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우리 나라에는 다양한 장르와 형태의 민요가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는 다양한 장르와 형태의 민요가 있습니다.

1. 민요의 정의 민요는 전문적으로 창작된 음악에 관련된 개념인 것처럼, 민요는 전문적으로 창작된 음악에 관련된 개념입니다.

민요라고 불리는 민요는 노동자들이 생활과 노동 속에서 작곡하고 부르는 노래이다. 전통민요는 오랜 역사적 발전과정에서 구전창작과 구전전승의 형태로 인민들 사이에서 살아남아 왔으며, 보급과정에서 계속해서 인민에 의한 집단적 선택과 변형, 가공, 다듬어지는 과정을 거쳐왔다. 그러므로 오늘날까지 전승되는 민요는 서로 다른 시대, 서로 다른 지역, 서로 다른 정체성, 서로 다른 경험을 지닌 사람들의 집단적 지혜와 정서적 경험이 모여서 점점 더 완성되어 왔고, 민요의 결정체가 되었다. 사람들의 이념적, 감정적 표현.

민요는 인간의 사회생활에서 형성된 최초의 음악 형태로, 다른 민요 장르와 전문적인 음악 형태를 탄생시켰다. 민요는 모든 음악예술의 기초라고 할 수 있다.

2. 민요는 오락적인 기능 외에도 다음과 같은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우리 나라 일부 소수민족들은 인류의 기원, 민족의 발전과 변천, 영웅서사시, 생산과 생활, 예의지식 등을 기록한 장문시와 역사시를 노래하는 민요를 유통하고 있다.

2. 생활예절의 기능. 인생의 중요한 네 가지 단계인 출생, 성인기, 결혼, 죽음에서 민요는 종종 의례 활동에 수반되며 중요한 절차가 됩니다.

3. 희생과 퇴마의 기능. 일부 민족 집단은 마법사와 여신이 주최하는 희생 제사와 퇴마 의식 중에 종종 노래를 부릅니다.

4. 의사소통 기능. 사랑, 소통, 보내기와 인사, 지혜의 노래 싸움 등을 포함하여 전통 노래 축제나 일상생활에서 자주 불려진다.

5. 국민의 목소리를 표현하세요. 민요는 근로인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으며, 많은 전통민요는 낡은 시대의 불합리한 제도에 대한 인민의 저항을 표현하고 있다.

3. 우리 나라 일부 소수민족의 역사시와 영웅서사 중에는 이족의 '메이게', '고대가요' 등 역사시를 노래한 민요가 있다. Miao 사람들의 "Pan Wang", Yao 사람들의 "Song", Hani 사람들의 "Creation Song", Jingpo 사람들의 "Munaozhaiwa", Dulong 사람들의 "Creation" 등. 이 민요는 우주와 인류의 기원에 관한 고대 신화와 전설뿐만 아니라 일부 자연 현상에 대한 조상의 이해를 묘사합니다. 이 노래는 축제나 제사, 결혼식, 장례식 때 마법사나 존경받는 노인들이 자주 부르는데, 분위기는 엄숙하다. 멜로디는 구어에 가깝고 암송성이 강하며, 가사의 길이가 길고, 일부는 수만 줄에 달하며, 다 부르려면 몇 시간, 심지어 며칠이 걸린다.

영웅서사는 민요와 신화, 전설을 바탕으로 전개되었으며, 신화보다 ​​조금 늦게 제작되었다. 영웅서사시는 씨족, 부족, 국가가 형성되는 과정에서 일어난 전쟁과 그 전쟁에서 영웅적 인물들의 업적을 기술한다. 예를 들어 몽골족의 '장가르(Janggar)', 키르키즈족의 '마나스(Manas)', 다이족의 '자오슈툰(Zhaoshutun)' 등이 있다.

4. 우리나라의 전통 노래 축제에는 장족의 "Gexu", Miao족의 "Youfang", "Zhongpo"와 같은 고유의 전통 노래 축제가 있습니다. 물라오족(Mulao people), 서북지역의 투족(Tu people), 회(Hui), 살라르(Salar), 동샹(Dongxiang), 바오안(Baoan), 한(Han) "화얼회(Hua'erhui)" 등. 축제 당일에는 수백 명의 젊은 남녀가 특별히 고안된 야외 노래 장소에 모여 한편으로는 자신의 재능을 뽐내고 다른 한편으로는 적합한 상대를 찾습니다. 반성 노래 활동에 참여하는 성 파트너.

