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공장 작업장 푸 선생님의 시를 찬양하기 위해 기도하다.
공장 작업장 푸 선생님의 시를 찬양하기 위해 기도하다.
등불이 꺼지지 않았다
나는 구덩이 바닥에 서 있다.
누가 진흙에서 나와서 물들지 않는가?
나는 온몸이 진흙투성이다.
참조
물총과 진흙 펌프
이건 내 무기야
미친 듯이 분사하다
썩다
나는 맞은편에 진흙만 있다.
여기
여기서 태양은 이해하기 쉽지 않다
강은 악취가 나고 지루하다.
가끔 그렇게 악취가 나지 않거나 그렇게 악취가 나지 않더라도.
시민들의 얼굴에 커다란 공백이 생겼다.
특히 정면에서 왔을 때.
부자는 일을 많이 한다.
보험을 사고, 버튼을 누르고, 날아다닌다.
여기서 돈, 행운, 실력은 모두 유용하다.
여기서 불평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울타리가 너무 높아서 안에는 더러움과 고통이 가득했다.
매일, 매일, 신경이 팽팽하고 붕괴된다.
광장의 중심과 사방에 꽃을 심었다.
나는 누구에게 보여줘야 할지 모르겠다.
매일, 매일, 그들은 우리와 마찬가지로 물을 주어야 한다.
형제, 이때 나는 기차역 창문에서 바람을 피웠다.
둘째 형이 방금 남의 문을 비틀어 열었다.
삼형은 몇 년 전에 결혼해서 검은 아이를 낳았다.
네 형은 마지막 10 원을 저쪽 벽돌방에 졌다.
무형은 경비원에게 쫓겨났고, 멀리 떨어져 있었다.
이곳은 그들을 저주하고 그들에게 침을 뱉었다.
유 형님의 월급이 몇 달 연체되었습니까?
소용없어, 성실한 사람 탄식해?
그들은 밤에 술을 마신다 ... 내일이 없다.
거리가 점점 넓어지고 밝아지고 있다.
양복이 점점 싸지고 넥타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슈퍼마켓에 가득 찬 선반.
뒤돌아 보지 않는 어두운 구석에 있다.
좋은 날은 한차례의 찬바람처럼 가난한 사람의 바람을 쫓아다닌다
큰언니는 일 년에 365 일을 일해야 한다.
둘째 언니는 울지 않는다. 비록 그녀가 방금 기계에 의해 손가락이 부러졌지만.
세 언니는 읽고 쓸 줄 아는데, 그래서요?
네 언니는 부자와 함께 있어서 생활이 그런대로 괜찮다.
막내 자매는 먼저 말하지 않는다.
길 건너편에 서서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다른 하나는 오래 전에 사라졌습니다.
다만 이곳의 태양은 그렇게 무례하지 않다.
기숙사 건물과 공장 건물 사이에 있다
다만 비와 눈은 그렇게 잔인하지 않다.
폐허와 건설 현장 사이
누군가가 텔레비전에서 끊임없이 노래를 부른다.
웃고, 웃고, 웃고, 박수를 치고
누군가 따라 웃는 걸 보니 재미있을 것 같아요 ...
어쨌든 우리는 살아야 한다.
이번 겨울에 이렇게 추울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우리 고향처럼, 버려졌습니다.
끝없이 펼쳐진 땅 ...
망치
다크호스-의외의 승자
망치는 결코 부드러움을 모른다.
평생 끈기를 연습하다.
그것은 스스로에게 말합니다.
좋은 금속은
가장 단단한 석두 속에서
일단 맞으면 땀이 튀는다.
꽉 잡은 가슴에 태양이 새겨져 있다.
생활 속에서 변하지 않는 노래가 되기를 추구하다.
당당의 당당 당당
망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언어.
기계 한 대가 낡았다.
하오 마오 6 월
기계 한 대가 낡았다.
그것은 듣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할 것이다.
우리가 익숙하지 않은 성질을 가지고 있다.
우리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무고하다.
