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푸'란 무엇인가요?

'푸'란 무엇인가요?

중국 문학사에서 푸(富)는 독특한 문체로서 문인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특히 한푸는 소재, 장르, 표현, 측면에서 중국문학을 크게 확장시켰다. 따라서 『선선작품』을 시작으로 푸의 창작은 문인선집의 상위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Fu가 무엇인지, 즉 어떤 문체를 Fu라고 부를 수 있는지, 어떤 문체를 Fu라고 부를 수 없는지, Fu가 무엇인지, 즉 Fu가 시에 속해야 하는지 산문에 속해야 하는지, 아니면 다른 문체에 속해야 하는지를 말합니다. 글쓰기 스타일은 여전히 ​​​​필요합니다. 생각해 볼 질문입니다.

20세기 이후 복문학을 연구하는 사람들은 복의 함의와 표기에 관해 유용한 연구를 진행해 왔다. 일부 학자들은 시, 산문 및 기타 문학 스타일에서 푸의 위치를 ​​찾고 있습니다. 20세기 초 조주인(曹十仁) 선생은 『푸란 무엇인가?』를 출판한 적이 있습니다. 시 또는 산문' 기사. 20세기 말 조민리는 ​​『한시사』를 집필하고 한시에 한시를 포함시켜 조사했다. 한편, 푸문학이 실제로 어떤 장르를 포함하는지는 학자들의 관심사이기도 하다. 유국은(吉國恩) 선생 등이 편찬한 『중국문학사』를 비롯하여 푸류 문학에 관한 각종 연구 작품, 한나라와 위나라의 푸류 문학 선집, 최근 몇 년간 새로 편찬된 문학사 작품까지 목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fu"로 표시되지 않은 일부 작품은 "fu"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7 스타일 및 의문 문학이 fu 스타일에 포함됩니다. 비정강 등이 편찬한 『전한복』도 이를 선정 기준으로 삼았기 때문에 천원용이 저술한 『선선 작품』, 『복역사 왕조』의 선정 기준보다 훨씬 넓다. 청나라.

복식문학의 함의와 확장에 대한 논의가 복식문학에 대한 연구의 지속적인 심화를 의미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객관적으로 우리는 위의 견해가 복문문학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고, 궁극적으로 복문문학의 전통과 복문문학의 문체적 특성을 명확히 파악하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도 보아야 한다.

복의 함의와 표기의 모호함은 『한서·의문지』에서 시작되는데, 반구윤은 굴원의 작품을 복으로 삼아 “노래하지 않고 낭송하는 것을 부라 한다”고 말했다. 위안은 모두 "푸"였습니다. 반고의 『푸』가 문체를 지칭하는 것인지 여부와 관계없이 객관적으로 반구가 순자와 굴원의 작품을 푸류 문학으로 활용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 따라서 근래 학자인 나홍카이 선생은 『선선·풍격』에서 “푸자(富治)는 일반적으로 푸치(富治)라고 하고, 치(母)는 큰 이름이고, 푸는 작은 이름이며 그 유래는 구식이다”고 믿는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반고(Ban Gu) 이전에 사마천(Sima Qian)의 『사기: 굴원과 가성의 전기』에서 “굴원이 죽은 후에 송우(Song Yu), 당락(Tang Le), 초(楚)의 정채(景財)는 모두 선량한 사람으로 유명했지만, 그의 조상인 굴원(豆源)은 차분하게 말을 했지만 누구도 감히 직접적인 조언을 하지 못했다. Sima Qian은 여기서 "ci"와 "fu"를 구별하고 우리에게 "Ci"와 "Fu"는 서로 연결되어 있고 서로 다른 두 가지 문학 장르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Ci"를 좋아하지만 그들을 유명하게 만드는 것은 "Fu"입니다. 사람들의 문학적 성취는 주로 Fu에서 나와야합니다. 비록 그들이 정치에서 "직접 조언"할 수는 없지만 예술에서의 "차분한 수사"는 그렇지 않습니다. 굴원과는 다르다. 겸손한 기사 "송우와 당락경차의 "좋은 시와 그의 부로 유명한""은 이를 분석하고 초자는 시이지만 송우와 다른 사람들의 부는 시가 아니라고 믿습니다.

초자는 푸의 중요한 원천이지만 푸는 초자와 다르다. 이는 이미 유시가 『문심초용·명시』에서 지적한 바 있다. 원한은 "이사오(Li Sao)"는 초자를 바탕으로 한 전국 시대의 시입니다. 그리고 『문신초용안복』은 이렇게 말한다. “이렇게 순광의 이(Li)와 지(Zhi), 송우의 바람(Wind)과 초(Diao), 원희의 이름, 시와 그림의 영역 육(六) 의가 붙어서 큰 나라가 되었다.” 이 경우 유설은 부(富)가 순자(宣子)와 송우(宋宇)에게서 유래한 것이며, 굴원을 부류문학을 창시한 사람으로 볼 수 없음을 분명히 했다. 물론 굴원의 작품, 특히 『점』과 『어부』는 물론 송우 등의 『추자』, 『구편』, 『영혼을 부르다』, 『대자오』에 수록된 작품도 모두 포함된다. 추자(Chu Ci)에서 푸(Fu) 스타일로의 전환은 푸(Fu) 스타일 문학과 큰 관계가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나의 저서 '전국문학사', 우한출판사, 1996년판 6장 참조)

20세기 이후 많은 학자들은 푸의 기원을 한나라에서 두었다고 믿는다. Meisheng의 "Qifa"로 시작해서 탄생한 Fu는 훌륭하지만 Song Yu의 Fu는 신뢰할 수 없습니다.