5. 당나라 노래 당나라 노래는 원시 민요에서 파생되었지만 민요의 원형과도 분리되어 있습니다. 많은 대중가요 중에서 특히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곡이다. 사람들은 이러한 곡을 더 많이 처리하고 각색하여 다양한 가사로 채우고 노래를 세심하게 다루었습니다. 송나라에 이르러 이 가락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더욱 깊이 뿌리를 내리게 되었고 오페라, 랩 등 다양한 민속음악 형식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당시 문인들도 악곡의 형식을 흉내 내고 가사를 쓰는 경쟁을 벌였는데 이것이 매미가 되었다. 당나라 가락이 원래의 민요에서 발전, 변형되어 가극과 랩음악으로 흡수되는 방식은 명청 이후의 민요와 유사하다.

6. 우리나라의 한족민요에 대한 분류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이 분류 방법은 주로 한족 민요를 노동 노래, 민요, 단가의 세 가지 범주로 분류합니다.

민요 장르의 형성은 다양한 삶과 노동 현장과 관련되어 있으며, 이러한 배경 요소는 다양한 민요 장르의 기본 표현 방식과 예술적 특성을 어느 정도 결정짓는다. 예를 들어, 노동의 강렬함과 리듬은 노동창에 확고하고 강력한 성격을 부여하며, 광활한 들판과 산은 민요를 도시나 실내에서 멀리 전파하기 위해 음역을 높이고 리듬을 넓히도록 강요합니다. 동반되는 악기 반주는 단조의 노래 리듬을 더욱 표준화하고, 아티스트의 전문적인 노래는 단조의 리듬을 더욱 섬세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반면에 민요 장르의 실제 적용은 생활과 노동 현장에 완전히 제한되지는 않습니다. 삶.

7. 노동노래 노동노래는 노동에서 만들어지고 사용되는 민요로서 노동을 조율하고 지도하는 실질적인 기능을 갖고 있다. 노동과정, 특히 집단협조가 강한 노동과정에서 근로자들은 속도를 통일하고 호흡을 조절하며 체중의 압력을 완화하기 위해 소리를 지르거나 고함을 지르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함성과 함성은 근로자들에 의해 점차 미화되어 노래의 형태로 발전하였다. 초기의 단순하고 리드미컬한 노동부호에서 이제는 노동자들의 지혜와 강인함을 반영하는 풍부한 가사와 완전한 선율을 지닌 노래형식으로 발전하였으며, 노동성가를 통해 노동자들의 기상을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용감한 영웅주의.

8. 노동성가의 이중기능 노동성가의 이중기능은 실천적 기능과 예술적 표현기능이다. 노동에는 노동 성가의 이중 기능이 반영됩니다. 한편으로는 정신을 고취시키고, 감정을 조절하고, 집단 노동을 조직하고 지시할 수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특정한 예술적 표현 가치도 있습니다. 둘 사이의 관계는 상호 제한적이고 상호 배타적입니다. 노동 강도가 높을수록 노동 성가의 음악 연주에 대한 제한도 커집니다. 반대로 노동강도가 낮을수록 노동성가 가수들은 노동성가음악의 예술적 표현을 고찰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여유시간을 더 가질 수 있다.

9. 노동 작업의 유형은 주로 다음 범주를 포함합니다:

(1) 짐을 싣고 내리기, 나르기, 카트 밀기 등에 사용되는 운송 작업 등. 중간에 노래하기;

(2) 공학 노래, 흙을 쌓고 굴착하기, 벌목, 채석 및 기타 노동 중에 노래하기;

(3) 농업 노래, 농업 중에 노래하기 노동 밀 타작, 벼 찧기, 물 몰기, 풀 뽑기 등 중간에서 노래하는 것.

(4) 수상 운송, 낚시, 운송 및 기타 노동에 수반되는 보트 및 낚시 구호.

