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크리스마스 이브시 질문 2 (20 점)
크리스마스 이브시 질문 2 (20 점)
첫 번째 관점: 입장. 창작의 관점에서 보면 입장과 스타일은' 감정을 입장과 스타일로 설정' ('채영') 또는' 감정을 3 차원으로 설정' ('석정') 이다. 감상의 관점에서 볼 때, 작품이' 순세에 따라' 할 수 있는지, 공로를 바꿀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이백은 이 시의 주체로 오언절구를 선택했다. 다섯 구절의 시는 고전시 중 가장 짧은 시체라고 할 수 있다. 글자 수가 적기 때문에, 그것의 예술적 요구는 집중력, 집중, 간결함이다. 이런 시체는 작가가 어느 시점에서 매우 강한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정야사' 는 바로 이런 인생 체험을 말한다. 그래서 이백은 스타일 선택에 매우 적합하다. 2 페이지 두 번째 관점: 사물의 의미. 저자가 정확하게 "사실을 인용하여 현재를 증명할 수 있는지" ("사건") 에 달려 있다. 창작상으로는 적절한 사건 (또는 줄거리) 을 선택해 자신의 떠다니는 감정 ("사상") 을 구체적인 생각 ("의미", "2 급 내용" 또는 내적 형식) 으로 고정시키는 것이다. 감상의 관점에서 저자가' 마음이 통할 수 있는지' 를 고찰해야 한다. 이백은 가장 직설적이고 즉각적인 것을 선택했다. 침대 앞의 달빛은 스스로 달을 올려다보고, 고개를 숙이고 달빛으로 인한 향수를 생각하는 동작이다. 고개를 들어 고개를 숙이는 것은 모두 이로부터 온 동작이며, 완전히 마음속에서 나오는 자연반응이다. 이 묘사는 정말 "마음이 통한다" 며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했다. 3 페이지 콘텐츠의 3 번째 보기: 설명. 우리는 리우웬의 관점에 근거하여' 인물' 의 요구로부터 작가가 언어에 대한 운용과 안배가 적절한지 고찰한다. 지난번에 우리가 소개한' 바람' 은 언어의 스타일과 감화력을 의미하고,' 뼈' 는 언어 프레임워크의 지지력을 가리킨다. " 가스는 진실로 정해지고, 뜻은 말로 정해진다. "(두주 \" 춘추경 열전 \ "에서? 소공 제 9 년 제 22 전) 작가의 언어 스타일은 그의 기질과 감정의 영향을 받았다. 이백은 호방파의 집대성자로서, 그 글쓰기 언어의 특징은 자유자재로 조각하지 않는 것이다. 이 시의 글자는 매우 자연스러워서 생각없이 나와서 이백의 개인 스타일을 대표할 수 있다. 문필은 간소하지만 매우 정확하여, 그의 무거운 향수를 효과적으로 지탱하고 강한 감화력을 발산할 수 있다. 감정이 뚜렷하고 언사가 확고하다고 할 수 있다. 4 페이지 내용의 네 번째 뷰: 법원 상인. 시찰하는 것은 리듬의 처리와 음운의 안배, 즉 음율의 문제이다. 이것은 시입니다. 기질에 대한 요구는 제목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문장 리듬은 두 가지 층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내면적, 정서적, 심리적 리듬이다. 첫 번째는 외적, 인위적, 문자 그대로의 음운으로 인한 리듬이다. 먼저 외적인 리듬을 말하다. 이 시는 한 수의 오행시입니다. 5 대 불가사의의' 조화' 와' 운' (연립대응) 의 전형적 배열은 다음과 같다. 평정 (문장) 장강의 근심은 이미 굳어지고 평정 (운) 만리의 사상은 평정으로 돌아갈 것이다. 이백의 이 노래: 내 침대발 평정 (운율) 입니다.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 평정 (운율)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다시 가라앉았습니다. 갑자기 집이 평정 (운율)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 번째 문장의 네 번째 글자와 세 번째 문장의 두 번째 글자는 모두 불법이었습니다. 인공 리듬의 안배에서 이 () 의 시는 왕의 시보다 단정하지 못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인공 리듬은 외적, 물질적, 객관적인 음량만 제공할 수 있다. 내면적이고 주관적이고 감정적인 리듬은 작가가 스스로 조정해야 한다. 원래의 격법이 제공하는 리듬은 왕의 시에 더 적합하다. 왕의 시는 의경이 넓고 엄숙하여 강한 선전 리듬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이시의 의경은 함축적이다. 그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평온한 슬픔이지만, 원래의 율율 효과는 너무 우렁차다. 이시의 내면의 리듬은 적절하게 격법을 조정하여 작품이 저자가 요구하는 효과를 정확하게 달성하고,' 성심쟁',' 심경',' 시계,' 입맞춤' 의' 내청' ('격법') 비결을 얻었다. 6 페이지 내용의 다섯 번째 견해: 이상하고 적극적이다. 작가가 창조한 예술 서사 효과가 유효한지 조사할 필요가 있다. 정야사' 가 추구하는 전체적인 예술적 효과는 일종의 엄숙한 슬픔이다. 첫 번째 대련의 묘사는 이런 분위기를 표현했다: 달빛은 어디에 있는가? 이것은 내가 침대 앞에서 본 것이다. 이것은 작가가 밤에 잠을 잘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약간의 생각이 있다. 달빛은 무슨 계절입니까? 가을은 서리처럼 보인다. 서리의 이미지와 달빛의 이미지를 결합하여, 서리를 시각적으로 반짝이고 희게 하며, 촉각상의 차갑고 차갑게 달빛에 녹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법이 집중되고, 효과가 특이하다. 