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전체 공간의 구성은

전체 공간의 구성은

전편의 작문을 대작문이라고 한다.

데이터 확장:

구도는 전체 작품에서 글자와 글자, 선과 선 사이의 관계를 배열하고 편성하는 방법을 말한다. 전체 작품의' 백포' 를 일컫는' 대구도' 라고도 한다. 전통적으로 일점화배열이라고도 하는데, 일자배열과 숫자의 관계는' 소장법' 이다

구성 특징:

서예 창작은 주체 (문자의 문자 내용) 부터 시작해야 한다. 주어진 주제로 객체는 주체 주위를 자라거나 숨기거나 드러내거나 즉시 떠날 수 있습니다. 목적은 항상 공간을 풍요롭게 하고, 그 층을 풍부하게 하는 것이다. 마치 별이 달을 아치는 것처럼 주체의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완벽히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서예 작품의 문자 내용은 예술적 관점에서 서예 작품의 가장 중요한 측면이 아니다. 그러나 무엇을 쓰려면 작가의 세심한 선택이 필요하며, 작품의 내용은 때때로 작가의 사상 감정과 수양 수준을 설명할 수 있다. 좋은 내용은 작품에 재미를 더하고, 문학성과 감정성이 풍부하며, 여느 때와 다름없이 좋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고대 서예, 예를 들면 왕희지의' 난정서', 수시의' 홍벽부' 등이다. 이 글자들은 문학상의 불후의 작품으로, 일류 서예가의 손에서 나왔는데, 어찌 방앗간보다 귀중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스스로 시를 쓰는 것은 서예가의 중요한 능력이므로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서예 작품의 문자 내용으로 볼 때 고시, 문어문, 신시, 백화문,' 소수' 등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또한, 문자 내용의 선택에서 서풍과 조화를 이루고 하나가 되어 예술적 경지를 반영하는 것이 가장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소수' 의' 호랑이'' 용' 을 위주로 한다면' 호랑이'' 용' 의 묘사를 대상으로 해야 한다. 요컨대, 한 폭의 그림은 주체와 객체가 있어야 하고, 치순이 분명해야 집중, 풍부함, 통일, 다양성을 할 수 있다.

5 개의 음조가 음악으로 번갈아 가며, 음고와 선회는 춤을 추기 위해서이다. 예술의 아름다움, 소리, 모양, 색깔, 길이, 기복, 강함, 명암, 속도, 촉촉한 교대 조화가 항상 필요하다. 그래야 눈을 즐겁게 하고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이런 교대 조화의 효과는 리듬감이며 모든 예술의 미감이라고 할 수 있다.

예술 서예의 리듬감은 색채뿐만 아니라 구도에도 존재한다. 색상, 색도의 광도와 어두움, 색조의 냉난방, 색블록의 크기, 방원 등이 있습니다. , 모두 리듬을 만드는 요소이며, 구도에서는 밀도, 크기, 원형율 등이 리듬의 원인이다.

이 몇 가지 방면이 잘 어울리고 성공적으로 운용된다면 작품의 리듬은 분명하고 아름다울 것이고, 반대로 작품은 평범하고 무미건조할 것이다. 다음은 이 몇 가지 방면을 각각 이야기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