10. 리듬 리듬은 노동성가음악의 대표적인 리듬형식이자 노동성가음악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이다. 노동운동의 끊임없는 반복과 리듬감은 노동성가에 리듬감을 부여한다. 소위 리듬은 호자 음악에 자주 나타나는 비교적 고정되고 반복되는 리듬 패턴을 말합니다. 이러한 리듬 단위는 대략 동일한 지속 시간을 가질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균일한 멜로디 자료 배열을 갖습니다.

노동 노래에는 대략 세 가지 유형의 리듬이 있습니다.

1. 긴 리듬, 리듬 단위의 길이는 일반적으로 음악 문구와 동일합니다. >2. 플랫 리듬 리듬, 리듬 단위의 길이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음악 섹션과 동일합니다.

3. 일반적으로 하나의 비트가 리듬 단위입니다.

11. 군중을 조화롭게 이끄는 것은 노동성가음악의 또 다른 특징이다. 노동성가의 창법에는 독창, 이중창, 합창 등이 있으나, 군중을 이끌고 함께 부르는 방식이 가장 흔하고 대표적인 창법이다. 리더는 종종 집단 작업의 지휘자입니다. 리드 싱어 부분은 가사의 주요 표현 부분인 경우가 많습니다. 곡조와 가사는 즉흥적으로 변화하는 경우가 많으며, 멜로디는 종종 고음이고 시끄럽습니다. .가창 파트의 대부분은 리드 보컬의 가사를 반복하며, 음악은 비교적 고정되어 있으며, 동일한 음악이나 동일한 리듬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동 노래에는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1. 교대 응답 유형, 2. 중첩 유형, 3. 종합 유형.

12. 민요는 노동자들이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기 위한 민요의 일종이다. 전통 민요의 가장 흔한 내용은 사랑과 고통이다. 민요는 야외에서 부르는 경우가 많으며, 곡조는 고음이고 시끄럽고, 리듬은 자유롭고 길며, 가사는 대부분 즉흥적으로 연주됩니다. 민요의 가사는 단순한 감정, 대담한 상상력, 기발한 비유가 특징이며, 생생하고 생생하며 감동적입니다. 민요는 전체 노래의 첫 부분에 가장 높은 음을 내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감정이 풍부하고 표현력이 강합니다.

고음역에서 민요에는 무료로 확장된 음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민요는 음역이 높기 때문에 가성(falsetto) 창법을 사용하거나 참성과 거짓 성부를 조합하여 부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13. 민요의 종류 민요의 종류는 산시성 북부의 '신천요', 산시성의 '산요', '산서' 등 여러 지역의 민요에 부여된 독특한 이름입니다. 내몽골의 초(Diao)', 칭하이(靑海), 간쑤(甘肅) 등의 '화얼'과 '청년', 호북의 '오문', 쓰촨의 '아침 노래', 안후이의 '전경홍' 등.

14. 간쑤성에서는 '머리에서 꼬리까지', '물이 두 덩이', '허리가 부러진다', '머리가 꼬리까지', '물이 두 덩이', '허리가 부러진다' 등이 유행한다. , Qinghai 및 Ningxia 민요 "Hua'er"의 가사 구조 형식. '화얼'의 가사는 크게 두 가지 구조로 되어 있다. 하나는 4줄의 가사, 즉 상하문 2쌍으로 구성된 'head to tail' 스타일이다. 각 문장의 단어 수는 거의 같지만 상하의 구문구조가 다르다. 문장은 리듬의 엇갈린 효과를 만들어낸다. 두 번째 유형의 가사 구조는 현지 사람들이 "두 개의 물" 또는 "허리 부러짐"이라고 생생하게 부르는 6개의 문장 구조이다. , "head and tail" 스타일의 각 쌍의 위쪽 문장과 아래쪽 문장 사이에 때로는 3~5 단어의 반 문장을 추가하면 가사의 용량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리듬도 다양해 읽을 때 귀에 쏙쏙 들어오게 됩니다. .

