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두보 다섯 편의 서사시의 원문 감상과 번역 (3)
두보 다섯 편의 서사시의 원문 감상과 번역 (3)
다섯 편의 역사 고적시의 번역과 주석: 전산완릉이 가시문에 가는 것 같고, 왕소군이 자란 마을은 지금도 남아 있다. 자대에서 세외사막까지 광야에 외롭게 남아 있는 녹색 무덤이 황혼을 향하고 있다. 그림을 그려서 소군의 얼굴을 식별할 수 있을 뿐, 산 아래 반지가 마모되는 소리가 소군의 영혼이 돌아오는 것이다. 수천 년 동안 비파는 줄곧 호지의 음조를 연주하고 있으며, 음악에서 소군에 대한 뚜렷한 불만을 나타냈다.
주 1 가시문: 산명은 후베이 이두 북서부에 있습니다. 2 페이밍: 왕소군을 가리킨다. 3 가: 가. 자대: 한궁, 자궁, 행궁. 5 삭막: 북쪽의 사막. 6 중경: 왕소군의 묘를 가리킨다. 7 성 지식: 간략한 지식. 8 봄바람 얼굴: 왕소군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역사 고적 다섯 편의 시 감상 (3) 은 한 편의 시' 역사 고적 다섯 편의 시' 중 세 번째이며, 시인은 소군촌을 찬양하고 왕소군을 추모하여 자신의 품을 표현했다. 시인은 왕소군의 처지를 느꼈다. 그는 깊은 동정을 표하는 동시에 조국에 대한 조군의 동경과 원한을 표현하며 조군의 죽은 영혼을 찬양하며 시인 자신의 인생 경력과 애국심을 기탁했다. 시 전체의 서사가 분명하고, 이미지가 뛰어나며, 우의가 깊다.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에스에 있고, 스보다 길다. 시는 두 문장으로 시작하는데, 먼저 소군촌이 있는 곳을 지적한다. 대통일지' 에 따르면' 소군촌은 경주부 북동쪽 40 리에 위치해 있다. 그 주소는 오늘 후베이 () 성 귀현 () 의 서시 () 이다. 두보는 이 시를 쓸 때 여주 백제성에 살았다. 여기는 삼협의 서단으로 지세가 매우 높다. 그는 백제성의 높은 곳에 서서 삼협 동문 밖의 형문산과 부근의 소군촌을 두리번거렸다. 수백 마일 떨어진 곳에서는 볼 수 없었지만, 그는 상상력을 발휘하여 산과 계곡이 험하를 따라 형문산에 이르는 장려한 그림을 구상했다. 그가 이 그림을 이 시의 첫 문장으로 삼는 것은 매우 심상치 않다. 두보는 삼협강 () 에' 물이 많으면 나라를 흥성하고 곡당이 한 문을 다투다' (장강 2 수) 라는 경구를 썼는데, 그는' 쟁론' 이라는 글자로 삼협수세의 아슬함을 부각시켰다. 여기서' 가다' 라는 글자는 삼협산의 웅장함과 생동감을 돋보이게 한다. 이것은 흥미로운 대조입니다. 그러나, 시의 다음 문장은 소소군촌에 떨어지는데, 꽤 의외여서, 평론계의 일부 다른 평론을 불러일으켰다. 아민호진형의' 두시통' 은 "만령곡이 가시문에 가깝고, 시작은 영웅처럼, 비협력도 한다" 고 말했다. 이렇게 위엄 있는 말 한마디가 영웅이 자란 곳에만 적합하고 소군촌에는 어울리지 않고 조화롭지 않다는 뜻이다. 오점태의' 두씨 문제 요요' 는 또 다른 견해다. 그는 "갑작스러운 시작은 칠율 중 첫 문장이다. 아름다운 풍경과 아름다운 종령이 공주를 낳는다는 것이다" 고 말했다. 그것은 아름다운 아름다움, 세상을 놀라게 하는 아름다움이다. 두보는 산천의 웅장한 대기로 조군의' 미인' 을 부각시켜 그녀의' 천지를 놀라게 한다' 는 뜻이다. 양륜의 《두씨 경전》은 "지령에서 말하면 좀 엄숙하다" 고 말했다 이런 뜻에도 가까워요.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 처음 두 문장은 소군촌이 쓴 것이고, 이 두 문장은 소군 자신이 쓴 것이다. 