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곡봉비와 성유천

곡봉비와 성유천

이백고풍 초록호생정춘.

벽강은 조용한 봄을 낳고, 아침의 햇살은 맑고 신선하다.

가을꽃은 푸른 물을 토하고, 빽빽한 잎은 연기로 가득하다.

아름다움은 미이고, 향은 누구에게 전해진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앉아서 서리가 바래는 것을 보다.

만약 뿌리를 찾지 못한다면, 나는 화지의 가장자리를 믿고 싶다.

번역 및 주석

푸른 연꽃은 고요한 샘가에서 자라고, 이른 아침의 햇살은 그것들을 밝게 비춘다.

청추에는 부용이 활짝 피었고, 녹색 물에서 솟아올랐고, 두툼한 둥근 잎이 한 가닥의 푸른 연기로 덮여 있었다.

얼굴이 예쁘고 향기가 넘치고 비길 데가 없는데 누가 추천할까?

가을 서리가 점점 짙어지고 가을바람이 짙어지는 것을 바라보니 아름다운 경치가 퇴색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나는 내가 태후의 요지에서 자라서 영원히 밝고, 영원히 퇴색하지 않기를 바란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백의 "고풍" 은 모두 59 곡이며, 26 번째 곡이다. 시를 보는 것은 칙령이 되기 얼마 전에 한 것 같은데, 마흔이 넘었는데, 귀밑머리가 흰머리를 조금 염색한 것 같아 그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이 시는 벽지부용의 방식을 빌려 그의 재능, 덕행, 순결을 암시하며 황제에게 추천하기를 희망한다.

이 시는 리듬이 경쾌하여 단숨에 완성되었다. 시 전체가 연꽃을 비유로 하여 사물에 관한 시입니다. 연꽃의 아름다움을 쓰고, 다채롭고 신선하다. 꽃, 잎, 색깔, 향기로 나뉜다. 아사히, 녹수, 밥 짓는 연기를 동반하다. 연꽃을 쓰는 불행은 공허하고 시들었다고 한다. 가을꽃은 푸른 물을 방출하고, 밀엽은 푸른 연기를 내뿜고,' 로' 라는 글자는 극도로 제자리에 있고, 날카롭고 열정적이며, 소장하고 있다. 만약 뿌리를 찾지 못한다면, 나는 화지의 한 면인 화지, 방화의 연못을 믿고 싶다. 마지막 두 문장은 세상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곡척강

루곡지강

은은한 향은 구불한 수조를 둘러싸고 있고, 진짜 모자이크는 아름다운 수조를 덮고 있다.

늘 쓸쓸한 가을바람이 너무 일찍 와서 연꽃을 수선할 시간이 없을까 봐 걱정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곡지연화' 는 영하를 통해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물건을 빌려 아끼는 것은 루의 장점이다. 아청 시인 심덕의 잠재적' 당시시' 에서 "초창기에는 실재해야 무너지는 느낌이 들었다" 고 말했다. 이 시를 논평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심차고 겸손한 루는 일생이 기구하다. 신도가 대장이 되었을 때 그는 류머티즘에 걸려 사직하여 북쪽으로 돌아갔다. 그는 누울 수 없어, 벌써 10 년이 지났는데, 매우 고통스럽다. 기원 673 년 (함형 4 년), 그는' 병배나무서' 를 쓰면서 "귀유세 때 장안광덕방 관저에서 병을 앓았다" 고 말했다. 장로운은 포양 공주의 성사이다. 어제 공주는 미혼으로 먼저 죽었기 때문에 그 도시는 버려졌다. 때때로 처사의 손준사가 한가할 때, 그는 강력한 관리가 되었지만, 그는 매우 걱정했다. 너무 아깝다! 이때 신의 손사우에게 도움을 청했지만, 그 몸에 대한 희망은 이미 없다. 종종 10 일 베개 거짓말, 3 월 닫힌 문 뒤에. 그는' 병배나무에 엎드려 있다' 라는 시에서 천평의 침몰을 두려워하지 않고, 불타는 풍경에 핍박하지 않는다고 썼다. 이곳의 공포는' 곡지강' 시의 한숨, 추락과 이곡과 같은 묘미가 있어 시인의 일생의 우환과 정서를 깊이 담고 있다.

