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초당시인
초당시인
, 루,, 송, 뒤, 양형,, 심전, 왕적, 이세민, 이백, 두보, 장구령, 왕위, 맹호연, 황복, 왕창령, 왕지환, 리비, 최위 맹교 한백우는 이륜리와 유일우석자 장도 위키 오영 이쿤원 진호장 두추낭장 () 이 수륜구 () 에 이어 만당 시인 이상연 () 온정윤 () 두목 진타오 마다두순학 당나라 시인 만초 상관인 유호유 () 량실유릉마원개원 방건왕건 왕가왕보 () 를 계승했다. 왕장릉위장위추마이크로루론 여루옥여옥여조린 사마잡스공도 사수백거이피일휴유채유창유조유가류상류방평유장경 유채운 유채운 유우석여문권 덕우 연 오연 오연 오영송의 문장 조욱 장자장 () 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장 장초 (Zhang Zhanghua Liyueli Ye Li Li) 는 장화 ( 교외 맹운경은 맹창당 나로은휴랑세원 정유 김창서 유합석 건무류종원 황보조릉이 낙빈왕 당연겸 서녕 진도옥 옹홍 네중가 ~ 가도 곽진겸이 국면을 보살피고, 고선 최조 최 교외를 지켜준다. , 장, 최, 상건검종, 조송주오
초당, 성당, 중당, 만당의 유명한 시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초당 시인: 로, 루, 송, 두, 양형, 심전계, 왕적, 이세민.
성당시인: 이백, 두보, 장구령, 왕위, 맹호연, 황부란, 왕창령, 호, 왕지환,,,,,,,,,,,,,,,,,,,,,,,,,,,,,,,,,, 주용
중당 시인: 류종원, 맹교, 한유, 백거이, 루론, 리호, 이익, 류우석, 자도, 장계, 위, 이곤원, 두추어머니, 다수런, 구태.
만당 시인: 이상은, 문, 두목,, 마대, 두순학.
당나라에는 어떤 유명한 시인이 있습니까?
시인 성-두보; 시인-이백; 시귀-리호;
죽은 광신자-호; 7 대 기적의 대가 왕창령;
시인-지아 섬; 시인-유우석;
초당:
초당 사걸, 양형, 로, 육지.
천자앙은 초당에서 가장 성취한 시인이 되었다.
당나라:
전원파 대표: 왕위, 맹호연
변세시파 대표 인물: 센삼, 고적합.
당나라 중기:
유장경과 위성이 가장 높다.
한 멩 시파: 한유, 멩 교외
백원시파: 원직과 백거이 ['신악부' 운동 시작]
유종원을 대표하는 산수시
만당:
두리쇼-이상은과 두목
확장 데이터:
당시는 일반적으로 당대에 쓴 시를 가리킨다. 당시는 중화민족의 가장 소중한 문화유산 중 하나로 중화문화 보고의 명주이다. 동시에 세계 많은 민족과 국가의 문화 발전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후대 연구 당나라의 정치, 민정, 풍속, 문화에 중요한 참고의의와 가치를 가지고 있다.
당시의 형식과 스타일은 풍부하고 다채롭고 혁신적이다. 그것은 한위 민가와 악부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창조의 풍격도 크게 발전시켰다. 그것은 전대의 오언고시나 7 언고시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서사연의 장편 거제로 발전하였다. 오언과 칠언체의 사용을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풍격이 특히 아름답고 깔끔한 현대시를 창작하였다.
근체시는 당시의 일종의 신체시로, 그것의 출현과 성숙은 당대의 시 발전사에서 큰 사건이었다. 그것은 중국 고대 시의 음절이 조화를 이루고 단어로 정련된 예술적 특징을 전례 없는 높이로 밀어 고대 서정시를 위한 가장 전형적인 형태를 찾았고, 지금까지는 특히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현대시의 운율시는 엄격한 운율 제한으로 쉽게 속박되어 자유롭게 창작하고 발휘할 수 없는 장점으로 인한 큰 결함이다.
