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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문학의 특징
인터넷 문학의 일부는 오리지널 전통문학 작품을 붙여 사람들이 읽고 감상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 부분의 작품은 오리지널은 아니지만 대중의 감상과 소장 욕구를 만족시켰다. 미술관, 박물관, 도서관은 더 이상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 않으며, 심지어 자신이 전혀 도착할 수 없는 곳도 아니다. 이들 경기장의 문예작품은 더 이상 멀리 떨어진 공공소장품이 아니라 개인용 컴퓨터를 통해 마우스를 한 번만 클릭해도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는' 가상컬렉션' 이다. 문예의 세계는 외부에서 실내로, 진실에서 가상까지, 대중에서 개인까지, 과거부터 현재까지, 경험에서 경험, 감상에서 브라우징까지 들어간다. 이것도 그것들의 다른 기능이다.
결론적으로 인터넷 문학은 다음과 같은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창작 주체의 공통성이다.
개성은 인터넷의 모든 예술작품이 디지털로 존재하기 때문에 마음대로 복제할 수 있고 쉽게 변형될 수 있기 때문이다. 개인의 주관적 의지는 더 크게 실현될 수 있다.
전통 예술은' 대중 * * *' 을 더 많이 구현한다. 예술은 더 많은 사람을 위해 봉사한다. 예술 창작이 끝나면 반드시 공공장소나 공공매체에 들어가야 한다. 인터넷 예술은 개방성과 무작위성이 강하기 때문에 더욱 개인화된다. 개인의 느낌, 약간의 영감, 약간의 예술의 불꽃은 모두 기록되고, 제작되고, 석방될 수 있다. 인터넷은 사람들의' 글쓰기 정서' 를 풀어주고 사람들의' 출판 욕망' 을 실현시켰다.
네그로폰티가 묘사한 바와 같이,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은' 완성되고 변할 수 없는 예술 작품' 을 역사로 만들 것이다. 모나리자의 얼굴에 수염 두 개를 그리는 것은 더 이상 예술가의 특허가 아니다. 현대 예술의 대가인 마르셀 두상은 모나리자를 위해 모사한 콧수염을 그렸다. 이 수정된' 모나리자' 는 새로운 제목을 부여해 두상 () 의' 걸작' 이 되었다. 인터넷에서는 이미 완성되었다고 하는 각종 예술작품에 대해 각종 디지털화 작업을 하고, 작품을 개조하고, 마음대로 복사, 도포, 삭제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감상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인터넷 예술은 영화관, 콘서트 홀, 도서관 등 예술 감상의 공공 장소를 좁혀 개인용 컴퓨터의' 데스크톱' 에 더 가깝게 만들었다.
인터넷 소프트웨어 개발도 이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텔레비전은 시청자가 보는 모든 프로그램을 특정 집단이나 개인에게 방송할 수 있고, 심지어 호출기나 휴대폰으로 프로그램을 보낼 수도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런' 좁은 범위 방송' 은 인터넷을 개인 방송 시스템으로 바꾸고 있다.
인터넷 예술 언어는 평면화, 통속화, 대중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인터넷 예술은 개방적이고 수정 가능합니다. 작품이 광범위한 인파에 직면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인터넷 예술 창작의 언어는 더욱 평평하고 대중화된다. 현재 인터넷 예술의 창작은 대중에게 있어서 대부분 개인의 자기 전시이다.
컴퓨터 그림이 등장한 이후 전문 화가와 아마추어 사이의 경계가 사라지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컴퓨터는 품위는 좋지만 미술의 기초가 좋지 않은 사람들이 예술 창작을 할 수 있게 해 주며, 때로는 컴퓨터로 그림을 그리는 경우가 있는데, 흔히 일시적인 소홀함으로 예상치 못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이는 전통 기법으로는 가져올 수 없는 것이다. 점점 더 많은 비전문가들이 컴퓨터를 통해 예술 창작 분야에 진출하여 비전문가 창작자의 잠재적 재능을 크게 발휘하고 있다.
전면적. 인터넷 예술은 컴퓨터 기술이 정보의 물리성을 아날로그 신호에서 디지털 신호로, 저장 형식도 바꾸는 종합 예술이다. 인터넷 예술의 존재는 예술의 보존과 전파에 질적 변화를 가져왔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다양한 예술 형식을 통합하여 사진, 문자, 소리, 이미지의 결합을 실현했다. 인터넷에서는 시, 소설, 광고, 희곡, 산문, 그림, 애니메이션, 팝 음악, 영화 (사진), TV 를 서로 융합하여 같은 홈페이지에 붙이거나 한 예술 스타일에서 다른 예술 스타일로 초문체 링크를 만들 수 있다.
