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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시는

시의 분류 방법은 매우 다양하며, 원칙과 기준에 따라 다른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기본은 고전시와 현대시로 나뉜다. 이 가운데 현대시는 현대체시와 현대격율시로 나뉜다.

현대 문체와 율시

이것은 시 언어 리듬의 조화 정도에 따라 나뉘어졌는데, 일반적인 조화인지 아니면 매우 조화를 이루는지 (최고 조화) 이다.

(1) 근체시: 문학 장르의 경우 근체시는 중국 백화문을 전달체로 하여 언어 리듬의 보편적이고 조화로운 생활 서정적인 언어예술을 재현한다. 대표작은 중국 당대 시인이 물에 있는' 여동생' 이다.

(2) 현대율시: 문학 장르로 볼 때 현대율시는 중국 백화문을 전달체로 하여 언어 리듬의 최고조화로 생활 서정적인 언어예술을 재현한다. 현대 운율시의 운율 요구는 고전 운율시와 같다. 예를 들면 정자, 정구, 정절, 등급, 정운과 같다.

(참조 "물의 징조")

서사시와 서정시

이것은 작품 내용의 표현 방식에 따라 나뉜다.

(1) 서사시: 시는 비교적 완전한 스토리라인과 인물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으며, 보통 시인의 격앙된 노래로 표현된다. 서사시, 이야기시, 시화 소설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고대 그리스의 호머 서사시' 헬리아트',' 오디세이' 등 서사시 중국 시인 이기의' 왕귀와 이상상' 등의 이야기시. 영국 시인 바이런의' 돈 후안' 과 러시아 시인 푸시킨의' 예브게니 오네킨' 등 시화 소설.

(2) 가사: 주로 시인의 사상감정을 직접 표현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완전한 이야기와 인물을 요구하지 않는다. 사랑의 노래, 송가, 만가, 만가, 목가, 풍자시 등. 이런 작품은 아직 많이 남아 있으니 일일이 열거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서사와 서정이 절대적으로 분리되는 것은 아니다. 서사시도 서정적이지만, 그것의 서정적 요구는 서사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서정시는 왕왕 일부 생활 단편을 서술하지만, 펼쳐서는 안 되고, 서정적인 수요에 복종해야 한다.

운율, 자유, 산문, 운율

이것은 작품 언어의 음운율과 구조 형식에 따라 분류한 것이다.

(1) 율시: 일정한 형식과 규칙에 따라 쓰여진 시입니다. 그것은 행 수, 글자 (또는 음절), 성조와 운율, 단어의 대결, 문장 배열 등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다. , 중국 고시의' 율시',' 절구',' 노래', 유럽의' 14 행 시' 와 같다.

(2) 자유시: 현대 유럽과 미국에서 새로 발전한 시체입니다. 격법에 구애받지 않고, 고정적인 형식이 없고, 자연과 내면의 리듬을 중시하며, 운으로 대체로 비슷하거나 운치가 없다. 글자 수, 줄 수, 문장, 성조가 비교적 자유롭고 언어는 비교적 통속적이다. 미국 시인 휘트먼 (1819-1892) 은 유럽과 미국 자유시의 창시자이며,' 풀잎집' 은 그의 주요 시집이다. 이런 시풍도 5 월 4 일 이후 중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3) 산문시: 산문과 시의 특징을 겸비한 문학 장르입니다. 작품에는 시적인 경지와 격정이 있어, 왕왕 철리가 충만하고, 자연의 율동과 음악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며, 편폭이 짧고, 산문처럼, 가지와 운율을 가리지 않고, 예를 들면 노신의' 들풀' 과 같다.

(4) 운시: 일종의 문학 장르에 속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일반적으로 각 줄의 시의 끝은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하며, 시는 가요처럼 읽어야 한다는 뜻이다. 이곳의 운시는 현대 운시를 가리키며, 일종의 새로운 시체에 속하며,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측의 운시와 비슷하다. 2000 년 이후 데뷔하다.

현대시와 현대시

시가 발전하는 단계에 따르다.

(1) 중국 현대시: 20 세기 전반기 이전의 시를 중국 현대시라고 합니다.

(2) 중국 당대 시: 20 세기 후반 이후의 시를 중국 당대 시가라고 부른다.

특성

현대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형태의 자유;

의미는 열려 있습니다.

이미지 관리는 수사학보다 더 중요합니다.

4. 고도의 개괄성, 생생한 이미지, 서정적인 감성, 음악적 조화, 형식상 분기 배열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르가 형성되다

신시 창시 시대의 최고 성과를 대표하는 것은 창조사의 주장, 낭만주의 시인 곽말약입니다. 오사시대 각종 사회 갈등의 심화는 선진 분자의 각성을 불러일으켰다. 현재 상황에 불만을 품고 우울증을 앓고 있는 많은 청년들은 격정을 터트리며 개성 해방의 호소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바로 이런 맥락에서, 한 무리의 시인들이 유럽과 미국 낭만주의 시에서 영감과 힘을 찾는다. 그들은 이상적인 시야에서 봉건의 어둠을 폭로했다. 낡은 질서의 반역자로서 자신의 열정과 이상에 충실한 세대는 자연스럽게 사상적으로 낭만주의를 받아들이고 이를 예술원칙으로 자신의 창작을 지도한다. 이것이 곽모로를 대표하는 창작시인들이 낭만주의를 추앙하는 이유다.

곽말로의 대표작' 여신' 의 시는 대부분 1920 에 적혀 있다. 그의 창작은 비상과 울부짖는 서정적 이미지로 오사운동의 시대정신을 전달했다. 그는 짧은시 운동에서 시인의 완곡한 재미를 버리고 대담한 시풍을 창조했다. 음조가 두터웠고, 멜로디가 빠르고, 풍격이 만상만상만상했다. 소절에 구애되지 않았다. 그는 시대의 요구를 예리하게 의식했고, 그의 시는 20 세기의 역동적인 정신으로 가득 찼다. 여신의 기본 정신은 창조에 있다. 낡은 멸망에서 새로운 자아의 탄생을 찾는 것이다. 곽말로의 불사봉황 이미지는 구세계에 대한 비판과 항쟁의식을 반영하는 동시에 창조와 광명 추구의 시대를 상징한다. 곽모약도 서구 현대문명과 동양 고대 문화 전통의 융합을 추구한다. 여신' 의 많은 작품들은 현대정신의 고대 신화 전통을 신시 형식으로 표현하며, 신세기의 전투의식과 연계되어 있으며, 중국의 역사문명, 특히 오사시대의 정신과 일치한다. 그는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의 어휘를 신시에 도입하여 신시 현대이미지의 전환과 쇄신을 풍성하고 완성했다. 여신' 이후 곽모약에는' 별빛',' 전봉',' 복원' 등의 시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