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15 명의 작가의 생애와 대표작을 구하다.
15 명의 작가의 생애와 대표작을 구하다.
빅터 휴고 (1802- 1885), 시인, 소설가, 정치활동가, 심리탐구 애호가, 19 세기 초반 적극적인 낭만주의 문학 운동의 지도자 그의 일생 활동과 창작을 관통하는 주도사상은 인도주의, 폭력 반대, 사랑으로' 악' 을 통제하는 것이다. 그의 창작 기간은 시 26 권, 소설 20 권, 연극 12 권, 철학 저작 2 1 권 등 총 79 권으로 프랑스 문학과 인류 문화의 보물고에 찬란한 문화유산을 더했다.
1827 년 우고는 극본' 크롬웰' 과 서문을 출판했다. 극본은 공연이 없지만 서문은 프랑스 낭만주의의 선언으로 여겨져 문학사상 획기적인 문헌이다. 그는 프랑스 낭만주의 문학의 발전에 큰 추진 역할을 했다.
빅토르 우고는 프랑스 근처의 스위스 성도 베산송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는 목수이고 아버지는 중국군의 장교이다.
빅터 휴고, 위대한 프랑스 낭만주의 작가.
그는 스페인 왕 나폴레옹의 형제 조셉 보나바에게 장군의 계급을 수여받아 왕의 절친한 친구이다. 우고는 어릴 때 타고난 자질이 총명해 아버지와 함께 스페인에 주둔했고, 10 은 파리로 돌아와 공부했고,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로스쿨에 입학했지만, 취미는 글쓰기였다. 그는 아홉 살 때 글을 쓰기 시작했다. 65,438+05 세 때 쓴' 독서는 향기로운 호박이다' 는 프랑스 학원 시가 대회에서 상을 받았다. 17 세,' 백화시 대회' 1 등상을 받았다. 스무 살에 시집' 시부' 를 출판하다. 루이 18 세는 그에게 버번 왕조의 회복을 축하하기 위한 연금을 주었고, 그는 이국적인 시를 많이 썼다. 나중에 버번 왕조와 7 월 왕조에 실망하여 * * * 평화주의자가 되었다. 그는 또 많은 시극과 극본을 썼는데, 이것들은 모두 선명한 특색을 지닌 소설로, 그의 사상을 관철하였다. 40 세 때 그는 악성 심장병에 걸렸지만, 그는 체육 단련을 계속하여 결국 병세가 호전되었다. 우고의 일생은 거의 19 세기를 넘겼고, 그의 문학 생애는 60 년 동안 지속되어 창의력이 시들지 않았다. 중요한 낭만주의 작가로서 그의 소설은 감동적이고 독자들에게 영구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다.
빅터 휴고
65438 년부터 0830 년까지 우고의 연극' 오나니' 가 프랑스 대학 대극장에서 상연되면서 영향이 크며 프랑스 문학에서 낭만주의의 주도적 지위를 확립하였다.
빅토르 우고는 1802 년 2 월 26 일 베산송의 한 장교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중학교 때 문학에 강한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그의 문학 활동은' 문학 보수주의자' 잡지에 기고하기 시작했다. 가족의 영향으로 우고의 첫 시는 보황제와 종교를 많이 칭송한다. 그의 첫 소설, 한? 이슬람은 소설가 노티어의 찬사를 받았다. 노티르와의 관계는 우고를 낭만주의로 전향하게 하고 점차 낭만주의의 지도자가 되었다. 1827 우고는 자신의 극본' 크롬웰' 을 위해 긴 서문, 즉 유명한 낭만주의 문학 선언을 썼다. 서문' 에서 우고는 고전주의의 예술적 관점에 반대하며 낭만주의의 문학적 주장을 제시했다. 비공식화를 견지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줄거리를 표현한다는 것이다. 특히 그는 진선미와 가짜 악추를 비교하는 원칙을 선전했다. 이 서문은 프랑스 문학 비평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오나니' 는 스페인에서 온 강도 오나니가 16 세기에 왕에게 반항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우고는 강도의 기사 정신과 귀족 기질을 칭찬하며 강한 반봉건 경향을 보였다. 우고의 대표 낭만주의 드라마' 오라니' 의 공연은 고전주의에 대한 낭만주의의 결정적인 승리를 상징한다.