부향은 곡안을 돌며, 그 모양을 보지 못했고, 먼저 그 향기를 들었다. 꼬불꼬불한 연못 기슭에 향기가 넘쳐 연꽃이 만발한 것을 설명하는데, 한창 여름이다. 둥근 그림자가 연못을 덮고, 달빛이 연못을 덮다. 달의 그림자는 둥글고 꽃과 그림자는 너무 흐릿해서 분해할 수 없다. 연꽃에 관한 시가 적지 않다. 하지만 이 시는 옆으로 쓴 것으로, 향기로 사람을 섭섭하게 하고, 무심코 그 아름다운 형태와 사람을 감동시키는 순수함을 묘사하지만, 야래향의 매력을 전달한다. 가을바람이 일찍 떨어질까 봐 자신도 모른다. 나는 굴원' 이소' 의 뜻을 따랐지만 미인의 시들어가는 것을 두려워했다. 그러나, 그것은 변했고, 나의 초창기 무능하고 타락한 심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노임종 전에' 질병 해석문' 을 쓰면서 봄 가을 겨울 여름 즐거움은 4 계단으로, 한서영은 피곤하다고 말했다. 봄, 모든 것이 분주하고 슬픈 삶; 여름에는 100 종의 약초와 헤이즐넛이 그들의 번영으로 유명하다. 가을, 그들은 우울한 사람들을 위해 우울하다. 겨울에 그들은 그 사람들을 위해 음울함을 걱정한다. 성인은 기질의 차이를 안다. 이것은 시인 자신의 성격이다. 병으로 인해 그는 사물의 변화에 특히 민감하다. 예를 들어, "질병 설명" 은 "신은 먼지처럼 태어나고 생명은 한 가닥 같다" 고 말합니다. 한 번 뻗는 것이 한 발보다 어렵고, 구사일생이다. 같은 변화가 거의 반고다. 모든 것이 화려하다. 이럴 때, 왜 나 혼자 창자 속에 있다가 썩는 거야? 초목이 이렇게 희소하고, 여두란이 이렇게 날뛰다. 만물이 무성하고 생기발랄할수록 그는 자신의 이미지가 시들었다고 느꼈다. 동시에, 그는 만물의 번영을 애도하고, 그들의 번영을 알고, 자신과 타인을 위해 기억하고 느꼈다. 그의 이런 사상은 그의 후기 시에서 두드러진 표현을 얻었다. 곡지련' 앞의 두 문장은 꽃과 보름달을 말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갑자기 꽃을 애도하기 위해 번역됐다. 이 꽃의 자애는 사실 사람의 자애다. 사물에 관한 시는 사물이 나를 보기 때문에 그것의 아름다움이다. 옥산의' 대림문답' 외에도 영물시가 가장 좋다고 하며, 그다음은 신의 표현이라고 한다. 자신을 즐겁게 하는 사람들은 측은한 가운데 사진을 찍고,' 300 편' 의 대비도 재미있다. 묘한 사람은 서로 감상하고,' 삼백 조' 도 있다. 모델이 정상이면 조류는 파란색으로 칠해지고 죽은 것은 죽는다. 이로써 영물시의 조예를 알 수 있다.

백운천

백거이 백운천

백운 정상의 흰 구름, 흰 구름이 자유롭게 번지고 샘물이 잔잔하게 흐른다.

백운천아, 너는 왜 서둘러 산을 내려와, 원래 세계의 많은 사물의 파도에 이르렀느냐.

번역 및 주석

천평산 1: 장쑤 성 쑤저우시 서부.

