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수시 우타이 시안을 쓴 시가 있다.
수시 우타이 시안을 쓴 시가 있다.
송나라: 수시
도도한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자, 그 옛 영웅들은 이미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올드 캠프 서쪽, 사람들은 삼국 전쟁, 적벽 전쟁이라고 말한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주유의 봄바람 시대를 돌이켜 보면 젊고 아름다운 조가 막 시집을 갔는데, 그는 영기가 넘친다.
깃털 부채를 든 하얀 사람의 그림자가 정면으로 다가와 담소를 나누자 적의 전선이 잿더미로 타올랐다.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인생은 꿈과 같고, 술 한 잔을 뿌려 강상 명월에 경의를 표한다.
번역:
호탕한 대강이 동쪽으로 가고, 세차게 출렁이는 파도가 천고의 영웅들을 모두 쓸어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노영 서쪽, 사람들은 삼국시대 주유 격전의 적벽이라고 한다. 가파른 돌담이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고, 우레와 같은 거칠고 사나운 파도가 강둑을 두드리며, 휘몰아치는 물보라가 마치 수천 수만 무더기의 눈을 휘감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웅장한 산천이 그림처럼 한순간에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생겨났는가. 주유의 봄바람을 돌아보니 절세의 미인 샤오조가 막 시집가서 영기가 넘친다.
깃털 부채를 흔들며 나일론 스카프를 쓰고 담소를 나누며 강적의 전함이 잿더미로 타올랐다. 오늘, 나는 그 해의 전쟁터를 거닐며, 자신의 다정다감함과 백발의 조산을 비웃었다. 인생은 꿈과 같고, 술 한 잔을 뿌려 강에 명월을 제사한다.
황주 서강월
송나라: 수시
황주에서는 봄 저녁에 물에서 수영을 하고 식당에서 술을 마시고 술에 취했다.
달을 시계교로 데리고 가서 안장을 내리고 술에 취해 팔굽이에 누워 휴식을 줄이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미 날이 밝았던 것 같아, 산에는 인파가 북적거리고, 물살이 급해서 속세가 아닌 것 같다.
책의 다리 기둥 위에 있다. 들녘에 얕은 파도를 비추니, 날이 어질어질하다.
나는 술에 취해 풀밭에서 자고 싶다. 애석하게도 일계의 풍류.
나에게 조안요를 파괴하라고 가르치지 마라. 안장을 벗고 청양교를 쉬면 두우는 봄새벽 소리를 낼 것이다.
번역:
달빛이 반짝이는 강 위에 뿌려졌는데, 하늘에는 은은한 구름이 몇 송이 있었다. 백마 패션은 야심만만하지만 나는 주량이 안 된다. 나는 강가에서 하마를 내려서 말 안장을 벗고 싶어 풀숲에서 잠을 자고 싶었다.
이 강의 청풍명월은 얼마나 귀여운가. 말, 달을 물에 누르지 마세요. 나는 안장을 벗고 베개로 청양교에서 잠이 들었다. 내가 뻐꾸기 짖는 소리를 들었을 때는 이미 날이 밝았다.
3, "물 두 번째 운화양어"
송나라: 수시
꽃과 매우 흡사하다. 꽃이 아닌 것 같다. 아무도 불쌍하게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길가에 던지니 마음이 없는 것 같지만 사실은 애틋한 정이 가득하다.
다친 것은 그녀였다. 완곡하게 흐리멍덩했지만 입을 열려고 했지만 또 꼭 닫았다.
바람을 타고 가야 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가야 하고, 황달의 무정한 부름을 받아야 한다.
이런 꽃이 다 떨어지는 것을 미워하지 않고, 그 서원을 원망할 뿐, 시들어 떨어진 꽃으로 가득 찼다.
새벽 비 온 뒤 낙화의 흔적은 어디에 있습니까? 수조에 떠내려가 부평초가 되었다.
봄의 경치를 세 부분으로 나누면 그 중 두 부분이 먼지로 변하고 일부는 물에 빠지면 사라진다.
가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고, 반짝이는 눈물이다.
번역:
꽃과 비슷하지만 꽃이 아닌 것 같아요. 아무도 관리하지 않고 땅에 떨어지게 내버려 두다. 화양은 나뭇가지에서 땅으로 떨어져 무정해 보이지만 자신의 우울함을 가지고 있다. 여린 버드나무 가지, 근심에 시달린 향수녀의 부드러운 창자, 청록색의 유엽처럼, 향수여성의 매혹적인 눈처럼 봄기운이 채 끝나지 않아, 열고자 한다. 사부님은 꿈에서 만리에 가는 꿈을 꾸고 남편의 곳을 찾으려고 했지만 황달의 울음소리에 놀라 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을 싫어하지 않고, 서원만 온통 붉게 시들어 다시 결합하기 어렵다. 아침에 폭우가 한바탕 내렸는데, 어디로 가서 붉은 흔적을 찾습니까? 일찌감치 한 못의 푸른 화면이 되었다. 만약 우리가 봄의 아름다움을 세 부분으로 나누면, 그 중 두 개는 먼지로 변하고, 한 개는 물 속으로 들어가 자취를 감추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자세히 말하자면, 전부 꽃이 아니라 가슴 아픈 눈물인 것 같다.