1830 년 7 월, 프랑스에서' 7 월 혁명' 이 발생하여 봉건 회복 왕조가 전복되었다. 우고는 열정적으로 혁명을 찬양하고, 혁명가를 찬양하며, 시가전에서 희생된 영웅을 애도하는 시를 썼다.
183 1 에 출판된' 파리성모원' 은 우고의 가장 로맨틱한 소설이다. 소설의 줄거리는 기이하고 긴장되며 생동감 있고 변화무쌍하며 극적이고 전설적인 색채가 풍부하다. 우고는 정치적으로 더 왼쪽으로 기울었고, 그의 대표작' 파리성모원' 이 바로 이 시기의 작품이다. 이 작품은 우고를 유명한 소설가로서의 명성을 다졌다.
7 월 혁명 이후 프랑스는 금융가 루이 필립을 비롯한 대자산계급 통치의' 7 월 왕조' 를 세웠다. 7 월 왕조, 우고는 끊임없이 구애되고 있다. 184 1 년, 우고는 프랑스 학사학원에 선출되었다. 1845 년 루이 필립은 그를 프랑스 귀족으로 봉하여 프랑스 상원의원이 되었다. 우고의 창작 중의 분투 열정이 약해졌다. 1843 년, 그는 신비주의 극본' 수비대관' 을 썼는데, 관중들에게 야유당해 실패했다. 우고는 거의 10 년 동안 글을 쓰지 않았다.
1848 년 6 월, 파리 사람들은 혁명을 일으켜 7 월 왕조를 전복시키고 중화민국을 건립했다. 우고는 처음에는 혁명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대자산계급이 공화국을 파괴하려고 음모를 꾸몄을 때 우고는 확고한 평화주의자가 되었다. 185 1 65438 년 2 월 루이 보나바가 쿠데타를 일으켰고 우고는 * * * 당원 조직의 반쿠데타 봉기에 참가했다. 루이 보나바가 무대에 오른 후 프랑스 제 2 제국을 세웠다. 그는 테러 정책을 봉행하여 반군을 무자비하게 진압했다. 우고는 박해를 받아 망명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망명 기간 동안 정치 풍자작' 처벌집' 을 썼는데, 각 장에는 나폴레옹 3 세 시정 강령의 조문이 실려 있었고, 나폴레옹 1 세의 공적과 나폴레옹 3 세의 치욕을 풍자하고 비교했다. 그는 또한 나폴레옹 3 세의 독재 통치를 비난하는 다른 정치 풍자 팜플렛과 풍자시를 썼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소설' 비참한 세계',' 해양노동자',' 웃는 사람' 을 출판했다.
1870 년 보법전쟁이 발발했고, 프랑스가 색당에서 패한 후 프러시아 군대는 파리로 곧장 갔다. 국가가 위태로운 결정적인 순간에 우고는 망명 19 년 만에 조국으로 돌아왔다. 그는 도처에서 연설을 해서 프랑스 국민들에게 일어나 독일 침략자에 반항하고 조국을 지키라고 호소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일과 시를 읽는 보수로 대포 두 문을 사서 그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보여 주었다.
파리 코뮌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우고는 아직 혁명을 이해하지 못했다. 그러나 공사가 실패하고 반동정부가 코뮌 사원을 미친 듯이 진압했을 때 우고는 분노하여 반동파의 잔혹함을 비난했다. 그는 모든 공사 사원들의 사면을 호소하고, 벨기에 브뤼셀에 있는 그의 거처가 망명 사원의 피난처가 될 것이라고 신문에 발표했다. 이를 위해 그의 집은 반동 폭도의 습격을 받아 거의 목숨을 잃었지만, 그는 여전히 진지를 고수했다.
우고의 일생의 작품은 문학의 모든 영역을 포괄한다. 평론가들은 그의 창작 이념이 현대 이념에 가장 가깝다고 생각한다. 그가 죽은 후, 프랑스 온 나라가 애도하여 만신전에 안장되었는데, 여기에는 프랑스 유명인들의 기념 카드가 모였다.
