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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안시가 김대시에 미치는 영향

의미

한위 시대 조석 부자와 건안 칠자 등의 시풍이 준랑하고 강건하다는 뜻이다.

한말 건안 시절 문학의 거물' 삼조' (조조, 조비, 조식),' 칠자' (공융, 진림, 왕찬, 서간, 응우, 안젤라베이비, 유진) 와 여성인 채연이 한악부를 물려받았다 조씨 부자' 든' 건안 칠자' 든 오랫동안 하로 대지에 살았는데, 이런 준랑하고 강건한 스타일은 하로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바람"

바람은 문장 생명력, 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는 내면의 정신력이다. 바람이 불어야 문장 에너지가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물론,' 바람' 은 언제나 모호하며 작품의 내용과 감정과 관련이 있지만 내용과 감정 자체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뼈"

뼈는 문장 표현력을 가리키며, 문장 힘이 세야 한다는 뜻이다. "뼈" 는 언어의 사용에 직접적으로 반영된 비교적 현실적인 개념이다. 만약 언어가 정확하고 간결하며 명확하다면, 문장 만이 힘을 가질 수 있다.

성실의 개념을 강조했다. 서로 다른 방면에서 이해할 수 있지만 둘로 나눌 수는 없다.

기원

한헌제의 마지막 국호는' 건안' (기원 196 ~ 220) 으로 문학사의 건안 시기는 건안부터 위초까지의 시기를 가리킨다. 이 시대의 작가들은 점차 유교 사상의 속박에서 벗어나 작품의 서정적인 성질을 중시했다. 게다가, 당시 전란이 격동하던 시대에 그들의 사상 감정은 왕왕 더욱 격앙되었다. 그들은 많은 문학 가작을 창작하여 문학 작품의 내용이 풍부하고 감정이 풍부한 특징, 즉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건안체' 를 형성하였다.

예를 들어 조식의 시는 화려할 뿐만 아니라 인물의 성격에도 무해하다. 그래서 사람들은 건안자를 제창할 때 그 글자와 그 글자와 조류 장식의 결합을 긍정했다. 그래서 남조에서 당대까지 건안체를 제창하는 사람들은 관점이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당시 문단의 폐단을 겨냥한 것이다. 예를 들면 수사가 너무 화려하고, 글이 너무 어렵고, 문풍이 옅고, 내용이 공허하거나 복잡하며, 감정이 어둡다. 또한 작품은 생동감 있고, 내용이 충실하며, 감정이 충만하고, 풍격이 선명하고 강건하여 문학사에서 유익한 역할을 하도록 요구했다.

건안 시대의 문학 작품, 특히 시가 가장 두드러진다. 건안시는 한악부와 고시를 기초로 발전하여 시대정신을 표현했다. 조씨 부자' 는 건안 문단의 리더로 조조의 시는 깊고, 관대하며, 훈후하다. 조비는 문사와 사이좋게 지낸다. 왕삼이 죽었을 때, 그는 모든 문사들을 데리고 장례식에 참석하면서 "왕삼이는 생전에 당나귀의 울음소리를 듣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우리는 모두 그를 배웅하라고 했다" 고 말했다 그래서 당나귀 한 마리가 무덤 앞에서 짖었다. 현존하는 최초의 칠언율시' 갈염행' 의 저자; 조식의 문학적 성과가 가장 높다. 그는 글재주가 넘치고, 미사여구가 화려하며, 비유를 잘 사용한다. 그래서 그는 "인품이 매우 높고, 화모언의 말을 채집한다" 는 예술적 풍격을 가지고 있다. 그의' 로신푸' 는 천고의 작품으로 세련된 언어와 진지한 감정으로 로신부의 절세의 아름다움과 순진무구한 이미지를 묘사했다. 칠자' 중 왕삼이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고, 그 대표작' 칠상시' 는 한말 전란의 격동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건안 시대의 문학 작품도 수사와 문채에도 신경을 썼지만 악부 민가의 본색을 유지했으며, 나중에 일부 문인시와는 달리 수사를 지나치게 추구하지 않았다. 또한 리우웬은 수사적 수식과 인물 성격의 좋은 결합이 문장 최고의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특성

한말 사회 격동과 연년 전란으로 이 시기의 문인들은 정치적 이상과 포부뿐만 아니라 실무정신, 활달한 마음가짐과 인성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더 이상 유교 사상의 속박을 받지 않고 뚜렷한 개성을 나타냈다. 조석 부자를 중심으로 한 건안 작가는 문학작품에서 숭고한 정치적 이상, 짧은 탄식, 강렬한 개성, 짙은 비극적 색채를 모두' 건안체' 의 시대적 풍격을 구성한다.

남조제량 시대에 유영은 한말 건안시에 대한 풍격을 "하늘하고 대범하며, 세상에 편히 쉬며, 악풍속 원망, 지심필장, 강강, 기부가 풍부하다" 고 평가했다.

정성적

문학사에서 눈부신 시대다.

물론, 이것은 또한 시 역사상 휘황찬란한 시대이다. 이 시대에 시, 부, 산문은 모두 크게 발전하였다. 특히 시는 중국 문학사에서 첫 문인 시가의 고조를 불러일으켰고, 이때부터 문인 시가의 주도적 지위를 확립하여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건안문학의 휘황찬란한 업적은 이후의 문학예술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고, 남북조 시대 유소 () 종룽 () 은 건안 () 시대의 문풍 () 을 여러 차례 극찬했다. 당천자앙은' 한위 스타일' 을 극찬했고, 이백은' 대문호의 뼈는 너의 붓, 천교에서' 라는 시구를 가지고 있다. 당대 노신 선생은 건안은 문학 자각의 시대라고 칭찬했다. 이때부터 사람들은 문학이 자신의 가치와 독립된 지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조비의' 전논문' 은 현존하는 최초의 문학 비평 논문으로 건안 시대 문학 자각의 상징이다. 조비의' 갈염행' 은 현존하는 최초의 순칠언율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