우리 할아버지처럼.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나는 귀가 멀고 벙어리고 마비되었다
눈의 분노가 모두를 태웠다.
모든 것이 우리의 잘못인 것 같다.
그의 침묵
사실 더 큰 대립입니다.
우리 아버지와 나는 오랜 시간을 보냈다.
조심스럽게 그에게 밥을 먹이고, 그가 살아갈 자신감을 먹이다.
기계 한 대가 낡았다.
더 까다로운 것은 기계 자체가 아니다.
우리 자신의 습관에 대해 의심을 품는 것이다.
기계 한 대가 결국 늙어갈 것이다.
너와 내 몸을 포함해서.
냉정하게 생각해 보다.
아무도 기계가 잘못되기를 바라지 않는다.
우리가 더 이상 그것을 필요로 하지 않더라도.
그것을 온전하게 유지하다.
우리의 기분은 매우 평온하고 편안할 것이다.
우리 할아버지는 이미 과거형이시다.
가끔 내 기억 속에 산다.
원심분리기는 왜 배신합니까?
선
주파수 변환기에 의해 무시되었습니다.
그것이 갑자기 일련의 가스를 방출하는 것을 통제하다.
이봐, 이봐, 개인처럼 웃어.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게으른 사람이 되다.
나는 이것이 음흉한 놈이라고 의심한다.
나는 그것이 정치를 이해한다고 의심한다.
지금 그것의 껍데기는 불타고 있고, 열이 나는 조짐이 있다.
전기공이 눈살을 찌푸리며 밤을 새웠는데, 눈이 벌겋게 부었다.
측량기구를 들고 그는 조심스럽게 하품을 하고 있다.
의자에 꼿꼿하게 쓰러지다
그는 스위치를 닫고 스위치를 당겼다.
그는 윙크하며 기쁘게 말했다
"나 이제 자야 돼."
원심 분리기에는 또 다른 공범자가 있어야합니다.
전체 생산 라인이 마비되었다.
조용하고 조용하다.
지금 아무도 감히 만만치 않다.
지도자처럼 시간을 자르다.
검은 빵 한 조각을 자세히 씹다.
강철 교향곡 (옵션 9)
오.
하나
강철로
비극의 교향곡을 느끼다.
쓸쓸하지 않다.
둘;이;2
미풍이 사방팔방에서 불어오다.
시 한 수를 불다
들었어
강철의 음표
안에
메아리
셋;삼;3
압연 노동자로서
매일
강철 교향곡
하나로 연결되다
헤어지지 않았다
다섯;오;5
풀처럼.
이 땅에 뿌리를 내리다
구름처럼
이 푸른 하늘을 껴안다
비록 척박하지만
여섯;육
강철
이것은 거대한 그림이다
13 억 개 부품
De me
같은 부담을 감당하다
이 부담
이것을 즐기세요.
채찍질과 격려
일곱
강철은 슬픔을 녹인다.
아홉;구;9
한쪽 팔
강철로 짜다
영원한 추억이 되다.
따뜻한 피가 한 줄기 있다.
그것을 강철 위에 뿌리다
매혹적인 멜로디를 벗어나다
그들은 강철 교향곡 중 유일한 사람이다
가장 감동적인 일
그들을 생각해 보세요.
직장에서 불구가 되고 죽는 사람들은
내 시구
나는 눈물을 글썽였다.
열한
강철에
푸른 하늘에 가깝다
강철의 높이 때문에
강철에
그리운 추억
5 천년의 고난 때문에
기나긴 길
열세
아버지는 철강이다.
모든 것을 바쳤다.
나는 아버지의 자리를 대신했다
먼 나라에서 왔습니다.
강철은 아버지의 영광이다.
제 이정표 중 하나입니다.
나는 든든한 발걸음으로 통과했다.
다른 세기를 뛰어넘습니다.
