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두보 초당시
두보 초당시
초당에 관한 시 1. 두보는 청두 초당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당과의 뒷모습이 그늘진 백초로 변했고, 원강길은 녹색으로 익었다. --"당나라 쳉" (당나라: du fu)
초당은 백모를 재료로 벽에 등을 대고 금강 가까이에 있으며, 강을 따라 가는 고지대에 위치해 있다. 초가집은 시골의 울창한 경치를 내려다보고 있다.
2. 교회에 가서 음식을 삼키고 물 속의 갈매기에게 입맞춤을 한다. (수업 첫 작품: 양상)-강촌 (당대: 두보)
빔 위의 제비는 자유롭게 날고, 물 속의 흰 갈매기는 서로 다가온다.
3. 유명한 총리의 사찰은 어디에 있는가, 실크시티 부근의 깊은 소나무 숲 속에 있다. --서향 (당나라: 두보)
제갈량의 사당을 어디서 찾을 수 있습니까? 청두 외곽에 울창한 노송 나무 숲.
4. 하일이 이미 가까워졌다고 들었는데 사제는 급히 유연을 깨뜨렸다. -"증오" (당나라: 두보)
추운 날, 나는 누워서 구름을 바라보았고, 나는 피곤해서 잠이 들었다. 사제가 이미 하양을 공략하고, 적을 추격하고 있으며, 은은한 제비를 차지하려고 서두르는 것이 기쁘고 위안이 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5, 들길은 검고, 강선은 밝다. --"봄밤 희우" (당나라: 두보)
밭길의 하늘은 캄캄하여 강둑 위의 어선 한 척의 작은 어화만 한 줄기 빛을 발하며 유난히 밝다.
6. 8 월의 가을, 큰 바람이 불고, 우리 집의 삼합초가 말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당나라: 두보)
8 월 늦가을, 광풍이 노호하며, 바람이 우리 집 지붕의 몇 겹의 초가집을 휩쓸었다. 초가지붕이 흩날리며 너구리 꽃계를 넘어 강 건너편에 흩어져 있다. 높이 나는 초가지붕이 높은 나뭇가지 끝에 휘감겨 있고, 낮게 나는 초가지붕이 연못과 움푹 패인 곳으로 떠 있다.
7. 별은 텅 빈 곳에서 기울어지고 달은 강 상류에서 달려온다. --하룻밤 이국적인 (당나라: 두보)
별이 하늘에 걸려 ye ping 은 매우 넓어 보입니다. 달빛이 파도에 따라 용솟음치고, 강물이 세차게 동쪽으로 흐른다.
8. 광활한 하늘에서 오는 날카로운 강풍 속에서 원숭이는 흐느끼고, 새는 맑은 호수와 하얀 모래사장에서 집으로 날아간다. --"승천" (당나라: 두보)
바람이 많이 불 때 유인원이 우는 것은 매우 슬픈 일이다. 맑은 강물과 하얀 모래사장에서 새들이 빙빙 돌고 있다.
9.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 오동만리선포 입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절구" (당나라: 두보)
창가에 앉아 서릉산에 일년 내내 쌓인 적설을 볼 수 있다. 만 리 밖, 오동에서 온 배들이 모두 문 앞에 정박하고 있다.
10, 밤길이 목소리가 끊임 없이 울며 하소연처럼 울다. 여명, 미래로 상승 하 고 혼자 노인을 떠나. -"돌 참호 장교" (당나라: 두보)
심야에 목소리가 점점 사라지고 가냘픈 간곡한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날이 밝자, 나는 집에 돌아온 노인에게 작별을 고하기 위해 계속 길을 재촉했다.
1 1, 6 중대는 수시로 나비춤을 추고, 아름다운 꾀꼬리는 울기만 한다. -"강변에서 혼자 꽃을 찾고, 다음 편" (당나라: 두보)
향화 속의 나비가 계속 날고 있는데, 자유롭고 부드러운 황달은 그저 기쁨에 겨워 울기만 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12, 나그네가 전고를 듣고 가을기러기가 울린다. (추일작: 추연)--월야기억형제 (당: 두보)
주둔군 건물의 북소리가 사람들의 통신을 차단했다. 가을에는 외로운 거위 한 마리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13, 그녀는 음머리에 안개가 자욱하고 옥어깨는 월한이다. 우리는 언제 다시 화면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 --달밤 (당나라: 두보)
흐릿한, 아마도 아내의 귀밑머리를 적신 것 같다. 청량한 달빛은 아내를 비춘 옥팔일 것이다.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얇은 막에 기대어 달을 감상하다. 그때, 달빛은 반드시 있을 것이다. 그럼 달빛이 묵묵히 우리의 눈물을 말리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4, 나의 북쪽, 나의 남쪽, 봄물이 범람하여 매일 갈매기만 본다. --객가 지 (당나라: 두보)
초당 남북은 모두 봄물이다. 갈매기 떼만 매일 무리를 지어 날아다닌다.