15. 스택 추가 스택 추가는 민요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듀오라인은 일반적으로 하나의 단어와 하나의 소리로 구성된 밀도 높은 리듬을 가지고 있으며, 낭송 스타일의 숫자판과 마찬가지로 리듬이 깔끔하게 처리되고 비트가 강력하지 않습니다. 듀오라인은 멜로디의 기복을 추구하지 않고 리듬의 역동성을 강조한다. 민요 섹션 중간에 듀오 라인이 삽입되는 경우가 많다. 이들의 웅장하고 깔끔한 리듬은 전후의 선율적이고 선율적인 선율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동시에 단어와 문장의 용량을 확장시킨다. 듀오라인은 이후의 확장된 멜로디에 대한 추진력을 재생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스태킹은 "스태킹"이라고도 씁니다. 민요의 구조에 추가되는 부분이면서 동시에 문단 중간에 끼워지는 경우가 많다.

16. 연속 여덟 문장: "Lian Ba ​​​​Sen"이라고도 알려진 연속 여덟 문장은 쓰촨성과 산시 남부에서 인기있는 민요 구조의 일종입니다. 구조적 형태는 전후에 상하문이 있는 2개의 섹션이 있고, 두 번째 섹션은 첫 번째 섹션의 반복 또는 변주로 중간에 숫자판의 성격을 지닌 섹션이 삽입되며, 리듬이 삽입된다. 문장이 간결하기 전과 뒤의 두 섹션보다 상대적으로 밀도가 높습니다. 전체 노래는 1~8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중간에 있는 8개의 문장조차도 완전한 4개의 문장 섹션을 형성하여 재생산을 통해 3부작 구조를 형성합니다.

17. 오문 노래도 민요의 구조적 유형으로 쓰촨성, 후베이성, 후난성 및 산시성 남부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구조적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문장 1과 2는 문장의 해당 부분이고, 문장 4와 5는 문장 1과 2의 반복 또는 변형이며, 중간의 문장 3은 문장 1의 변형입니다. 문구의 꼬리가 변경됨) 또는 첫 번째와 두 번째 문구의 합성(더 일반적인 것은 첫 번째 문장의 시작 부분과 두 번째 문장의 끝 부분) 또는 새로운 자료의 사용입니다. 동시에, 세 번째 문장의 하강 성조는 종종 모달 토닉이며, 때로는 모달 토닉 위 또는 아래의 두 번째 또는 네 번째 성조입니다. 이렇게 5문장 노래의 하강음은 제5성-토닉성(혹은 제2성, 제4성)-제5성-토닉의 규칙을 이룬다.

18. 민요의 자유로운 리듬은 전형적인 민요 장르의 특징으로, 주로 두 가지 상호의존적인 측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가사를 기술하는 부분에서는 민요음악의 리듬이 자연어의 리듬에 가깝고, 둘째, 문구나 문장 뒤에 있는 마음을 직접적이고 명확하게 표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의 가사, 즉 선율의 음악 민요는 마음속에 있는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연이나 구절의 끝 부분에 자유로운 확장된 음색을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규칙적이고 강렬한 가사의 리듬과 감성적인 아리아의 자유로운 확장된 음색은 밀도와 이완, 규칙성과 자유로움의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이 둘의 빈번하고 다양한 교대는 민요의 리듬적 배치를 풍부하게 하며 표현력을 강화시킨다. 국악의 힘.

19. 마이너 곡(Minor 곡)은 디티(ditties), 민요(folk song) 등으로도 불리며 농촌이나 도시 시장 마을에서 널리 유통되는 민요입니다. 노동노래와 민요와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1. 단조곡의 확산과 발전은 도시와 농촌의 음악문화 사이의 상호작용적 영향과 긴밀한 연관성을 반영한다.

작은 곡은 도시와 농촌의 다양한 계층에 퍼져 있으며 다양한 사회 계층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창작 및 가공에 참여합니다.

2. 작은 곡에는 고정된 가사와 대본이 있습니다.

3. 일반 대중 외에도 전문 및 준전문 예술가들이 작은 곡으로 활발한 공공 장소에서 종종 악기 반주와 함께 상업 노래를 공연합니다.

사계절(Four Seasons), 다섯 번째 감시(Fifth Watch), 12월(December) 형식의 마이너 곡은 여러 섹션의 곡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곡은 강한 멜로디, 리듬,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규칙적이고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예술적 기법은 상대적으로 풍부하고 다양하며, 감정 표현은 상대적으로 완곡하게 표현되어 내러티브에서 서정성을 구현합니다.

