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두보의 모든 시
두보의 모든 시
1, 굶어 죽지 않고, 유자관은 늘 틀렸다. 위작성' 22 운' 을 증정하다
2,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 위작성' 22 운' 을 증정하다
3. 국군 요순에 이르러 풍속을 순순하게 하다. 위작성' 22 운' 을 증정하다
4, 개복에서 신선한, 군의보가 군대에 합류했다. 봄날의 이백의 추억
5. 국경에서 사람들의 피는 바다처럼 흐르고, 무제의 마음은 여전히 전쟁을 위해 뛰고 있다. 군용 차량 상점
누가 결혼하여 이웃의 집에서 살 수 있는데, 우리는 오히려 우리 아이를 지하에 묻었다! 군용 차량 상점
7, zhumen 와인 냄새, 도로 동결 뼈. "북경에서 풍현까지 500 자를 중얼거린다."
8.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봄의 모습
9. 3 개월의 전쟁 후에 고향에서 온 소식이 금 1 톤보다 낫다. 봄의 모습
10, 강남의 좋은 풍경입니다. 낙화할 때 왕을 만납니다. 강 하류에서 이거북년을 만나다.
1 1, 동정호에 대해 들었는데, 드디어 이 탑에 올랐다. 끝없이 넓은 호수가 오추를 찢었는데,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등악양루
12, 한가한 막에서 나비 역을 맡았고, 가벼운 갈매기 한 조각이 막 아래를 스쳐 지나갔다. 한식절 후에 배를 젓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졌지만, 나는 오히려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앞으로 나아갔다. 베란다를 오르다
14, 스타크는 제 5 경을 울리며 드럼과 호에 도전하고 별과 천하가 세 산을 넘나든다. 전시관의 밤
15, 그녀는 자궁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지금은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으로 변했다. 역사 유적에 관한 다섯 편의 시
16,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huanpei 공 반환 달 밤 영혼. 역사 유적에 관한 다섯 편의 시
17, 정글이 또 하루 울고, 외로운 배는 고향의 마음이다. 추흥 8 수
18, 별들이 공터에서 내려다보고 달이 강으로 달려온다. 밤에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다
19,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라, 당신은 나이를 모른다, 부와 명예를 구름처럼 날려버린다. 단청이 조바 장군에게 증정하다.
(20),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랐다. 절구 네 수 (세 번째)
2 1, 날이 늦었고 봄바람 산천이 아름답고 화초가 향기롭다. 두 절구 (제 1 부)
(22), 송신은 천 피트를 미워하고, 악대나무는 잘라야 한다. 청두초당으로 가는 길에 나는 먼저 공현에게 시 다섯 수를 보낼 것이다.
23.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황하 양안은 제국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24. 두 잔디의 이름이 꺼지고 강이 영원히 폐지된다. 극본은 여섯 곡의 절문이다
25, 느린 나비가 수시로 나풀나풀 춤을 추고, 아름다운 꾀꼬리가 울기만 한다. 강가에서 한 걸음 일곱 절구 (6)
26. 안드에는 수천 개의 건물이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하여, 그들로 하여금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도 움직이지 않게 하였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가을바람이 오두막을 깨뜨렸다
27, 이슬비 물고기 밖으로, 바람 삼키기 경사. "두 수의 물 문지방 따뜻한 시 (on)"
(28), 바람 따라 밤에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봄밤 희비》.
29. 혼자 들보에 와서 물 속의 갈매기와 소개팅하자. 강촌
30. 봄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서상
3 1, 시인은 조심해서 번영해야 하지만 악마는 유랑자를 괴롭힐 수 있다. 하늘 끝인 이백에게.
32. 우리 수도는 곳곳에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는 사람들로 가득하지만, 당신은 외롭고 무력하며 가난합니다. 이백의 두 가지 꿈
33. 하루 종일 하늘을 떠도는 구름은 유랑자처럼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이백의 두 가지 꿈
34 일, 만리가 징발하고 모닥불이 언덕이 되었다. 낡은 것을 작별하다
35.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이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서상
36. 궁수가 하늘을 쏘는 아홉 개의 태양처럼 밝고, 용의 날개 앞에 있는 천사처럼 빠르다. 공손부인의 여제자가 비수를 추는 노래.