4. 황주에 처음 도착했습니다
송나라: 수시
한평생 웃으면 바쁘고, 늙으면 우습다.
각지의 장강은 어미를 알고 있고, 좋은 대나무는 좋은 산각순향을 느낄 수 있다.
외객보다 시인은 수조랑의 예이다.
애석하게도 조금도 도움이 되지 않았는데, 집사가 술주머니를 누르는 것은 여전히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다.
번역:
나는 웃기고 평생 뛰어다니며 생계를 꾸려 나가고 있다. 내가 늙었을 때, 이 일생의 사업이 매우 우습다고 느꼈다.
장강의 흉벽에 둘러싸여 강물의 물고기가 맛있다는 것을 알고, 곳곳에 대나무가 가득하고, 죽순의 맑은 향기를 느끼기 위해서다.
물론, 추방된 사람들은 외국에 다시 정착하기를 원할지도 모른다. 시인으로서의 수행은 모두 수초여야 한다. 부끄러운 것은 정치에 대한 나의 건의에 아무런 이득이 없고, 정부와 토지의 돈을 써야 술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5, \ "linjiangxian, 밤 음료 동포, 잠에서 깨어나 술에 취해 파티 휴."
송나라: 수시
저녁에 동파를 마셨더니 취기가 깨어나서 한밤중인 것 같다.
이 아이는 호흡이 가빠요. 너는 심지어 문을 두드려서는 안 되고, 너의 지팡이에 기대어 강물의 소리를 들어야 한다.
용은 이 몸이 내 것이 아니라고 미워한다. 캠프를 잊어야 한다.
밤바람은 잔잔하고, 선은 평평하다. 그 후로 이 배는 세상을 떠났고, 강해는 그의 여생을 보냈다.
번역:
밤에는 동파에서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해 깨어나고, 술을 깨운다. 내가 돌아왔을 때는 이미 자정인 것 같다. 집안의 남자 하인은 이미 잠이 들어 코고는 소리가 우레와 같다. 문을 반복해서 두드려도 응답이 없어서, 나는 어쩔 수 없이 막대기에 기대어 혼자 강물이 흐르는 음을 들었다.
벼슬길에 있는 이 몸은 내 것이 아니다. 언제 명리를 다투는 것을 잊을 수 있습니까? 이 한밤중에 바람이 잔잔하고 파도가 잔잔한 틈을 타서, 나는 배 한 척을 타고 이때부터 사라지고, 여생 동안 강과 호수해를 두루 돌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수시가 우대시안을 둘러싸고 있는 시사는 온라인 문장 (발췌) 1079 를 첨부한다. 7 월, 수시는 호주에서 부임했고, 우대시사건으로 유죄 판결을 받았고, 이듬해 1 월은 황주로 강등되었다.
시안이 발생하기 전에 수시는 107 1 년 항주에서 판사로 일했으며, 뛰어난 정적을 보였다. 그의 시가 작품은 전반적으로 사막의 소탈함이며, 내용에서는 벼슬길 생활을 많이 가리켜 정치적 호정을 표현한다.
시안 이후 관한림학사로서의 시절도 있었지만 작품에는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양상이 거의 없었고 오히려 자연과 인생에 대한 이해로 점점 옮겨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만년에 혜주주 () 에서 생활하는 것에 관해서는, 그 담백하고 활달한 심경이 더욱 드러난다. 그는 황주의 작품의 스타일을 계승하자마자 일생을 수렴했고, 나는 자유롭게 물건을 운반하여 갑자기 조용한 환경에 이르렀다.
오대시안을 경계로 하여, 수시의 시가 작품은 창작에서 계승성과 뚜렷한 차이가 있다. 시종일관' 집으로 돌아가다' 콤플렉스 뒤에서 시인의 획이 중년의 무력감과 노년의 무단결달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점점 늙어가고, 성숙해지고, 밋밋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선 제재에서 이전 작품은 주로 수시의' 특정 정치적 우환' 을 구현했고, 이후 작품은' 광활한 인생 우환' 을 위주로 했다. 소동파, 자신의 말로 볼 때, 그의 과거 인생에 대한 태도는 줄곧 질투와 원한이었다. 악에 대해 이야기하자마자, "대만의 파리처럼 토해냈다." "
항주에서 공문중에게 바쳐진 시에서 그는 권세 있는 관원에 대한 경멸을 나타냈다. "나는 사슴이지만, 나는 남보다 우월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그뿐 아니라, 그는 감옥에 있는 죄수들을 위해 신음하며, 옷도 먹을 것도 없는 노인을 위해 삼켰다.