20. 민요의 대응 2문장 구조와 그 변화 형태 소위 민요의 대응 구조는 상하문이라고도 불리는 두 개의 구로 구성된 부분이다. 이 두 악구는 서로 반응하고, 서로 보완하며, 동일한 음악적 내용을 표현합니다. 대응형의 2문장 구조에서는 상하문장 끝의 하강음이 4도, 5도 관계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북부 민요는 산시성 북부의 'Xintianyou', 산시성의 'Shanqu', 간쑤성과 칭하이성의 'Hua'er'와 같이 상응하는 두 문장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4문 구조는 남부 민요에 흔히 나타나는데, 2문 구조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두 문장의 반복이나 약간의 변화가 있는 반복도 있고, 세 번째 문장에서 변화가 더 큰 것도 있습니다. 후난(湖南), 호북(湖北), 사천(沙南), 산시(陝西) 남부에서 유행하는 '오문곡'과 '연속팔문'도 2문장 구조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단조에도 해당하는 두 줄 섹션이 많이 있고, 이 섹션의 변형과 전개 형태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위 문장과 하위 문장의 구조에 그 변화가 반복되면 상위 문장 1개와 하위 문장 2개의 구조가 4문장 대응 구조를 형성합니다.

21. 민요의 상승-승승-전환 구간과 그 변형 민요의 상승-승승-전환 구간은 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는다.

1. : 두 번째, 네 번째 문장 문장 끝의 떨어지는 소리는 첫 번째 문장 끝의 떨어지는 소리와 두 번째, 네 번째 문장의 떨어지는 소리가 세 번째 문장의 떨어지는 소리에 해당합니다.

2, 멜로디: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의 관계는 반복(변주 및 반복 포함)이거나 일부 동일하거나 유사한 성조가 있습니다. 세 번째 문장은 멜로디 라인이나 리듬 등에서 앞, 뒤 문장과 일정한 대조를 이룬다.

민요에는 장쑤성(江蘇省)과 절강성(浙江省)의 정조(鄭tiao)풍 민요와 같이 시작과 계승, 전환이 포함된다. 이 구조는 단조에서 더 흔하며, 이 구조의 변형과 발전도 있습니다.

22. 민요의 진화는 매우 흔하며 다양한 범주에 걸쳐 존재한다. 단조에서는 지역적 변화, 감성 표현 변화, 표현 기능 확장 변화, 장르 교차 침투 변화 등 변화가 더욱 두드러집니다. 이러한 변형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구체적으로 반영됩니다.

3. p >

4. 음악 구조를 변경합니다.

5. 모드나 키를 변경합니다.

6. 장르 간 상호 침투 등을 변경합니다.

23. 시튠(Shi Tune) 시튠은 가장 표준화되고 성숙한 형태의 단조 민요입니다.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오랫동안 유포되었으며 가창폭이 넓습니다.

2. 일반 대중이 노래할 뿐만 아니라, 전문 또는 준전문 예술가들도 활기찬 공공장소에서 상업 노래를 부릅니다.

3. 유통 시간이 길고 음역대가 넓기 때문에 같은 곡이라도 가사가 다양한 경우가 많다. 다양한 테마,

다양한 음악적 성격, 다양한 지역 스타일에 적응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안정적인 기본 멜로디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박자 조정을 음악의 다른 요소 변화에 맞게 조정하고 적용합니다. 일부 변형은 더 다양합니다. 따라서 박자조는 유연한 연주 기능을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아티스트의 노래는 상업적인 특성상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아티스트는 곡을 엄격하고 규칙적인 구조와 풍부한 리듬과 톤, 꼼꼼한 액센트 등등.

5. 위와 같은 이유로 계절곡은 오페라, 랩, 민요음악에 흡수되어 곡이 되는 경우가 많다.

24. 긴 곡과 짧은 곡은 몽골 민요의 전통적인 장르 분류이다.

