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가 문답
시가 문답
A 왕장령이 왼쪽으로 용표 가마를 옮겼다는 소식을 듣고 이것을 보냈다.
리퍼
화양은 땅에 쓰러져 울었다.
문도룡은 5 개의 시냇물을 표시했다.
나는 밝은 달이 걱정된다.
야랑계까지 따라오세요.
B. 밤에 수칸 벽의 피리 소리를 들었다.
이이
모래는 눈처럼 있어야 악봉으로 돌아간다.
성외의 달은 서리와 같다.
나는 어디에서 갈대피리를 불는지 모르겠다.
어느 날 밤, 나는 나의 고향을 보러 가고 싶다.
(1) 이 시의 감상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_ _ _ _ _ _
A, 시 이름의' 왼쪽으로 이동' 은 강직을 의미한다. 이백은 그의 친구 왕장령이 용표 현위로 강등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이 시를 썼다.
B. 시 한 편의 첫 문장은 "꽃이 떨어졌다", "규칙적으로 울었다" 며 계절을 지적하며 감정을 풍경에 녹여 뒤의 서정을 깔았다.
C, 시 B 앞의 두 구절은 밤에 시내에 들어가 멀리 바라보았지만, 사막은 눈처럼, 달빛은 서리처럼, 변성의 밤은 처량하고 차갑다.
D. 한 편의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과장된 수사법으로 시인의 슬픔, 무력감, 친구에 대한 걱정을 표현한다.
(2) 갑과 을 두 시 모두 시각과 청각의 관점에서 경치를 묘사해 몰입감 있는 느낌을 주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설명해 주세요.
버드나무가 모두 사라지자 뻐꾸기는 불안한 울음소리를 냈다
답변 분석:
(1) 이 문제는 시 감상을 조사한다.
ABC 입니다. 맞습니다.
D. 아닙니다. 한 편의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의인화된 수사 수법을 사용하여 시인의 친구에 대한 동정과 관심을 표현한다.
따라서 d 를 선택합니다.
(2) 이 문제는 시의 비교 감상을 조사한다. 시 A 와 B 는 모두 시각과 청각의 관점에서 풍경을 묘사했다. 지아 시에서' 꽃이 다 써버렸다' 와' 명월' 은 보이는 풍경으로 시각적 묘사에 속한다. 귀성 울음' 은 일종의 두쥐안 울음으로 청각 묘사에 속한다. 시 B 에서 "모래는 눈처럼 낙봉으로 돌아가고, 성외의 달은 서리와 같다" 며, 모래와 달빛을 묘사하는 것은 시각화된 묘사이다. "어디서 갈대피리를 불는지 모르겠다", 갈대피리 소리는 청각 묘사에 속한다. 이에 근거하여 총결산할 수 있다.
대답:
(1) D.
(2) 시 한 편은 화양과 명월을 시각적으로 묘사하고 청각 각도에서' 귀조' 를 묘사한다. 시 을은 시각적 관점에서 모래와 달빛을 묘사하고, 청각 각도에서 갈대피리 소리를 묘사해 몰입감을 자아낸다. 그래서 두 시 모두 시각과 청각의 관점에서 풍경을 묘사한다.
혜락봉 앞은 눈처럼 사납다.
번역:
나는 왕장령이 왼쪽에 있는 용표 가마로 이사했다고 들었는데, 이것은 화양이 함락되고 귀귀울할 때 보낸 것이다. 네가 용표 가마로 강등되었다고 들었는데, 용표가 외져서 무석을 지나야 한다고 한다. 나는 슬픈 생각을 밝고 따뜻한 달에 두고, 너와 함께 야랑서쪽으로 갈 수 있기를 바란다.
수향귀악봉 담벼락이 밤에 와서 퉁소 앞의 모래와 흰색을 눈처럼 듣고, 성외의 달빛은 늦가을 서리와 같다. 어디선가 쓸쓸한 갈대피리를 불어와 출정한 장병들이 밤을 새워 고향을 그리워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