강철의 교향악으로 녹다
일종의 힘
웅장하다
일종의 소음
일종의 영광-
"5 월 1 일" 국제 노동절은 모든 근로자의 명절이다. 노동은 세계를 창조하고, 노동자는 영원히 문학 작품에서 없어서는 안 될 주체이다. 문학 제재가 계속 풍부해짐에 따라, 문학 작품에서 일반 근로자의 지위는' 문혁' 이전의' 주인공' 에서 약간 소외되었다. 우리나라에서 노동자 계급은 지도계급으로서, 그 고된 투쟁의 우수한 자질 때문에 문학에서 한 자리를 차지해야 한다. 사실, 여전히 일부 작가들은 노동자들에 대한 깊은 이해와 사랑을 품고 근로자의 주제를 표현하고 일반 독자들을 끌어들이는 좋은 작품을 쓰려고 노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비평가들은 일찍이' 오사' 이후 중국 신문학에서 노동자와 노동인민이 줄곧 진보작가의 관심의 묘사 대상이었다고 주장했다. 노동자들의 처지에 대한 깊은 동정, 노동자들의 우수한 자질에 대한 존중과 찬양, 그들의 위대한 업적에 대한 칭송은 우리 문학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골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 작품의 기본 주제는 새로운 인간 조직자로서의 사회주의 노동과 사회주의 노동 조직자로서의 새로운 인간이다." 그는 또 "우리는 노동을 우리 책의 주요 영웅으로 선택해야 한다" 고 말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문예가 공농병을 위해 봉사하는 창작 이념은 전국적으로 관철되고 실천되고, 노동을 주제로 하고, 노동자를 묘사 대상으로 하는 신인민문예가 왕성하게 발전하였다. 가장 시대적 특색을 지닌 공업소설을 보면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지만 역사에 기억되는 작품도 적지 않다. 조명, 일생의 재능과 정력을 노동자 계급의 숭고한 사업을 묘사하는 작가로 1948 에서 신문학사 최초의 새로운 역사적 관점을 발표한 소설' 원동력' 을 발표했다. 해방 후' 기관차',' 바람과 파도' 등 유명한 소설을 창작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의 산업 소설은 저우 리보 (Zhou Libo) 의 "고온 금속 흐름", 아이 우 (Ai Wu) 의 "100-cheng 철강", 레가의 "잠재력" 3 부작: "봄이 압록강 (Yalujiang River) 에 와서 최전방에 서 있습니다" 와 임, 쑥의' 끝없는 발악',' 부침', 소군의' 오월의 광산', 로댕의' 폭풍우의 여명',' 끓는 산' 등. 그 중' 백연성강' 과 쑥의' 부침' 은 모두 높은 예술적 성과를 거두어 국제적 영향을 미쳤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는 단편소설 위주의 우수 노동자 작가들이 생겨났는데, 그중에서도 후만춘, 비, 노준초, 만 등이 큰 영향을 미쳤다. 몇몇 유명한 작가들이 많은 우수한 공업 소설을 썼는데, 그중에서도 두붕정의' 평화의 시대' 가 가장 유명하다. 다른 영향력 있는 작품으로는 백랑의' 아름다운 내일을 위해', 양삭의' 금수산강', 허회충의' 창홍이 땅에 있다',' 거장',' 루의' 명예',' 주태 2 차 만남' 등이 있다.
