으로 결합한다. 이 네 가지 표현 중 하나를 선택하고 간단한 논평을 해 주세요.

답: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시인의 생활 환경을 서술하고 요약한다. 두 번째 문장에서 밝혀진 상황은 첫 번째 문장에서 보기 드문 예외이므로' 화자' 를 확고한 전환점으로 사용한다. 서너 마디, 손님과 주인이 서로 묻는 방식으로' 인간환경' 5, 8 구 중 혼자 한가한 것을 즐기는 이유를 밝히고, 국화를 캐는 과정을 상세히 묘사하고, 보고 들은 것으로 심정을 적는다. "날씨가 나날이 좋아지고 새도 돌아오고 있다" 는 마음에는 "근심 걱정 없다" 는 심정이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감정을 표현했다:' 망사' 는 시인의 은둔에 대한 진지한 사랑이 스며든다.

(2) 학자들은 이 시의 여섯 번째 문장에 대해 줄곧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유유히 남산을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유유히 남산을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당신의 의견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해 주세요.

답:' 지안' 자는 괜찮다.' 지안' 은 시인이 국화를 캐다가 여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우연히 만나는' 유유유한' 패턴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어 시인의 유유유유하고 담박하며 초탈한 정서를 상징한다. "왕" 자는 괜찮다. "왕" 은 의식적으로 바라보는 것을 의미하며, 승도가 모인 여산승지에 대한 시인의 동경을 더욱 기탁할 수 있다. 그것은 시인의 은둔사상의 진실외부화로 예술 형식이 사상 내용에 복종하는 창작 원칙을 구현했다.

2. 군차가 막히는 피리 소리를 듣다

왕 창링 가오 사이

왕창령 (698-756), 자소버, 성당 시대의 유명한 변두리 시인. 오택 이연승 원년 (698) 에서 태어나 천보 15 년 (756) 에서 죽었다. 왕창령 본적은 태원과 경조 두 가지 학설이 있다. 옛 당서' 는 원래 왕창령이 경조 (당도장안, 현재 산시 Xi 안) 사람이라고 했는데, 아마도 그가' 별포수도' 시에서' 고향 오늘 팔릉서' 라고 말했기 때문인 것 같다. 또 한 편의 작품' 한가한 정을 내려다보다' 는 작품도 있다. 당대의 많은 산서 시인들은 낙양과 장안에 가본 적이 있는데, 그곳은 당시 문화의 중심이었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베이징에서 여러 해를 살았기 때문이다. 그들이 베이징에서 살았다고 해서 그들을 북경인이라고 부를 수는 없다. 하릉사진집' 은 당대의 판권이 편찬한 시집으로, 왕창령은 태원인이고,' 당인전' 은 왕창령을 태원인으로 여긴다.

그의 집은 비교적 가난해서 개원 15 년 중 진사가 성학 서기직을 수여받았다. 개원 22 년 (734 년), 왕창령은 박학홍언을 택하여 남보다 우월하다. 그래서 사수현 현위를 맡고 강녕성을 옮겼다.

개원 25 년 가을, 유죄 판결을 받고 영남으로 유배되었다.

개원 28 년 (740 년), 왕창령 북귀향, 양양을 유람하며 유명한 시인 맹호연을 만났다. 맹호연은 괴저를 앓아 곧 회복되었다. 만난 후 그들은 매우 기뻤다. 맹호연은 과음으로 낡은 병이 재발하여 죽었다. 이 기간 동안 왕창령은' 바릉이 이십이' 라는 시로 대시인 이백을 알게 되었다. 왕창령이 맹호연 이백 등 당시 일류 시인을 만날 수 있었던 것은 큰 즐거움이었다. 아쉽게도 맹호연을 만나는 것은 영구적인 전술이 되었고, 이백을 만나는 것은 모두 내리막길에 있었다. 이백정은 당시 야랑으로 유배되었다.

개원 28 년 (740) 겨울, 왕창령은 베이징을 떠나 강녕으로 재직했다. 이때 그는 유명한 시인 센삼을 만났다. 삼삼은 "왕장령을 강녕에 보내라" 는 시를 가지고 있고, 왕장령에도 한 수의 시가 떠나야 한다. 낙양을 지나갈 때 돈, 등 시인도 사귀었고, 그들도 시가 있었다.

