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고전시의 단어와 문장의 아름다움 (2)
고전시의 단어와 문장의 아름다움 (2)
당대의 시인 맹호연은 밋밋한 시풍을 추구하는 대가이며, 그의' 노인마을 횡단' 은 많은 평가를 받았다. 안색이 너무 창백해서 시를 볼 수 없습니까? 베스트 (맹호연):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그것이 시라고 말하면 일기장 같다. 깨끗한 언어로 한 농민의 집에서 손님으로 지내는 이야기를 했다. 시 전체에는 과장된 말 한 마디도 없고, 억지스러운 단어는 하나도 없다. 시를 보는 것은 정말 너무 싱겁다. 그러나, 심덕잠이가 지적한 바와 같이, 맹석? 말이 싱겁지 않습니까? ("당시"). 밋밋해 보이는 이 시는 사실 시적이다: 처음 두 마디? 나를 위해 닭고기와 밥, 오랜 친구, 당신은 당신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합니까? 글에는 과장이 없어 단순하고 캐주얼해 보인다. 사실 이것은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 친구들 간의 교류 방식이다. 친구 사이의 마음은 서로 열려 있어서 의식과 예절이 필요하지 않다. 세 배? 우리는 너의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내려다보며, 손에 컵을 들고 삼마에 대해 이야기할까? 무심코 농가 환경에 대한 서술, 주객 간의 대화는 사실상 고박아한 필치로 전원풍경을 그려내며 흙과 농민의 냄새를 맡게 했다. 꼬리 관절? 산에서 방학하면 국화 시간에 다시 올까요? 더욱 다정하다: 주인의 재차 친절한 초청, 손님의 솔직한 약속, 친한 친구 사이에 인사치레가 필요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증명한 것도 이번 방문의 즐거움과 화합을 보여준다. 게다가 시인은 그저 밋밋한 것이 아니라, 대련과 같은 구조가 치밀한 시구도 있다.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는가? 두 마디. 이 두 문장은 구도에 세심한 안배를 거쳤다. 마지막 문장은 클로즈업,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스스로 한 칸을 이루며, 특히 조용하다. 다음 문장은 원경이 곽외청산과 함께 노인촌이 외롭지도 않고 텅 비어 있지도 않게 하는 것이다. 어휘로 보면 가까워요? 그리고는요. 기울기? 특별히 정교하게 자리를 잡다. 정적인 청산녹수에 동감을 줄 뿐만 아니라, 이 오래된 마을을 일부러 보호하고 있는 것 같다. 또한 교차? 접근? 옛 친구의 마을 주변에 나무가 그늘진 아름다운 광경을 볼 수 있다. 기울기? 인물은 청산의 자태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손님들이 현관 창문을 통해 고개를 들고 산을 바라보고 있는 것을 표현했다. 그들의 전원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이 모두 그 속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밋밋한 가운데 애틋하고 시적이 있는데, 이 노래를 이루었나요? 안색이 너무 창백해서 시를 볼 수 없습니까? 노곽인장' 은 이미 중국 고전시에서 가장 감동적인 걸작 중 하나가 되었다.
그의' 춘효' 는 더 밋밋해 보이는데, 심지어 닮았기 때문인가?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는가? 이런 가끔씩 정교한 반대는 없다.
봄날의 수면병은 어느새 아침을 깨고 재잘거리는 새소리가 나의 수면을 방해했다.
하룻밤 비바람에 낙화가 얼마나 되느냐.