15, 청강은 마을을 껴안는 노래로 장하강마을의 모든 것이 조용하다. --강촌 (당나라: 두보)
맑은 강물이 구불 마을을 흐르고, 긴 여름 동안 마을의 모든 것이 우아해 보였다.
2. 두보 초당을 묘사한 시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만리교시의 한 초당입니다. 여기 백화담의 물이 세차게 흐르고 있습니다. --"미친 아버지" 당나라 du fu
만리교 서쪽은 나의 허름한 초당이다. 아무도 나를 보러 오지 않았고, 백화담이 나와 동행했다. 이것은 창랑이다.
2. 누가 이백을 품에 안았습니까? 초당이 강동을 가리키다. -"Linjiang xianzi" 노래 su Shi
누가 이백을 그리워하고 이백거와 논문을 쓰고 싶습니까? 두보입니다. 그는 청두 초당에서 강동의 이백을 가리키고 있다.
3. 사람들은 매일 시를 초당으로 보내고 고인을 불쌍히 여기며 고향을 그리워합니다. -"매일 누군가 보좌를 보낸다" 돈
인절날, 나는 두보에게 시 한 수를 써서 청두 초당에 선물했다. 나는 너를 그리워하고, 우리 고향을 그리워한다.
4. 어두운 물줄기 꽃길, 봄별은 초당을 따른다. -"연회 주오 주앙" 돈 두보
어둠 속에서 시냇물이 꽃밭을 지나 잔잔한 물결의 소리가 우렁차다. 봄별이 찬란하고 밤하늘이 투명한 병풍처럼 초당의 실루엣을 비춘다.
5. 어제 초당에 가서 청두에 갇혔다. 오늘 초당으로 돌아오니 청두가 편합니다. -\ "초당 \" 당나라 du fu
내가 초당을 떠날 때 청두 곳곳에 침략자들이 가득했다. 지금 초당으로 돌아가면 청두는 모든 것이 잘 된다.
6. 당신을 사랑합니다. 옥산초당은 조용하고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합니다. -"최씨 동산초당" 당 두보
옥산의 초당이 조용하고, 가볍고, 상큼해서 다행이다.
7. 산감은 일찍 춥고 초당서리는 맑다. --"초가을 산 거지도" 당나라 wenting 6 월
산 근처에서 일찌감치 추위가 오는 것을 느꼈고, 맑은 하늘 아래 초가집은 서리로 덮여 있었다.
8. 동리의 약속을 저버리지 않고 초당을 영광스럽게 한다. -"9 일 보상 학자" 미아오 qingxin
동리가 국화를 보기로 약속한 것을 잊지 않고 좋은 술을 가지고 그 초당으로 갔다.
9. 황촌이 1 월을 짓는 것은 어르신의 유일한 나무이다. -"초당은 일이다" 돈 두보
나 1 1 월 이 황량한 마을에 집을 지었는데, 여기는 내 집밖에 없다.
10. 나는 대나무 숲에서 자고 싶다. -"동객곡 좌초당" 당 두보
초가집의 재미에 대해 계속 듣고, 좀 쉬고 싶고, 대나무 숲에서 자고 싶다.
3. 함초당시
이때 자신을 반성하고 오두막 문을 꼭 닫았다.
백거이' 시골고한' 만리교 서초당, 꽃풀은 도도한 파도다. 두보' 광인' 인민일시가 초당을 보내고, 고인을 불쌍히 여기고, 고향을 생각하다.
-gaoshi \ "사람들이 durbuyu 을 보내 \" 지난 밤 가을 바람이 초당을 불고, 손님 중 날씨가 너무 처량하다. 왕관' 느낌' 거울에 흰 머리, 초가집이 청산을 사이에 두고 있다.
-왕관 \ "느낌 1 \" 초당 흰 구름 둥지, 밤 반 바람이 불다. -왕관 \ "매화 4 \" sustled 흰 머리 터치 파도, 남서 초당 소리.