고적응 (700-765)

당대의 시인. 더프라는 단어. 창주 (오늘 허베이 경현) 사람들은 송나라 (오늘 하남 상구) 에 살고 있다.

고시는 당대의 유명한 변두리 시인으로, 삼삼과 함께' 고센' 이라고 불린다. 필법이 창건하고 기세가 분방하여 성당 특유의 시대정신이 충만하다. 나는 외롭고 가난하며,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하고, 레인저의 풍격을 가지고, 사업을 위해 공적을 쌓는다. 초창기에 장안을 여행한 후, 뒤부터 문, 노룡에 이르기까지 입체의 길을 찾아 모두 실패를 고했다. 이 전후로 그는 송나라에서 살면서 이백 두보와 교제한 적이 있다. 그의 시는 직설적이고 화려하지 않고, 칠언가로 가장 특색이 있고, 변두리를 많이 써서 생활하며, 센삼과 함께' 고센' 이라고도 불린다.

비파 춤의 새로운 소리는 항상 산을 닫는다. 백일설결마는 풀을 뜯고, 달빛 창피리는 건물을 지킨다.

근심을 다 들을 수 없고, 가을달은 만리장성을 비추고 있다. 매화가 어디에 떨어졌나요? 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온 산을 불었다.

① 관산: 음악은 관산의 달이다. ② 매화: 음악 "매화 가을"

① 빈칸을 메우다: 내용별로 나누어 당시에는' 송별시' 와' 영서사시' 가 있는데, 이 두 시는 변두리시에 속한다. 두 시 모두 변방군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음악과 달빛을 써서' 음탕함' 이라고 할 수 있다.

① 간답:' 토치카의 피리 소리 듣기' 중 서너 마디가' 의미 쌍관' 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② 글자 그대로 매화가 만개한 것 같아요. 바람 속에서 하룻밤 사이에 꽃이 관산을 흩어졌다. 사실' 매화가을' 은 피리곡이다. 바람이 피리를 관산 곳곳으로 불어 넣는다.

3. 황학루 이백은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에게 작별을 고했다

이백 (70 1-762), 한족, 태백인,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그의 시풍은 웅장하고 호방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언어가 자연스럽고, 멜로디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그는 민가와 신화 중에서 영양분을 흡수하는 데 능해 그의 독특한 화려하고 현란한 색채를 형성하여 굴원 이후 적극적인 낭만주의 시의 새로운 최고봉이다.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부른다. 이백은 성당시대에 살았고, 그는' 빈민을 구제하다',' 안려원' 의 진보 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이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평생을 분투했다. 그의 대량의 시는 그 시대의 번화함뿐만 아니라 통치집단의 방탕과 부패를 폭로하고 비판하며 권세 멸시, 전통의 속박에 반항, 자유와 이상을 추구하는 긍정적인 정신을 보였다. 예술에서 그의 시는 참신하고, 감정이 강렬하며, 의경이 아름답고, 언어가 신선하고 명쾌하여 호방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고대 중국 적극적 낭만주의 시 예술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이태백의 시집을 포함한 900 여 편의 시가 있다.

그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구상이 독특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풍격이 호방하며, 성당 낭만주의 시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비,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봄에 양주로 여행을 갔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위안 (yuan) 의 두 번째 대사 인 안시 왕 웨이 (Anxi wangwei) 를 보냈다.

새벽의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가지와 잎, 새 잎을 적셨다.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1) 이 두 시는 모두 당대의 명편이다. 내용상 모두 송별을 쓰고, 서정적 수법으로 보면 리의 시는 간접 서정 (경서정, 경서정) 이다. 왕의 시는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하였다.

(2) 시인의 천성과 성격이 다르고, 감정색채도 다르다. 이 두 편의 시의 서로 다른 감정적 색채를 비교해 보세요.

A: 리의 시는 활달하고 (활달함, 낙천주의), 왕의 시는 근심의 소탈함 ('근심',' 소탈',' 서늘함') 만 받아들인다.

4. 자정에 서원 가치 달을 봅니다.

