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더 이상 강교가 송별시인가요? 그렇지 않다면 무슨 시인가요?
더 이상 강교가 송별시인가요? 그렇지 않다면 무슨 시인가요?
1928 년 시인의 고향 재여행. 11 월 6 일 돌아오는 중국 남해에서 그는 이 전세의 작품이 되었다. 이 시는 1928 년 12 월 1 일' 신월' 월간지 제 1 권 1 호에 처음 게재돼 이후' 맹호집' 을 수입했다. 강교 줄거리' 가 서지모의 일생의 시문을 관통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더 이상 강교' 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편이다. [2]
이 시는 서지모 제 3 차 유럽여행의 귀국길에 있다. 시간은 1928 년 11 월 6 일이며, 장소는 중국 상해이다. 7 월 말의 어느 여름, 그가 영국 철학자 러셀의 집에서 하룻밤을 보낸 후, 아무도 사전에 알리지 않고, 한 사람이 조용히 강교에 와서 그의 영국 친구를 찾았다. 유감스럽게도 그의 영국 친구는 한 명도 없었다. 그가 잘 아는 강교만이 묵묵히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한 장면의 과거 생활 풍경이 다시 그의 눈앞에 펼쳐졌다. 그는 당시 시간이 비교적 긴급했기 때문에 또 다른 영국 친구를 만나기 위해 서둘러 갔기 때문에 이번 감정 활동을 기록하지 않았다. 그는 배를 타고 마르세유를 떠나 귀국하는 길에 용솟음치는 바다와 광활한 하늘을 마주하고서야 비로소 종이를 전시하여 이번에 강교로 돌아오는 느낌을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 P >' 더 이상 강교' 는 한 편의 서정시인데, 표현한 것은 무엇일까? 세 마디로 요약하자면, 미련한 정, 이별의 정, 이상 환멸 후의 감상적인 정이다. 주관적 사상과 감정을 뜻한다. 환경은 시 안에 묘사된 객관적인 풍경이다. 의경이란 무엇인가? 인물의 주관적 사상 감정과 객관적 경관의 완벽한 융합이며 개성적인 색채를 지닌 예술 화면을 형성하는데, 이를 의경이라고도 한다. 물론 서지모의 시를 감상하는 것은 다른 시를 감상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생활에 대한 축적을 동원해야 하고, 지식에 대한 축적을 동원해야 하며, 그 다음에 우리는 이 시를 계속 이야기할 필요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식명언) < P > "살며시 내가 간다. 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나는 살며시 손짓을 하며 서천의 구름을 작별한다." 라는 시를 분석하면, 몇 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느긋한 리듬, 가벼운 동작, 느긋한 애정, 동시에 은은한 슬픔을 품고 있다. 또한, 또 한 마디 덧붙여, 별서천의 구름, 서천의 노을이 우리에게 한 가지 인상을 주는데, 바로 뒤의 묘사에 화려한 색채를 입히고, 전체 경치는 석양에 비친 풍경이다. 그래서 이 말로 요약하여 이 시의 기조를 정했다. < P > "그 강가의 김류야, 석양의 신부, 보광리의 화사한 그림자가 내 마음 속에 출렁이고 있다" 는 이 시는 강강의 아름다움을 실토하고, 버드나무는 고시에' 류류'-'남아 있다',' 이별의 의미' 를 남겨 시인에게 남겼다 물론 그의 수법은 비교적인 수법 (의인, 의물) 으로, 세 번째 말과 합치면, "부드러운 진흙에 푸르고, 기름은 수중에서 흔들린다. 강교의 유보리에서, 나는 기꺼이 수초를 만든다. "라는 이 시는 강강의 명정과 자유의 상황을 돋보이게 한다. 자유와 아름다움은 바로 서지모가 추구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동시에 사랑을 표현하는데, 그 수초는 시인의 도래를 환영하는 것 같다. 다시 한 번, 나는 그것이 중국시의 경지에서 완전히 벗어난 것이 아니라, 중국의 고시와 같은 곳이 있다고 생각한다. 바로 사물이 나와 하나가 되는 것이다. 두 번째 문장은 화객 위주이고, 세 번째 문장은 주인을 손님으로 옮기는 것이고, 두 단계의 융합을 이루는데, 나는 잊을 수 없다. 이 두 구절의 시는 서지모와 강교의 밀접한 관계를 잘 보여 준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앞서 말한 세 가지 측면이다: 이상을 확정하고, 시단에 들어서고, 아름다운 경치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토로하는 것이다. 