이것은 중국 대륙, 홍콩, 대만의 초등학교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 꼭 필요한 것인데, 아마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큰 맛이 있다. 시인은 봄잠에서 깨어나는 순간을 포착해 봄아침 자연의 무한한 생기를 보여주며 아름다운 것을 더욱 소중히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언어는 비록 평범하고 자연스럽지만, 정취는 부드럽고 깊다. 수시가 맹호연의 시풍을 총결하는가? 모섬유는 단순하고 오래된 시대에만 품위를 담담하게 보내나요? , 이 문장 는 증언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평범함과 풍부함은 모순적이지만, 또 상부상조한다는 것을 지적해야 한다. 똑똑한 시인이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두꺼운가요? 아직도 사용할 수 있습니까? 빛? , 예를 들어, 바이 주이, 둘 다? 고궁의 리듬을 구하지 않고, 이상한 말을 구하지 않는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신악부, 정교하고 일부러 단조한' 장한가' 와' 비파'. 이상은의 무제 시는 다정하고 풍부하며 섬세하며, 그의' 서교 백운',' 스승동' 등 정치 서정시는 통속적이고 직설적이며 수식이 많지 않다. 때로는 한 편의 시에서도 항상 짙고 섞인 잡동사니, 믹스, 배비, 심지어 맹호연? 안색이 너무 창백해서 시를 볼 수 없습니까? 혹시' 옛 마을을 지나다' 도 있나요?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는가? 이렇게 미묘한 대립. 또 두보의' 풍비송' (제 3 부):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에스에 있고, 스보다 길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달빛 아래 영혼으로 돌아가다.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이 시는 여주에서 두보의 시풍 변화가 가장 큰 창작 시기이다. 시에서 잘 알려진 소군이 출세한 이야기를 불렀다. 시인은 소군이 가국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원망으로 전란 중장기 떠돌아다니는 가국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부체이고, 통속적이고 명료한 서술은 밋밋하다고 할 수 있다. 조군에 대한 마지막 원한도 수식하지 않고 훤히 알고 있다. 이 네 문장은 왜 귀속될 수 있습니까? 빛?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가운데 네 마디, 언어가 정교하고 색채가 알록달록하며, 그 이미지와 사상은 모두 심사숙고한 것이다. 보라색, 사막, 녹묘, 황혼의 네 가지 다른 이미지, 네 가지 다른 색채는 조군이 고향을 떠나 이국 타향에서 죽은 끝없는 슬픔을 구성한다. 어휘 선택에 있어서, 아청 왕조의 주한 () 이 지적한 적이 있다. 심지어? 단어로 막힌 장면을 써내다. 어디 가? 한국을 쓰는 그리움의 마음, 펜에 신이 있습니까? ("두씨 결의") 는 확실히 세심하게 위조된 것이다. 아래? 그림 그리기? 두 구절은 대련을 나누어 소군의 신세와 가국의 심정을 더욱 썼다. -응? 그림 그리기? 이어 세 번째 문장에 이어 한원제의 졸용이 소군을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사막으로 왔습니까?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 배환? 네 번째 문장, 소군이 죽은 후 묘는 비록 새밖에 남아 있지만, 혼은 고리의 달밤에 돌아간다. 구조적으로 시인은 우리가 위에서 언급한 공유 방식을 채택했지만, 단어와 문장을 만드는 데 있어서 상상력과 비유를 통해 슬프고 감동적입니다! 이 네 마디, 댓글 없이, 완전히 이미지에서 온 거야, 양보? 그녀는 지금 노란 황혼의 녹색 무덤이 되었나요? ,? 공중으로 돌아가 달빛이 가득한 영혼? 조군의 비극적인 이미지는 독자들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단어로 말하자면, 빛과 그늘의 결합이라고 할 수 있다.
장 열한 에 대한 한유의 대답은, 문구에서도 가볍고 두껍다.
산은 깨끗하고, 강은 비어 있고, 모래는 볼 수 있다. 유인원이 우는 곳은 두세 곳이다.
나는 가늘고 긴 죽순을 다투어 화려한 꽃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냈다.
모링연이는 벼슬을 잃고 죽음을 보고하지 않았다.
시를 외운 후 관자놀이를 보고 서리를 반 개 더한다.
한 편의 시의 제 1 절? 산은 깨끗하고, 강은 비어 있고, 물은 모래이며, 두세 군데 울 수 있다. 꼬리는요? 시를 외우고 귀밑머리를 보고 서리머리 반 가닥을 더하세요? 모두 부체로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워 평실하다고 할 수 있다. 연이어? 화려하고 가늘고 긴 죽순을 다투어 유유히 오색꽃을 피울까? 설명에 사용; 목사슬? 모링연의 벼슬길은 미보로 파괴되었다. 서정적인가, 말씨인가? 두꺼운가요? 두보의' 송비' (세 번째 곡) 와 거의 똑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