류종원

류종원은 평생 600 여 수의 시를 남겼는데, 그의 글쓰기에서의 업적은 시가보다 크다. 여문은 거의 백 편 가까이 의론, 날카로움, 풍자, 신랄함, 전투성, 여행기 산수 쓰기, 의뢰를 많이 받았다. 철학 저작에는' 천설',' 석천',' 봉건주의' 등이 있다. 류종원의 작품은 당대의 유우석에게 보존되어 문집으로 편성되었다. 육합동집' 이 있습니다.

한밤중에 깨어나 무거운 이슬 소리를 듣고 옥계 서쪽의 화원을 향해 문을 열었다. 한달이 동령에서 떠오르고 있는데, 영롱한 공기 소리는 물이 드문 나무뿌리를 마주하고 있는 것이다.

샘물이 바위에서 멀어질수록 새의 울음소리를 더 느낄 수 있게 되고, 산 위의 새들은 때때로 놀라운 영혼의 부름을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새벽까지 방의 기둥에 기대어 마음이 외로워서 무슨 말을 할 수 있을까.

[주] 이 시는 유종원이 영주를 폄하할 때 지은 것이다. 서원은 영주옥계 작가의 거주지 서쪽에 위치해 있다.

시 전체와 결합해서 저자가 루, 월, 봄, 새를 쓰는 역할을 말해 주세요.

A: 슬프고 외로운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② 작가는 어떤 예술수법으로' 봄의 고리' 와' 새소리' 를 썼습니까?

A: 쓰기 대비를 비교하기 위해 조용히 쓰십시오.

③ 시인이 외로운 이유는 무엇입니까? 간단하게 대답해 주세요.

답: 저는 외진 곳에 살고 외롭고 슬퍼요. 제 감정은 이해가 안 돼요.

5.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산둥 내 형제들을 떠올린다

왕위

왕위 (699-759), 성당의 유명한 시인, 명성공, 대리, 원적 제나라 (이 산서기현), 이주 (이 산서영제), 신불, 만년에 블루밭에 살고 있다. 인물, 대나무, 산수를 잘 그린다. 당인이 기록한 산수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이 부자와 비슷하고, 하나는 파묵법으로 그렸고, 후자는 그의 대표작이다. 아쉽게도 오리지널 작품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지 않았다. 그에게 전해진' 설계도' 와' 제남부' 는 모두 원작이 아니다. 수시는 "시에는 그림이 있다" 고 평가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그는 당대 산수전원시파의 대표 인물이다. 개원 진사 그는 대락성, 유람인의 등 직위를 역임했다. 루산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어쩔 수 없이 위직을 맡게 되었다. 그는 시와 회화 방면에서 성과가 매우 높다. 소동파는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특히 산수시의 업적을 칭찬했다. 맹호연과 함께' 왕몽' 이라고 불린다. 만년에는 벼슬길을 무심히 하고, 일심으로 부처로 삼았고, 후세에는 그를' 시불' 이라고 불렀다.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1 .. 시 언어는 간단하고 소박하지만 고도로 개괄적이다. 첫 번째 문장은' 유일하다' 라는 두 글자와' 다르다' 라는 두 글자를 사용했다. 시인은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A: 외국 땅에서 낯설고 불편한 외로움.

2. 어떤 사람들은 시에서 "형제의 등반을 멀리 알고, 산수유에는 한 사람이 부족하다" 는 시 전체가 "우여곡절이 부자연스럽다" 는 평가를 받았다. 이 평가에 대한 당신의 평가를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답: 중양등고와 산수유는 두 가지 이미지를 봉쇄하고, A 의 서사구 중 한 편의 서정적 표현이 심오하고 함축적이다. B 는 원래 형을 그리워하는 시인인데' 먼 곳의 지음' 이라는 말로 변두리를 뒤집은 것은 착각이었다. 고향을 쓴 형은 시인을 잃은 것을 안타까워했다. 시인은' 나는 사람이 그립다' 는 감정을' 사람이 나를 그리워하다' 는 환각에 반영했다. 그의' 타향에서 이객' 의 처지는 하소연할 가치가 없는 것 같고,' 형이 한 명 없어졌다' 는 아쉬움은 더욱 고려해야 할 것 같다. 이것이 바로 이 두 말이 평범하지 않은 곳이며, 감정을 더욱 심오하고 무궁무진하게 한다.

