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얼마나 많은 탑연우" 라는 시는 어느 시에서 나왔습니까? 전문이 뭐예요?
"얼마나 많은 탑연우" 라는 시는 어느 시에서 나왔습니까? 전문이 뭐예요?
돈돔
천리오리올스는 녹색영홍을 부르고,
수촌산과주 기풍.
남조 사백팔십 개의 절,
얼마나 많은 탑 연우.
[저자 소개]
두목 (기원 803-853 년), 글자 목축, 10 조 (현재 산시 Xi) 사람. 그는 재상 두우의 손자이다. 그는 중대와 2 년 중 진사해 거관 교정원 직위를 수여받았다. 그는 외지에서 여러 해 동안 막료로 일했고, 이후 또 속속 검열 () 을 감독하여 사관 () 에서 편수 () 를 하였다. 음식부, 필부, 사훈 등을 역임한 외교관, 황주, 지주, 주목 등의 도지사. 그는 많은 군사 논문을 썼고,' 손자병법' 도 주석했다. 그의 조카 페이 편편 \ "팬 사천 전세문집 \" 20 권, 그중 시집 4 권. 그리고 송인이 보충한' 판천 외전집',' 판천별집' 도 있다. 《전당시》에는 두목시의 여덟 권이 수록되었다.
[주석]
곽산: 산기슭에 세워진 도시입니다.
술기: 호텔 앞의 덮개.
남조: 동진 이후, 수나라 이전, 송, 치, 리앙, 진사조는 모두 건강 (오늘 장쑤 난징) 을 근거로 남조라고 불렀다.
480 절: 불교절이 많다고 합니다. 불교는 남조에서 매우 유행한다.
누대: 불교 사원의 건물을 가리킨다.
연우: 보슬비.
[참조]
강남의 새소리가 울리고, 푸른 풀 붉은 꽃이 서로 비치고, 수향산 기슭 곳곳에 술깃발이 나부끼다. 남조가 남긴 480 여 개의 고사와 무수한 계단식 논이 모두 바람과 연기, 비에 휩싸였다.
[힌트]
이 절구는 봄에 본 강남의 경치를 묘사한다. 시는 경물을 자세히 묘사하지 않고 대국에 초점을 맞춰 꽃과 새, 술기, 절 등 강남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경물을 잡아 강남의 봄을 몇 획의 영광으로 그려냈다. 리앙은' 와 책' 에서 "양춘 3 월, 강남초장, 땅콩나무 잡새가 날아간다" 고 썼다. 시 한 수를 읽을 때, 추지연 편지의 글이 생각난다. 이 글자들은 끝없는 상념을 만들어 내고, 어느새 시의 풍경을 넓힐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 두 문장은 붓을 돌려 빗속 강남의 풍경을 적었다. 가랑비가 안개처럼 내리고, 가랑비로 덮인 경치가 몽롱하게 변하는 것은 강남 특유의 아름다움이다. 남조가 남긴 절이 가장 많아 연우가 뿌옇다.
"얼마나 많은 탑연우" 는 어느 시에서 나왔습니까? 전문이 뭐예요? 전문은 다음과 같이' 강남춘' 에서 발췌한 것이다.
저자: 왕조 뒤
강남, 푸른 꽃이 피는 소리, 산기슭 마을의 물가마을.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번역:
강남 청명절에 가랑비가 잇달아 흩날리며, 길의 여행객들은 모두 초라했다.
현지인들이 술을 사러 어디로 가서 술을 사서 근심을 풀까요? 목동은 그저 웃으면서 살구꽃 산촌을 가리켰다.
참고 사항:
⑴ 청명: 24 절기 중 하나, 양력 4 월 5 일 전후. 낡은 풍속은 이날 성묘, 도보, 버드나무 삽입 등의 행사가 있었다. 황궁에서 이 날은 그네 축제이다. 곤녕궁과 후궁에 그네를 놓고, 빈궁은 그네를 만든다.
(2) 묘사가 많다.
