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음악과 시의 결합은 무엇입니까?
음악과 시의 결합은 무엇입니까?
예술노래는 18 세기 말 19 세기 초 유럽에서 기원했다. 기본적으로 서정적 노래에 기초하여 생겨나고 발전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일단 등장하면 짧은 시간 안에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드러내고 강한 생명력으로 쑥에서 발전하며 여전히 널리 퍼지고 있다. 예술 노래가 유럽에서 유행하기 시작했을 때 작곡가들은 곧 사곡 창작의 내용과 기법에서 이 신입생의 노래 예술 형식에 대해 비교적 엄격하고 고정적인 예술적 요구 사항을 형성하였다. 서정적 노래, 서사곡, 민가, 유행가 등 다른 종류의 노래 예술 형식과는 확연히 다르다.
오랫동안 예술 노래의 개념은 두 가지 측면에 반영되어야 순수한 예술 노래라고 할 수 있다.
우선, 노래의 가사는 반드시 유명한 작가와 시인이 쓴 시여야 한다. 예를 들어, 독일의 예술 노래 "노래의 날개에 타고", "보리수", "듣고, 듣고, 백령새" 는 모두 문학사 하이네, 무러, 셰익스피어가 쓴 것이다. 둘째, 음악에서 곡조는 반드시 정경이 어우러지고 가사시의 예술적 이미지가 있어야 한다. 시인과 작곡가가 이루 말할 수 없는 고아한 예술의 경지, 예술적 품위, 예술적 포부를 구현했다. 우수한 1 미터 노래는 수준 높은 문학시와 음악의 완벽한 조화여야 하며, 시의 내용에 따라 곡조에 음악 창작 수법을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
예술 노래의 곡조는 노래 부분과 반주 부분을 포함해서 보통 피아노로 반주한다. 이 반주부의 의미는 노래 부분의 연잎 같은 돋을새김에 그치지 않고, 음악예술의 각종 표현 수법을 활용해 반주와 노래를 완벽하게 엮어 음악의 곡조 직물을 형성하여 완전하고 풍부한 음악적 이미지를 형성한다. 독일 작곡가 슈베르트의' 송어' 와 폴란드 작곡가 쇼팽의' 소원' 은 모두 음악에서 이런 창작 의도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이 노래 외에도 초기의 전형적인 예술곡의 고전은 슈베르트의' 들장미',' 목춘',' 어디로 가느냐',' 마지막 소원', 모차르트의' 봄날 바이올렛의 갈망', 베토벤의' 사랑해, 고향 보고 싶다',' 슈만의
음악 예술 표현 방면에서 예술 노래도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어 각종 음악 창작 사유, 창작 수법, 음악 언어를 동원하여 시도와 탐구를 할 수 있다. 다른 의미의 내용에 따라, 혹은 풍부하고 다양한 음색으로 꽃새를 표현하면 봄은 아름답다. 또는 다양한 화음과 어조를 사용하여 인물의 복잡한 내면 세계를 정확하고 세밀하게 묘사하고 기쁨, 분노, 슬픔, 즐거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다른 장르의 노래와 비교할 수 없다. 요약하자면, 음악 창작 기법상의 짙은 화장과 심리적 감정을 표현하는 완곡한 함축은 예술 노래 예술 표현의 두 가지 특징이다.
예술 노래를 듣는 것은 사람의 예술 수양, 예술 경지, 예술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그것은 3 일 동안 떠나지 않고 뒷맛이 무궁무진한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예술 노래는 노래 형식에서 독창을 많이 한다. 그러나 성부의 사용은 소프라노 독창, 화강 소프라노 독창, 바리톤 독창, 테너 독창, 바리톤 독창, 심지어 베이스독창과 바리톤 독창 등 매우 광범위하다. 게다가, 합창단 한 개와 듀엣 몇 개가 있다.
예술 노래는 유럽 낭만주의 시대의 산물이다. 19 세기' 노래의 왕' 슈베르트 이후 예술노래는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슈베르트와 그의 후계자인 슈만, 브람스, 로버트 프란츠는 예술곡을 19 세기 낭만주의의 가장 뚜렷한 표현 중 하나로 만들었다. 그 구조는 섬세하고 정교하며, 음악과 시의 언어는 하나가 되고, 양자는 물과 젖이 어우러지고, 시는 노래를 위해 길을 닦고, 노래는 시를 빛나게 한다. 서양 음악사에서 슈베르트 예술곡의 창작과 후대 작곡가에 대한 깊은 영향과 계시로 많은 음악 대가들이 슈만의 시인의 사랑, 칼 레비의 에드워드 등과 같은 훌륭한 작품을 이 장르에 쓸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에드워드, 에드워드, 에드워드, 에드워드, 에드워드, 에드워드, 에드워드, 에드워드, 에드워드, 에드워드, 에드워드, 에드워드, 에드워드) 예술곡의 표현력 있는 발전과 완벽을 촉진하고 유럽 예술곡을 새로운 세계로 끌어들인다.
일찍이 12 세기에 프랑스 남부 유음시인 예술가와 시인의 부상으로 사랑노래와 서사곡이 발전한 뒤 14 세기와 15 세기 독일 시인 (Minnesinger) 전원은 16 세기와 17 세기에 등장했고, 이 시기의 창작은 송창작 수준 향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독일 예술 노래의 발전은 하슬리와 아베트가 발기한 것으로, 모차르트와 베토벤을 거쳐 슈베르트까지, 슈베르트는 노래 창작을 매우 번영하게 했다. 그는 어떤 작곡가보다 예술 노래 형식에 더 많은 감정과 희극성을 쏟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독일 예술곡과 프랑스 예술곡 2 대 대표유파가 형성되었다.
이 예술곡들은 스타일이 다르지만 모두 우수한 시를 바탕으로 정교한 음악 멜로디와 완벽한 피아노 반주에 맞춰 독특한 명품을 형성했다. 19 세기에 영국 스페인 미국 러시아 헝가리 등의 작곡가들도 많은 예술곡을 창작했다. 예술 노래는 일반적으로 뚜렷한 장르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각국의 서로 다른 언어 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