장곡민요는 몽골민족의 유목생활을 반영한 목가적 장르로 비교적 긴 길이, 자유로운 리듬, 넓은 호흡, 깊은 감성을 갖고 있으며 독특하고 섬세한 비브라토로 장식되어 있다. 단축 민요는 길이가 짧고, 곡조가 간결하고, 리듬이 깔끔하고 뚜렷하며, 음역이 상대적으로 좁습니다. 장음 민요든 단축 민요든 몽골 음악의 특징인 큰 점프 간격이 많이 있습니다.

25. 카자흐 노래 연주 및 노래 노래 연주 및 노래는 카자흐어 현악기 탐불라(tambula)를 반주하여 가수들이 연주하고 부르는 노래입니다.

스스로. 노래에는 고정된 가사가 없으며 가수가 즉흥적으로 노래합니다. 곡의 길이가 비교적 길고, 음악 구조가 그다지 규칙적이지 않으며, 리듬이 비교적 복잡하며, 3/8박자를 중심으로 한 혼합박자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곡은 매우 언어적이고 서술적이다.

26. 중성음 3/4음 또는 "살아있는 음색"이라고도 불리는 중성음은 위구르 음악의 전형적인 페르시아-아랍 음악 체계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역사적 발전 과정의 복잡성으로 인해 위구르 민요에는 세계 3대 음악 체계, 즉 중국 음악 체계, 유럽 음악 체계, 페르시아-아랍 음악 체계가 포함됩니다. 그 중 페르시아-아랍 음악체계는 가장 중요하고 대표적인 음악체계이다.

중성톤은 일반적인 온음보다 1/4씩 올리거나 내리는 동시에 1/4~2/4온음 범위에서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27. 티베트 음주 노래는 술을 마시거나 건배할 때 부르는 민요로, 때로는 간단한 춤 동작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이는 도시와 농촌의 티베트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예술 형식입니다. 전통 명절이나 친척, 친구 모임, 결혼식 등이 열리는 동안 사람들은 서열순으로 티베트 광장 테이블에 둘러앉습니다. 소믈리에는 대개 여성이 나이에 따라 차례대로 와인을 따르고, 노래와 춤을 춥니다. 술꾼은 노래와 가사의 의미에 따라 술잔을 받고, 약지로 포도주를 하늘을 향해 세 번 튕기고, 세 모금을 마시고, 건배하는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28. 4대곡 '4대곡'은 운남성 이족의 니수족에서 유래한 민요로, 젊은 남녀의 전통적 사회풍습과 사랑행위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 이 관습적인 활동은 니수 사람들에 의해 "불과 풀 연기 먹기"라고 불리며 일반적으로 교외, 사원, 조상 회당 또는 마을 머리의 공공 주택에서 저녁에 열립니다. 음악과 스트링댄스. 그 중 후렴곡은 '4대곡'이다.

'사대곡'은 니수족이 거주하는 4개 지역에 퍼져 있는 '해채곡', '얌곡', '사곡', '오산곡'의 총칭이다. 다양한 성악곡과 모음곡으로 긴 길이, 엄격한 구조, 깊은 멜로디, 높은 가창력이 특징입니다.

29. 현재 수집된 소수민족의 다성민요는 장족, 동족, 모남족, 투가족 등 남부에 더 집중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Miao, Yao, She, Yi, Naxi, Gaoshan 등. 다성 민요는 주로 전통적인 집단 노동과 집단 관습 모임(예: 노래 모임, 의식 춤, 결혼 반주 등)에서 발생합니다. 이들 다성민요의 조직구조는 원형창, 주선율과 의성선율의 결합, 지속저음 또는 고정음형과 주선율의 결합, 가지선율과 주선율의 결합, 화성과 후음의 결합 등을 포함한다. . 다섯 가지 직위 범주.

30. 쿠마이(Khumai) 쿠마이는 한 사람이 두 부분을 동시에 부르는 몽골 민요의 특별한 다성부 창법이다. 성대는 계속해서 단단한 소리를 내는 동시에 호흡의 충격을 통해 고음의 배음을 내기도 하고, 호흡을 조절하여 배음이 멜로디를 형성하게 하면서 단단한 소리는 지속되는 저음이 됩니다. 높은 수준의 기술을 갖춘 쿠마이 가수는 자신이 직접 연주한 지속적인 베이스를 바탕으로 아름다운 선율과 풍부한 악센트가 있는 배음곡을 동시에 부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