37. 내가 갈 때, 너는 아직 미혼이지만, 지금은 이 소년 소녀들이 일렬로 늘어서 있다. 처사에게 경비원 여덟 명을 주다
38.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왕월
[이 단락 편집] 명작 감상
팔선의 노래를 마시다
원문
장지는 배 같은 말을 타고 눈이 어지럽고 우물 바닥에서 잠이 들었다.
여양 삼두가 하늘에서 시작되었고, 길은 차각에서 군침을 흘리고, 원한은 주천에 봉할 수 없었다.
수천 원을 호음하고, 음악 한 잔을 피현이라고 부른다.
종지가 잘생기고 예쁜 소년은 하얀 눈으로 하늘을 바라보며 바람 앞의 옥수처럼 밝다.
수진 왕조가 장재수불 이전에 그는 늘 술에 취해 있을 때 선을 피하는 것을 좋아했다.
이백은 한 통에 시 백 수를 써서 장안의 한 식당에 가서 잠을 잤다.
천자는 배에 오르지 않고, 나를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장욱의 풀 세 잔이 전해졌는데, 그가 모자를 벗고 머리를 왕공에게 드러내기도 전에, 그는 종이를 구름처럼 던졌다.
초이삭 5 두의 쌀이 출중하여 말솜씨가 사람을 놀라게 한다.
상당은 한 세대의 영재라고 할 수 있다. 두보' 음주 팔선가' 는 당대의 팔걸 중 하나인 두보가 부른 것이다. 천하영재가 여기에 모인 것은 두보 시가에서 독보적인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왕 유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보' 망악' 에는 동악 (태산), 남악 (형산), 서악 (화산) 에 관한 세 편의 시가 있다. 이 노래는 동방에서 태산을 보는 것이다. 개원 24 년 (736) 에 이 24 세의 시인은' 마광 쫓기' 의 방랑생활을 시작했다. 이 시는 제 () 조 () (이 하남, 허베이, 산둥 등) 북유에서, 두보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시 중 하나이다. 글자 사이에 두보의 청춘 활력이 넘쳐흐르고 있다.
원문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흰 구름 층, 가슴 도랑을 씻어;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전차의 노래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당현종 천보 10 년 (75 1) 이 쓴' 두공부집' 을 참조하십시오. 그 해, 당나라 동정, 마구 군대를 모집하여 말을 사서 백성들의 생활이 평온하지 못하게 했다. 두보는 이 점을 느끼고' 차점' 을 적어 자신의 분노를 표현했다.
원문
차량의 굉음, 사병의 환가, 병사와 화살은 모두 허리에 묶여 있다.
부모님, 부모님, 아내, 아이들이 모두 달려가서 그들을 보러 갔는데, 그들이 행진할 때 먼지가 하늘을 가리고 함양교를 볼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길에서 전사의 옷, 밥, 울음, 하늘을 안고 하늘로 돌진했다.
행인이 병사에게 어떻게 가느냐고 묻자 명부 모집이 빈번하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열다섯 살에 황하 북쪽 주둔군에 갔는데, 설령 마흔이 되어도 서부 국경에 가서 황무지를 개간한다.
긴 중간, 머리는 두건으로 묶고, 돌아올 때는 까까까머리로 국경을 지킨다.
무수한 변방 전사들의 유혈 희생이 바닷물을 형성했고, 황무변방의 이념은 멈추지 않았다.
화산 동쪽의 200 개 주에 수백 개의 마을이 식물로 덮여 있다는 말을 듣지 못했습니다.
강녀가 호미로 밭을 갈더라도 밭의 농작물은 아무것도 자라지 못한다.
그리고 진나라의 병사들은 강경한 싸움을 할 수 있었고, 싸움으로 쫓겨나 닭견의 구분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어른에게는 의문이 있지만, 봉사하는 사람이 어떻게 감히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할 수 있단 말인가?
이번 겨울처럼, 우리는 한구 입 서쪽에 있는 병사들의 입대를 멈추지 않았다.
현장은 긴급히 세금을 내라고 재촉하는데, 세금은 어디에서 오는가?
만약 네가 남자아이가 나쁜 일이라는 것을 확실히 안다면, 차라리 여자아이를 낳는 것이 낫다.
