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사철생의 이야기
사철생의 이야기
열 살 때 스철생은 한 번의 작문 대회에서 일등상을 받았다. 열여덟 살 때 스철생은 산시 연천현에서 자원하여 새치기를 했다. 새치기가 시작되자 스철생 척수 손상, 요통. 한번은 그가 산에서 소를 방목하다가 큰비와 우박을 만났다. 고열 이후 허리와 다리 통증의 증상이 다시 나타나 병의 뿌리가 떨어졌다. 스틸생 2 1 생일날 다리병 때문에 아버지는 처음으로 그를 병실로 부축해 들어가셨다. 그 순간, 스철생은 사람이 되든지 죽든지 다시는 이렇게 나오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두 다리가 무감각해지고 근육이 무정하게 위축되면서 사철생은 실의를 느꼈다. 미명 철인은 병상에 누워 있으면 무신론자가 생기기 어렵다고 말했다. 어느 날 밤, 침대에 누워, 스철생은 독서에 대한 흥미를 떨어뜨렸다. 왔다갔다하며 밖에 멈춘 발자국 소리가 스철생의 생각을 어지럽혔다. 스철생은 마음 속에서 외롭게 기도했다. 신이시여, 만약 당신이 나를 데려오지 않는다면, 제가 걸어온 다리를 나에게 남겨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남창 아래, 분홍색과 녹색이 어우러져, 비록 사람들로 하여금 동경하게 한다. 그러나 스철생은 더 이상 화초와 나무 사이를 걷는 건강한 사람들을 부러워하지 않았다.
그는 부드러운 잔디를 밟는 느낌조차 기억하지 못했다. 그 이후로 그는 다시는 일어서지 않았다. 생명이 이렇게 연약해서 차마 직시할 수가 없다. 스물 한 살, 스물 아홉 살, 서른 여덟 살 때 스철생은 임삼의 병원에서 퇴원했다. 특히 스물아홉 살 때 스틸생은 고열이 나서 하루 종일 졸려 구토를 했다. 거의 3 개월 동안 밥 냄새를 맡지 못했다. 나는 혈관으로 포도당을 마셔서 혈압이 불안정하다. 의사들은 한때 그가 이번 겨울을 견디지 못할까 봐 걱정했다.
2. 강한 어머니
사철생이 불구가 된 후, 어머니의 모든 마음은 그의 병을 치료하는 데 쓰였다. 병을 고치기 위해 온 가족이 빚더미에 올라앉았다. 사철생의 어머니는 사방을 찾아다니며 돈을 흙처럼 휘두르며 기약을 찾았다. 그녀는 사철생에게 세탁, 찜질, 훈제, 뜸을 주었다. 사철생이 먹고 마시다. 그러나, 기적은 스틸생이 평생 이득을 보았다는 것을 보여주지 못했다. 그것은 우의병원 노의사의 말이다. "너 평생 이렇게 한가한 시간이 없을 것 같아. 왜 그동안 책을 좀 보고 생각을 정리하지 않을까요?
중학교 2 학년 때, 사철생은' 문혁' 을 따라잡았고, 어떤 책도 읽지 않았다. 대부분의 세계 명작 등은 그의 두 다리가 불구가 된 후에 읽은 것이다. 사철생은 매일 휠체어를 타고 지단에 간다. 책을 읽거나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사철생의 어머니는 마침내 아들의 다리에 절망했다. 스철생의 어머니는 이번 불행을 잊으려고 여기저기 책을 빌려 달라고 부탁했고, 비와 눈이 그를 영화 보러 가자고 밀었다. 스틸슨이 자살할까 봐 고통과 걱정을 참으며 아들을 혼자 나가게 했다. 많은 경우, 스틸생은 이 정원에 너무 오래 머물렀기 때문에, 그녀가 그를 찾아왔지만, 감히 그를 방해하지 못했다.
그녀는 사철생을 잘 보기만 하면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돌아본다. 고집이 세고 부끄러움을 타서 그런지 스틸생은 못 본 척하고, 때로는 일부러 숨는다. 서른 살 때 스철생의 첫 소설이 마침내 출판되었다. 몇 년 후, 스틸슨은 다시 상을 받았다. 하지만 그녀는 더 이상 아들 * * * 과 함께 이 휘황찬란한 순간을 즐길 수 없었다. 일찍이 마흔아홉 살 때, 그녀는 그를 떠났다. 사철생은 그가 운명에 놀라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고 회상했다. 나는 나의 불행이 항상 우리 엄마에게 두 배로 늘어난다는 것을 몰랐다.