그가 농촌 전원시를 썼을 때 제목은' 오중천천담' 이었다.' 땀을 흘려 웃통을 벗고, 값이 겨처럼 싸다. 소를 팔아서 세금을 내고, 집을 헐고, 내년에 굶는 것만큼 피상적이지 않다. " 그는' 봄부터 산중까지' 를 부를 때도 농민의 식량을 썼다. 농민들이 먹는 죽순은 짜지 않다. 단지' 3 월 무염' 때문에 법원 독점을 가리킨다. 그는 모집된 사람들이 운하를 파서 소금선을 픽업한다고 썼는데, 그의 필법은 더욱 날카롭다. "사람은 오리 돼지처럼, 진흙을 던지고 물을 튀긴다." 그는 조정의 빈약함을 고소했고, 그는' 요순의 왕' 을 갈망하며, 어느 날' 활은 보름달처럼, 북서쪽을 바라보며 천늑대를 쏘기를 갈망한다' 고 갈망했다.
그는 물었다: "풍당은 언제 클라우드로 보내질 것인가? 클릭합니다 그는 경박하게 말했다: "누가 무서워? 한차례의 연우는 한평생이다! " 그러나, "세상은 큰 꿈이다. 인생은 몇 도 추서늘하다. " 동파행운수의 작품이 오대시안을 불러일으켰다.
꿈 후 황주의 비하된 생활은 그를 "풍자와 잔혹함, 필치가 날카롭고, 긴장과 분노가 사라지고, 찬란한 따뜻함, 선함, 포용, 조화로 대체했다" 고 말했다. 달콤하고 성숙하며, 매우 투철하고 깊습니다. 클릭합니다 바둑을 둘 때, 그는 깨달았다. "네가 내리면 승패가 있고, 내리면 아무것도 없다." 。
그윽한 숲과 그윽한 산 사이에서 그는 갑자기 명랑했다. "천산은 피리를 불고 밤은 차갑고 길은 어두컴컴하다. 사람이 세상을 바꾸고 있는지, 술은 귀착지가 없다. "
그는 더 이상' 분투에는 당시의 뜻이 있다' 는 것에 집착하지 않고' 배는 이때부터 죽고, 강해는 여생을 보냈다' 는 것이다. " 그래서 수시가 적벽을 유람할 때, "강상청풍, 산중명월" 을 마주하고, "천지 사이에 만물은 그 주인이 있고, 내가 아닌 자는 세상 사람들에게 이해된다" 고 한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그는 독립을 표연히 하고, 단지 고독한 홍이 되고 싶었다. "한가지를 주워 살려고 하지 않고, 고독한 모래톱은 춥다." " 둘째, 문화적으로, 초기에는 유가를 제창하고, 후기에는 도가를 제창한다.
초기에는 벼슬을 하는 길에서 서둘러 성공을 구했다. 비록 그가 "집으로 돌아가라" 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해도, 그것은 "하늘과 땅으로 돌아가는 것은 배와 같다", "성공으로 몸을 돌려라" 이다. 그는 유교가 제창하는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있어 민간의 질고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한다. "추수작물은 눈에 띄지 않고, 맥종은 기이하다.
나는 항상 이 나라의 국민을 부끄럽게 여기고 피부에 찔렀다. 인생 오천권, 한 글자도 굶주림을 구하지 않는다. " 그는 전장에서 자신의 위대함을 과시하기를 갈망한다. "왜 그의 관자놀이에 서리가 전혀 없나요? "풍당은 언제 클라우드로 보내질 것인가? 클릭합니다 특히 미시간 주 서주에 있을 때 그의 입세 정신은 줄곧 강했다.
수시는 정론 문장 중 여러 차례 <역경>'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 이라는 사상을 천명하며,' 천자가 언젠가는 분발하여 강해지길',' 적극적인 개혁',' 개혁을 위해 외치기를 바란다. 나중에 특히 두 차례 강등된 후, 그는 도가 문화를 더욱 숭상하고 불교로 돌아가 종교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했다.
그는 자신과 궁정 권세가 "가족이 아니다" 는 것을 깨달았다. 사람들이 추구하는 소위' 명리' 는 그에게는 이미' 학골상화, 의기소침함' 으로, 열심히 일할 수밖에 없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쏘는' 원대한 포부가 없다. "불쌍한 유인원이 숲으로 뛰어들어 말도 기진맥진했다."
환해 침몰을 겪은 소동파에게 그는 마음속에서 우러나온 가장 진실한 감탄을 말했다. "동남설에 대해 걱정하니 인생이 어찌 맑을까?" " 불교의' 평상심즉도' 에 영감을 받아 그는 황주 (), 휘주 (), 주 () 등에서 진정한 농민 생활을 하며 즐거워했다. 왕태후가 태호변에서 살도록 허락했을 때, 그는 "10 년 꿈에서 서풍을 보내니, 이 여행은 정말 논사옹이다." 라고 기뻐했다.
결국 그는 배를 타고 여행할 수 있었다. 그는' 헛수고' 였다. " 오랜 가뭄 끝에 소동파는 농부처럼 즐겁게 만족했다. 그는 시 한 수를 썼다. "비가 3 피트 내리니, 자연히 무심코 종잡을 수 없다.
나는 그것을 잊고 자러 갈 것이다. 나는 누워서 벽에 있는 사람들의 말을 들을 것이다. 후유백년 동안 고생하여 농사를 짓는 것은 대중에게 동정을 받지 않는다.