-루 투어 \ "흰 머리 \" 아침 머리, 옷을 입고 초당에 서 있다. -루 투어 \ "일찍 일어나 \" 오늘 밤 초당 외로운, 누가 이상한 가슴 을 자고 있다.
방열' 재산' 은 올해 영원과 함께 종산 * * * 초당으로 가는 특권을 누렸다. -스와 스와 \ "금릉 이백 곡 \".
4. 두보 초당을 묘사한 시
오두막
작가: 두보 (당나라)
어제 초당에 갔는데, 무턱대고 청두에 쑤셔 넣었다. 오늘 초당으로 돌아오니 청두가 편합니다.
새벽이 혼란에 빠졌을 때, 이것은 재연된 순간이었다. 장군은 조정에 이르러 군웅이 작다.
한밤중에 백마를 자르니, 동맹은 이미 두터웠다. 서취경 남병, 북파검각각.
수십 명의 옷감을 입은 사람들도 특별한 도시에 산다. 그 기세는 두 가지가 아니라, 듣기만 해도 얻기 어렵다.
서병이 반목하고, 도둑신이 상벌을 받다. 나는 팔꿈치와 겨드랑이의 재난을 알지 못하지만, 나는 작은 부엉이이다.
의인은 모두 고노했고, 기강이 어지럽다. 한 나라는 결국 3 만 명이 물고기를 원한다.
노래를 부르고 연기를 하며 웨이퍼드를 연기하면 누가 무죄를 가려 하겠는가? 우리 앞에는 무기가 있고, 뒤에는 나팔이 불고 있다.
웃으면서 사람을 죽이고 피가 사방에 튀었다. 지금까지 땅이 다 쓰였으니 비바람이 모두 부름을 들었다.
"귀신첩" "귀신말" 희비가 교차하다. 국내법과 규정이 마련되어 충분히 충격적이다.
싼 아들이 달아나서 오동삼 년을 보았다. 오호에서 수영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왜냐하면 호형의 화살표는 어둡기 때문이다.
나는 차마 이것을 포기할 수는 없지만 돌아올 것이다. 입문은 소나무이고, 계단은 만죽소이다.
늙은 개는 나의 귀환을 좋아하여 옷 속에 머물러 있다. 이웃 사람들은 내가 돌아오기를 좋아하고, 술은 조롱박을 가지고 다닌다.
그 관리는 내가 온 것을 기쁘게 생각하여 사람을 보내서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물었다. 곽성은 내가 오는 것을 좋아하고 손님은 마을의 시장을 참관한다.
세계는 아직 평화롭지 않고 운동선수는 부패한 학자보다 강하다. 먼지가 흩날릴 때 노인을 살 곳.
그때 본 것은 사마귀였고 골수는 아직 시들지 않았다. Pecks 를 마시는 것은 너무 창피해서 살 수가 없어 위위를 먹으면 쉴 수가 없다.
5. 두보 초당시
1 .. 돈 두보'' 봄밤 희비'.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2. 당 두보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8 월과 가을,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굴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히면 나는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있다. 나는 당당하게 털을 대나무 숲에 안았고, 입술은 숨이 막힐 정도로 말랐다. 돌아올 때 나는 지팡이를 짚고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기왕 어지러운데 수면이 부족한데 어찌 하룻밤 사이에 흠뻑 젖을 수 있겠는가!
안드는 수천만 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어서, 세계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 비바람이 산처럼 잔잔하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돈 두보의 《서향》
유명한 총리의 사찰은 어디에 있는가, 실크시티 부근의 깊은 소나무 숲 속에 있다.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4. 두보의 절구
"두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울린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5. 당 두보 "와이진 물 2 곡"
군대는 서부에서 외진 곳이라 전쟁과 전투가 많다.
나는 촉중 어른도 듣고, 순을 잊지 않는다.
천험은 세우기 어렵고, 장작문은 너무 무겁다.
갯벌 여름 물, 진강파를 멀리 야유하다.
백화담 북장만리교 남원.
바닥은 물로 덮여 있고, 늙은 나무는 풍상을 겪었다.
설산은 흰색이고 금성은 노란색이다.
명승지의 모양을 아끼고 망망한 곳을 돌아보다.
6. 두보 초당과 관련된 시
당성' 원문은 곽당성 그늘 백초를 등에 업고, 원강로는 녹야에 익숙하다.