단일 텍스트에서 하이퍼 텍스트로의 전환은이 통합 예술의 근본적인 특징입니다. 과거에는 독자와 연구자가 단일 텍스트에 직면했지만, 인터넷에 진입 한 후, 예술의 조직 형태가 바뀌 었습니다. 문장 또는 책의 형태 일뿐만 아니라 일종의 "하이퍼 텍스트" 입니다. 하이퍼텍스트는 일부 단어, 단어, 기호, 구 또는 이미지가 "핫 링크" 역할을 하는 텍스트 파일로, 화면에 표시되며 글꼴이나 색상을 변경하거나 밑줄을 그어 일반 텍스트와 구별합니다. 마우스 커서를 단어나 이미지 위로 이동하면 커서 모양이 화살표에서 손 모양으로 바뀝니다. 마우스를 클릭하면 화면에 표시된 홈 페이지가 링크의 새 내용, 즉 다른 텍스트에 연결됩니다. 하이퍼텍스트를 링크하는 또 다른 방법은 정보를 범주별로 지도에 링크하는 것입니다. 이는 실제로 월드 와이드 웹 (World Wide Web) 의 탐색 지도이며, 사용자는 아이콘의 지침에 따라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 엔진은 정보 분류 형식으로 정보 조회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이렇게 하면 하이퍼텍스트는 텍스트 간의 상호 링크로 형성된 텍스트 네트워크가 됩니다.
현대 예술가는 이미 각종 재료와 매체의 종합 운용을 장악했다. 1998 년 여름 베이징 염황미술관에서' 영상예술전' 이 열렸다. 평면 효과로 볼 때, 그것은 한 폭의 그림과 비슷하지만, 각 이미지는 사진, 컴퓨터 그리기, 스프레이 및 기타 예술 수단의 결합이다. 이런 현대영상예술의 특징과 마찬가지로 잡동사니 예술과 모듬 예술이 인터넷에서 널리 유행할 것이다.
역동적입니다. 인터넷 예술과 전통 예술의 또 다른 차이점은 그것이 정적에서 동적으로 바뀐다는 것이다. 갑골문, 김문, 활자가 만들어지면 파괴되지 않는 한 결코 변하지 않을 것이다. 영화와 텔레비전은 복사와 비디오테이프로 제작되어 변경하기가 어렵다. 인터넷상의 소설 한 권, 그림 한 폭, 내일은 사이트 주인의 수정으로 인해 바뀔 수 있다. 어떤 의미에서 인터넷 예술 작품은 방문자가 언제든지 댓글을 달고, 수정하고, 보충할 수 있는 영구적인 작품이다. 이러한 의견과 수정은 텍스트에 첨부하여 하이퍼텍스트 링크가 될 수 있으며 제작자가 방문자의 관점에 따라 텍스트를 수정하여 텍스트가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인터넷 예술은 역동적 인 예술이되었습니다.
소설 소개 또는 일부 챕터가 인터넷에 게시 된 후 저자와 출판 부서는 소설을 방문한 독자를 조사하고 교육 수준, 신념, 취미 및 피드백을 분석하여 소설에 적합한 독자를 판단하고 교육 수준, 신념, 취미 및 피드백을 분석하고 소설이 적합한 독자와 소설의 베스트셀러 수준, 재판시
인쇄예술작품을 읽을 때 한 페이지에서 다음 페이지로, 한 줄거리에서 다음 줄거리로, 한 이야기에서 다음 이야기로 넘어가는 것은 돌이킬 수 없는 선형 읽기 과정이다. 인터넷 미술작품은 브라우징할 때 관련 주제, 줄거리, 이야기에 연결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영화 화면의 몽타주 전환과 비슷하다. 감독이 바로 관중 본인이다.
전통 예술은 일종의' 읽기 전용 예술' 으로, 수동적으로 볼 수 있을 뿐, 공간에는 일정한 거리가 있다. 인터넷 예술은' 읽을 수 있는 예술' 으로 공간상의 거리가 1 미터 이내로 줄어든다. 마우스로 수정하고 피드백을 받으면 거리는 0 으로 사라집니다.
인터넷상의 많은 예술 관련 사이트도 매일 업데이트되며, 심지어 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인터넷 예술 작품의 전파자가 원하면 언제든지 이 작품들을 수정, 보완 및 보완할 수 있다.