신시기 문학에서 산업 주제의 창작과 개혁 주제를 결합하여 새로운 시대의 풍모와 예술적 광채를 드러낸다. 대표작으로는 장지에' 무거운 날개', 쑨리, 여효혜의' 낭만의 도시',' 기계전 처장의 날',' 조 처장의 약속',' 새해',' 손사오산의' 800 미터 깊이',' 첸의 봉황의 눈' 이 있다 물론 노동자를 묘사하는 작품의 주제는 공업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기러기 북비', 덤불의' 북국의 풀',' 염양천산' 등 군간전사의 노동을 묘사한 작품. 조수리는 농촌 노동자의' 만질 수 없는 손' 과 왕소원견은 새로운 노동관을 반영하는' 일반 노동자' 를 묘사한다. 석유시인' 으로 불리는 이기가 석유노동자를 찬양하는 시는 당대 문학사에서도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쩡 젠 난 (Zeng Zhennan) 은 "최근 몇 년 동안 산업 주제에 관한 소설은 상하이 작가 윤혜펜 (Yin Huifen) 이 쓴" 자동차 도시 ",호남 작가가 벤귀에게 쓴" 땅콩 ",호북 작가 지앙 싱 (Jiang Xing) 이 쓴" 여름으로 "라고 말했다. 그중에서 비교적 영향력 있는 중편소설과 단편 소설은' 대공장' 과' 진충의 올해 공장장 26' 이다. 신시대 이래 잘 쓴 공업작품은 적고, 유행하는 베스트셀러는 모두 도시적이고 감정적이다. 문학평론가로서, 나는 여전히 우리의 창작에서 노동자를 묘사한 작품을 더 많이 보고, 그들의 생활과 사상 감정을 반영하기를 바란다. "
노동은 문학에서 영원하고 숭고한 주제 중 하나이다. 근로자의 처지와 운명은 줄곧 다른 시대, 다른 나라의 관심의 초점이었다. 고대에는 백거이의' 숯온' 이 있었고, 외국 작가들은 스탠베이커의' 분노의 포도' 등이 있었다. 노동자의 생존과 발전에 대한 느낌도 인류의 가장 보편적인 느낌이며 문학 작품의 주제여야 한다. 노동인민을 주목하는 것은 작가의 천직이다. 성한' 철강거인' 은 1960 년대에 큰 반향을 일으켰는데, 당시 그는 겨우 20 대였다. 기술자에서 엔지니어에 이르기까지 나중에 흑룡장성 작가협회 주석,' 인민문학' 편집장을 맡았다. 여정은 항상 모든 기회를 이용하여 생활을 느끼고 접촉하며 노동자들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한다. 여행기를 제외하고 그의 보고문학 잡문 소설은 기본적으로 모두 산업 제재의 작품이다. 설령 그가 대학 시절에 작품 한 편을 쓴 적이 있다 해도, 그가 공대 다닐 때의 느낌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는 "모든 작품은 생활경험과 관련이 있다. 나는 공장에서 26 년을 보냈고, 전체 청춘이 공업 전선에 공헌하여 나의 창작 기조를 이루었다. 내 작품은 공업을 떠날 수 없고, 공장의 노동자와 지식인에 대해 깊은 감정과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나는 이 노동자들을 존중한다. 그들은 삶의 주인이자 문학 작품의 주인이어야 한다. "
왜 50 ~ 60 년대에 산업 소재를 반영하는 좋은 작품들이 그렇게 많이 나왔는데, 지금은 매우 적습니까? 당시 작가와 작품은 많지 않았지만, 10 년 동안 칼을 갈면 밑바탕을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지금의 생활은 다채롭고 작가는 생활의 여러 차원에서 왔다. 생활에 대한 관찰은 과거만큼 간단하지 않다. 또 다른 이유는 지금의 작가들이 생활에 대해 충분히 깊이 파고들지 않고 피부에 대한 고통이 없기 때문이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나는 평생 만지고 긁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예술적 감화력이 충분히 깊지 않다. 소수의 작가들도 근리에 급급하여, 너무 서두르고 있다. 어떤 것은 그때 보기에는 괜찮았는데, 다 보고 나면 잊어버렸다. 새로운 역사적시기는 시대와 역사를 깊이 반영하고 더 많은 뒷맛을 줄 수 있는 작품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 작가의 경우, 한편으로는 예술적으로 계속 깊이 파고들어야 하고, 한편으로는 잠시 생활에서 벗어나서는 안 되며, 생활에 대해 지나치게 냉막, 인민 대중, 특히 일선에 사는 노동자들에 대한 열정이 충만해야 한다.