서북산천을 가로지르는 천보로 볼 것이다. 모두 내가 돈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
다시 한 번, 풍격상, 이전 작품들은 기세가 웅장하고, 홍수가 터지고, 설사천리처럼 분방했다. 후기 작품은 공허하고 영영영하며, 단순하고 가벼우며, 깊은 버드나무처럼 가볍고, 백배의 꽃은 매우 멀다. 단어로서는 정말 호방한 스타일에 속하는 작품이 많지 않다. 주경화씨의 통계에 따르면, 유사 작품은 소관전 사작의 약 10 분의 1 을 차지하며 당시 주류를 창작한 밀주 서주에 많이 집중되어 있다. "문필은 천언이고 가슴에는 만권이 있어 요순을 만든다. 이게 뭐가 어렵죠? " 네가 이치를 쓸 때 왜 나한테 숨어서 한가하게 보지 않니? 그는 건강하지만, 10 세에 세상을 떠나 전쟁 전봉이 드러났다. 한 곡' 강성자 밀주 사냥' 은 결코' 붉은 송곳니를 든 여자 17 ~ 8 명' 으로 한가롭게 부를 수 없고,' 동주 장사로 손바닥을 세우고 피리를 불어 북을 치는 축제' 로 상당히 장관이다. "
이 작품들은 비록.
3. 소동파는 어떤 시를 써서 우대시안을 불러일으켰습니까? 수시의' 오대시안' 은 송대에 전해져 각종 원고와 간행물에 모두 기재되어 있다.
현재 본 몇 권의 간행물 중' 한해',' 동파 5 대 시안' 과' 화간안 총서',' 오대시안' 은 원시 기록으로, 기본적으로 시안의 원래 모습을 보존했다. 본판' 대화 속의 태계낚시 숨기기' 는 이미 편집시의 요구에 따라 삭제되었다. 수시의' 오대시안' 은 수시 44 세의 어사대 옥안이다.
오대는 옥석대를 가리킨다. 한대, 옥석대 밖의 백나무에는 까마귀가 많이 있어서 사람들은 이를 오대라고 부른다. 또 어사대는 까마귀 입이고, 수시 사건은 시를 포함하므로, 역사는 우대시안이라고 불린다. 북쪽 yuanfeng 2 년 7 월 7 일, 수시 어떤 Huzhou 도지사, 검열 he dazheng, 슈, 북한 검열 감독 아래, 리 청, 곽자보, 리 yizhi 의 \ "비방 북한 정치 \" 시를 인용하고 Huzhou 를 회수했다. 8 월 18 일 검열 감사, 3 월 27 일 마감. 그는 교수부의 원외랑을 황주 응영의 조수로 임명하기로 결정했다.
--------사건을 일으킨 시들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사실, "과장" 과 "억지부회" 에 지나지 않는다. 첫째, 한 가지 버전은 스시의 시가 왕안석을 불쾌하게 했다는 것이다. 대략적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동파가 조정의 예부 상서에 있을 때, 전날 왕안석의 서재 오채에 가서 왕안석을 찾아갔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왕안석, 왕안석, 왕안석, 왕안석, 왕안석) 왕이 없을 때, 오택의 책상에서 아직 끝나지 않은 시 한 곡을 보았다. "밝은 달이 몇 번 울고, 노란 개가 누워 있다." "
스와 동포 는 대단히 의아해, 보고 보았다. 명월이 가지에서 어떻게 지저귀는 거야? 노란 개는 어떻게 바람둥이에 누울 수 있습니까? 틀린 줄 알았어요. 그래서 나는 펜을 바꿔서 시를' 명월이 하늘을 비추고, 노란 개가 꽃그늘에 누워 있다' 로 바꿨다. "
왕안석이 돌아온 후, 수시가 그의 시를 수정하는 것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그를 합포로 폄하하였다. 소동파가 합포에 도착한 후 어느 날, 그는 산책을 나갔는데, 한 무리의 아이들이 한 무더기의 꽃 주위에 둘러앉아 "노란 개 로로, 검은 개 로로, 빨리 나와!" 라고 외치는 것을 보았다. 루오로.
\ "호기심 에서, 스와 동포 는 아이 에게 소리 쳤다 물었다. 아이가 말하기를, 우리는 빨리 작은 벌레를 불러서 그것을 잡을 수 있다고 한다. 소동파가 이 꽃에 가까이 다가와 보니, 꽃술 속에는 참깨가 큰 누렇게 검은 벌레가 몇 마리 기어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이에게 이것이 무슨 벌레인지 다시 물어보십시오. 아이가 말했다: 노란 개벌레, 검은 개벌레. 소동파는 꽃밭을 떠나 반얀 나무 밑에 와서 맑은 새소리를 만나 다른 사람에게 물었다. 이게 무슨 새소리냐? 다른 사람이 대답했다: 이것은 명월새라고 한다.