백운천: 천평산 중턱에 있는 맑은 샘입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백운춘은 일곱 마디 절문이다. 시인 임소주 도사 기간에 쓰여졌다. 이 두 문장은 오중기 산의 아름다운 풍경의 정수이다. 천평산에는 소나무가 무성하게 우중 제 1 수 백운천으로 칭송되어 있어 맑고 바닥이 보인다. 흰 구름이 바람에 흩날리고, 자유롭고, 걱정이 없고, 샘물이 졸졸 흐르고, 자유롭고, 여유롭게 흘러간다. 뒷문장은 특히 생동감이 있어 흰 구름의 고요하고 찰랑거리는 모습을 보여 주고, 두 글자와 함께 흰 구름의 자유를 강조하며 스스로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이런 상황은 주도사에서 정무로 바쁜 시인에게 부러움을 금할 수 없다. 시인은 상징수법을 운용하여, 정서로 경치를 쓰고, 뜻이 얕고, 큰 희망을 걸고, 뜻이 충만하다.

백운천 천평산, 첫 문장에는 오중기산의 아름다운 풍경의 정수가 나온다. 천평산은 쑤저우에서 서쪽으로 20 마일 떨어져 있다. 이 산은 오중에서 가장 우뚝 솟아 있고, 산봉우리는 곧다.

그것은 매우 두드러지고, 산봉우리가 아치형이고, 바위가 가파르다. 산 위의 소나무가 울창하다. 낭떠러지 옆 산허리에 정자가 하나 세워져 있고, 정자 옆에는 맑은 샘이 있어, 그것을 무궁무진하게 채취하고, 쓸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소위 백운천이란 오중 제 1 수로 일컬어지는데, 샘물은 맑고 맑고 투명하다. 백롯데가 절구를 쓴 이후로 그 이름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시인의 눈에는 이런 산천의 아름다운 풍경이 구름과 물이 없는 한가로움으로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흰 구름이 바람에 흩날리고, 자유롭게 구겨지고, 걱정이 없다. 샘물이 졸졸 흐르고, 자유롭고, 차분하고 만족스럽다. 시인은 천평산의 우뚝 솟은 것과 오중 제 1 수의 맑은 물을 묘사할 의도는 없었지만, 구름이 무심코 동굴을 나서는 경지를 의도적으로 묘사하여 흰 구름이 담담하고 담담한 가슴과 샘물의 그윽한 품격을 표현했다. 문장 중' 자' 라는 글자는 특히 운수의 자유를 강조하며 스스로 즐기며 유유자적하다. 여기서, 이정은 경물을 중시하는데, 경물에는 감정이 함축되어 있고, 구름은 한가하고 무심한 물은 마침 시인의 사상 감정의 자기 묘사이다.

당경종 보리원년 (825) 부터 이듬해까지 백거이는 쑤저우 도사를 맡았고, 정무는 매우 바쁘고 번잡했다. 청나라 적안, 황혼 퇴조. 아침저녁으로 풍경이 나빠 두 관청 ('가을 12 운') 으로 사라지니 매우 불안하다. 한가한 백운청천에 직면하여, 자신의 마음이 하인인 처지를 비교하면, 자기도 모르게 부러워하며, 일종의 조용주의적인 초연물밖의 생각이 저절로 생겨난다. 하필 산을 내려와 성가시게 할 필요가 있는가! 백운샘물을 똑똑히 묻는데, 하필 산을 내려올 필요가 있는가, 다사다난한 가을에 기름을 넣고 식초를 첨가할 필요가 있는가! 위안과 10 년 (8 15) 백거이가 강주 사마로 강등된 후, 제세의 의지와 분투정신이 점차 줄어들면서 태평에 안주하고 독선한다는 사상이 점차 증강되고 있다. 그가 쑤저우 도사로 임명되었을 때, 공적인 일이 많고 피곤하며 기쁘기 어려웠다. 손님을 보내는 것은 게으르고, 이수를 채찍질하는 것은 어렵고, 가능한 한 빨리 성가신 속일에서 벗어나고 싶어 한다. 결말의 두 문장은 아무도 귀엽지 않다는 것을 드러냈는데, 왜 관직을 그만두지 않는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시인이 현실에 안주하고 은둔하는 사상을 반영하며, 시인의 후기 인생관의 한 측면을 보여준다.

