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Jiangnan의 첫 번째 시의 시적 풍미를 떠올리며
Jiangnan의 첫 번째 시의 시적 풍미를 떠올리며
강남도 좋고 풍경도 익숙하네요.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른색처럼 푸르른다. 강남을 기억하지 못하시나요?
장강 남쪽을 떠올릴 때 항저우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산사 달 한가운데에서 계수나무 씨앗을 찾고, 군정 베개에 누워 조수를 관찰합니다. 언제 다시 방문할까요?
강남이 생각나고, 그다음에는 오궁이 생각난다. 봄의 죽잎을 곁들인 오술 한잔, 무궁화와 취한 무궁화와 함께 춤을 추는 우와. 조만간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말은 쓸 수 없지만 행동은 멀리 갈 수 없다는 옛말이 있다. Bai Juyi의 시 "Recalling Jiangnan"이 작성되어 오늘날까지 유통된 지 천년이 넘었고, 이 몇 세기 동안 계속해서 유명해질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몇 단어는 어디에 있습니까? 지금까지 어떻게 "여행"할 수 있습니까?
백거이는 한때 항저우 주지사를 지냈고 2년 동안 항저우에 머물며 이후 쑤저우 주지사를 역임하며 1년 넘게 재직했다. 그는 젊었을 때 장강 이남을 유랑하며 소주(蘇州)와 항저우(杭州)에 살았다. 장강 이남에 대해 잘 알고 있었기에 장강 이남이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할 수 있다. . 그가 병으로 소주목사직을 사임하고 12년 후인 67세에 낙양으로 돌아왔을 때, 장강 남쪽을 회상하면서 이 세 편의 시를 지었는데, 이는 그 아름다운 풍경을 잘 보여준다. 그의 마음 속에는 여전히 장강 남쪽이 생생하다.
강남의 봄 풍경을 열두 마디로 요약하기란 쉽지 않은데, 백거이는 이를 능숙하게 해냈다. 그는 강남을 묘사할 때 일반적인 '꽃'과 '꾀꼬리'로 시작하지 않고 '강'을 중심으로 교묘하게 글을 썼으며 또한 '빨간색은 불', '녹색은 파란색'을 사용하여 서로 다른 색상을 대조했습니다. 밝고 눈부신 색상의 장강 남쪽의 봄 풍경. 다양한 색의 묘사기법은 위대한 시인 두보의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두 마리 꾀꼬리가 푸른 버드나무 속에서 노래하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강물에 푸른 새가 난다” 등이 있다. 흰색보다 더 많고 산의 푸른 꽃이 타오르려고 합니다." 서로 다른 두 가지 색상이 서로 출발하여 시를 밝고 그림처럼 만듭니다. 백거이(白居伯)도 이 길을 따랐는데, 그의 시 "석양은 타오르는 것보다 붉고, 맑은 하늘은 푸름보다 푸르다", 붉은 기둥 삼백구십교(紅十九橋)라는 시에서 그 단서를 찾을 수 있다. 그러므로 백거이의 작품에서 장강 남쪽의 봄풍경은 이른 해와 강꽃, 강물에서 그 색을 얻고 염색과 대비의 기법을 통해 우리의 상상 속 그림을 형성한다. 화려하고 눈부시며 겹이 풍부합니다. 생각해보면 강남의 봄 풍경이 눈앞에 있습니다.
'강남을 잊을 수 없다' 이후 백거이가 가장 오래 머물렀던 항저우의 어떤 점이 그에게 가장 깊은 감동을 주었을까. 고서 기록에 따르면 "항저우 영은사에는 계수나무가 많다. 스님이 '지금이 바로 중순이다'라고 하셨다. 지금까지도 중추절 밤을 보면 계수나무가 자주 핀다"고 적혀 있다. 넘어지고 스님들도 찾으려고 하더라고요." 스님들이 찾을 수 있으니 백거이가 항저우 태수였을 때 몇 개 줍고 싶은 마음이 많았던 것 같아요. 영은사에도 갔어요. 여러 번 달 한가운데에서 계수나무 씨앗을 찾고, Sanqiu의 달밤에 계수나무 꽃을 즐기기 위해. 백거이는 천성적으로 낭만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8월의 달콤한 향기가 나는 계수나무 향기가 나는 달밤에 그는 달빛 아래 거닐며 계수나무 숲 사이에 머물기도 합니다. 때로는 고개를 숙여 달에서 날아와 계수나무 꽃 중앙의 그늘에 떨어지는 계수나무 씨앗이 있는지 주의 깊게 살펴봅니다. 이 얼마나 아름답고 감동적인 그림입니까. 단어를 찾아 감정과 장면이 결합되고, 의미와 장면이 만나 시적이고 그림처럼 매혹적이다.
