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계란 노른자 두 개에 녹색시 몇 수를 넣었습니까?

계란 노른자 두 개에 녹색시 몇 수를 넣었습니까?

당대의 두보 () 에서 나온' 절구 ()' 에서, 황로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부르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에 올랐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번역

황로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 사이에서 노래를 부르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로 곧장 돌진했다. 창가에 앉아 서릉 천년의 눈을 볼 수 있고, 만리 밖에서 오우가 온 배들이 모두 문 앞에 정박하고 있다.

감사:

시는 역동적인 자연미로 깊이 들어가 신선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앞의 두 문장에서 시인은 다른 각도에서 함축적인 방식으로 이 아름다운 장면을 묘사했다. 청록색은 신록으로 이른 봄 만물이 소생하고 발아할 때의 색이다. "둘" 과 "하나" 는 상대적입니다. 가로세로로, 그것은 매우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열었다.

이 시 중' 명' 자는 가장 생동적이고 의인적인 수법으로 황달을 더욱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백조가 쌍으로 되어 생기발랄하고 축제 분위기로 가득 찬 화면을 구성한다.

황달이 버드나무 위에서 노래하는 것은 침묵 속의 생기이다. 다음 문장은 더 뚜렷한 동태로 자연의 생기를 기록하는데, 백로는 이 맑은 하늘을 날고 있다.

이것은 일종의 자유일 뿐만 아니라, 더욱 상향적인 노력이다. 또한, 첫 번째 문장은 황달이 버드나무 위에서 노래를 부르고, 다음 문장은 백로가 하늘로 날아가 공간을 많이 넓히고, 아래에서 위로, 가까이에서 멀리, 시인들이 만질 수 있는 생기가 전체 환경을 가득 채우고, 또 다른 각도에서 이른 봄의 번화함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