여자아이도 가장 가까운 이웃과 결혼할 수 있고, 남자아이는 전쟁터에서 죽을 것이다.
너는 보지 못했다, 청해의 변두리에 예로부터 전사한 장병의 시신은 아무도 묻히지 않았다.
새로운 유령이 그곳에서 울부짖고, 낡은 것은 폭풍우의 어두운 하늘에서 가장 우렁차다.
춘경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당효종 원년 (756 년) 7 월, 두보는 소종이 영무 (오늘 닝샤영무현), 즉 황제의 위치에 있다는 것을 알고, 현주 (오늘 산시성 부현) 창촌에 집을 안치하고 홀로 탈북했다. 도중에 안사의 난잡한 포로에 사로잡혀 장안으로 호송되어 이듬해 봄에 몸을 뺄 수밖에 없었다. 장안에 머물도록 강요당한 날, 그는 함락된 지역의 생활을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썼거나, 나라를 걱정하거나 사친을 생각했다. 봄의 희망' 이 바로 이 시기의 대표작이다.
원문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이세호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공부" 를 참조하십시오. 삼관 중의 하나로 서기 759 년에 쓰여졌다. 안사의 혼란 이후 당나라는 성황에서 쇠퇴하고, 나라는 나라가 되지 않고, 백성은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그해 필자는 신안 석호 등을 전전하며 공식 징병 행사를 직접 목격하며 이를 느꼈다. 이때 작가는 이미 중년이 되었는데, 시에는 이미 젊었을 때의 야망이 없다! 이른바 삼리란 신안 관원, 석호 관원, 동관관이다. 석호, 오늘 허난성 삼문협시 동남입니다.
원문
황혼 무렵, 관원들이 밤에 사람을 잡았다. 노인이 담을 넘고 떠나자 노부인이 나가 보았다. 관원들은 왜 화를 내는가? 여자가 울면 무슨 고생이냐! 아내의 발언을 들어 보세요. "예성 세 남자. 한 사람은 책을 첨부하고, 두 사람은 전사한다. 구차하게 살다가 목숨을 잃은 그 사람들은 이미 죽었다! 방에는 아무도 없고 아기 한 명과 손자 한 명밖에 없다. 그리고 할머니는 가지 않았고, 치마도 들락날락하지 않았다. Laoshen 약한 있지만, 공식 밤 반환 을 부탁드립니다. 나는 급히 강에 내려가 시중을 들며, 아침 식사를 준비해야 한다. " 밤은 길고, 고요하며, 울고 있는 것 같고, 질식하는 것 같다. 여명 () 는 미래로 승진하여 노인 한 명을 남겨 둘 것이다.
결혼식에 작별하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보는' 신혼고별' 의' 삼별' 에서 대의를 잘 아는 젊은 여성의 이미지를 정성껏 빚었다. 이 시는 독백의 형식으로 시 전체에 일곱 개의' 군' 자를 썼는데, 모두 신부가 신랑에 대한 폐부의 말로 감동적이었다.
원문
토끼실이 얼어서 길지 않다. 여자와 결혼하여 남편을 구하는 것보다 길가를 포기하는 것이 낫다. 만약 네가 결혼한다면, 너는 너의 침대를 따뜻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결혼식 아침에 작별인사, 괜찮아, 너무 바빠! 너의 여정은 멀지 않지만 국경을 잘 지키고 합양으로 가라. 내 몸이 분명하지 않은데, 왜 큰어머니를 경배하는가? 우리 부모님이 나를 키웠을 때, 나는 밤낮없이 숨게 했다. 딸이 있다면 닭 한 마리와 개 한 마리를 얻을 수 있다. 너는 오늘 곧 죽을 것이다. 너는 창자 안으로 강제로 밀어붙여져 깊은 고통을 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너와 함께 가겠다고 맹세하니 상황이 노랗다. 결혼식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노력해라! 여자는 부대에 있으면 군대에 가는 것을 두려워한다. 가정 형편이 가난한 한 소녀가 오랫동안 매춘부가 되었다. 나로는 그만두고 자신의 붉은 화장을 씻었다. 백새를 올려다보면 체형이 두 배로 늘어난다. 인사 실수가 많으니 준용을 대면하라!
