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맹호연의 시는 무엇이 좋습니까?

맹호연의 시는 무엇이 좋습니까?

왕웨이와 맹호연은 모두 성당산수전원시의 대표작가로 당시 시단에서 높은 명성과 큰 영향을 누렸다. 최흥종은 왕위를' 당대 시인' 이라고 불렀고, 왕시원은 맹호연의 오언시가' 모두 인간보다 아름답다' 고 말했다. 그러나 생활 환경과 기질이 다르기 때문에 시의 글쓰기와 예술 풍격에도 차이가 있다.

우선, 왕위의 산수전원시는 공허하고 고요한 아름다움이 있고, 시 속에는 조용하고 아름다우며, 맹호연의 산수전원시는 자신의 생활에 더 가깝고, 시에는' 유' 와' 나' 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한다. 이는 주로 선종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는 왕위, 고요한 자연을 관조대상으로 삼고, 환경 속에서 코끼리를 구하고, 사람을 배려하는 의경에 들어가 만물이 혼연일체를 이루는 느낌을 만들어내고, 자연의 아름다움과 의경의 아름다움을 하나로 융합하고, 나와 하나가 되는 사심없는 경지에 들어가 시인의 심경의 공허함과 적막을 드러내는 데 익숙해져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맹호연의 시는 왕위의 시만큼 비범하고 탈속적이지 않아 생활에 더 가깝다. 시 속의 경물은 왕왕 자신의 생활환경의 일부분으로 즉흥과 진조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강한 주체의식과 유비쿼터스' 나' 를 가지고 있으며, 왕위의' 사물과 나' 의 사심없는 경지와는 크게 다르다

둘째, 맹호연의 풍경에 대한 묘사는 즉흥적이며, 그의 시 언어는 자연히 순수하며, 왕위의 시보다 더 소박하고 도연명의 사치스러운 시의 경지에 더 가까운 것 같다. 왕위의 시는 대부분'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 는 명수시경을 가지고 있어, 역동적으로 자연사물의 빛과 색을 포착하는 데 능하며, 풍부한 색채와 층감을 보여 경화수월처럼 청순하고 아름다운 시경을 만들어 낸다. 맹호연은 경물을 시가에 녹일 때, 흔히 임의적인 경물과 은은한 정서를 융합하여 흔적을 남기지 않는 묘사를 하여 자연적 희석과 시적이 순후한 특징을 형성한다.

다시 한 번, 왕위의 산가는 공산의 정미를 잘 표현하고, 맹호연의 승선시는 산수의 담박하고 청순한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언어는 분명하고 시적인 명랑함을 나타낸다. 왕위의' 산거추야' 와 맹호연의' 건덕야박' 은 양자의 차이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