세 가지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우리가 시를 감상하는 것도 이미지부터 시작하여 시인의 마음을 점차 받아들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제 4 절은 전환점이다. "그 느릅나무 그늘 아래 있는 한 담은 맑은 샘이 아니라 하늘의 무지개로, 경솔한 사이에 산산조각 나고 무지개 같은 꿈이 가라앉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시는 허실을 결합한 수법을 운용한다.' 실' 은 경물의 묘사이고,' 가상' 은 상징적 수법의 운용이다. 한 담의 물이 맑아서 노을빛이 반사되어 "맑은 샘이 아니라 하늘의 무지개", 붉은 빛, 실록이다. 하지만 담수 위에 많은 조류가 떠다니며 노을빛, 자질구레한 것, 붉은 것, 푸른 것, 부드러운 물처럼 매우 형상적이다. 이' 반죽' 은 잘 썼고, 동시에 자신의 꿈의 파멸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이 꿈은 우리를 어떤 느낌으로 만들었을까요? 이것은 나로 하여금 그 장녀의 요절을 기념할 때 쓴 시 한 수를 생각나게 한다. 그는 "여름의 꿈처럼, 꿈의 종처럼" 라는 비유를 사용했다. 모두가 꿈이 아름답다는 것을 알고 있고, 종소리가 은은하지만, 짧기 때문에 무지개 같은 꿈은 아름답고 짧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927 년에 그의 꿈은 산산조각 났고, 또 루샤오만과 불화하여 매우 의기소침해졌다. < P > 5 절, 꿈에 대해 이야기한 이상 이번에 강교에 다시 와서 모교로 돌아가면 꿈을 찾으러 온 거 아닌가요? \ "꿈을 찾고? 긴 상앗대를 받치고, 푸른 풀을 향해 더 푸르러진 곳으로 천천히 거슬러 올라가, 한 배의 별빛을 가득 싣고, 별빛 알록달록한 곳에서 노래를 불렀다. " 이 시는 서지모의 과거 생활에 대한 추억과 미련으로, 그가 강교에서 산 지 2 년 만에 유유자적하다. 그는 그때 자신의 이상을 가지고 있었고, 생활은 충실하고, 내일에 대한 희망을 품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한 배의 성휘' 를 그 당시의 삶을 상징적으로 비유했다.
최고의 시는 세 번째 시입니다. 과거는 이미 역사가 되었고, 현실로 돌아가는 것은 여전히 슬픔이다. 그래서 "조용히 이별의 쇼,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하고,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다." " 이 시는 감정의 고조로 서지모의 강교에 대한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며 이별의 서글픔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이 시는 고시를 포함한 다른 시와 연결되어 이해해야 한다. 조용히 이별의 쇼' 는 은유의 수법이다. 예를 들어, 수시의' 전적벽부' 에서는 소성이 낮은 애원이며 피리 소리가 즐겁다는 것을 묘사하기 때문에' 소우' 는 시인의 심경을 설명하기 위해' 살금' 을 비유하기 때문에' 살금' 의 동작은 시인의 감정을 띠고 있다. 이어'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한다 시는 세련되는데, 왜' 침묵',' 살금',' 살살' 을 반복해서 반복하는가? 이것은 언어 낭비가 아니라 바로 그의 중점이다.
사실' 침묵' 은 인간의 가장 깊은 감정이다. 예를 들어, 류영의' 우린 벨' 에 나오는 문구는 "손을 잡고 눈물을 보고 목이 메었다" 며, 또 수시의 단어' 강성자',' 1 년 생사 두 망망' 처럼, 그는 그의 아내 왕버가 죽은 지 1 년을 회상하며, 그들이 만났을 때' 서로 마주 보고 말없이 눈물만 천 줄' 을 회상했다 "여기는 소리 없이 소리를 이기고 있다", 이백의' 황학루는 맹호연의 광릉을 보낸다': "고인이 황학루, 불꽃놀이 3 월 하양주" 는 반안감 수법을 사용했고, 3 월에는 봄빛이 밝고 흰 꽃이 피었지만, 아깝게도 친구가 나를 떠나려 했다. "감할 때 꽃이 눈물을 흘리고, 이별새가 놀라는 것을 미워한다" 는 말과 같이, 다음 두 구절은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을 비추고, 창장 하늘만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언외의 뜻이 코끼리 안에 있다." 한 글자도 없이 풍류를 얻는다' 는 것은 시를 평가하는 데 자주 쓰이는데, 뜻은 시는 근심을 말하지 않지만, 근심을 가장 적절하게 표현하고, 친구가 떠나는 것을 보고, 오랫동안 고립되어 서서 감정의 깊이를 표현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왕국위가 말한 것처럼, "모든 경어는 모두 정어이다.", "경경은 서정적이다." 