시인은 짤막한 두 구절의 힘찬 시로 조군의 일생의 비극을 썼다. 이 두 편의 시의 입의와 어휘를 보면 두보는 남조 강연의' 한푸' 의 말을 차용한 것 같다.' 명비가 갔다. 지쳐서 하늘을 향하고 있다. 자대는 약간 멀고 산은 무한하다. 네가 국왕을 바라볼 때, 너는 이국 타향에 있을 것이다. 그러나 자세히 비교해 보면 두보의 이 두 시가 요약한 사상 내용은 강엄보다 훨씬 풍부하다. 당나라 시인은' 두시해유' 에서 "'련' 자는 차가 막히는 광경을 쓰고,' 향' 자는 사한의 마음을 쓰고, 필끝은 신이 있다" 고 말했다. \ "그래. 그러나 이 두 글자만 있는 것은 아니다. 독자들은 문장 속의 자대와 삭머만 보고 자연스럽게 한궁을 떠나 흉노와 결혼한 소군을 떠올려 이국적인 환경에서 평생을 살았다. 다음 문장, 자오 6 월 사망, 플러그 외부에 묻혀, 시인은 두 개의 가장 간단한 기성사 단어, 청성과 황혼, 특히 교묘한 단어를 사용했다. 일상 언어에서 황혼이라는 단어는 시간을 가리키지만, 여기서는 주로 공간을 가리키는 것 같다. 끝없는 사막과 연결되어 들판을 덮고 있는 황혼의 수관을 가리킨다. 그것은 모든 것을 삼키고 모든 것을 소화할 수 있을 정도로 크다. 그러나 삼킬 수 없고 소화할 수 없는 독특한 무덤이 있다. 이 시는 세태가 서늘하고 청릉에 원한이 있다는 느낌을 준다.
\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환페이 빈 달빛 밤 영혼. 클릭합니다 이 뒤에는 처음 두 문장이 있어 조군의 신세와 가국을 더 썼다. 그림 문장은 세 번째 문장을 상속하고, 링 문장은 네 번째 문장을 상속합니다. 화문은 한원제의 졸용 때문에 후비궁의 사람들은 그림만 보고 사람을 보지 않고 운명은 화가가 완전히 좌지우지한다는 뜻이다. 지식을 절약하는 것은 바로 아는 것과 아는 것이 반해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원제는 사진에서 소군에 대해 조금 알고 있다고 하지만, 사실 소군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여 소군이 목숨을 잃는 비극을 초래했다고 한다. 배환의 문장은 그녀가 그녀의 고국을 그리워하며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라는 문장이다. 시신은 무덤에 남아 있지만 영혼은 한 달 밤에 부모님이 자란 나라로 돌아간다. 남송시인 강원은 그의 영매 명작' 날씬한 그림자' 에서 두보의 이 시의 이미지를 다시 한 번 풍성하게 보완했다.' 소군은 후사원에 익숙하지 않고 강남강북을 짝사랑한다. 나는 달밤에 돌아와서 이 꽃이 되고 싶다. 여기에 소군이 강남 강북을 그리워하는 것이지 장안의 한궁이 아니라 특히 감동적이다. 달밤에 돌아온 소군의 유령은 정련을 거쳐 향기로운 매화로 변해 상상이 더욱 아름답다.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이것은 이 시의 결말이다. 수천 년 동안 후음 () 의 비파 () 를 빌려 시 () 조군 () 의' 원망' 이라는 주제를 지적했다. 한대 유시의' 명해' 에 따르면 "비파는 원래 후중립주였다. 손을 밀자마자' 파이' 라고 하고, 손을 당기자마자' 파' 라고 말한다. 진나라 석종' 아민군서' 는 "옛날 공주는 우손씨와 결혼하여 비파를 즐겁게 하여 길의 생각을 위로했다" 고 말했다. 명군 필리도 부쳤다. 비파는 처음에 호인에서 중국으로 들어온 악기로, 호음, 호조의' 세외곡' 과 함께 자주 연주한다. 나중에 많은 사람들이 조군을 동정하며' 조군원한',' 왕명군' 등 비파곡을 썼기 때문에 비파와 조군은 시에서 밀접하게 분리되어 있다.
