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두보 "승고" 가 칠률의 왕관을 따면 당대의 7 대 기경 중 첫 번째 꽃이 누구의 집에 떨어질까?

두보 "승고" 가 칠률의 왕관을 따면 당대의 7 대 기경 중 첫 번째 꽃이 누구의 집에 떨어질까?

칠언절구는 위진 남북조에서 기원했지만 정형은 당대에 성숙했다. 그것은 엄격하게 네 줄의 칠문식을 요구하고, 규칙은 엄격하여, 쓰기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쓴 시는 매우 훌륭하지만, 절구 수준은 매우 보통이다. 어떤 사람들은 다섯 가지 기술에 능통하지만, 일곱 가지 기예의 색깔을 모른다.

그러나 빛이 성당에 들어갔을 때, 시단에는 왕창령, 이백, 왕지환, 왕위, 두보, 삼삼 등 칠절대사들이 빠르게 쏟아져 나왔다. , 모두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4 행 기경 대변인이다. 두보의' 승고' 가 논란의 여지 없이 칠률의 우승을 차지했다면, 당대의 칠절중 누가 1 등을 해야 할까?

요새에서' 왕창령

여전히 진한시대의 달과 변관인데, 적과 적은 장기전을 벌였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왕창령은 7 대 기적의 거장으로 불린다. 그는 평생 거의 200 편의 시를 남겼는데, 그중 절구 74 곡이 성당절문의 6 분의 1 을 차지한다. 후세 사람들은 "칠절절, 태백, 강녕이 가장 무겁다" 는 말이 있다. 그래서 왕창령을 4 대 불가사의 1 위에 올리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국가에 좋은 장군이 없다는 것을 한탄함으로써 이' 출보루' 는 승리에 대한 열망을 표현했다. 그것은 호매하고 활달하며 아름답고 심오하여 다시 읽을 만하다.

명대 재자 이등반룡은 최초로' 칠절수의 머리' 라는 개념을 제시하고, 이 월계관을 왕창령의' 발작' 에 증여했다. 그 후 많은 학자들이 지지와 찬성을 표했고, 그래서' 초전' 은 우승의 씨앗선수였다. 그러나 이와 함께 이 개념이 제기된 뒤 많은 시학 이론가들이 경쟁적으로 연구를 시작하면서 1 위 후보작이 늘고 있다.

두보는' 강변에서 이거북년을 만났다'

기씨네 집에서는 너의 공연을 자주 본다. 술당을 재촉하기 전에도 여러 차례 너의 예술에 감탄한 적이 있다.

이 강남 경관 지역 에서 생각하지 않았다; 낙화의 계절이라 이 오랜 지인을 만날 수 있다.

칠율 제 1 조는 이미 받았지만, 노두는 여전히 끼어들고 싶어한다. 그러나 이 시를 얕보지 마라. 노두가 쓴 마지막 절문이자 가장 서정적이고 의미 있는 곡이다. 단 28 자, 밋밋해 보이는 글은 인생의 운명, 시대의 변천, 가국의 슬픔, 매우 풍부한 사회생활 내용을 담고 있다. 역도가 가벼워 매우 높은 예술 수준에 도달했다고 할 수 있다.

"시 변약록" 은 "이 시는 끝이 은순하고 시적이다" 고 말했다. 장용은 이 시에서 가장 위대하고 선명한 맛이다. 건륭황제가 편찬한' 당송시' 는 "이것은 천 년 만에 가장 좋은 곡이다" 고 말했다. 지금까지 이 시는 7 대 기적 1 위의 핫스팟이기도 하다.

이백, 백제성 초대

이른 아침, 나는 하늘 높이 솟은 강릉성에 작별을 고했다. 멀리 천리 떨어진 곳에서 배는 겨우 하루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어느새 끊임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무거운 청산을 통과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일곱 글자는 절대, 태백, 강녕이 가장 많다." 이백의 가장 멋진 칠절로, 이것은 첫 번째' 조발 백제성' 이다. 이백의 자유 의지, 진조각은 그가 하늘을 뚫는 상상과 희망이 없는 낭만을 극치로 발휘해 천성작이라고 할 수 있다. 명대 시인 양신은 울음을 참지 못했다. "비바람에 깜짝 놀랐어요!"

위의 세 곡 외에도, 왕지환의 량주어도 상위권에 있어야 한다는 관점이 있다. "황하원백운은 만보산고성이다." 강동생은 왜 버드나무를 원망해야 하는가? 봄바람은 옥문을 통과하지 않는다. "한편으로는 시를 잘 썼지만, 소걸은 한 이야기도 힘을 더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왕지환, 왕창령, 고적합, 술 마시는 것, 가수의 흥을 돋우는 것. 그 중 첫 번째 카드는' 량주어' 를 불렀고, 좋은 말로 이끌려' 벽걸이 기정' 이라는 미담을 남겼다.

물론 왕미의' 원 2 를 안계로 보내라',' 량주어',' 단풍교 야박',' 리의' 황학루 송별맹호연' 이 모두 후보에 올랐다. 휴식을 취하고 나의 개인적인 견해를 이야기하다. 우선, 창창하고 장대한 변두리시는 정말 감화력이 있다. 추세' 나' 량주어' 는 거부할 수 없는 광대한 자연을 주며, 사람을 몰입하게 하고, 그만둘 수 없는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백의 시는 입의에서 멀지 않아 주로 개인의 매력으로 이긴다. 나머지 노래는 모두 이렇다. 왕왕 어느 방향으로만 국한된다.

두보의' 논우하류' 만이 마음속의 7 대 불가사의의 관문이다. 시에서 우리는 노두뿐만 아니라 한 시대의 죽음과 한 제국의 쇠퇴를 보았기 때문에 다른 작품들이 표현할 수 없는 심오하다. 아마도 이것이 시에서' 성인' 의 의미일 것이다. 성인은 자신에 관한 것이 아니라 세계와 사람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