상호 작용. 인터넷 사용자는 정보의 수신자일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참여와 제조에 관심이 있는 한 정보의 참여자이자 생산자이기도 합니다. 다른 전자 매체는 게시 → 전파 → 수용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고, 인터넷 매체의 정보 전달은 게시 → 전파 → 수용을 통해 양방향, 가역, 상호 작용이다. 성격과 취향에 따라 인터넷 사용자마다 받은 정보에 대해 서로 다른 반응을 보이고 서로 다른 정보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호 작용은 비디오 게임의 특성과 같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인터넷상의 예술 작품은 모두 매우 개인적인 특색을 지닌 예술이다.
인터넷 예술은 창작자와 감상자, 제작자와 브라우저, 브라우져와 다른 브라우져들 간의 교류인 전파예술이다. 바로 이런 양방향 교류의 특징으로, 예술 원작을 재해석하고, 재구성하고,' 번역' 하여 예술 작품을 더욱 풍부하고, 더 복잡하고, 정교하고, 의미 있게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이런 가능성이 실현되기 전에 예술작품 창작 중 특유의 역사적 상황 (원시 어경) 은 사라지고, 원시적인 진실은 왜곡되고 수정되었다. 예술 작품은 실제 상황에 들어갔고, 실제 상황은 예술 수취인에 따라 다르다. 인터넷은 일상생활을 더욱 과학적이고 예술적으로 만들고, 인터넷 예술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아직 말하거나 보거나 듣지 못한 상황의 전시가 되어 관람객들이 다른 곳의 생활을 체험할 수 있게 한다.
대부분의 작가들은 독자가 인터넷 문학 작품을 임의로 수정할 수 있는 가능성, 즉 인터넷 예술의 상호 작용과 작가 창작의 개인화가 모순되는지, 자신의 창작을 방해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어떤 작가는 이 점에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기본 텍스트는 영원히 존재하기 때문에 독자가 수정한 것은 더 이상 작가의 물건이 아니다." "100 명이 홍루몽을 읽으면 100 가지의 이해가 있는 것처럼, 이런 차이는 조설근이 스스로 소설을 쓰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인터넷에서 온 각종 비판과 논쟁은 저자를 해치지 않을 것이다. (류진운) 인터넷이 현대적인 정보 교류 방식으로서 운영 과정에서 인문적 기운이 부족하다는 견해도 있다. 학자들은 여전히 유형적인 장서를 좋아한다는 견해도 있다.
짧습니다. 미술 분야에서' 신흥작품' 의 창시자인 애륜 카푸라 (Alan Caprau) 는' 즉흥작품' 과 일상생활에서' 이용되고 버려진' 문화 사이의 관계를 묘사한다. 그가 보기에 이런' 즉흥 작품' 이상은 한 번, 한 번 전시될 수 있다. 즉흥 창작은 예술의 휴지이다. 또 다른' 활동예술' 유파는 최대의 접근성과 일시성을 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스라엘 활동 예술가 예야코프 아간 (Yeyakov Agam) 은 그들의 신앙 J 를 설명했다. "3 분 전에 우리는 자신과 달랐고, 3 분 후에 우리는 또 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나는 존재하지 않는 시각적 형태를 만들어 이런 관점을 형성하려고 시도했다. 일단 이미지가 나타나고 사라지면 아무것도 지킬 수 없다. " (앨빈 토플러, 미국: 미래의 영향, 148, 149, 베이징, 신화출판사, 1996. ) 을 참조하십시오
즉흥' 과 비슷한 것은' 즉흥 작품' 이라는 장르의 기본적 특징이고,' 일시성' 은 당대 대중문화 상품의 보편적인 특징으로, 대부분의 대중문화 상품들이 지속적인 매력을 잃게 한다. 유감스럽게도, 이 특징은 인터넷 예술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전통 예술에서 인터넷 예술에 이르기까지 숨을 참는 것부터 간단한 브라우징에 이르기까지, 그 중 한 가지 희망에 잠기는 것은 순식간에 지나가는' 이 여행까지' 로 대체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예술명언) 조각은 포스트 모던 문화 이미지의 기본 형태입니다. 오늘날의 인터넷 예술은 조합된 예술이며, 조합된 예술이다. 미국 작가 폴 로버츠는 1 년 반 동안 일부 시디롬을 위해 1000 편의' 비선형 텍스트' 를 썼다 전통적인' 감상받는' 예술이' 훑어보는' 예술' 이 되면서 누리꾼들은 더 이상' 조각' 에 오래 머물지 않고 꽃구경만 하고 황급히 훑어보았다. 인터넷 아트 제작자들은 인터넷 사용자들의 주의를 끌기 위해 신기하고 독특하며 전례가 없는 만화경 예술을 방문자에게 일부러 선보였다. 한 홈페이지의 품질은 인터넷 사용자의 방문량으로 측정됩니다. 대부분의 웹사이트의 홈페이지에는 자동 카운터가 있어 누리꾼이 홈페이지를 클릭하는 횟수를 자동으로 집계한다. 서사시 영화의 풍경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아마도 지금의 관중들은 더 이상' 해방' 처럼 부장이 5 시간 넘게 영화를 보는 인내심을 가지고 있지 않을 것이다. 관객들은 문화간식과 문화패스트푸드에 대해 게걸스럽다. 예를 들면 베이징 방송국의' 글로벌 영화' 란 10 분에 소개된' 영화 정선' 과 같다.