낡은 것에 작별을 고하다.
내용
텅 빈 시골에는 전쟁의 평안이 없었다. 나는 늙었지만 평화는 없었다. 자녀와 손자가 전쟁터에서 죽었는데, 어떻게 독선할 수 있단 말인가! 지팡이를 버리고 나가서 싸우자, 같은 무리의 같은 사람이 나를 위해 눈물을 흘렸다. 다행히 이가 좋아서 입맛이 떨어지지 않고, 슬픈 몸은 장작처럼 여위어, 시든 것을 묘사한다. 그 사람은 갑옷을 입고 어찌할 도리가 없어, 두령에게 작별을 고했다. 아내가 길에서 자는 소리를 듣고 애환, 겨울에도 바지가 얇은 이불. 마지막으로 만났을 때 불쌍한 사람과 불쌍한 사람이 그녀를 불쌍히 여기지 않았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나는 아직 집에 갈 수 없지만, 나는 여전히 그녀가 나에게 최선을 다하라고 독촉하는 것을 듣는다. 토문 방어가 강하고, 살구진 천험, 밀수가 어렵다. 전황은 더 이상 그해의 도시 전쟁이 아니며, 설령 사망시간에도 풍채가 있다. 인생에는 기복이 있으니, 기복을 선택하지 마라! 지난날의 평화로운 젊은이들을 생각하면, 그들은 망설이며 오랫동안 한숨을 쉬었다. 군대가 보편적으로 징병하여 전쟁이 이미 육안을 가득 채웠다. 나무 한 그루와 풀잎 한 그루의 잔해, 풀잎 한 개와 풀잎 한 조각이 갯벌에서 모두 빨갛다. 왜 고향은 천국입니까? 앤이 감히 연명하다! 의연하게 초가집을 버리고 전방으로 가는데, 하늘이 갈라지는 것은 정말 사람이 허물고 건조하지 않다!
노숙자들
내용
외로운 천보 후, 온 정원은 모두 루단 쑥이다. 저는 100 여 가구에 살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지저분합니다. 생존자들은 감감무소식이다. 죽은 자는 이미 먼지와 흙이다. 패전으로 천한 사람이 돌아와 옛 길을 찾다. 먼 길을 걸었더니, 텅 빈 골목을 보니, 하늘은 가늘고 비참했다. 하지만 여우와 너구리에게 나는 모골이 송연해서 울지도 않았다. 이웃이 뭐예요? 배우자를 사별한 한두 명의 여자. 새를 사랑하면 가지를 좋아하고, 조용하고 청빈하다. 방춘은 혼자서 괭이를 하고, 황혼에 관개한다. 현관은 내가 여기에 있다는 것을 알고 나에게 드럼과 삽을 배우라고 명령했다. 비록 그는 자신의 주에서 일하지만, 그는 아무것도 가져가지 않았다. 네가 다가올 때, 너는 길을 잃을 것이다. 나의 고향은 곳곳에 그네가 있고, 먼 곳도 가지런하다. 오랜 병으로 5 년 동안 어떤 도랑도 흐르다. 나는 천성적으로 나약하고 생활에 시큼하다. 인생은 노숙자인데, 왜 김이 모락모락 나는가!
촉승상묘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공부" 를 참조하십시오. 원년 (760 년) 에 쓰다. 그해 봄 말, 두보는 너구리 꽃계초당으로 이사해 시간을 내어 청두 무후사당에 기승을 부리며, 이' 서향' 을 적어 안타까움을 표시했다.
원문
실크시티 부근의 소나무 숲 속에서 유명한 총리의 사찰은 어디에 있습니까?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봄밤에 비가 온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공부집" 을 참조하십시오. 상원 2 년 봄 (기원 76 1) 에 쓴 두보가 후년에 서남에서 방랑할 때 청두에서 한 것입니다. 봄비에 대한 묘사에서 시인은 봄비에 대한 그의 기쁨을 드러냈다.
원문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가을바람이 오두막을 깨뜨렸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기원 76 1 년에 쓰여진' 두공부집' 을 참조하십시오. 당시 안사의 혼란은 아직 가라앉지 않았습니다. 원년 (760 년) 봄, 두보 친지들은 청두 서곽 외곽 라쿤화계변에 초당을 지어 안식처로 목숨을 걸었다. 이듬해 8 월,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파괴되었고, 두보는 만감이 교차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고 적어 기념으로 삼았다.