이 7 대 경이로움은 마치 옅은 잉크 산수와 같고, 라인은 명쾌하고 간결하다. 시인은 풍부한 색채로 천평산의 경치를 묘사하는 것에 치중하지 않고, 흰 구름과 샘물의 표정을 일부러 묘사하고, 개성화하여 생기와 활력이 넘치게 하고, 시인 자신의 한가한 정을 건드리며, 우스꽝스럽고 상큼한 느낌을 준다. 시인은 상징수법으로 장면을 묘사하고, 포부를 표현하고, 운수의 자유를 마음의 평온과 심경의 한가함을 비유한다. 샘물이 불러일으키는 자연의 파도는 사회적 폭풍을 상징한다. 그들은 여기서 솟아오르고 또 다른 곳으로 돌아간다. 말이 얕고 뜻이 코끼리 밖에 있고, 깊은 뜻이 담겨있고, 뜻이 완연하다. 이 시의 풍격은 소박하고 소박하다. 청대 전문은 롯데의 시가 매우 소박하고 귀엽다고 말했다. 늘 주변의 일을 자신의 통찰력으로 삼는 것은 다른 사람이 발표하지 않은 것이다. ("고대 당환집") 이 말은 이 절절한 예술적 특색을 반영하고 있다. 《시경》의 하천

시경: 하천

네가 봄에 빠지면, 너는 싹이 트고 있다.

나는 한숨을 쉬며 주정을 생각하고 있다.

바람이 봄을 불면, 그것은 싹이 돋는다.

나는 한숨을 쉬며 베이징과 주를 생각하고 있다.

봄이 되면 너는 안에 담글 것이다.

나는 한숨을 쉬며 수도를 그리워한다.

이 곡식 묘목들은 제때에 빗물의 자양분을 얻을 수 있도록 매우 튼튼하게 자랐다.

사국유왕은 국민의 법이다.

참고 사항:

1, 쓴: 추위. 하천: 지하에서 솟아오르는 샘물.

2. 헤이: 클러스터. 마오: 잡초와 같은 잡초. 모전: 모, 동량. 풀을 관개하지 않으면 물이 도착하면 병이 난다. 긴 이삭이지만 포만성이 없는 곡물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3. 아이고: 한숨 쉬어요. 아이고: 일어나요.

4. 주정: 주조의 교토, 천자가 사는 곳. 다음은 동주정과 사정이다.

작은: Artemisia 야생 식물, Artemisia.

짱: 점술을 위한 풀, 쑥.

7, 헤이: 울창해요. 마오 전: 펭 펭 펭, 매우 아름답습니다.

8, 크림: 윤기, 윤기.

9. 한 왕이 있다: 제인: 한 왕이 있는데, 이는 북한이 황제에게 고용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10, 지보: 모전: 지보, 잎. 간호: 개후, 문왕의 아들, 한 국가관원으로 왕자를 다스리는 공적이 있습니다. 제나라 에 따르면, 호 카이의 \ "세계 고전 고대 의미 \" 는 진 세대 의사 xunyun 을 의미한다. 거지 갱단과 은근히 같은 거짓말을 나누다. 이것은 제석이다. L: 편안함.

번역:

냉천이 지하에서 솟아나오자 한 무더기의 아이들의 들보가 물에 잠겼다.

깨어나 한숨을 쉬며 주대의 교토를 떠올렸다.

차가운 샘이 지하에서 솟아나와 쑥잎 한 무더기가 말라 버렸다.