빅터 휴고
우고가 프랑스에서 가장 전설적인 로맨틱한 이야기는 그가 30 살 때 26 세의 여배우 줄리엣 드루에를 만나 그녀를 사랑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줄리엣 드루에는 줄리엣 드루에가 75 세에 사망할 때까지 거의 매일 우과에 러브레터를 썼다. 최근 50 년 동안 그녀는 쉬지 않고 거의 20,000 통의 편지를 썼다. 우고의 일생 활동과 창작을 관통하는 주도사상은 인도주의이다. 폭력에 반대하고 사랑으로' 악' 을 통제한다.
우고는 19 세기 초반 적극적인 낭만주의 문학 운동의 지도자이자 프랑스 문학사의 걸출한 자산계급 민주주의 작가로 19 세기 프랑스의 거의 모든 중대한 사건을 겪었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시, 소설, 연극, 각종 산문, 문학 평론, 정치 문장 등을 창작하여 프랑스에서 상당히 영향력 있는 인물이다.
우고의 창작 역사는 60 여 년 동안 시 26 권, 소설 20 권, 연극 12 권, 철학 논문 2 1 볼륨 등 총 79 권으로 프랑스 문학과 인류 문화의 보물고에 눈부신 문화유산을 더했다. 대표작품은 장편소설' 파리성모원' (즉' 파리성모원의 혹등'),' 비참한 세계',' 해상노동자',' 웃는 사람' 1993 년, 시집' 빛',' 그림자' 이다 상해시의 9 년 의무교육 교재, 6 학년, 하권, 제 10 과. 호북 교육출판사 6 학년 2 권 2 1 수업. 허베이 교육판 5 학년 하권 제 20 과. 볼테르의 서거 100 주년을 기념하는 연설 (인민교육출판사 9 학년 제 6 과 선택)
우고는 어려서부터 프랑스 초기 낭만주의 작가 샤도브리온을 숭배했다. 1827 프랑스 낭만주의 연극 운동 선언으로 불리는 시체 극본' 크렌웰과: 서문' (1827) 은 우고의 매우 중요한 문학 작품이다. 1830 년 그는 서문의 이론에 근거하여 첫 번째 낭만주의 드라마' 오나니' 를 썼는데, 그 공연은 낭만주의가 고전주의에 대한 승리를 상징한다.
우고의 대표작' 비참한 세계' 는 자본주의 사회의 첨예한 갈등과 빈부 격차를 드러내며 하층 사회의 고통스러운 운명을 묘사하며 당시 사회의 세 가지 절박한 문제를 제기했다.' 가난은 남자를 가난하게 하고, 굶주림은 여자를 타락시키고, 어둠은 아이를 약하게 한다' 고 말했다. 그것은 자산계급 법률의 위선을 맹렬히 비난했다. 19 세기 상반기 프랑스의 사회정치생활을 충분히 반영했다.
주자청 (1898.11.22-1948.8./kloc-0 원산지인 절강 사오싱은 장쑤 동해에서 태어나 장쑤 양주에서 자랐기 때문에 자칭' 나는 양주 사람' 이라고 부른다. 현대의 유명한 산문가 시인 학자 민주 전사. 그의 산문은 소박하고 섬세하며, 명랑하고 음울하며, 언어가 정련되고, 문필이 아름답고, 진실감이 충만하다. 주자청은 그 아름다운 산문의 독특한 예술 풍격으로 중국 현대 산문에 현란한 색채를 더해 중국 민족의 특색을 지닌 산문체계와 풍격을 창조해 중국 현대 산문의 새로운 미적 특징을 확립하였다. 주요 저작은' 설조',' 샛길',' 뒷모습',' 봄',' 유럽유잡기',' 너와 나',' 정독 지도 사례',' 지도 사례 생략',' 국어 교육' 이다
강양, 전종서 부인, 본명 양길강은 19 1 1 에서 태어나 쑤저우 동오대 1932 를 졸업했습니다. 1935-1938 영법 유학. 귀국 후 상해 진단 여자 문리학원과 칭화대에서 교편을 잡았다. 1949 이후 중국 사회과학원문학연구소, 외국문학연구소에서 근무했습니다. 강양 여사는 유명한 작가, 번역가, 외국 문학 연구자이다. 그녀의 주요 문학 작품으로는' 목욕',' 건학교 6 기',' 돈키호테' 등 다른 번역본이 있다. 2003 년, 그녀는' 우리 셋' 을 출판하여, 한 가족의 30 여 년간의 생활을 회상했다. 96 세에 그녀는 책이 되어 인생의 변두리에 다다랐다.