6. 강촌

두보

두보 (기원 7 12-770), 한족, 자미, 본적 양양 (오늘 호북 양양시), 하남현 (오늘 하남 현현) 사람. 그는 초당의 유명한 시인 두의 손자이다. 천보 5 년 (기원 746 년) 에 장안으로 갔다가 과거에 갔다. 이 권력에 대한 배신으로 두보와 모든 후보가 뒤처져 평생 학자가 되지 못했다. 그는 장안 성남의 소릉에 살았기 때문에, 그는 소릉 나리라고 자처하며 두소릉이라고 불린다. 서른다섯 살 전에 책을 읽고 여행하다. 천보 시대에 그는 장안에 도착하여 군대에 들어갈 방법이 없었다. 10 년의 시련을 거쳐 우위가 조군 입대하는 작은 직위를 얻었다. 안사의 난초, 그는 유배되어 반군에게 포로가 되었다. 위험에서 벗어난 후, 그 관리는 좌측 피카를 받았다. 감원 2 년 (759), 그는 벼슬을 버리고 서쪽으로 갔다. 결국 그는 쓰촨 (Chengdu) 에 가서 청두에 정착했다. \ "jiannan jiedushi Yanwu \" 에서 yuanwailang 역을 맡았기 때문에 두공부라고도 합니다. 만년에 온 가족이 동쪽으로 이동하다가 도중에 기주에서 2 년 동안 머물며 협을 떠났다. 호북호남을 유랑하여 빈병이 교차하여 죽다.

맑은 강물이 구불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긴 여름, 마을의 모든 것이 우아해 보인다.

양위의 제비가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물 속의 소개팅이 비슷해서 동행한다.

노부인은 종이를 그려 바둑을 만들고, 막내는 바늘을 두드려 갈고리를 만들었다.

많은 병은 약만 있으면 되는데,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이 시는'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와 같은 시기에 쓰여졌지만, 두 편의 시가 표현한 감정은 다르다. 작가가 쓴' 강촌' 의 환경적 특징은 조용하다. 이는 첫 대련에서 알 수 있다. 두 번째 삼련은 눈앞의 정경을 먼저 묘사한 다음 두 가정생활의 화면을 포착해 시인이 방랑 후 어제 잠시 안정된 생활을 받았을 때의 즐겁고 한가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 시는 대립이 단정하고 말투가 조화롭며, 언어의 두드러진 특징은 자연, 신선함, 소박함이다.

②' 약은 많은 병에서 유일하게 필요한 것' 이라는 말은 어떤 판본은' 그러나 고인이 쌀을 제공한다' 고 불린다. 어느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이유를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약간)

7. 산속의 두 봄날의 이야기 (2 부)

삼삼

삼삼 (715-770), 경주강릉 (금호북강릉) 사람. 관료 가정에서 태어났고, 나의 증조부, 숙부, 삼촌은 모두 재상의 관원이었다. 우리 아버지도 국무비서를 두 번 다녀오셨다. 그러나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시자 가산이 쇠퇴하였다. 어려서부터 형의 책을 받아 경사를 읽었다. 스무 살에 장안으로 가서 책을 바쳐 관직을 구하다. 나중에 나는 북쪽으로 화석으로 갔다. 서른 살 때 진사로 승진하고, 조군은 군대에 입대했다. 천보 8 년, 안서 대사 고선지 막부 비서로 안서 10 년, 장안으로 돌아왔다. 13 년, 임안 서북원 절도사 풍청법관, 또 변방에 갔다. 안사의 난란 이후 그는 독일에서 2 년을 머물다가 북한으로 돌아왔다. 국경에서 두 번 6 년 동안 막혔다. 그의 시는 이렇게 말한다. "만리는 왕을 섬기고,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나도 변관이 힘들다는 것을 알고, 나는 아내에게 간청하고 있다. 클릭합니다 ("용산길에 처음 간 우문판관") 그도 "어깨를 나란히 하고 막을 보좌하고 변방을 관장한다" 고 말했다. 나는 이미 오래 기다렸기 때문에 나도 짧은 외투를 입었다. 나는 최근에 이미 빨리 갈 수 있었고, 고요하지도 않았다. " (북정 서교 풍후 박사가 항복하여 부대로 복귀하는 것은 그의 두 요새의 여행이 상당히 야심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가 북으로 돌아온 후 두보 등은 그에게 공석을 보충하라고 추천했고, 나중에 그는 또 사인 등 관직을 전임하여 대력 원년에 사도사에 도착했다. 경기가 끝난 후 손님은 청두 게스트 하우스에서 죽었다.