원문
8 월 가을, 광풍이 노호하고, 삼모가 우리 집에 휘말려, 털이 강을 건너 교외를 뿌렸다. 가장 높은 것은 장림끝이 하나 걸려 있고, 낮은 부침탕 웅덩이가 있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혔는데, 나도 반대 방향으로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공공연히 모포를 업고 대숲에 들어갔다. 입술이 타 숨을 쉴 수가 없어 고개를 돌려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기왕 어지러운데 수면이 부족한데 어찌 하룻밤 사이에 흠뻑 젖을 수 있겠는가! 안드는 수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은 산처럼 움직이지 않는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황하남북을 수복하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공부" 를 참조하십시오. 종광덕 원년 (763 년) 정월, 사조의의 (사사명의 아들) 가 패하여 숲에 매달렸다. 그는 밭과 이회현을 넘겨주었다. 이에 따라 하남과 하북지방은 잇달아 수복되었다. 두보는 자주 (오늘 쓰촨 3 대) 에 살 때 이 시를 썼다. 하남 하북은 오늘의 낙양 하북 북부를 가리킨다.
원문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네 개의 절구 (제 1 부)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두보의 일곱 마디 절구는 매우 적지만, 이 곡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 중의 하나이다. 통속적이고 평범하지만 시인의 심미 이상을 담고 있어 문인 학자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야아는 풍속을 기초로 하고, 야에는 보답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원문
황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에 올랐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외국의 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해외 하룻밤' 은 두보가 765 년 청두를 떠나 가족과 함께 배를 타고 동행을 하며 유주 (쓰촨 충칭), 중주 (쓰촨 충현) 를 경유할 때 한 것이다.
그는 비록 젊지만, "먼저 군자가 되고, 나중에는 민풍이 순박하다" 는 이상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일도 이루지 못했지만, 또 늙고 병이 많아, 친지들이 사방으로 흩어져 홀로 떠돌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이렇게 광활한 강 위에 있는데, 그는 마치 하늘과 땅 사이의 유럽인 것 같다. 그는 어디로 날아갈 것인가? 외로움, 외로움! 작가의 감정이 깊다.
원문
미풍이 푸른 풀이 무성한 해안에서 출렁이며 밤을 지나 나의 정지된 돛대를 향해 불어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끝없이 펼쳐진 평원은 낮게 늘어진 별들로 점재되어 있다. 달이 강물을 따라 흐르다.
나의 예술이 나에게 명성을 가져다 주고, 나의 아픈 만년을 사무실에서 해방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날아다니는데, 내가 뭘 닮았어? 광활한 세계의 모래도요다! 。
고봉에 오르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그가 Zhuozhou (이 쓰촨 봉절) 에 살았을 때 당나라 daizong 달리 (Dali) 에 쓰여진 \ "뒤 산업 세트 \" 를 참조하십시오. 고대에는 9 월 9 일 등산하는 풍습이 있었다. 이 시는 두보가 등산의 심정을 품고 쓴 것으로, 그가 오랫동안 떠돌아다니는 고통, 외로움, 구병, 외로움을 표현했다. 이 시는 "고금의 제 1 정시" 라고 불린다.
원문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강 하류에서 이거북년을 만나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이거북년은 당대의 개원 천보 시대의 유명한 음악가이다. 두보는 젊었을 때 낙양에서 그의 노랫소리를 들은 적이 있다. 두보는 만년에 강남을 방랑한 후 타지악사와 재회했다. 이때' 안사의 난' 이전의' 성당' 이 이미 10 여 년이 지났다. 시인과 이거북년은 이미 만년에 접어들었고, 그들은 이렇게 추억과 슬픔이 가득한 환경에서 만났다. 그래서 시인은 매우 함축적인 언어로 지난 일에 대한 그의 심정을 표현했다.
원문
기씨네 집에서는 너의 공연을 자주 본다. 술당을 재촉하기 전에도 여러 차례 너의 예술에 감탄한 적이 있다.