⑶ 영혼을 깨고 싶다: 영혼이 육체와 분리되어야 하는 것처럼 극도의 슬픔을 묘사한다. 영혼이 산산조각 나다: 슬프고 불행해 보인다. 이 두 문장은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흩날리는 것을 뜻한다. 이런 날씨, 이런 명절, 길 위의 행인들은 기분이 가라앉고 마음이 심란하다.
(4) 실례합니다: 실례합니다.
5] 살구 꽃 마을: 살구 꽃 깊은 마을. 오늘은 안후이 귀지 수산문 밖입니다. 이 시의 영향을 받아 후세 사람들은 늘' 살구화촌' 을 호텔 이름으로 사용한다.
연우 미성의 몇 탑' 은 어느 시에서 나왔습니까? 전문과 의미. 강남 춘하 당, 두목천리 꾀꼬리 소리가 청영홍, 수향산국주기풍을 불렀다.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강남의 새소리가 울리고, 푸른 풀 붉은 꽃이 서로 비치고, 수향산 기슭 곳곳에 술깃발이 나부끼다. 남조가 남긴 고사 480 여 개, 무수한 계단식 논이 바람, 연기, 구름, 비에 뒤덮여 있다. 곽산: 산기슭에 세워진 도시입니다. 술기: 호텔 앞의 덮개. 남조: 동진 이후, 수나라 이전, 송, 치, 리앙, 진사조는 모두 건강 (오늘 장쑤 난징) 을 근거로 남조라고 불렀다. 사백팔십개의 절: 불교절이 많다고 묘사한다. 불교는 남조에서 매우 유행한다. 누대: 불교 사원의 건물을 가리킨다. 연우: 보슬비.
베란다 연우' 라는 말은 어느 시에서 나온 것입니까? 천리 강남춘, 녹색영홍을 부르다.
저자: 두목
강남, 푸른 꽃이 피는 소리, 산기슭 마을의 물가마을.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베란다 연우" 에 고시가 몇 개나 나오나요? \ "남조 사백팔전, 얼마나 많은 탑 연우. 클릭합니다 당대의 시인 두목에서 나온 《강남춘》입니다.
강남의 봄
왕조: 당나라
저자: 두목
원문:
강남, 푸른 꽃이 피는 소리, 산기슭 마을의 물가마을.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남조 사백팔전, 연우 여러 대' 라는 이 시는 어느 시에서 나왔습니까? 강남춘
작가: 두목년: 당 장르: 사절대범주: 산수
강남, 푸른 꽃이 피는 소리, 산기슭 마을의 물가마을.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주] (1) 산국: 산도시. 술기: 고대 호텔 밖에 걸려 있는 커버.
강남천리, 곳곳에 새말과 가무, 분록빛이 어우러져 봄기운이 완연한 광경이 펼쳐져 있다. 물을 마주하고 있는 마을과 군산으로 둘러싸인 흉벽 위에는 곳곳에 바람에 날리는 술깃발이 널려 있다. 곳곳에 담배가 감돌고 있는 절들이 있고, 파빌리온 누각은 연우 속에 서 있다.
이' 강남춘' 은 수천 년 동안 명성을 얻었다. 이 네 편의 시는 강남 춘색의 풍부함뿐만 아니라 그 광활함, 깊음, 막막함도 묘사한다.