꿈에서 깨어나 한숨을 쉬고, 주대 도성을 그리워하다.

차가운 샘이 지하에서 쏟아져 나오자 풀 한 무더기가 물에 젖어 죽었다.

꿈에서 깨어나 한숨을 쉬고, 주대 도성을 그리워하다.

무성한 곡식 묘목은 생세가 왕성하여 좋은 비가 그들을 축축하게 하고 있다.

사방의 제후들은 모두 황제를 만나러 갔고, Xi 백은 직접 그를 위로했다.

감사:

"마오시 서문" 은 "그렇게 생각한다. 조민병 * * * 침략민, 그 자리에 없다. 그들은 걱정이 되어 왕선백을 생각했다. 당나라의 공은 그의 의도를 설명했다: 왕선백이 마지막 날에 평화를 놓을 때이다. 명나라 현자 가 있다면, 그는 왕자 를 감독 할 수 있지만, 폭압적 감히 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위 3 장에는 병 * * * 침략민, 마지막 두 문장은 고명왕에 대한 사고에 관한 두 문장이 있다. 장자고 선현을 졸졸 하다. 청대 기항의' 시경 통론' 도' 사치' 를 채택했지만' 순서' 라고도 불리며 반드시 * * * * * * * * * * * * * * * * * * * * * * * * * * 공 노래, 주홍 의 \ "시전 \" 에서 황족은 소국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차가운 샘물보다 상처를 보고 자연스럽게 그리워했다. 시서 () 를 논하면, 카오 () 는 시험이 없고, 순서는 * * * 공적인 후보이다. 그러나 이것은 세계 대세다. * * * 범죄가 아니다.

또한, 주쇠론에 큰 영향을 끼쳤고, 청대 우윤의' 시경 원시인' 은 이 시가 작작기 때문에 주쇠상을 읽는다고 말했다. 만약 일주일 동안 지속된다면, 4 개국이 왕이라고 부른다. 비록 김비가 강하지만, 그는 어떻게 감히 정복할 수 있습니까? 유연의 "시경" 은 주조가 쇠퇴하고 열강이 능을 침범하고 소국이 점차 벌목한다고 말했다. 왕은 방금 그것을 해결했지만, 방백은 무명의 세대여서 성현들이 그것을 다치게 했다. 또 다른 미국 박사인 우신은 명명' 시경',' 고의의 책',' 한교간'-구매가 지은 10 년 무군이라고 말했다. 견백은 걱정을 위해, 조인의 아름다움, 순자가 주를 받아들이고, 선겸의' 삼시인 의집' 이 시보다 더 유익하다고 말했다. 현대 성군의' 시경' 해석과 최고봉의' 시경' 해석도 여기에서 나왔다. 좌전' 에 따르면 춘추말년, 기원전 520 년, 루 22 년, 주경왕이 죽자 태자가 갑자기 국군으로 서애했다. 왕으로 세워지지 않고 일어섰기 때문에 주 왕실에서 내란이 일어났다. 그래서 진문공은 위신이라는 의사를 파견하여 왕을 만나 왕자를 공격했다. 왕의 죽음을 애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왕자, 즉 거지는 즉시 왕위에 올라 국왕에 대한 경의를 표했다. 그는 카이가 말했다: 이시는' 춘추' 와 일치한다. 화전은 사실이다. 위와 같이, 이것은 사실이다. \ "봄과 가을 \" 기록, 주 디 콴, 일명 zhaiquan 에 살고있다. 오늘날의 낙양 동교에서는 하천이 시의 하천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것은 사실이자 미진 의사의 의견의 증거 중 하나이다. 상술한 근거를 감안하여,' 서' 의 합리적인 성분을 참고하여, 이 글은' 시경' 에서 말했다. 조인은 동주를 그리워하고, 북내 전란을 한탄하며, 그래서 이 시를 쓴다.