그래서' 창장 하늘만 본다' 는 것은 우리에게 많은 상념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이욱에게 이로운' 군이 얼마나 많은 근심을 가질 수 있는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것과 같다. 우리가 연상할 수 있는 시가 좋은 시라면, 이 모든 것은 시가 우리 지식의 축적을 동원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잘 쓴 것은 모두 시인의 생활 경험의 정제와 승화이다. 다시 말해 우리는 삶의 다리를 통해 시인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방금 부모를 떠난 학생이' 더 이상 강교' 를 읽는 것이 더 느껴지지 않을까요? 왜' 침묵할 때 감정이 가장 깊을까'? 생활 속 예처럼 감정이 가장 깊은 표현 시기, 배는 이미 떠났지만, 송별한 사람은 가만히 서서, 무슨 생각을 하고 있다. 결합문에서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 인데, 강교도 이렇다면 시인은 어찌 감당할 수 있겠는가? 실제로 시인의 강교에 대한 감정이 매우 깊기 때문에' 조용히' 는 시인의 주관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다. < P > 일곱 번째 문장 "살금살금 나는 간다. 내가 살금살금 온 것처럼 소매를 휘두르며 구름 한 조각도 가져가지 않는다" 며 "구름" 은 상징적으로 무지개 같은 꿈을 상징한다고 생각한다. 물에 반사되지만 가져가지는 않는다. 그래서 강교는 그의 모교와 작별하는 것이 아니라 화목하다 이야말로 이 시를 깊이 이해했다. < P > 다시 한 번 대충 말하자면,' 더 이상 강교' 라는 시는 신월시파의' 삼미' 즉 회화미, 건축미, 음악미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음악미는 서지모가 가장 강조하는 것으로, 그 중 첫 문장과 마지막 문장은 반복돼 리듬감을 강화하고, 그 중 단어는 겹친다. 예를 들면' 살살',' 살살',' 침묵',' 침묵', 그리고 매 구절마다 운율을 바꾼다. 감정이 변하기 때문에 끝까지 운치가 아니다. 또 음자,' 가벼운 내가 간다', 3 자, 1 자, 2 자, 서지모의 발랄하고 활발한 성격과 맞물려 압운이다. 소위 건축미, 하나, 세 구절의 시가 앞에 있고, 둘, 네 구절의 시가 저격적으로 배열되어 있고, 빈 칸이 어긋나고, 건물이 변한다. 또한, 하나 또는 세 개의 짧은, 2 ~ 4 개의 긴 문장, 시각적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음악은 청각, 그림은 시각, 시각적 아름다움과 청각 아름다움입니다, 읽기만 하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회화미는' 김류',' 부드러움',' 성휘',' 부드러운 진흙',' 청민' 과 같은 단어의 아름다움이다. < P > 이 세 가지를 결합해 서지모는' 전체적으로 변화를 추구하고, 들쭉날쭉하다' 를 추구하며 초승달 같은 특징과 개성을 드러냈기 때문에 부드럽고 그윽한 원망의 경지, 산뜻하고 하늘한 스타일로 요약했다. < P >' 더 이상 강교' 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경음악처럼 아름다운 서정시이다. 1928 년 가을, 작가는 다시 영국을 방문하고, 옛땅을 다시 유람하며, 시흥을 일으켜 자신의 생활 체험을 한 가닥의 감정으로 바꿔 서사한 강교의 아름다운 경치에 융합하며 시인의 상상 속에 질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시 전체가' 가볍게',' 자',' 손짓',' 별구름'
이 시는 시인의 고도의 예술적 기교를 보여준다. 시인은 구체적인 풍경과 상상력을 결합하여 시의 생생하고 생동감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여 분위기, 감정, 광경을 교묘하게 융합하여 장면에 정이 있고, 정서에 경치가 있다. 시의 구조 형식은 치밀하고 가지런하여, 착오가 있다. 시 7 절, 절당 4 줄, 두 개의 평행 계단을 구성한다. 1, 3 행은 약간 짧고, 2, 4 행은 약간 길며, 행당 6 ~ 8 자가 같지 않다. 시인은 율시와 자유시의 형식을 합친 것으로 보이며, 새로운 시 형식으로 민족화, 현대화된 건축미를 풍부하게 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시의 언어는 신선하고 수려하며, 리듬은 부드럽고 완곡하며, 조화가 자연스럽고, 감정의 기복과 함께 도약하며, 마치 감미로운 산판처럼 가볍고 완곡하며 독자의 심금을 울린다. < P > 시인은 192 년대 현대시의' 음악의 아름다움',' 그림의 아름다움',' 건축의 아름다움',' 더 이상 강교' 라는 시를 제창해' 삼미' 라고 할 수 있어 서지모 시의 절창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