숲은 태양이 풍엽을 부르는 것을 방해하고, 대나무 연기가 뚝뚝 떨어지는 것을 막는다. 비장군은 잠시 아이를 포함해서, 자주 새 보금자리에 대해 이야기한다.
다른 사람이 다른 사람보다 더 잘못하고, 자신이 게으르고, 무심코 농담을 한다. 두보는 당숙종 간원 2 년 (759) 연말에 청두에 와서 백화담북만리교 부근에 초당을 지었다.
2 ~ 3 개월 후, 이듬해 봄에 초가집이 건설되었다. 이 시는 당시 쓴 것이다.
시는 초당의 건립에서 시작된다. 중간에' 옥안 새 둥지' 를 맥으로 한 장면을 쓴다. 결국 사물에서 인간으로, 나는 여전히 초당으로 돌아와 나의 인생 경험을 지적했다. 곽당성을 실어 나르는' 당' 과' 양웅집보다 더 좋다' 는' 집' 이 멀리서 호응한다.
문을 닫아도 흔적이 없다. 강촌' 원문은 청강으로, 촌류를 껴안고, 장하 강촌의 모든 것이 조용하다.
내가 떠난 이후로 나는 양으로 왔고, 나는 물 속의 갈매기와 매우 가까워졌다. 노부인은 바둑판을 사용하고, 막내아들은 주사를 맞고 갈고리를 만들고 있다.
옛 친구들이 돈을 좀 주기만 하면, 나는 무엇을 요구합니까? 이 시는 당숙종 원년 (760) 에 쓰여졌다. 4 년간의 망명 끝에 시인은 청두 교외의 라쿤화계로 왔다. 중국 남서부의 번영하는 고향이다. 전쟁의 괴롭힘을 받지 않고 잠시 조용해졌다.
그는 친지들의 지지로 열심히 경영하는 초당에서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이 시인은 고향을 등지고 고향을 떠나는 어려움을 겪고, 떠돌아다닐 준비를 하고, 마침내 일시적인 거처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지금은 초여름으로, 너구리 강변에서 강물이 구불구불하고 물목의 청화는 조용하고 우아한 전원 풍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시인이' 강촌' 이라는 시의 제목을 집어 들고 붓을 내리고 읊조리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이 시는 원래 한가한 심정을 쓴 것이었지만, 그가 써냈는데, 마지막에 또 자신의 외로움과 불행한 심정을 드러내는 것을 참지 못해 실망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보의 즉흥시는 거의 다 이렇다. 전직 두보의 시를' 침울함' 이라고 불렀는데, 이것이 바로 전환점일 것이다.
서향에 대한 설명은' 두공부집' 을 참조하십시오. 원년 (760 년) 에 쓰다.
그해 봄 말, 두보는 너구리 꽃계초당으로 이사해 시간을 내어 청두 무후사당에 기승을 부리며, 이' 서향' 을 적어 안타까움을 표시했다. 유명한 총리묘는 어디에 있습니까? 실크시티 부근의 소나무 숲 속에 있다.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증오" 원문은 로스앤젤레스 4 천리별으로, 5 ~ 6 년 동안 후기했다.
초목이 약해져서 칼 밖으로 나가면 병사들이 낡은 강을 막는다. 나는 나의 집이 그립지만, 나는 나의 형제를 그리워하고, 낮에는 구름을 보고 잠을 잔다.
하양이 곧 이긴다고 들었는데 사제가 급히 연희를 망가뜨렸다. 감상은 두보 원년 (760) 이 청두에서 쓴 7 언시입니다.
작품은 시인의 망명 정서와 고토, 골육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며 반란을 하루빨리 평정하고자 하는 애국사상을 표현했다. 진실하고, 우울하고, 자극적입니다. 이 7 법은 간단하고 아름다운 언어로 서정을 서술하는데, 가깝고 멀고, 글이 간단명료하며, 감정이 깊다.
시인은 개인의 경력과 국가의 운명을 결합했고, 매 구절마다 내포가 풍부하고 시가 충만하여 반복해서 읊을 가치가 있다. 춘야희우' 는 상원 2 년 봄 (기원 76 1 년) 으로 두보가 만년 서남으로 유람할 때 청두에서 한 것이다.
봄비에 대한 묘사에서 시인은 봄비에 대한 그의 기쁨을 드러냈다.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는 설명은 기원 76 1 년 안사의 난평정 전' 두공부집' 을 참조하십시오.