나머지 중국 당대 문화사학자, 작가, 산문가, 중국 당대 유명 예술이론가, 2006 년 제 1 회 중국 작가 부자 1 위. 1968 상하이 연극학원 연극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20 10 마카오 과학기술대학교 명예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마카오 과학기술대학교 인문예술학원 원장입니다. 황제문화국제포럼 주석, 곡정사범학원 겸직명예교수, 정주대 시아스 국제학원 겸직교수, 상해연극학원장, 교수, 상해연극협회 부주석, 99 독서회 명예주석. 1962 작품 발표 시작. 문화여행',' 산거노트',' 서리강강',' 천년일탄',' 나그네무강',' 대지 터치',' 중국 탐방',' 문화란 무엇인가' 등 일련의 산문집이 있다. , 문화통사',' 관련 문의',' 장기 기억문학',' 내 인생 빌려줘',' 기다릴 수 없어' 등. , 학술 전문 저서' 연극' 과 국내외에서 여러 편의 역사학 전문 저서를 출간해' 국가 걸출한 공헌전문가' (부여 1987),' 상하이 10 대 고교엘리트' 등의 영예로운 칭호를 수여받았다. 그 중' 신객' 은 인민교육출판사 초 2 권 국어교재로 뽑혔고,' 뚜지앙옌' 는 새로운 표준과정인민교육출판사 고등학교' 현대시와 산문감상' 국어교재로 뽑혔다. 20 10 은 마카오 과학기술대 인문학예술대학원장으로 취임했고, 그 이름은' 영국 케임브리지',' 세계명인록' 에 수록됐다.
마오 Yisheng, 장쑤 Zhenjiang 사람들. 토목공사, 교량전문가, 공학교육자, 중국과학원원사, 미국공학원 원사, 중앙연구원원사. 1930 년대에 그는 전당강 공철 양용교 건설을 주관하고 조직하여 중국 철도교 역사상 이정표가 되어 중국 교량 건설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그는 중국 철도과학연구원을 주재하여 30 여 년 동안 일해서 철도 과학 기술 진보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토역학이 공학에 응용한 선구자를 적극 제창하다. 당산교통대학의 유명 동문, 노교장은 북양대학교 총장, 남경대 공학과 주임, 국민정부 교통부 교량 설계공사처 처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그는 중국 토목공학학회의 주요 창시자로 이사회의 전 3 회 이사, 제 4 회, 제 5 회 명예이사를 역임한 적이 있다.
마오 Yisheng 은 중국인들이 설계하고 건설 한 최초의 현대 대형 다리 인 Qiantang River Bridge 건설을 주재했습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우한 장강대교 설계에 참여하다. 만년에' 중국 교량사' 를 썼는데, 중국의 고교와 신교를 포함한다.
오관중 (19 19 ~ 20 10 년 6 월 25 일), 장쑤 이흥인, 당대 유명 화가, 중국 회화사, 중국 유화파 창립자 중 한 명; 유화 민족화와 중국화 현대화에 힘쓰는 탐구는 선명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65438-0942 항주 민족예술대학을 졸업하고 국립중경대학교 건축학과에서 교직을 맡았습니다. 1946 년 교육부공비 유학에 입학했고 1947 년 파리 국립미술학원에 입학했고 1950 년 가을에 귀국했다. 연이어 중앙미술학원, 칭화대, 베이징예술학원, 중앙공예미술학원에서 교편을 잡았다.
20 10 년 6 월 25 일 23 시 57 분 오관중 씨는 베이징 병원에서 9 1 을 일기로 사망했다.
사상이 있는 예술가로서, 그는 부지런히 글을 쓰고, 논점이 독특하며, 문필이 생동감 있고 유창하다. 그중에서도 추상미, 형식미, 형식 결정 내용, 생활, 예술이 연처럼 되어야 한다는 견해에 대해 예술계에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오관중 (19 19 ~ 20 10) 장쑤 이흥인 당대 유명 화가. 오관중은 20 세기 중국 현대화의 대표화가이다. 그는 유화 민족화와 중국화 현대화의 탐구에 힘입어 선명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대표적인 유화는' 장강 삼협',' 북국 풍경',' 파라다이스 새',' 황산송',' 노신고리' 등이다. 문학 명작에는 고대 영웅의 석상 등이 있다.