도시는 유혹과 경박함으로 가득 차서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윤혜펜의' 자동차성' 은 정말 공장에' 가라앉다' 고 해서 수집한 자료는 수백만 자이다. 윤혜핀이 다년간 심혈을 기울인 이 작품은 200 1 연간' 5 개 공사상' 을 수상했다. 그 전까지 그녀의 작품은 모두 공장 소재였다. 그녀의 초기 작품은 노동자 생활의 희로애락을 묘사하고, 단일 노동자 제재로 원작을 풍부하게 하여, 노동자의 아름다운 인간성에 대한 추구를 반영하였다. 그녀는 자동차 업계에서 여러 해를 머물다가 나중에 전문 창작에 종사했지만, 줄곧 노동자들과 연락을 유지했다. 그녀는 그들의 어떤 행동과 생각에 대해서도 매우 정확하며, 그녀는 자신이 노동자들과 연관이 있다고 느꼈다. 그녀는 "물론, 나는 소설을 쓰는 것은 기술 분야를 표현하지 않지만, 가끔 한 사람이 무언가를 말할 때 사용한다" 고 말했다. 한 마디로, 아마도 나는 수백만 글자의 물건을 읽고 싶을 것이다. 자신을 이 방면의 전문가가 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자동차 업계는 바다처럼 심도 있는 인터뷰를 할 수 없고, 소설이 사람의 영혼과 마음을 써야 하는 것도 하루아침에 일어난 일이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동차명언) 노동자와 친구를 사귀어야만 가장 깊은 것을 이해할 수 있다. " 노동자들이 공작기계에 의지하여 생활하는 생활 방식은 50 년대부터 80 년대까지 계속되었다. 그들은 사회를 위해 부를 창출했고, 자신의 일이 언젠가는 없어질 것이라고는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이런 생활 방식은 개혁의 물결에 충격을 받았지만, 여전히 발굴해야 할 많은 내포가 있다. 윤혜핀은 "문학은 호기심에 관한 것이 아니라 일반인의 운명에 관한 것" 이라고 말했다. 비꼬는 장대민의' 행복한 생활' 과 설촌의' 동북인은 살아있는 뇌봉' 은 모두 가난한 사람들의 관점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나는 좋은 작품은 적어도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현재 노동자를 소재로 한 작품은 상대적으로 적다. 작가로서 우리는 노동자들에 대한 관심을 재조정하고 그들의 마음을 겨냥해야 한다. 만약 네가 자선적인 안목으로 글을 쓴다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지 않을 것이다. "
윤혜핀은 최근 장문 한 편을 다 썼고 장강문예출판사에서 출판할 예정이다. 이번에 그녀는 젊은이들을 주시하고 있는데, 도시 변천 중 사람들의 마음과 감정의 변화를 쓴 것이다. 그녀는 상하이 시민계층과 공장 테마 사이에 연관이 있다고 생각한다. 상하이는 산업노동자를 생산하는 최초의 도시이기 때문이다. 도시에 있어서, 모든 사람은 노동자이고, 전통적인 관념에서 초기 공업문명과 비슷한 노동자이지, E 시대의 노동자가 아니다. 도시의 가장 기본적인 힘은 성공한 사람이 아니며, 도시의 영혼도 고층 빌딩에 세워진 것이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도시도 마찬가지다. 도시에는 자신의 개성이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도시의 개성을 결정한다. 그들은 이 도시의 가장 기본적인 힘이다.