참고 자료:
당시 (당시) _ 바이두 백과
당나라에는 어떤 시인이 있습니까?
1) 이백: 낭만주의 시를 최고봉으로 끌어올려요, 시선.
(2) 두보: 현실주의 시를 최고봉으로 밀어 시인이 되다. (3) 백거이: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가장 심상치 않고, 가장 고집스럽고, 쉽게 할 수 있지만 하기 어렵다.
(4) 왕위: 시불. 시로 그리다.
또 다른 높이 올라갈 수 없는 높이에 이르렀다. (5) 장:' 춘강화월야' 한 곡, 웃음으로 평생을 자랑하며' 고독편이 전당을 덮는다'.
위 (737-79 1? ), 조 우 장안 (현재 산시 Xi) 사람들, 천보 말년에 법정에서 현종의 경호관을 했다. 그는 초창기에 임협으로 야성이 얽매이지 않았다. 나중에 그는 열심히 진사에 합격했다. 왜냐하면 나는 쑤저우 도지사 일을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세계는 "위쑤저우" 라고 부른다. 시풍이 창창하고 청고하여 풍경을 잘 쓰고 은은한 생활을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7) 가오시 (702-765), 본명 더프, 텍사스 주 (현 허베이 경현) 사람. 그는 조금 초라하다. 마흔 살 후 유크군 1 위에 올랐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사직했다. 나중에, 그는 서서 사신 송의 문전에서 비서를 관장하며 사막의 신기한 풍경과 변두리 병사의 고된 생활을 보았다. 그의 시는 직설적이고 화려하지 않고, 칠언가로 가장 특색이 있고, 변두리를 많이 써서 생활하며, 센삼과 함께' 고센' 이라고도 불린다.
(8) 센삼 (7 15-770), 남양인은 후베이 강릉인이라고 하며 젊었을 때 하남 송양에 살았다. 천보가 3 년 동안 진사에 들어왔는데, 먼저 샤오리 () 를 위해, 이후 사도사 () 로, 사칭 () 은' 첸자주 ()' 라고 불린다.
시는 변두리 생활을 쓰는 것으로 유명하며, 고적합 () 과 함께' 고센 ()' 이라고 불린다. 7 ctime/ 문설/shici/200509/1919 (9) 리호 (790-81;
자상길 () 은 부창 () 에서 태어났다. 당나라 황실은 멀리 시집갔고, 가문은 이미 몰락했고, 벼슬길은 이미 망가졌다. 공식만 일찍이 랑에게 선물로 준 적이 있다.
금기로 인해 그는 진사 시험에 참가하지 않을 수밖에 없었고, 한유는 이를 위해' 기피 변론' 을 쓴 적이 있다. 심아지와 우호적이다.
그의 시는 악부보다 길고, 정치적 불만과 분노를 많이 표현하며, 환관 독점권과 정진 할거의 현실을 폭로하고 풍자한다. 그의 질병과 조로로 인해 그의 생활은 매우 어려웠고, 그의 시는 산전수전, 생사에 대한 감정으로 가득 찼다.
그는 주조사에 능하고, 상상을 질주하며, 신화 전설을 이용하여 참신하고 아름다운 시경을 창조하며, 시 역사상 독보적이다. 엄우의' 창랑시화' 는' 이창제체' 라고 불린다. 그러나 집 조각 병도 있다.
"장곡집" 이 있습니다. 바이두 /s? 바이두. Ct = 0& ie = gb2312 & Bs =% c0% ee% ba% D8% BC% F2% BD% e9 & Sr = & ampz = & ampcl = 3 & ampf = 8 & ampwd =% c0% ee% ba% D8 (10) 선택 사항 (약
쑤저우 해염 (오늘 절강) 사람. 수종이 독일에 간 지 2 년 만에 수재가 되었다.