\ "천리 오리올스는 청영홍을 부르고, 물향은 술깃발로 가득 차 있다. 클릭합니다 시의 시작은 빠르게 움직이는 초점면처럼 남방의 대지를 휩쓸었다. 광활한 강남, 황달환가, 푸른 나무가 붉은 꽃 한 송이를 비춘다. 물가의 마을, 산가의 흉벽, 바람에 휘날리는 술기가 한눈에 들어온다. 매혹적인 강남은 시인의 고명한 펜에 감동되어 더욱 흥미진진하다. 경치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일부 원림관광지와는 달리 한 구석에 국한되어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넓은 땅에 펼쳐져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만약 처음에' 천리' 라는 단어가 없다면, 이 두 문장은 싱겁게 될 것이다. 그러나 명대 양신은' 성안사 시' 에서 "천리 밖에서 누가 들을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 "천리 그린 잉 레드, 누가 볼 수 있습니까? 10 리를 걸으면 청홍풍경, 마을곽, 발코니, 승묘, 술기를 볼 수 있다. " 이런 의견에 대해 호환온은' 역대 시 고증' 에서 반박한 적이 있다. "10 리라도 들을 수 없을 것 같다. 제목 구름 \ "강남 봄색 \" 은 강남만 광활하고, 만 리 가운데 새소리가 청록색을 비추고 있다. 수촌산 곳곳에 술기가 없고, 사백팔전의 탑은 대부분 연우 속에 있다. 이 시가 넓어서 한 곳을 가리킬 수 없으니, 총칭' 강남춘색' ......' 무슨 말이 옳은지, 문예의 전형적 개괄의 필요성에서 나온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도 마찬가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남조 사백팔전, 얼마나 많은 탑 연우. 클릭합니다 이전 두 문장에서 보면 꾀꼬리 연무, 빨강, 초록, 술기가 흩날리는 화창한 날의 광경이었어야 했는데, 이 두 문장은 분명히 연우 속에 적혀 있었다. 어떻게 된 거야? 천리 안에 곳곳이 흐리고 맑지 않아 완전히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인은 전형적인 수법으로 강남 풍경의 특징을 파악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강남은 산천이 수미, 류암화명, 색채가 엇갈려 계층이 풍부하고 입체감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천리를 한 척도로 축소하는 동시에 시인은 봄날 강남의 화사하고 다채로운 경치에 눈길을 집중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붉고 푸르며 산수가 있고, 마을에는 흉벽이 있고, 동정과 소리가 있다. 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풍부하지 않고 강남의 봄빛이 아름다운 면만 그려졌다. 그래서 시인은 멋진 한 획을 더했다. "남조 사백팔전, 얼마나 많은 탑연우." 으리으리하고 화려하고 웅장한 불사는 줄곧 깊은 느낌을 주었는데, 지금은 시인들이 일부러 연우 속에서 맴돌게 하여 흐릿한 색채를 더했다. 이런 그림과 색채는' 천리오리올스' 가 녹색영홍, 수향산국주기의 바람' 의 명려한 경치와 어우러져 이' 강남춘' 의 화면을 더욱 화려하게 만들었다. 남조' 라는 단어는 이 그림에 아득한 역사적 색채를 더했다. "480" 은 당나라 사람들이 양을 강조하는 표현이다. 시인은 먼저 건축물이 웅장한 불사가 하나 이상이라는 점을 강조한 뒤' 연우가 풍채에 오려고 한다' 는 감탄으로 노래를 부르는 것이 유난히 상상을 자아낸다.
이 시는 시인의 강남 풍경에 대한 찬사와 동경을 표현했다. 그러나 일부 연구자들은 남조 황제가 중국 역사상 불교로 유명하고, 두목 시대의 불교도 악성발전이고, 두목에는 반불사상이 있다는' 풍자론' 을 내놓기도 했다. 그래서 마지막 두 문장은 풍자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사실 시에 대한 해석은 우선 예술적 이미지에서 출발해야지 추상적인 추론을 해서는 안 된다. 두목이 불교를 반대한다고 해서 그가 역사에 남겨진 불사 건물을 싫어할 것은 아니다. 선주에서 그는 자주 개원사 등지로 놀러 간다. 나도 지주의 일부 절에 가 본 적이 있고 스님과 친구를 사귄 적이 있다. 구화산로 운구, 청의강 유복교' 와' 추산봄비가 배회하며 강남사루를 넘긴다' 는 등의 명구는 불사 베란다에 대한 감상이 여전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론, 즐기면서 가끔 역사적 감정을 조금씩 날리는 것도 가능하다.
어느 시가' 얼마나 많은 탑연우' 이고, 어느 노래가' 얼마나 많은 탑연우' 인가? 강남춘
돈돔
천리오리올스는 녹색영홍을 부르고,
수촌산과주 기풍.
남조 사백팔십 개의 절,
얼마나 많은 탑 연우.
"발코니 망중주 구름 만남" 은 어느 시에서 나왔습니까? "서성잔치집 7 년 3 월" 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