20세기 말에 '당가복'이 발견되면서 원래의 가설은 자멸적이었다. 그렇다면 푸 스타일의 기원은 유설(劉秀)의 이른바 원희(圓熙)와 순(舜)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시와 회화 맥락에서 Kuang의 "Li", "Yun", "Silkworm", "Proverbs" 및 기타 "Fu Pian"뿐만 아니라 Song Yu의 "Feng Fu", "Diao Fu" ", "Gaotang Fu", "Goddess Fu", "Dengtuzi Lustful Fu" ", "Dayan Fu", "Xiaoyan Fu" 및 기타 작품.

'원신조룡·복의 해석'은 "푸를 쓰는 사람은 포장을 하고, 글을 집어 쓰는 사람은 물건을 이용해 염원을 쓰는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 Liu Xie의 논의는 Fu 스타일 문학의 기본 특성을 정확하게 포착했습니다. 푸류문학은 『시경의 육의(六議)』를 바탕으로 발전한 고대 시의 흐름으로, 문인들이 군주나 황제에게 기고한 것으로, 반구는 “낮은 감정을 표현하고 비유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 혹은 충성심과 효심을 표현하는 데 쓰일 수도 있다. 용용이 지지하고 칭찬한 글이며, 후손들이 지은 글이지만 우아함과 칭찬이 가라앉은 글이다.”(“선선: 양두부 서문”). 순자와 송우복을 살펴보면, 사마향록, 양웅 등 한대 복문가들의 복문문학 작품의 특징이 순자와 송우부에도 뚜렷하게 반영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첫째, 복문 창작의 목적 문학은 풍자하고 훈계하는 것입니다. 또한, 복식 문학은 일반적으로 『시경』의 전통을 계승하고 서문을 사용하여 창작 목적을 설명합니다. 둘째, 복식 문학은 심문을 기본 구조 형식으로 사용합니다. 셋째, 푸류문학은 제시와 비교를 기본적인 서술기법으로 삼는다. 넷째, 부씨문학은 모두 장엄하고 우아한 미적 스타일을 추구한다.

푸류 문학은 정치 전략가들이 대거 등장했던 전국시대에 창작되었고, 원작자와 초자와 불가분의 유대 관계를 맺고 있었기 때문에 푸류 문학은 그 영향과 연관되어 왔다. Qu Yuan의 등장 이후 정치 전략가와 정치인. 그러나 푸 스타일 문학의 가장 직접적인 정신적 유산은 여전히 ​​『시경』이다. 반구(Ban Gu), 유설(Liu Xie), 성정좌(Cheng Tingzuo)는 모두 푸와 시의 연관성을 강조했지만, 오늘날의 학자들은 초가(楚歌)를 더 강조한다. 춘추전국시대의 정치인들은 한푸에게 영향력을 행사한 반면, 창작의 목적에 있어서는 부류문학과 시경의 연관성을 무시하였다.

한대 푸류 문학의 탁월한 지위로 인해 한대 여러 문학 양식에 영향을 미쳤으며, 이러한 영향은 상호작용적 관계일 수 있다. 일본의 스즈키 토라오(鈴木戸夫)의 『부사요약』에서는 '부와 송가는 널리 알려져 있다'고 말하고 있고, 동시대의 유융기 선생의 『십사대 문학요약: 푸가의 발전』에는 '부와 송가는 널리 알려져 있다'고 되어 있다. 속담'과 '논의가 같을 수도 있다'와 결합될 수도 있다. An Yangxiong의 "Jiu Fu"는 "Nine Proverbs"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Ma Rong의 "Flute Fu"는 "Flute 송가"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Wang Bao의 "Dongxiao Fu"는 "Dongxiao Ode"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Xiang Anshi의 " Jia Shuo" Yun Jiayi의 "진나라의 통과"와 Lu Ji의 "죽음의 논쟁"은 모두 문체로 쓰여졌습니다. Liu Yongji 씨는 "선정 작품"이 "손님에게 응답하기"라는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 "손님에게 대답하기", "조롱에 대답하기" "기사, "푸 가문의 기원". 이러한 관점이 위의 문체들이 한대 특정 작가에게 끼친 상호 영향을 강조한다면 문제의 본질을 분명히 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 영향이 한없이 과장된다면 그것은 해로울 것이다. 속담, 송시, 논문 등과 부의 기능은 매우 명확하게 구분되어야 하므로 장태연의 『국가유산 윤행·시 논쟁』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송우의 『초왕에게 묻다』로 대표되는 의문문체는 실제로는 응용문체이고, 매성(梅成)의 『기법』으로 대표되는 일곱 가지 문체는 다음과 같다. "는 의문문과 같은 맥락이다. , 『문심초용·수필』에서는 이를 수필로 분류하는데, 그 내용이 매우 정확해야 한다.

요약하자면, 오늘날 푸문학을 연구할 때 푸문학이 내포하는 의미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는 것은 확실히 필요하다. 그러나 푸문학의 확장에 관해서는 푸와 영향을 받은 다른 작품을 엄격히 구별해야 한다. 문학 장르에 관해서는 우리의 연구 범위를 "선선 작품"과 "고대 왕조의 푸 컬렉션"에 의해 결정된 범위로 되돌려야합니다. 즉, 푸의 이름을 딴 작품으로 엄격하게 제한해야합니다. Fu의 의미와 본질을 정확하게 파악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