그러나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무거운 슬픔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첫 번째 대련이 조성한 분위기로 두 번째 대련의 보름달과 향수는 무게가 있는 것 같다. 이것은 "동종 요법, 공로를 바꾸기 위해" 라고 할 수 있다. " "트렌드 선도" 라는 기사는 "비밀리에 만나는 사람들은 새로운 사상을 능숙하게 운용할 것이다. 이전에 연습한 적이 있고, 권력을 잡고 이상한 것을 통제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여기서 이백은' 색다른 심판' 의 좋은 본보기를 세웠다. 7 페이지 6 번째 관점: 전반적인 변화. 리우웬은 혁신 ("변화") 편편인 "통편" 에 찬성했다. "법과 법이 주로 옮겨지고, 그 업종이 새로워진다. 변화는 오래 지속될 수 있고, 많은 큰 도리가 있다. 혁신은 장기적인 계획이지만, 그것을 필요로 하는 방법이다. 첫째, 전통을 이해하지 못하면 낡은 것이 무엇인지, 새로운 것이 무엇인지, 혁신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둘째, 혁신은 반드시 0 부터 시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전통에는 이용할 수 있는 자원, 참고할 수 있는 경험, 상속할 수 있는 법칙이 많다. 그래서 리우웬의' 풍골' 은 고전적인 패러다임을 주조하면 역사를 수집하는 예술을 배웠다고 말했다. 동효의 사랑의 변화, 곡조의 스타일; 그리고 저는 새로운 것을 풍부하게 할 수 있고, 이상한 글을 새길 수 있습니다. 상속이란 주로 선인의 경험과 총결의 법칙을 계승하는 것이지 모방이 아니다. 이백은' 변화' 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8 면: 달밤 향수에 대한 시를 쓴 사람이 있습니까? 네, 그리고 노래가 한 곡 이상입니다. 하지만 이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은 고시 19 곡 중' 명월 몇 시: 명월 몇 시, 내 침대' 라고 생각한다. 슬퍼서 잠을 못 자서 옷을 입고 여기저기 돌아다녔다. 손님은 비록 기뻐하지만, 일찍 돌아가는 것이 낫다. 당신이 혼자 집을 떠날 때, 만약 당신이 걱정된다면, 당신은 누구를 기소해야 합니까? 방으로 돌아오니 눈물이 옷을 더럽혔다. 또 다른' 명월이 공중에 떠 있다' 는 것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주로 이런 장면들이다. "명월은 그날 밤 사진을 찍고 동벽을 짜며 노래를 부른다 ... 이슬에 잡초가 묻어 계절이 급변하다. 이백은 첫 곡에서 월야향수의 사상을 흡수하고, 두 번째 노래에서 가을달의 청량한 경지, 특히' 천년기' 의 이미지를 끌어낼 수 있다. " 백로는 서리다', 이백은 간결함을 위해' 서리' 라는 글자를 사용했다. 9 면:' 고시 19 곡' 은 한대 매성이 지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 스타일은 악부 민가와 더 비슷하다. 이 19 편의 시는 위진 육조, 심지어 당대 시인에게도 큰 영향을 미쳤으며, 이백은 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우리의 생각이 좋든 나쁘든, 우리는 그것들을 비교 평론에 사용할 수 있다. 이백의 글쓰기 스타일이 혁신적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런 혁신도 시 예술을 한 걸음 더 발전시켰다. 고시' 는 태백이 너무 직설적이어서 모든 것을 다 말했다. 이백은 오절신시풍을 이용하여 시가 예술 수준을 높였다. 당송시사집' 편집자 고보영은 오절운에 대해 이야기했다. 절구 () 가 많지 않고, 말은 간결하지만, 뜻은 무궁무진하여, 사람을 낮게 느끼게 하고, 상상을 무궁하게 하며, 남보다 우월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백은 엄우가 이른바' 말이 끝이 없고 뜻이 끝이 없다' 고 썼기 때문에' 태백의' 정야사',' 옥결핀' 등 다섯 마디, 고금이 모두 묘하다. 이백이 오언시체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여 글쓰기 방법을 혁신했기 때문이다. 시간관계로 감상론은 이 정도밖에 말할 수 없다. 시간과 스타일의 관점에서 작가와 작품을 이해하는 방법에 관해서는, "문심 조각 용" 에서 다음과 같은 문장 (시계열, 스타일, 재자, 정호) 를 참고할 수 있다. 게다가 문체학. 10 페이지 콘텐츠 문체학은 중국 문론 중 큰 부류로,' 문심 조각용' 의 절반은 문체학이다. 그것은 중국의 문학 장르 발전이 매우 복잡하고 풍부하며 문체의 기능이 매우 세심하기 때문이다.
참고: u/ 중국어/대학원 /doc/ 강사 7.doc
중국의 시는' 시경' 에서 시작되었고, 그 다음은 초사였다. 시경은 중국 북방의 대표문학으로 간주되고, 초사는 남방의 대표문학으로 여겨진다. 한나라, 민간 생활을 반영하고 묘사한 가요는 한대 악부 관청에 의해 수집되어 통칭하여 악부시라고 불린다. 악부시는 위진 남북조로 전해져 끊임없이 발전과 발전을 거듭하여 결국 성당을 이루었다. 《시경》은 4 언시를 위주로 하고, 초사는 불규칙적인 긴 단문이다. 한대 악부시는 단정한 오언시를 갖기 시작했고, 위진 () 은 단정한 7 언시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