조군의' 원망' 도' 황제를 미워하고 황제를 만나지 않는다' 는' 원망' 을 담고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여자가 고향을 그리워하고 고향을 그리워한다는 것이다. 수천 년 동안 대대로 쌓고 공고히 한 고토와 조국에 대한 가장 깊은 * * * 감정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에서 후진형은' 만중령곡 근형문' 이라는 시를' 영웅이 자라는 곳' 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공주가 자라는' 작은 마을에서는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다. 바로 그가 미녀의 불행 등 편협한 감정으로만 소군을 해결하고 소군의 원한을 체득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오점태는 두보가 소군을' 천지를 놀라게 한다' 는 것을 깨달았고, 양륜은 글에서 두보의' 엄숙한' 태도를 의식했지만, 소군이 왜' 천지를 놀라게 한다', 왜' 장엄하다' 는 것을 충분히 설명하지 못했다. 소군은 비록 여자지만, 몸은 만리에 있고, 마음은 조국과 함께 있다. 그녀의 이름은 그녀의 시와 음악과 함께 만세에 널리 알려질 것이다. 시인은' 만곡근형문' 과 같은 장려한 시구로 그녀를 장엄하게 쓰려고 한다.
두보의 이 시의 제목은' 고적 송송' 이다. 그는 조군의 원한을 쓸 때 인생, 집, 나라에 대한 감정을 기탁했다. 두보는 당시' 천지 사이의 남서쪽을 배회했다' 며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소군과 비슷한 처지였다. 그는 비록 여주 () 에 있고, 고향 낙양 () 사단 일대에 있는데, 만리만 리 소군 () 에서 그렇게 멀리 떨어져 있지는 않지만,' 신찰 광대함, 전쟁이 깊다' 는 낙양 () 은 여전히 그에게 아주 먼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소군의 고리에 살고 있는데, 단지 소군의 향수와 야월의 영혼을 빌려 자신의 향수의 정을 걸었다.
아청 왕조의 이자덕이 말했다. "나는 명공주에게만 말했지만, 나는 한 마디도 말한 적이 없지만, 모든 의미는 포함되어 있다." 나중에, 이 가족들은 그들에게 연락할 수 없었다. "이 논평은 이 시의 가장 중요한 예술적 특징을 보여준다. 처음부터 끝까지 이미지에서 출발하여 추상적인 논술은 한 마디도 없다. 그러나 조군은' 그녀는 이제 황혼의 푸른 무덤이 되었다' 와' 달빛 아래서 배회한다' 는 비극적인 이미지가 독자의 마음속에 지울 수 없는 깊은 인상을 남겼다.
다섯 수의 고시: 세 번째 창작 배경 이 시는 회고비 이후 회고기에 관한 작품이다. 당종대력원년 (766), 작가는 여주에서 강릉까지 송옥재, 유신고택, 소군마을, 영안궁, 주선묘, 무후사 등 명승고적을 유람했다. 그는 고대의 인재, 국색, 영웅, 명면에 깊은 경의를 표하며' 고적시 5 수' 를 써서 감정을 표현했다. 시: 향수에 관한 다섯 편의 시. 셋째, 당대의 두보의 시: 당시는 300 곡, 향수는 향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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