쩡 관우 풍자 권세 때문에, 라오 주 도지사 로 강등되었다. 나중에, 그는 runzhou Yanling maoshan 에 그의 가족과 함께 은둔 생활, 화양 yizhen 주장 했다.
산수를 그리는 데 능하고, 시문이 매끄럽고, 당시의 사회적 갈등을 반영하는 데 더욱 신경을 쓰는데, 엄우는 그것을 성당이라고 부른다.
당나라에는 몇 명의 시인이 있습니까?
첫째, 시기별, 초당, 성당, 중당, 만당 4 파. 둘째, 인물에 따라 고전주의 시인, 낭만주의 시인, 현실주의 시인의 세 가지 범주가 있다. 초당의 대표는 천자앙, 성당의 대표는 이백, 두보, 그리고 전원시인 왕위와 변세 시인 삼삼, 왕창령, 고적당이다. 중당, 백거이, 만당, 이상은입니다. 시의 풍격은 다양하고 다채롭다. 예를 들어 왕위의 전원시는 고요하고 아름다우며, 이백의 시는 분방하며, 두보의 시는 침울하고 실의에 빠졌고, 백거이의 시는 통속적이고 소박하며, 이상은의 시는 정교하고 아름답다. 시인의 성격, 기질, 경험, 수양의 묘사입니다. 당나라의 설립은 시 발전의 첫 단계를 맞았다. 초당시는 남조의 부풍을 많이 함유하고, 제재가 좁고, 성과가 제한되어 있다. 양형, 루, 로와 함께' 사걸' 이라고 불리며 그들의 시 창작 범위를 넓혀 광활한 기상, 기질, 풍격을 지닌 당시를 형성했다. 성당 시인은 국가와 민족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데, 그들 대부분은 명리를 겸비하고, 큰 뜻을 품고, 야심을 품고, 그들의 시를 풍요롭게 한다. 기세가 드높다. 성당 시인은 많은 유파를 창조했다. 고적합 왕창령으로 대표되는 변세시파는 낭만주의 제재의 중요한 유파이다. 맹호연 왕위가 대표하는 산수전원시파는 산수의 자연과 전원생활을 묘사하여 산수의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성당은 시 발전의 최고봉으로, 성원시대의 특수한 환경은 이백의 내용이 광범위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정신분방한 시를 만들었다. 성당 선인들의 자신감과 포부를 충분히 보여 로맨틱한 이상으로 가득 차 있다. 안사의 난후, 시의 풍격은 침울함, 언어 응축, 서사가 치밀한 것이 특징이며, 당나라의 쇠퇴를 진실하게 반영한다. 만당성당의 쇠퇴기에 수많은 역사 시인들이 나타났는데, 그들은 석양의 황혼을 비춰 몰락한 세상의 슬픔을 발산하고, 시에는 깊은 슬픔을 띠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대의 시인은 지위가 높습니까?
