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붉은 수수" 의 내러티브 특징! 모옌! 분명히 보는 것은 내러티브 특징이지 예술적 특징이 아니다!
"붉은 수수" 의 내러티브 특징! 모옌! 분명히 보는 것은 내러티브 특징이지 예술적 특징이 아니다!
그의 뺨에는 진한 파란색 물건이 흐르고 있다. 아버지는 손을 내밀어 끈적하고 뜨거운 액체를 만졌다. 아버지는 묵강의 진흙과 같은 생선 비린내를 맡았지만, 묵강의 진흙보다 훨씬 상큼했다. 민트의 향과 수수의 씁쓸함을 덮어 아버지의 다가온 기억을 깨우고 잉크 강물의 진흙, 수수 밑의 흑토를 연결해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과거와 영원히 머물지 않을 현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때때로 모든 것이 사람의 피 냄새를 뱉는다.
피비린내는 아버지의 여러 가지 감정을 불러일으키며, 생명의 잉크강, 수수, 흑토를 연결시켜 현실을 과거와 유기적으로 융합시켜 시공간의 전반적인 체험을 형성하고, 한 소년이 매복 도중 지나치게 무거운 생사시련이 오기 전에 매우 복잡한 심리를 정확하게 표현한다.
또 다른 예는' 나의' 할머니가 돌아가시기 전의 과장된 묘사이다. 푸른 하늘, 흰 구름, 붉은 수수 밑에서 그녀는' 흰 들비둘기 한 무리가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 을 보았다. 그런 다음 저자는 의식의 흐름 수법을 이용하여 시적인 언어로 알록달록한 일련의 환상, 특히' 붉은 수수' 의 환상을 묘사했다. "그들은 신음하고, 흔들고, 울고, 흔들고 있다." 공간, 시간, 묘사의 시각이 끊임없이 바뀌어 우리 할머니의 삶에 대한 사랑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정확하게 묘사했다. 이런 서사 모델에 대한 모옌 창조적 운용은 1980 년대 중국 사회문화 계몽과 인성 해방의 말 경향, 그리고 중국 전통문화의 계몽에 대한 근본적인 방해와 인간성의 부조리를 반영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