이때 소동파는 갑자기 자신이 왕안석의 시를 잘못 고쳤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왕조의 재상, 왕라오, 시 한 수를 바꿔서 다른 사람을 얕잡아 볼 수 있을까? 아니, 사실 증오는 유래가 오래되었다. 근본 원인은 수시서 선생이 왕안석 변법에 반대한다는 것인데, 정적은 반드시 네가 죽도록 싸울 것이다.
종신 왕안석을 비롯한 정권그룹은 개혁을 주장하고 뉴딜을 실시한다. 사마광을 비롯한 노신들은 개혁에 반대하고 신법을 보이콧했다. 스시는 사마광의 편에 굳건히 서 있다.
희녕 3 년 (1070), 수시의 편지' 신제' 는 변법에 공개적으로 반대한다. 그리고 그는' 재론' 과' 삼론' 을 썼는데, 이것은 그의 삶과 떠돌아다닐 운명이었다.
희녕 4 년 (107 1), 수시는 항저우 관관으로 강등되고 밀주 서주, 원풍 (1079) 으로 전근된 후 호주현으로 전근됐다. 그런 다음, 수 선생은 조롱하기 시작했고, 불은 다 타버렸다! 수시가 호주로 전근되어 전례대로 감사표를 써야 한다. 그는 감사표에 이렇게 썼습니다. "폐하. 자신의 어리석음이 시기적절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새로운 진입자를 따라잡기 어렵다. 그가 나이가 들면서 소란을 피우는 것을 봐라, 그렇지 않으면 그는 왕을 키울 수 있다. "내가 멍청하다는 것을 알고, 형세에 적응하지 못하고, 그 신귀들을 따라잡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나는 나이가 들었지만 말썽을 일으키지 않는 것을 보고 나를 보내 왕을 돌보게 했다. "그때는' 지보' 라는 법령을 발표해야 했다.
스시의 감사표는' 디부르크' 가 발표된 후 개량파에 대한 무자비한 비웃음을 불러일으켰다. 이때 우리는 수 선생의 BOOS 에 대한 조롱이 집단 조롱으로 확대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대 학자 서서는 황제에게 한 부를 보내면서 이렇게 말했다. "수시의 사표는 시사를 조롱하고 여야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켜 다투어 고발했다. 그의 마음은 예측할 수 없고, 황제를 원망하며, 비방을 받고, 모독을 당하고, 저주를 받고, 신하의 절절이 없어야 한다. 죽음만으로는 성자에게 감사할 수 없다. "
그는 또한 수시가 항저우 등지에 쓴 시사에서 60 여 곳의' 상',' 대중 모욕' 이라는 어구를 찾아내 수시' 전당시집' 등 네 편의 시집과 함께 병행하여 증거로 삼았다. 슈슈는 또한 "폐하께서 청묘에게 빈곤 구제를 주셨는데, 그는' 발음을 이기는 것이 낫다. 1 년 반 동안 시내에서 더 좋다' 고 말했다. 폐하께서 백관학법령을 가르치셨는데, 그는' 만권책을 읽고 법을 읽지 않으면 아무것도 모른다' 고 말했다. 폐하 xingxiu 물 관리, 그는 말했다,' 창조물 이 명확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때 교육 염수 뽕나무'; 폐하께서 염법을 추앙하시는데,' 웬 샤오가 냄새를 잊었단 말인가?' 하고 말씀하셨다. (《・・・・・・・》) 최근 3 월에는 소금이 없습니다. ""
보시다시피, 이런 단장취의는 억지부회인데, 정말 설상가상이다. 수 선생이 그런 뜻이든 아니든 간에, 그가 한 주전자를 마시기에 충분하다.
모든 글자는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고 잔혹하게 한다. 이 사건은 어사대로 보내져 처리되었다.
수시는 호주로부터 경성으로 호송되어 어사대 감옥에 갇혔다. 처음에 수시는' 산촌시' 등의 시가 일부 사람들의 고통을 반영했다는 것만 인정했지만, 그는 결코 불평과 비방을 하지 않았다.
그러나, 다음날 심문과 고문은 그를 심신이 지치게 했다. 결국 그는 재판장의 의도에 따라 고발된' 죄시' 들을 일일이 해석하고' 이 죄는 내가 유죄다' 고 고백해야 했다. 지금 이 시들과 수시가 어쩔 수 없이 고백해야 하는 시의' 고백' 을 다시 읽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그것은 중국의' 글씨 사색' 이 얼마나 귀에 거슬렸는지, 중국 문인들이 뛰어다니며 발버둥치는 것이 얼마나 가소롭고 힘이 없는지 우리에게 알려준다. 예를 들어,' 산촌시화' 첫 곡은 노인이 70 세이며 춘산죽순 고사리 향을 부끄러워한다고 말했다. 그가 샤오의 냄새를 잊었기 때문인가요? 최근 3 월에 그는 이미 소금을 먹지 않았다.
스시의 고백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시는 산속의 사람들이 배고프고 음식이 없다고 말합니다. 노인들은 죽순과 고사리류를 따서 허기를 채울 것을 망설이지만, 소금법은 가혹하고, 멀리 소금이 없어 먹고, 이미 몇 달 동안 이사를 왔다. 소금법이 너무 급하다는 것을 비아냥거렸다. " 또 다른 예로' 산촌 절구' 의 두 번째 구름: 방망이가 쌀을 싸고 퀴노밀이 있다.