예성타오 (1894- 1988), 본명 예, 장쑤 소주인, 저명한 작가, 교육자, 편집자, 문학출판가, 사회활동가. 해방 후 예성타오는 출판총서 부국장, 인민교육출판사 사장, 교육부 차관을 맡고 있다. 그는 또한 제 6 회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부주석, 제 5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 제 5 회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상무위원회 위원, 민진중앙주석이기도 하다. 예성도는 1988 년 2 월 베이징에서 94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는 중국 최초의 동화집' 허수아비' (1923), 중국 현대문학사 최초의 장편소설' 예환지' (1929) 를 창작했다. 그의 다른 작품으로는 단편 소설집' 격막' (1922),' 불' (1923),' 오프라인' (1 시간, 문학주간지, 소설 월간지, 중학생 문예, 국어 발견 양성, 바진, 정령, 다망서 등 여러 가지 중요한 문학과 국어 교육 간행물과 수십 가지 초중고교 국어 교재를 편집하거나 편찬했다. 1980 교육과학출판사 예성도' 중국교육수필' 출판.
도연명 (약 365-427) 은 성격이 뚜렷하여 오류선생이라고 불리는데, 동진 말 남송초의 시인, 문학가, 어가, 산문가로 불린다. 한족, 동진 순양 (오늘 강서구강) 장작인. 나는 몇 년 동안 소관으로 일한 후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와 은거했다. 전원생활은 도연명시의 주제로, 그의 관련 작품으로는' 음주',' 귀원',' 도화원기',' 오류선생전',' 귀XI 사' 등이 있다.
유우석 (772-842), 한족, 중국 당대 펑성 (현 서주) 사람. 그의 본적은 낙양, 당대 문학가, 철학자이다. 그는 한중산경왕의 후손이라고 자칭한다. 그는 왕변법파의 감사이자 회원이었다. 중만당의 유명한 시인은' 대시인' 이라고 불린다. 그의 집은 유가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서향문제였다. 정치혁신을 주장하는 것은 왕파 정치혁신 활동의 핵심 인물 중 하나이다. 나중에 영정 혁신이 실패하여 랑주 사마 (현재 호남 상덕) 로 강등되었다. 호남 상덕역사학자, 수집가 주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유우석은 사마랑주로 강등되어 유명한' 한수춘망' 을 집필했다.
유우석집은 현존하는 고서본이 주로 세 가지다. ① 청피서산장 송사오싱 8 년 동각본 (1 138) 으로, 소전본을 위해 서홍보가 복사가 있다. 석춘 13 년 (1 186), 육유는 동본에 따라 재각되어' 접본' 이라고 불린다. 명청 이래 줄곧 유행해 온 조각판 인쇄는 기본적으로 이 체계에 속한다. (2) 일본 핑안 후쿠이 충란박물관 소장송각본' 류몽덕문집' 은 큰 글자판으로 현재 동강 사본, 비즈니스 인서관 농축본이다. ③' 유문문집' 은 1 권에서 4 권, 베이징 도서관은' 건안방 각본' 을 소장하고 있다. 명청시대의 김모, 혜동, 호초, 풍호, 황기열 등은 유우석 장서를 초보적으로 정리했지만 대부분 원고로 널리 전해지지 않았다. 유우석문집은 현재 4 집, 유몽덕문집, 4 주, 유빈과문집, 집집 통합, 유빈과문집 등이 있습니다. 또 유우석 문집 교정도 있다. 유우석의 생애사적은 신구' 당서 열전' 에서 볼 수 있고, 당편 () 의' 지아 ()' 는 유우석 만년 창작과 학습에 관한 담화를 기록하며 자료가 풍부하다. 현대인 변 () 이 쓴' 유우석 연보' 는 유우석 생애 및 각종 사료에 대해 대량의 고증을 진행했다. 누추한 방명' 은 인교판 8 학년 상권,' 누추한 방명' 22 과, 상해시 9 년 일관제 교육교재 7 학년 다음 학기 12 로 뽑혔다.