초당시 창작은 여전히 남조시풍의 영향을 받아 제재가 좁고 미사여구를 추구한다. 양형, 육, 로가' 4 인' 으로 불릴 때까지 시의 범위를 넓혀 대각에서 관산, 사모에 이르기까지 웅장한 기세와 넓은 마음을 보였다. 4 대 경지도 백성, 문인, 심지어 황실까지 감상하고 치켜세웠다. 성당은 당시발전의 절정으로, 수당 시대에 문인보다 더 높이 치켜세웠다. 이때 시단의 별들이 찬란하다. 대표적인 시인은 왕위, 맹호연 등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 즉 산천의 아름다움을 읊으며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심경을 표현했다. 맹호연의 많은 시들은 매우 검소한 글로 여러 경지와 정서를 표현했다. 성당에는 변두리 생활을 잘 쓰는 시인이 있다. 예를 들면 왕창령, 고시, 삼삼, 주용 등이 있다. 그들 대부분은 변두리에 가 본 적이 있고, 변두리의 웅장한 경치를 감상하고, 변두리의 공훈을 동경한 적이 있다. 그들은 모두 조국에 대한 충성심을 표현하고 조국의 산하를 지키겠다는 결심에 집착하고 있다. 이때 시인은 조국의 강성으로 영토를 수호하는 큰 열정을 보여 백성들에게' 대애성당' 의 구현으로 여겨졌다. 따라서, 그들은 왕왕 국민에게 알려지고, 조정 관원이 임명한다. 안사의 혼란은 당대 사회에 엄청난 파괴를 가져왔고, 중국의 절반은 흙더미로 전락했다. 두보는 시인을 대표하여 전란 중에 이민을 하며' 북벌',' 삼관',' 삼별',' 차점',' 풍현영오백자' 등 민간의 고통을 표현한 일련의 시를 썼다. 전쟁 중 많은 중요한 사건, 전쟁으로 인한 상해, 전쟁 중 사람들의 마음가짐은 두보의 시에서 모두 중요하다. 사람의 고난은 왕왕 공감하고 노래로 부르는 것이기 때문에 가국의 고통과 개인의 슬픔이 하나가 된다. 당시부터 두보에 이르는 것은 큰 변화이며, 주제는 시사와 하층민의 생활로 전향한다. 후기가 되면 전쟁 때문에 시인은 인민의 고통을 표현하는 직접적인 구현자로서 인민과 깊은 감정을 가지고 인민의 고통과 하나가 된다. 따라서 인민계급에서 그는 국민들에게 더 이해되고, 사랑하고, 존중받고, 그의 입장은 인민계급을 중심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게 되었다. 만당시가 또 변했다. 중당 개혁 정신은 사라졌다. 시인은 자아로 향했다. 이때 대량의 문필이 좋은 영서사시가 나타나 두목과 허혼을 대표했다. 두목은 위대한 서사시 작가이며, 역사에 대한 그의 사고는 사실상 현실에 대한 깨달음이다. 역사감과 사실감은 아름다운 자연이미지와 일종의 감정의 감탄에 융합되어 있다. 시인의 시풍은 소침함과 슬픔으로 향했고, 인민과 국가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국가가 혼란에서 벗어나 시인을 무용지물로 만들었다. 그래서 현실 생활에서, 가족의 분산 경제 퇴폐로 인해, 그들은 점점 더 비천해지고, 국민과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더 많은 시인들은 국가 대사를 묻지 않고 성을 숨기고 싶어한다! 。
초당, 성당, 중당, 만당의 유명한 시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초당: 양형, 육지 등.
작품을 대표하는 일부' 송별하여 촉도독에게 가다'; 양 형의 "군대"; 루 의 \ "장안 고대 의미 \"; 정치범 한 명이 듣고 있다. 2. 성당: 왕위, 맹호연, 이백, 두보, 고시, 센삼 등.
이백의' 힘들고 다가올 술'; 왕 웨이는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나의 산둥 형제를 그리워한다" 고 기다렸다. 중당: 문, 유우석 등.
온정윤의 보살만입니다. 4. 만당: 두목, 이상인, 후장, 허훈, 이군옥, 한보, 웨이장 등.
두목시의 영회시와 두추모의 영회시: 이상은의' 금서',' 벼루시', 필성의 시 등. 확장 데이터:
1. 초당 시인의 시 창작: 초당에는 두 가지 창작 취향이 있다: 궁중 시인시의 희극 취향과 초당 4 인, 진지앙은' 시언지' 의 유교 창작 취향이다. 초당 시인은 당태종, 당고종, 무측천 주변의 궁중 시인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다른 하나는 궁궐을 떠나거나 산야를 떠돌아다니는 시인이다.
시인의 심미 이상과 심미 정취는 그들의 시 창작 취향과 시 스타일의 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2. 성당 시인의 시가 창작: 열정이 분방하고 낭만주의 기질이 풍부해 성당의 주요 특징이다. 조용하고 아름다운 작품조차도 생명과 광채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