4. 수시 우타이 시안 전의 시와 주요 시가에 대한 감상.
천적벽부
후적벽부
석종산의 이야기
"내가 영구에서 후애산을 처음 만난 것은 수주에 간 날이었다."
봄날의 밤.
베고니아
그는 ziyou mianchi 향수
하자우가 정을 걷다.
화영
"강변 야경" (혜숭) (이 시는 작가 수시가 혜숭화를 감상하는 강변 야경을 위해 지은 것).
라일 고산을 방문한 두 승려 진휘와 혜사.
6 월 27 일 호루의 취서를 읽다
3 월 29 일
상원염석
석창수 취만탕
이세남이 그린 가을 풍경.
티진산사
제목 실린 벽
망해루의 야경
눈 내린 북대의 책벽
초청호의 비를 마셨다
아름다운 폭우
"정혜원에 살고 있고, 동쪽에는 꽃이 만발하고, 해당화 한 조각이 있는데, 현지인은 얼마나 비싼지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경문에 가다
정월 20 일, 나막신, 현 상판, 구, 곽 세 사람이 황후 성동의 선원으로 보내졌다.
정월 20 일, 나와 반과아는 교외로 나가 봄을 찾다가, 갑자기 작년에 황후성에 가서 시를 썼다는 생각이 들었다.
바생간주.
점술 기호 (달 매달림 없는 오동)
나비연화 (꽃이 시들고, 붉고 작다)
양산백과 축영대 (스크린에서의 첫 만남 기억)'
사화련.
풍파를 모으다.
폭풍을 설정하십시오 (숲을 가로 지르는 잎 치는 소리를 듣지 마십시오).
신선곡 (빙근옥골)
신선의 노래 (강남)
하심랑 (오).
Huanxi 모래 (녹색 밀로 덮여 있음)
너구리 모래 (팔콘을 그려 강을 건너고, 다시 수영하고 싶다).
"huanxi 모래 (산 침공 딥 희미한 빛)"
Huanxi 모래 (산 아래에 난초가 있는 얕은 개울)
Huan 의 Xisha (학자로 meiting 파티 를 보내).
너구리 모래 (가랑비 사풍 미한)
라쿤계사 (의미)
Huan Huan Xisha (진홍색 따뜻한 햇살 속에서 물고기 보기)
목란 빼기 (춘월)
감자 목련 (빈 침대가 울린다)
강성자 (최아는 부끄러워서 감히 볼 수 없다)
강성자 (푸와 호수).
"강성자 (노인이 소년광에 대해 이야기하다)"
강성자 (지평선 위의 끝없는 생각)
강성자 (10 년 생사)
임강선 (밤에 동파에서 술에 취해 깨어나다).
만강홍 (강한서)
(유)
만 팡 팅 (33 세)
목련 질서 (유럽 서호의 운)
이것들은 아마도! ! ! 자, 점 좀 주세요!
5. 수시 우타이 시안과 관련된 시는 1 입니다.
작년에 영국 왕실 사무실이 조치를 취했는데, 결국 사방이 벽에 부딪쳤다.
은은한 흰 발 우물이 있어 하늘에는 자리가 없다.
칸막이 벽은 노래를 듣고, 쌀이 부르는 것을 싫어한다.
시를 차마 쓸 수 없고, 눈물로 종이와 펜을 염색할 수 없다.
2. "비록 우리가 늙고 가난하지만, 우리의 진리는 마음속 깊이 숨겨져 있고, 우리의 충성은 우리의 뼈를 채우고 있다. 우리는 반드시 생사의 고비에서 활짝 웃어야 한다. 내가 근심할 때, 주님과 이민이 있다면, 몸을 잊고 창조물에게 넘겨질 것이다. "
3, 청산은 뼈를 묻을 수 있고, 그는 혼자 빗속에 있다.
지금 이 시는 대련으로서 하남현 () 현 () 의 아미산 () 의 묘묘 앞에 새겨져 있다.
4. 예로부터 우리는 모두 명절인데, 왜 노래를 부르지 않는가?
하늘이 떨어지자 구름이 다시 봄그늘로 변했다.
반취가 자리에 있으면 커튼 밖의 눈이 깊어진다.
스승이 제국에 열광한다는 말을 듣고 자운은 추구할 수 없었다.
추위, 바람, 비는 무정하다.
네가 범인에게 숨을 잃은 상황을 물었을 때, 너는 놀라서 학을 보았다.
조광윤, 송태조, 그의 후손과 황제에게 반역을 제외하고는 학자를 죽이지 말라고 말했다.