3. 추구와 생활
마비된 어려운 세월 속에서 스철생은 난폭하고 화를 잘 낸다. 그는 직장과 출로를 찾지 못하고 정원에서 보낼 수밖에 없었다. 때때로 그는 잠시 머무를 것이고, 때로는 보름달이 될 때까지 머무를 것이다. 스틸슨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이 동산에서 여러 해 동안 편안하고, 때로는 우울하고, 때로는 근심이 없고, 때로는 외롭고, 때로는 여유롭고, 때로는 약하고, 혼란스럽기도 합니다. 사철생의 귓가에서 세 가지 문제가 줄곧 그를 괴롭히고 동반하고 있다. 첫 번째는 당신이 죽고 싶어하는 것입니까? 둘째, 왜 살아요? 셋째, 내가 왜 써야 합니까?
사철생에게 영감을 준 것은 채플린의 영화' 도시의 빛' 이다. 여주인공은 자살을 시도했지만 채플린은 그녀를 구했다. 여자가 말했다: "당신은 왜 나를 구하려고 합니까? 당신은 나를 죽게 할 권리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채플린은 말했다: "긴급한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조만간 죽어야 합니까? " 스철생은 가슴이 덜컥 내려앉았다: 그래, 우리 모두 조만간 죽지 않았니? 죽음에 대해 스철생은 죽음은 서두르지 않아도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죽음은 필연적인 명절이다.
장애에 대해 스철생은 내가 왜 소설을 쓸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 왔다. 왜 그 소설의 소재는 하반신 마비 환자에게 보내야 합니까? 왕몽은 자신이 장애인이기 때문에 그의 작품에는 다른 작가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조용한 정신이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삶과 글쓰기의 경우, 한 친구가 스틸슨에게 권했는데, 너는 죽을 수 없다. 너는 여전히 써야 한다. 그리고 많은 작품들이 네가 쓰기를 기다리고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때, 스철생은 사람이 살아 있는 것은 결국 욕망이고, 사람의 본명은 욕망이라는 것을 진정으로 깨달았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과 죽고 싶은 것은 별개이다. 살까 봐 두려워한다고 해서 살고 싶지 않은 것은 아니다.
인간은 살아남기 위해 사랑의 가치감과 같은 것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확고한 이유를 찾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그래서 사철생은 사는 것은 글쓰기를 위한 것이 아니라 글쓰기는 살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아직 살아 있기 때문에 글을 쓴다.
확장 데이터:
주제
사철생의 많은 소설은 강한 자서전 성분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중편소설' 운명' 은 작가의 정신자서전이다. 그는 강한 종교적 정서, 심지어 깊은 종교 철학을 가지고 있다. 작품에서 인간의 구속요구와 궁극의 배려를 생각하며, 하느님을 추구하며, 이 세상이 이데올로기라는 이름으로 본연의 애정을 무너뜨리고, 사랑을 파괴하고, 심지어 자신의 양심과 신앙을 배신하고, 이익을 위해 신앙을 포기한다는 것을 반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를 들어,' 문혁의 치욕' 이라는 글은 경찰이 친구들 사이에서 표절한 지하 소설 한 권을 발견한 것을 묘사하고 있으며,' 나' 는 경찰이 찾아오기 전에 친구를 팔기로 결정했다.
운명은 무궁무진한 우연성이다. 세상의 만물은 불합리한 혼돈일 뿐이다. 이 잔인하고 불공평한 세상에서 사람은 모두 남에게 좌지우지되는 고아이다. "(하나님의) 인자함은 네가 앞으로 나아가기만 하면 그가 항상 너에게 길을 내주는 것이다." 정수노트' 는 신성을 찾지만 달성할 수 없는 고통스러운 영혼을 기록하며 공리주의를 비판하고 민간 기공과 풍수를 부정하는 것이 초월을 추구하는 가능한 방법이다.
상태
1980 년대에 스철생은' 지청정서' 의 첫 대변인으로 그의 작품은 매우 환영받고 추앙되었다. 그는 중국 문단의 중견력으로 정성으로 유명하며 아방가르드 작가도 정신 지도자로 여겨진다. 1995 가 출간한 소설' 정수노트' 는 중국 문학 최초의 진정한 종교철학 소설로 이정표적인 의미를 지녔지만, 이 책의 반향이 비교적 흩어져 독자들이 많지 않은 것 같다.
바이두 백과-스틸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