아마 달에 있는 금목서가 단지 전설일 뿐이라면, Qiantang Tide의 경이로움은 실제로 존재할 것입니다. 구이지(Guizi)를 찾아보면 찾을 수 없을 수도 있지만, 조수는 정말 눈에 보이고 깊이 느껴지는 풍경이다. 첸탕강은 항저우의 남동쪽에서 북동쪽으로 흘러 하이먼에서 바다로 흘러든다. 하이먼(Haimen)에서 매일 밤낮으로 첸탕(Qiantang) 조수가 쏟아져 들어와 정말 장관입니다. 전당의 조수는 매년 중추절 이후 3일에 가장 강하며, 이 때문에 백거이(Bai Juyi)는 누워 있으면 구름과 눈이 휘몰아치는 조수를 볼 수 있다고 썼습니다. 그의 카운티 관청의 파빌리온이 풍부합니다. 첫 번째 문장은 아름다운 전설을 찾아 사찰로 달려가는 내용이고, 두 번째 문장은 여유롭게 침대에 누워 전당의 밀려드는 조수를 지켜보는 내용으로, 움직임 하나하나와 침묵 속에서 우리는 그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작가의 마음 속에 담긴 다양한 심리적 활동, 그리고 아마도 기억에 남는 항저우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세 번째 시는 소주에 관한 시입니다. 봄 대나무 잎을 곁들인 오주 한잔 어떤 사람들은 녹색 대나무 잎이 오주가 아니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첫째, 대나무 잎은 다음 문장에서 무궁화와 짝을 이룬다는 의미입니다. 둘째, 여기서 "봄"은 형용사입니다. 소위 봄 대나무 잎은 반드시 대나무 잎 녹색 와인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봄을 가져오세요. 백거이는 또 다른 시에서 “봄에는 항아리 머리의 대나무 잎이 익는다”고 말했다. 백거이가 살던 중당 시대에는 “부수춘” 등 봄이라는 글자를 딴 명주가 많았다. 그리고 "Ruoxia Chun". 대부분의 문인들은 술을 좋아하며, 백거이(白居伯)도 예외는 아닐 것이다. 오주를 마시고 "오와 이중무(Double Dance of Wu and Wa)"를 보는 것은 마치 술 취한 무궁화의 춤과 같다. '아기'는 아름다운 여성을 의미하고 서시는 '아기'라고 불렸고, 우푸차이왕이 그녀를 위해 지은 집은 '관와궁'이라고 불렀습니다. 어쩌면 백거이는 절세의 미인인 시시와 연관되어 이 글을 쓴 것인지도 모른다.
10여년 후 뤄양(洛陽)에 있을 때 그는 술을 마시고 춤을 추던 것을 회상하며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다. "조만간 우리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조만간, 언제를 의미하는 당시의 구어적 표현이었습니다.
현재에서 시작하여 과거를 회상하고 마침내 오늘로 돌아오는 세 편의 시, 낙양에서 소주와 항저우, 오늘부터 10여년 전 과거까지, 현재, 과거, 남쪽, 북쪽 , 시간, 공간은 거대한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백거이는 낙양에 있었고 장강 남쪽을 그리워하며 현재와 과거를 회상하고 무한한 애정으로 장강 남쪽에서 가장 잊을 수 없는 과거 사건을 회상하며 어느 정도 정신적 만족을 얻었다. 오늘날 우리가 이 시를 읽으면 백거이의 뛰어난 묘사로 인해 일종의 정신적 만족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 시는 당시 자신이 기억하기 위해 쓴 것인지, 아니면 후손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남겨 놓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생각하다?
강남을 떠올리다 ①
탕바이거이
강남이 좋다,
풍경이 익숙하다. ②
해가 뜨면 강가의 꽃은 불처럼 붉다.
봄이 오면 강은 파랗게 물든다. p>저는 강남을 잊을 수가 없어요.
저자
772-846, 예의 이름 Letian, 타이위안(현 산시) 출신. 당나라 덕종(德宗) 진사(金師)는 원화 3년(808)에 좌사의(淸施儀)를 숭배하다가 나중에 강주(지금의 강서성)의 사마로 강등되어 중주(지금의 쓰촨성)로 옮겨갔다. 또한 쑤저우(지금의 장쑤성)의 주지사와 퉁저우(현재의 산시성 다리)의 주지사가 되었습니다. 그는 나중에 낙양에서 살았으며 자신을 Zuiyin 씨이자 Xiangshan 평신도라고 불렀습니다. 그의 시는 정치적 성향이 뚜렷하고 우화를 강조하며 솔직함을 옹호하는 당나라 중기의 거장이다. 그는 또한 초기 시인들의 선두주자였으며, 그의 작품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참고
① 『악부기기』에 따르면 이 단어는 '사추량'이라고도 불리며 당나라 이덕우가 죽은 후궁 사추량을 위해 지었다고 한다. "왕강남(Wang Jiangnan)", "드림강남(Dream Jiangnan)"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단조로운 것과 이중적인 것으로 나누어집니다. 27개의 단조로운 문자와 54개의 이중 문자가 있으며 모두 평이한 운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② 익숙한(陰庵) : 친숙한. ③블루: 인디고 그래스, 잎을 사용하여 녹색 염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
장강 남쪽의 봄 풍경을 묘사하는 단어로, 첫 번째 문장은 "장난이 좋다"입니다. 장강 남쪽 봄 풍경의 장점을 모두 포착하고 작가의 칭찬과 열망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선함'이 너무 많아서 끝없이 '기억'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문장도 암시적으로 '강남을 기억하지 못한다'라는 결론을 암시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두 번째 문장인 '한때 서로 친숙했던 풍경'은 강남 풍경의 '좋음'을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항저우에 갔을 때의 작가의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을 지적하고 있다. 이는 '좋다'라는 단어를 구현할 뿐만 아니라, '기억'이라는 단어까지 배려해 기사의 의미를 연결해주는 훌륭한 펜과 잉크라고 할 수 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강남의 '선함'을 생생하게 해석하여 강의 꽃과 붉은 녹색 물의 밝은 색상을 강조하여 사람들에게 강렬하고 눈부신 인상을 줍니다. 그 중에는 같은 색끼리의 상호 대비도 있고, 서로 다른 색끼리의 상호 대비도 있어 작가의 채색 솜씨가 고스란히 드러난다. 장의 마지막에는 시 전체가 "강남을 기억하지 못할 수 있는가"로 마무리되는데, 이는 뤄양에서 태어난 작가가 강남의 봄 풍경에 대해 무한한 감탄과 향수를 품고 있음을 일깨울 뿐만 아니라,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원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