주돈이는 송영로 (이 호남도현) 루 천보 () 에서 태어났고, 북송의 저명한 철학자, 학계에서 공인한 이학의 시조였다. "한나라 하에서는 유가 사상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천여 년, 송중엽에 이르러 능침 출신인 주돈이는 성현으로부터 전승한 적이 없는 것을 배우고,' 태극그림' 과' 통서' 를 써서 음양오행의 이치를 설명하는데, 그는 모두 알고 있다. 송사 도학전' 은 주자가 창립한 이학을 높은 위치로 언급했다.
이도원 (약 470-527) 은 글쓰기에 능하다. 한족, 범양 여주 (오늘 허베이 여주) 사람. 북위 지리학자, 수필가. 나의 경력은 울퉁불퉁하지만, 나는 최선을 다하지 못했다. 그는 많은 진귀한 책을 읽었다. 젊었을 때 아버지와 함께 산둥 () 에 가서 수로를 구하다. 나중에 그는 친링, 화이하 북쪽, 만리장성 남쪽을 여행하며 강과 도랑을 고찰하고 관련 풍습, 역사 이야기, 신화 전설을 수집하여 수경에 관한 40 권의 노트를 썼다. 문필은 영영 생동적이며, 풍부하고 다채로운 지리 작품이자 우미한 산수산문집이다. 중국 관광문학의 개산작이라 할 수 있어 후세 관광 산문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또한 13 편의 지방지와 7 개의 약속이 분실되었습니다.
수시 (1037-1101) 북송 작가, 화가. 공자, 전쟁, 호 동포 거사. 한족, 쓰촨, 응창 (현재 허난성 평정산시 가현) 에 묻혔다. 본인의 벼슬길은 울퉁불퉁하고, 학식이 해박하며, 천부적인 재능이 매우 높으며, 시와 서화가 모두 뛰어나다. 그의 문필은 왕양양하고, 유창하며,' 당송팔인' 중의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 라고 불린다. 시가 싱그러우며 과장과 비유를 잘 활용하며 예술 표현 수법이 독특하다. 그들은 황정견과 함께 소황이라고 부른다. 호방파는 후세에 큰 영향을 끼쳤고, 신 기아와 소신이라고 불렀다. 서예는 행서와 해서체에 능하여 새로운 구상이 있을 수 있다. 붓으로 기복이 심하여, 동풍이 완연하다. 황정견, 쌀탄, 채향과 함께 송사씨네 집을 불렀다. 그림은 문학과 같다. 회화에서 신의와' 문인화' 를 제창하다. "소동파 전집", "동파악부" 가 있습니다.
왕위 (70 1-76 1, 699-76 1), 하동 (현재 산서운성) 주포인, 산서치현인, 당대 Su Shi 는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시는 그림으로 가득 차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개원 9 년 (72 1) 진사 임태락성. 왕위는 성당 시인의 대표이다. 오늘날,' 아카시아' 와' 심산가을밤' 을 포함한 400 여 편의 시가 있다. 왕 웨이는 불교에 정통하여 선 (禅) 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불교에는' 비모문경' 이 있는데, 이것은 왕위의 이름과 단어의 유래이다. 왕위의 시와 서화는 모두 유명하고, 매우 다재다능하며, 음악에 정통하다. 맹호연과 함께' 왕몽' 이라고 불린다.
이백 (70 1-762), 한족, 태백인, 당대 낭만주의 시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불린다. 본적은 산시 (오늘 간쑤 진안현) 계승으로 남로면주 (오늘 쓰촨 면양강유시 청련향) 를 지었다. 첫째, 그는 서역의 나뭇잎도시 (현재 키르기스스탄 토크마크) 에서 태어났다. 4 살 때 아버지와 함께 건남성 면주 (브라질 현) 창륭현 (7 12) 으로 이사를 갔다. 이백의 아버지 이름은 이각, 리의 두 아들 (버진, 자연) 과 딸 (평양) 이다. 현존하는 시가는' 촉도난',' 입주',' 이태백집' 등 1000 여 곡이다. 762 년 당투에서 6 1 을 보냈다. 그 묘는 안후이에 바르고, 쓰촨 강유, 후베이 안루에는 기념관이 있다.
채택하기를 바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