가상적. 인터넷 예술은 디지털 가상 예술로, 컴퓨터 공간에만 존재한다. 이런 가상성은 예술의 현장감을 사라지게 했다.
음악으로 볼 때, 컴퓨터의 음악은 아무리 아름다워도 콘서트홀의 연주와 비교할 수 없다. 후자의 귀에 포착된 라이브 음악의' 질감' 은 컴퓨터에서 포착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림의 경우, 진열된 진채화는 아무리 실감나게 보여도 액자 앞에서 실감나게 느껴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그림명언) 영화의 경우 영화관의 불빛이 어둡고 신비하고 어두운 분위기가 관객을 단번에 영화의 줄거리에 녹아들게 했다.
텔레비전이 등장한 후, 영화가 소멸될 것이라는 결론이 나왔다. 최신 오락 방식과 가상현실 기술에 직면하여 영화의 미래를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다. 영화에 대한 애탄에서 사람들은 쇠퇴하는 것이 영화 예술 자체가 아니라 기존의 전통 영화 기술과 멀티미디어 기술에 필적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기존 홈시어터, HD 프로젝션 TV 등 전자매체는 아직 하이테크 극장의 특별한 분위기와 시청각감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인터넷 예술의 치명적인 약점 중 하나는 존재감의 실종이다.
다운로드 능력. 100 여 년 동안 현대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우리 예술도 모사예술에서 다운로드 예술로 발전했다.
산업혁명은 예술작품의 대규모 복제를 위한 조건을 제공한다. 사진술은 19 세기 중엽에 발명되었고, 복제 가능한 영화예술은 19 세기 후반에 탄생했다. 사진 복사기는 이미 1907 년 뉴욕에서 출시되었지만 1959 년 제록스 9 14 정전기 복사기가 시장에 출시될 때까지 복사 기술이 널리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사진 현상에서 필름 현상까지, 조판에서 레이저 조판까지, 복사에서 전자 스캐닝에 이르기까지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것 외에도 예술은 원래 시대에서 복제 시대로 접어들었다.
대부분의 꽃은 개방 과정에서 변색된다. 일반적으로 어두운 색에서 옅은 색으로 점진적으로 변한다. 이는 단위 면적당 꽃잎의 색소 함량 감소로 인한 것이다. 원화가 피었을 때 꽃잎의 면적은 계속 커지고 있지만 새로 합성된 색소는 한계가 있어 꽃잎 확장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이렇게 하면 단위 면적 물감의 양이 줄어들면서 색이 점점 옅어진다. 햇빛 아래서 산화 변질과 지속적인 분해가 퇴색의 또 다른 원인이다.
한 세기 전 당대 예술의 꽃에 비해 꽃잎의 면적이 무수히 넓어졌고, 단위 작품의 예술 함량도 감소하여' 색채' 가 점점 옅어지고 있다. 예술품의 수는 날로 증가하지만, 수명은 날로 줄어든다. 오늘 과거만큼 가치 있는 책은 한 권도 없다. 한 권의 책에 포함된 지식의 양이 줄어들고 있고, 책의 읽기 시간도 단축되고 있다. 현대 과학 기술의 진보와 창작 수단의 편리함에 따라 예술 창작은 수월해지고, 대량의 예술 작품은 무한히 복제되어 대량의 예술 모조품과 예술 쓰레기를 만들어 냈다.
오늘날의 인터넷 예술은 예술을 다운로드 시대로 접어들게 했다. 마우스 클릭 메뉴에서' 선택됨' 열을 클릭한 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을 클릭하기만 하면 다빈치의' 모나리자' 를 PC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해 필요할 때마다 조정하거나 인쇄할 수 있다. 예술의 대규모 복제는 일종의 상업 행위로, 원작과 같은 예술작품을 소비시장에 들여오게 한다. 예술품을 다운로드하는 것은 순전히 개인적인 행위로, 예술품을 홈 디스플레이에 들여오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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