양원 황혼에는 까마귀가 날고, 눈에는 서너 개가 있다.

나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갈지 모르지만, 낡은 꽃은 봄이 온다.

(1) 이 시는 장르에서 보면 7 언절 (또는 절절) 이고, 운은 밀착이다.

(2) 서너 구절은 어떤 표기법을 사용합니까? 표현 효과는 어떻습니까?

답: 서너 문장은 대비적인 수법을 써서 즐거운 장면으로 슬픈 감정을 써서 양원을 더욱 우울하게 한다.

(3) 이 시는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가?

답: 이 시는 사물이 옳고 그름을 나타내고, 기복이 심하고 변덕스러운 느낌을 표현합니다.

28. 추사

유우석

유우석 (772-842), 만년에는 루산,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사람, 흉노의 후예였다. 중만당 시인, 철학자. 그의 집은 유교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서향 동생이다. 정치혁신을 주장하는 것은 왕파 정치혁신 활동의 핵심 인물 중 하나이다.

현존하는 시는 800 여 곡이다. 그의 시가는 민가를 연구하여 인민 생활과 풍속을 반영하고, 제재가 광범위하며, 풍격적으로 바촉민가의 특징을 차용하고, 고풍스럽고,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건강하고 활발하며, 생활의 정취가 풍부하다. 그의 풍자시경은 늘 풍유의 구실을 써서 영진의 혁신 정신이 있는 권세를 공격하고 억압하는데, 관련된 사회 현상이 매우 광범위하다. 만년이 되자 그의 스타일은 더욱 미묘해지고 풍자하며 흔적을 드러내지 않았다.

예로부터 가을마다 슬픔과 외로움을 느꼈고 가을은 봄보다 더 많다고 생각한다.

맑은 하늘에는 한 사람도 없고, 한 학이 구름을 타고 날아가는 것은 나의 푸른 하늘에 대한 깊은 사색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 역대 문인들이 자신의' 슬픈 가을의 정' 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사물 (경물) 은 무엇입니까?

답: 낙엽, 슬픔, 썩은 풀, 고목.

(2) 이 시의 저자는' 배운학' 을 통해 가을에 대한 그의 다양한 태도를 표현했다. "학" 이라는 이미지에 대한 간략한 이해와 이 시가 표현한 인생 태도를 적어주세요. (약 50 자)

답: 유석시의' 학' 은 청추의 하늘에서 날개를 펴고, 구름줄이 곧게 솟아 있고, 창력이 힘차게 솟아올라 급진적이고 낙천적인 인생 태도를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 두보의 절구 ②

강물의 물결, 물새의 하얀 깃털, 산의 녹색, 붉은 꽃이 대조를 이루고 있으니 불타고 싶다.

이번 봄이 곧 지나가는데, 내가 집에 가는 날은 몇 월 몇 일입니까?

(1) 이 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모두 풍경을 묘사한 것으로 네 가지 색채가 풍부한 장면을 썼다. 주된 방법은' 욕망' 자 중 하나가 의인화 수사법을 채택하여 꽃이 흔들리고 동적인 특징을 부여하는 것이다.

(2) 이 시는 시인이 촉에 입촉한 후 지은 것으로, 타향에 유배된 심정을 토로하였다. 이 시는 어떤 예술 수법을 사용했고,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답: 이 시는' 희경' 과' 애정' 의 수법을 사용한다. 그림 같은 장면을 마주하면서 작가는 떠돌아다니는 슬픔을 불러일으켰고, 마지막 한 마디에 뜨거운 향수가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