이 시의 처음 세 장은 시경 중의 전형적인 반복문이다. 각 장에서는 두 번째 문장의 끝음만 다르고, 네 번째 문장의 끝음도 다르다. 마침 운율 변화의 위치에 있다. 단어의 목적은 운율의 변화를 통해 반복되는 창곡이 너무 단조롭지 않게 하는 것이고, 3 장의 뜻은 완전히 반복되는 것이다. 제 4 장은 마지막에 갑작스러운 전환을 했는데, 이런 전환은 문장 의미상으로는 갑작스러울 뿐만 아니라 문장 구조적으로도 갑작스럽다. 그래서 예나 지금이나 많은 논평과 분석이 이 점에 특히 관심을 가지고 있다. 청대 첸의' 시 보보 읽기' 와 같은 책을 크게 칭찬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 중' 시간을 기억하면 자신도 모르게 마음이 아프지만, 앞길의 아름다움은 전혀 언급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나라 천보 혼란 후, 정관의 영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처럼, 마치 천도인물처럼 사람을 미혹시키는 것처럼 보이지만, 더 이상 이야기할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우윤진' 시품' 은 "막장은 갑자기 경주의 번화함에 대해 이야기하고, 생각이 무한하며, 필법이 좌절되고, 묘기가 대단하다" 고 말했다. 어떤 사람은 지극히 의아해한다. 예를 들어 송시 \ "의심 \" 구름: 네 장은 모두 마지막 세 장과 다르지만 샤오미 () 와 같다. "샤오미 모종" 제 1 장, 문장은 이렇다. 샤오미 묘목은 잘 자라고, 비는 기름으로 드러난다. 사람들이 길에서 남쪽으로 가고 있는데, 조는 이제야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제인이 틀렸다고 생각합니다. 현대인들은 Xi 의' 시경' 언어 연구에 대해서도 이렇게 말한다.' 하천' 의 마지막 장은 처음 세 장의 문어식과 비슷하지만' 샤오미 묘함' 제 1 장과 비슷하다. 간석 편찬상의 혼란을 제외하고는 왜' 하묘' 라는 시의 장이' 하천' 에 잘못 삽입되었는지 설명하기 어렵다. 회의론자들은 어느 정도 깨우침을 받았지만, 장차 출토된 유물에서 간소한 원문을 발견하지 않는 한, 이런 의심은 그 자체로 의심될 것이다. 더 나아가 국풍의 160 곡을 찾아보면, 주남-목지, 조남 까치 둥지, 펑웨이 파파야, 정풍-진일 등 상당히 많은 3 장이 반복해서 영영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세 장을 반복해서 읊은 후 한 장의 다른 문장식의 구조를 더하는 것도 전혀 모르는 것은 아니다. 국풍',' 아송' 중 어떤 문장이 반복된다면, 우리는 어떤 여성들이 대사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추수',' 샘물',' 주간' 3 편에서 먼 곳의 부모 형제를 찾을 수 있지만, 단순히 한 편의 시의 실수라고 말할 수는 없다. 그리고 이 시 제 4 장의 처음 두 문장과 처음 세 장의 처음 두 문장을 비교한다. 과거 묘목은 기장이었고, 지금은 새싹이다. 과거 장마가 이어지면서 진기스라프의 독서시와 보충은 글자 한 자 대조라고 할 수 있으며, 마커 독서시와 이해노트는 내용적으로도 상호 연관되어 있다. 봄추위와 들풀을 비유해 실내혼란의 쇠락을 비유하고, 주경의 사변의 기억을 한탄하고 있기 때문에' 부법' 자체는 강한 비극의식을 가지고 있고, 3 장의 반복적인 낭송은 이런 비극의식을 극치로 강화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 차례의 풍파 이후 마지막 장의 갑작스러운 전환은 일단락되어 매우 흥분과 위안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런 예술 효과는 당연히 독특하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하천' 이라는 시를' 국풍' 의 우수한 장에 넣을 이유가 완전히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