원년 (760 년) 봄, 두보 친지들은 청두 서곽 외곽 라쿤화계변에 초당을 지어 안식처로 목숨을 걸었다. 이듬해 8 월,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파괴되었고, 두보는 만감이 교차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고 적어 기념으로 삼았다.
8 월 가을, 질풍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 삼모를 말아올리고, 털이 강을 건너 교외로 쏟아졌다. 가장 높은 것은 장림끝이 하나 걸려 있고, 낮은 부침탕 웅덩이가 있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혔는데, 나도 반대 방향으로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공공연히 모포를 업고 대숲에 들어갔다. 입술이 타 숨을 쉴 수가 없어 고개를 돌려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기왕 어지러운데 수면이 부족한데 어찌 하룻밤 사이에 흠뻑 젖을 수 있겠는가! 안드는 수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은 산처럼 움직이지 않는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글의 수복에 대한 예지의 해석에 대해서는 《문선》을 참조하십시오.
종광덕 원년 (763 년) 정월, 사조의의 (사사명의 아들) 가 패하여 숲에 매달렸다. 그는 밭과 이회현을 넘겨주었다. 이에 따라 하남과 하북지방은 잇달아 수복되었다.
두보는 자주 (오늘 쓰촨 3 대) 에 살 때 이 시를 썼다. 하남 하북은 낙양과 허베이 북부를 가리킨다.
이 머나먼 서부역의 원시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사절구 (하나) 두보 칠언절문의 해석은 많지 않지만, 이 곡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 중 하나이다. 통속적이고 평범하지만 시인의 심미 이상을 담고 있어 문인 학자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야아는 풍속을 기초로 하고, 야에는 보답이 있다고 할 수 있다.
황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랐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해외 하룻밤 솔루션 해외 하룻밤" 은 두보가 765 년 청두를 떠나 가족과 함께 배를 타고 동행을 하며 유주 (충칭), 중주 (충칭 충현) 를 경유할 때 한 것이다. 그는 비록 젊지만, "먼저 군자가 되고, 나중에는 민풍이 순박하다" 는 이상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일도 이루지 못했지만, 또 늙고 병이 많아, 친지들이 사방으로 흩어져 홀로 떠돌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이렇게 광활한 강 위에 있는데, 그는 마치 하늘과 땅 사이의 유럽인 것 같다. 그는 어디로 날아갈 것인가? 외로움, 외로움! 작가의 감정이 깊다.
원래 한차례의 미풍이 풀기슭에서 출렁이며 밤을 가로질러 나의 고요한 높은 돛대를 향해 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끝없이 펼쳐진 평원은 낮게 늘어진 별들로 점재되어 있다. 달이 강물을 따라 흐르다.
나의 예술이 나에게 명성을 가져다 주고, 나의 아픈 만년을 사무실에서 해방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날아다니는데, 내가 뭘 닮았어? 광활한 세계의 모래도요다! 。
산에 오르는 설명에 대해서는' 두공부집' 을 보고 당대종대력 2 년 7, 6, 7 년 가을에 썼는데, 당시 그는 여주 (오늘 충칭 봉절) 에 살았다. 고대에는 9 월 9 일 등산하는 풍습이 있었다.
7. 두보 초당시
두보 초상
왕안석 (북송)
내가 소릉의 시를 보는 것은 생명력을 위한 것이다.
나는 천지를 안배할 수 있고 요구할 수 없다.
호탕한 팔극에서 인생은 두껍지 않다.
못생겨서 어떻게 새겨야 할지 모르겠어요.
불쌍한 인생의 가난은 그것을 뒤바꾸었다.
블루는 항상 더 화가 나서 큐슈 반을 굶었다.
날씬한 아내는 아들과 하인 앞에서 조심스러워 북적거리는 도둑 Sengomao 앞에서 조심스러웠다.
오, 이럴 때는 조정의 걱정거리를 허비하지 마세요.
천자가 영성하기를 바라며, 대신은 각각 주가 있다.
나는 차라리 내 집을 혼자 얼게 할지언정, 사해의 추위를 견디고 싶지 않다.
부상과 슬픔으로 죽는 것은 치욕이다.
그래서 대중의 이미지를 보면 또 눈물을 흘릴 것이다.
그러나 대중의 마음은 오래되고 과부적이어서, 나는 대중으로부터 죽기를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