그래서 수시의 정적들은 최선을 다해' 불복종' 으로 수시를 고발했다. 가장 우스운 예는 계왕이 수시를 가리키며 백나무를 부르는 두 줄의 시를 가리킨다는 것이다. "뿌리부터 구천까지 노래가 없는 곳까지, 용음만 안다." " 이 두 구절은 황제를 찌르는 것을 가리킨다. "황제는 하늘의 용과 같지만, 수시는 구천 밑에서 용을 찾아야 한다.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 그를' 대역불도' 라고 비난했지만, 다행히 종신 황제는 영명하여 "그에게 무슨 일이 있었니?" 라고 말했다. 이 죄명은 성립되지 않았다.
6. 스시의 《수양룡인어》
꽃과 매우 흡사하다. 꽃이 아닌 것 같다. 아무도 불쌍하게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길가에 던지니 마음이 없는 것 같지만 사실은 애틋한 정이 가득하다.
다친 것은 그녀였다. 완곡하게 흐리멍덩했지만 입을 열려고 했지만 또 꼭 닫았다.
꿈은 바람과 함께 만 리를 따라가고, 랑을 찾아 꾀꼬리도 꾀꼬리에 맞는다. (서양속담, 꿈속담)
나는 이 꽃이 날아가는 것을 미워하지 않는다. 나는 서원이 싫어서 장식하기 어렵다.
새벽 비 온 뒤 낙화의 흔적은 어디에 있습니까? 핑 (Ping) 이 잠시 중단되었다.
봄의 경치를 세 부분으로 나누면 그 중 두 부분이 먼지로 변하고 일부는 물에 빠지면 사라진다.
가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고, 반짝이는 눈물이다.
수시가 황주를 비하할 때 쓴 이' 수룡은화양' 시는 그가 장지복을 한 후 쓴 답장으로 부쳤다. 그중에서 그는 "정우는 마음을 조심스럽게 다루지만 나를 사랑하지 않으니, 나는 그것을 상관하지 않겠다" 고 말했다. 유자작나무의 단어는 매우 훌륭하다. 그렇다면 신인은 왜 단어를 선택했을까? 나는 감히 나의 일을 계속할 수 없었지만, 나는 버드나무 꽃밭에서 정의와 순찰을 생각했다. 나는 굳게 닫힌 문 뒤에 앉아 넷째 아들의 슬픔을 생각하며 그 뜻을 적어서 시 한 수를 보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사람들에게 보여주지 말라고 했습니다. ""
7. 꽃처럼 꽃을 피우지 않고, 아무도 뉘우치지 않고 가르침을 받는다.
길가에 던지니 마음이 없는 것 같지만 사실은 애틋한 정이 가득하다.
다친 것은 그녀였다. 완곡하게 흐리멍덩했지만 입을 열려고 했지만 또 꼭 닫았다.
꿈은 바람과 함께 만 리를 따라가고, 랑을 찾아 꾀꼬리도 꾀꼬리에 맞는다. (서양속담, 꿈속담)
나는 이 꽃이 날아가는 것을 미워하지 않는다. 나는 서원이 싫어서 장식하기 어렵다.
새벽 비 온 뒤 낙화의 흔적은 어디에 있습니까? 핑 (Ping) 이 잠시 중단되었다.
봄의 경치를 세 부분으로 나누면 그 중 두 부분이 먼지로 변하고 일부는 물에 빠지면 사라진다.
가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고, 반짝이는 눈물이다.
8. 우타이시 사건과 각성시
이 \ "임강선 \" 도 스시가 쓴 것으로, 그의 감옥 생활을 썼다.
예로부터 우리는 모두 휴일을 따랐는데, 왜 조용히 노래를 부르지 않는가?
하늘이 떨어지자 구름이 다시 봄그늘로 변했다.
반취가 자리에 있으면 커튼 밖의 눈이 깊어진다.
스승이 제국에 열광한다는 말을 듣고 자운은 추구할 수 없었다.
추위, 바람, 비는 무정하다.
네가 범인에게 숨을 잃은 상황을 물었을 때, 너는 놀라서 학을 보았다.
9. 우태시안이 황주를 비하한 이후 돌의 사상과 시가 창작이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오대시안은 동파를 연마하여 그것을 성취했다. 그는 허풍을 떨지 않고, 그가 비하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창에게 쓴 편지에서 말했다.
"우리는 늙고 가난하지만, 진리는 마음속에 깊이 숨겨져 있고, 충절은 뼈를 채우고, 생사의 고비는 반드시 웃음꽃을 피워야 한다. 내가 근심할 때, 주님과 이민이 있다면, 몸을 잊고 창조물에게 넘겨질 것이다. "
10, 스시는 일찍이 그의 감옥 생활을 이렇게 묘사했다. 그는 \ "Xiaozhi 여덟 구멍 아기 투어 \" 라는 책에서 말했다:
작년에 영국 왕실 사무실이 조치를 취했는데, 결국 사방이 벽에 부딪쳤다.
은은한 흰 발 우물이 있어 하늘에는 자리가 없다.
칸막이 벽은 노래를 듣고, 쌀이 부르는 것을 싫어한다.
시를 차마 쓸 수 없고, 눈물로 종이와 펜을 염색할 수 없다.
1 1, 우타이시안은 수시의 인생 여정의 시작일 뿐, 이런 말 그대로의 억울한 사건이 줄곧 그를 동반하고 있다.