이 강남 경관 지역 에서 생각하지 않았다; 낙화의 계절이라 이 오랜 지인을 만날 수 있다.
팔면보루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가장 존경받는 오후를 기념하다.
원문
분열된 삼국은 그의 위대함에 얽매여 있고, 팔면성은 그의 명망 위에 세워져 있다.
이 강은 네가 포진한 석두 사이를 나누지 않을 것이다. 네가 오씨를 멸망시킬 수 있는 현명하지 못한 것을 영원히 후회할 것이다.
엽로
들녘 울타리가 강둑을 등지고, 장작문이 강변을 열지 않는다.
어부의 그물이 맑은 담하에 모이자, 지아 여객선이 함께 빛을 동반하여 돌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부, 어부, 어부, 어부)
긴 길은 슬픈 검각에 대해 걱정하고 있는데, 거문대 그 구름은 무슨 뜻입니까?
왕 사단은 동군에게 보고하지 않고 추생은 성궐의 한 귀퉁이를 그렸다.
이 시의 감상은 원년 (760 년) 에 기록되었고, 두보는 방금 청두 서교 초당에 정착했다.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녀온 후, 그는 마침내 쉴 곳이 생겨서, 그를 기쁘게 했다. 그러나 국파민폐의 현실적 순간이 그의 마음에 충격을 주어 조용할 수 없게 했다. 이 시는 그의 마음속 이런 미묘하고 깊은 감정의 파동을 드러낸다.
길 두 장
3 월 3 일 설, 날씨가 맑아 장안곡강변에 아름다운 사람들이 많이 모였다.
잘 받아들이고, 냉막, 행동거지가 달콤하고, 성실하고, 질감이 섬세하며, 심지어 피와 살까지 있다.
봄말에 금은사 기린을 수놓다.
최 귀밑머리는 늘어지고 입술은 연잎이다.
그들 뒤를 따르는 보석의 치마가 더 안전하다.
그중 몇 명은 황비의 친척이며, 곽과 진의 두 아내도 있다.
빨간 낙타봉은 제드 로스트 치킨 가게에서 샀고, 향어는 크리스탈 트레이로 주문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뿔과 젓가락을 오랫동안 들고 있었고 요리사는 날카로운 칼을 들고 있었다.
내시가 쏜살같이 달려가서 먼지를 올리지 못하고 요리사가 바다, 산해진미에 왔다.
샤오 관우 는 귀신을 애도하고, 하객 조신이 운집하여 모두 벼슬을 하고 있다.
말 주인이 얼마나 오만한지, 그는 자수 카펫에서 말을 타고 텐트로 들어갔다.
하얀 눈으로 덮인 흰 사과, 파랑새는 주홍색 손수건으로 그들의 길을 찾았다.
그러나 권력은 화염처럼 뜨겁고, 사람의 손가락을 태우고, 총리를 경계하고, 그의 눈살을 찌푸릴 수 있다.
이 칠언고시를 감상하고 천보 12 년 (753) 봄에 썼다. 당시 당현종 이롱기는 생활이 부패하여 양귀비에 대해 점점 더 총애를 받았다. 양가 형제자매는 정실 관계로 출세했다. 천보 11 년 (752), 양에 이어 우승상이 되었고, 양가 세 자매도 국부인으로 봉쇄되었다. 양오집은 행패시를 업신여기고 기생 퇴폐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 양과 웨이 부인의 사통 관계는 더욱 추악하다. 이 시는 이 소수의 사람들의 오만, 방탕, 파렴치한 추악함과 범죄를 깊이 폭로하고 풍자했다. 시 전체가 단숨에 펼쳐지려고 시도했다. 언어가 참신하고 조화롭다. 모든 말의 뜻은 모두 풍자이고, 펜은 종이의 뒷면을 관통한다. [참고]: 두보 주몽풍옥시선, 흑룡강인민출판사 1980.6.
추흥 여덟 곡 (위)
옥루가 시들어 단풍숲을 떨어뜨리고, 무산 무협이 쓸쓸하다.
강천 사이에 파도가 세차게 일고 구름이 안개를 가린다.
총국화는 며칠 전에 눈물을 흘렸는데, 그녀는 혼자 배에 타고 있었다.
한복은 곳곳에 칼자를 밀고, 백제성은 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