정광위, 중국 인민대학교 중문과 교수, 박사생 멘토는 주로 중국 현대문학 연구에 종사한다. 그는 해방 후 당대 중국 문학에서 노동자 이미지의 재건은 두 가지 요인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노동자와 농민이 역사의 주체와 국가의 주인으로 묘사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둘째, 대규모 경제 건설로 인해 근로자와 농민이 주요 역할을 해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산업 주제와 농업 주제가 다른 주제를 대신해 당대 문학의 주류 주제가 되는 것은 필연적이다. 농업 제재가 일찍 시작된 것은 1940 년대 조수리의' 제수규', 정령의' 태양이 산간강에 비치고 있다',' 주립보의' 폭풍우' 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러나 이 작품들은 중국 농촌 혁명의 필연적인 추세를 설명하면서 농민의 낙후된 성격에 대한 묘사를 어느 정도 보존하고 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이런 상황은 유청의' 창업사' 등 저작에 의해 점차 바뀌었다. 그들의 작품에는 사회주의의 새로운 이미지들이 등장했을 뿐만 아니라, 경제 건설에서 이러한 선진 인물들의 모범적인 주도적 역할을 충분히 강조했다. 호연한' 염양천' 과' 금광대로' 에 이르자 이런 경향은 그다지 진실하지 않은 지경까지 강화되었다. 쳉 Guangwei 상대적으로, 산업 테마는 농업 테마로 뛰어난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것의 특성 중 일부는 또한 주목할 만하다: 새로운 시대의 노동 계급의 성장을 표현 하기 위해, 새로운 시대와 오래 된 시대, 프롤레타리아 생각과 부르주아 생각의 대립의 내러티브 패턴이 설립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후만춘의 단편 소설' 뼈와 피',' 가족문제' 등이 있다. 소설 분야에서도 소군의' 오월의 광산', 레갈의' 압록강 춘래', 두붕정의' 평화의 날', 조명의' 바람과 파도' 등 좋은 작품이 있다. 이 장문들은 대공업 생산 배경에서 근로자의 생활과 정신적 면모를 반영하며, 대규모 노동 집약적인 집중적인 생산은 노동자 농민들이 특별한 역사적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편, 그들의 영웅적 기개와 넓은 가슴의 예술적 표현은 이 역사 주체의 신분에 대한 이미지 확인이다.
그러나 1950 년대와 1960 년대의 근로자 이미지 형성에도 오해가 있었다. 지식인과 노동자의 이미지를 갈라놓는 것으로 드러났고, 어떤 작품들은 지식인들을 공농 사심없는 노동 헌신의 반대에 놓기도 했다. 우리는 1990 년대 이후 시장경제의 주도적 역할이 커지면서 노동자 이미지가 또 다른' 반복' 을 보인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구체적으로 그들은 중심에서 가장자리로 미끄러지기 시작했다. 드라마' 장대민' 에서 주인공은 원래 산업노동자였지만 그의 작품에서 그는 생활에서 제외되었다. 그가 생활 속의 자신의 위치를 다시 찾으려고 시도했을 때, 그는 일련의 실패를 당했다. 영화' 아름다운 엄마' 도 그 예이다. 흥미롭게도 실직 근로자의' 예쁜 엄마' 는 더 이상 사회가 부러워하는 역할이 아니라 동정의 대상이다. 정광위는 "문예 작품에서 노동자 이미지의 상실은 사회구조의 대조정과 큰 관계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런 조정으로 전통적인 제 1 산업은 신흥 제 3 산업으로 빠르게 대체되고, 제 1 산업의 주체인 공농도 이런 사회적 지위의 이탈이 불가피하다. 표면적으로 볼 때 근로자의 이미지가 손상되었지만 실제로는 50 ~ 60 년대 문학을 재고하고 근로자의 이미지를 다시 전면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역사적 계기를 제공했다. 세계화가 도래함에 따라 사회가 단일화에서 다양화로 나아가는 발걸음이 점차 빨라질 것이라는 점을 더욱 일깨워 준다. 이런 의미에서, 전통 노동자들은 대규모로 현대 노동자로 전환하기 시작했다. 방대한 노동자 집단에는 노동자, 농민, 공무원, 지식인, 화이트칼라 등 더 광범위한 노동자 계급이 포함된다. 이를 위해서는 더 넓은 시야, 지식, 미래 발전의 시각으로 현대적 의미의 근로자를 재정의하고 그들에게 더 객관적인 위치를 제시해야 한다.
방대한 노동자 집단에는 노동자, 농민, 공무원, 지식인, 화이트칼라 등 더 광범위한 노동자 계급이 포함된다. 이를 위해서는 더 넓은 시야, 지식, 미래 발전의 시각으로 현대적 의미의 근로자를 재정의하고 그들에게 더 객관적인 위치를 제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