혜주에서 그는' 수직펜' 시를 한 편 썼는데, 그중에는' 왕선생 춘면미, 도사가 오경종을 가볍게 두드린다' 는 시가 있어 봄바람에 잠든 그의 잠을 묘사했다. 재보장방패는 그 두 편의 시를 보고 말했다. "원래 소동파가 이렇게 편하게 살았구나!" " 그래서 새로운 강등령이 내려졌고, 그는 해남으로 강등되었다.
12,' 소동파 폭발',' 꿈은 운산을 사슴처럼 돌고, 생명은 닭처럼 뜨겁다. "
6. 우타이시안 이후 스시의 시 춘야 스시
봄밤은 천금이고, 꽃향기는 달빛이다.
송관루의 정자는 조용하고 그네 마당의 밤은 무겁다.
상원염석수시
달 얇은 별 흩어져 건물, 요정 바람 불고 로얄 난로 향.
조신은 동명 홀에 서 있었고, 붉은 구름 한 송이가 옥제를 안고 있었다.
화수 사쿠라석
플랫폼에서 몇 통의 전화를 걸어도 돌릴 수 없다.
해가 진 저녁, 꽃그림자가 막 은퇴했지만, 달이 다시 떠오르자 꽃그림자가 다시 나타났다.
수시, 구시대를 관찰하는 시
아이는 밥을 먹지 말라고 강요당했으니 함께 있으면 행복해야 한다. 닭이 울리지 마라, 더욱 사람을 무섭게 한다.
그는 ziyou mianchi huaigu 수시
어디에 사는 게 다 어떤가? 그것은 눈 속에서 비행하는 것과 같아야 한다.
나는 실수로 손가락과 발톱을 진흙 위에 두고, 홍비는 그 복잡한 물건을 운전하고 있었다.
스님은 이미 죽어서 새 탑이 되었으니, 나쁜 벽은 옛 문제를 볼 이유가 없다.
과거가 울퉁불퉁한지, 먼 길은 모두 인간인지 기억한다.
수시
천둥과 번개는 황혼에 닫히고, 비는 열리고, 최위는 난간에 홀로 기대고 있다.
구름 밑에 걸려 반가워하며 바닷가에 왔다.
노영감은 풍부한 언어를 불렀는데, 그는 대신을 책에서 추방하려고 한다.
노년에 이르러 배불리 먹으면 무엇이든 전공할 수 있다.
수시는 6 월 20 일 밤낮으로 바다를 건넌다.
셋째 날 밤이 되면, 쓴 비가 결국 개게 될 것이다.
구름과 달을 장식하는 사람은 하늘과 바다가 해명된다.
여가 시간에 루초서는 음악의 편리를 이용하여 헌원씨의 음악을 대충 이해했다.
나는 남방의 구사생을 미워하지 않는다. 나는 여생을 여행하고 있다.
수시, 혜숭춘강 만경
대나무 숲 밖에 있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 속의 오리, 그들은 먼저 봄의 따뜻한 봄을 알아차렸다.
쑥광주리 안에는 모두 짧은 갈대 싹이 있는데, 바로 복어가 올라가고 싶을 때이다.
추석의 소식
황혼 구름 만 감기, 은발 사람들은 묵묵히 옥판을 돌렸다.
이 생에서 좋은 밤을 만나지 못했는데, 어디에서 내년 명월을 볼 수 있겠는가.
초밥을 마시다
물이 맑고 태양이 빛나고, 산이 텅 비고 비가 온다.
서호가 죽은 미녀보다 더 많다면 C+ 가 그렇게 적당하다.
리우 징웬 (Liu Jingwen) 의 수시.
연꽃이 시들고 빗물을 받치고 있는 연잎도 시들고, 국화의 꽃가지만 오싹하게 서리를 달고 있다.
일 년 중 가장 좋은 경치는 오렌지, 오렌지, 녹색의 늦가을과 초겨울 계절이라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한다.
7. 우태시안 수시가 출소한 후 어떤 시' 출소 전 두 운' 을 썼습니까?
(한 작품: 12 월 28 일, 맹은은 교수부 위원 황주단 조수에게 운문 두 부를 수여하는 일을 맡았다)
-역사
백일 컴백은 봄을 맞아 장애인의 행복이 가장 중요하다.
문을 나서면 회오리바람에 날려가고, 미혹될 것이다.
그러나 술잔에 대한 망망망은 꿈이다. 시필을 신처럼 시험해 본다.
왜 이 재난은 깊은 비난을 받아야 합니까? 물건을 훔칠 이유가 있습니까?
평생을 써도 지쳐서 명성을 잃지 않았다.
날씨가 또 하루 추워지면 도시의 병아리는 싸우지 않을 것이다.
퇴관인 펑택은 가난하고 술이 없고, 규비모병에 아내가 있다.
수양 노인의 고민을 나는 모두 웃을 수 있었고, 나는 강서에 투표했다.
아들은 위웬에게 감금되어 관직의 속죄죄를 구걸하며 운주 감주를 폄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