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고대 시인 수시
고대 시인 수시
고대 시인 유용 약력
수시(1037 65438 + 10월 8일 - 8월 24일), 본명 즈잔, 허중이라고도 하며 동경주시, 수시안이라고도 합니다. 한족 출신인 그는 북송 시대 메이저우 메이산(현재의 쓰촨성 메이산시) 출신입니다. 그는 송나라의 중요한 문인이자 송나라 최고의 문학적 업적을 남긴 대표적 인물입니다. 송련종-자야유(1056-1063)는 학자였습니다. 그의 시는 주제가 광범위하고 신선하고 웅변적이며 과장과 은유에 능하고 문체가 독특합니다. 그와 황팅젠은 "수황"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천마행공(天马行空) 시파를 대표하여 '수신(苏辛)'이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졌습니다. 그는 그림과 서예에도 종사했습니다. 그는 "동포 칠장", "동포 이주안", "동포 레푸"를 썼습니다. 당나라의 한유, 유종원, 송나라의 오양서, 수선, 수저, 왕안시, 증공과 함께 '당송 8대 위인'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시인 유영의 역사적 업적
문학적 업적
수시는 말의 구성에 있어 탁월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문학 장르 자체의 발전이라는 측면에서 소서의 역사적 공헌은 소문과 소서를 능가했습니다. 유용 이후 소서는 가사 양식의 전면적인 개혁을 단행하여 마침내 '계연'이라는 전통적인 가사 패턴을 깨고 가사의 문학적 위상을 높였으며, 가사를 음악의 부속품에서 독립된 서정체로 전환하여 가사사 발전의 방향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소시의 가사의 변화는 그의 사전 개념과 '고유성'에 대한 사상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당나라 말기와 오대 이후 이 단어는 '도'로 여겨졌습니다. 유영은 한자 창제에 평생을 바쳐 한자의 발전을 도모했지만 한자의 문학적 위상을 높이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이 과업은 소사가 완수해야 했습니다. 첫째, 소시는 시가 말보다 우월하다는 이론적 관념을 깨뜨렸습니다. 그는 시는 같은 기원을 가지고 있으며 단어는 "시의 모종"이라고 믿었습니다. 시와 말에는 외형적인 차이가 있지만 예술적 본질과 표현 기능은 같아야 한다는 것이 그의 생각입니다. 그래서 그는 종종 시와 구절을 비교하곤 합니다. 그는 말을 양식의 개념에서 시와 같은 위치로 격상시킴으로써 말이 시적 양식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이론적 근거를 제공했고, 말과 시의 상호 교류와 침투를 실현했다. [2]
수시는 또한 단어의 미적 관심을 시와 진정으로 평행하게 만들기 위해 단어를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가족"으로 제시했습니다. 여기서 류용이 말한 "가족을 위해"는 다른 "풍미"를 말하고 그 의미에는 웅장한 스타일과 넓은 분위기를 추구하고, 단어는 인간의 자질에 부합해야하며, 단어는 자신의 진정한 본성과 독특한 삶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쓰는 것과 같아야한다는 의미가 포함됩니다. 그래야만 단어를 만들 때 "사람처럼 글을 쓰십시오"("장원첸셴청 책에 대한 답장")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서는 항상 글에서 기질과 절개를 모두 중시했지만, 문학에서 순응을 반대했기 때문에 '기질'이 부족한 진관의 '유가의 말에서 배우는 것'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말의 표현 기능을 확대하고 시의 영역을 개척하는 것이 소서의 문체 개혁의 주요 방향이었다. 그는 전통적인 여성 부드러움의 표현을 남성 자존심의 표현으로, 전통적인 사랑의 표현을 기질의 표현으로 확장하여 시와 같은 단어가 작가의 기질 포용과 개성을 충분히 표현하도록 했습니다. 수시는 진취적인 정신, 고상한 이상, 열정과 활력으로 가득 찬 지망생들을 말의 세계로 끌어들여 말의 원래 부드러운 분위기를 바꾸고 남송 시대의 새로운 작사가 전례를 열었습니다.
수시의 시, 수시의 시는 종종 삶에 대한 그의 생각을 표현합니다. 인생의 운명에 대한 이성적인 사고는 시적 맥락의 철학적 의미를 강화합니다. 수시는 삶이 꿈과 같다는 것을 깊이 확신했지만, 이로 인해 삶을 부정하지 않고 자기 초월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항상 끈질기고 낙관적인 믿음과 삶에 대한 초월적이고 적응적인 태도를 유지했습니다.
수시의 글에는 긍정에서 모순적인 괴로움에 이르는 작가의 여정, 자기 적응을 없애기 위한 노력과 끊임없는 추구, 거칠고 낭만적이며 감상적이고 사려 깊은 성격 기질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류용과 오양서에 이어 수시는 시의 서정적 인물과 창조적 주제를 분리에서 통합으로 나아가게 했습니다.
수시의 시는 내면 세계뿐만 아니라 외면 세계까지 확장했습니다. 당나라 말기와 5세기 문인들의 시는 주로 화려한 건물, 수놓은 집, 누각과 뜰에 국한된 매우 좁은 범위의 생활상을 표현했습니다. 송나라에 들어와서 유영은 두이(都義), 관허강 천리, 웨이쿤의 산과 언덕 등 자연 공간으로 시의 영역을 넓히기 시작하면서 관직 생활의 일상 환경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시작했습니다. 수시는 작가의 일상적인 교류, 여가 독서, 쟁기질, 사냥, 관광 및 기타 삶의 장면을 묘사했을 뿐만 아니라 자연의 장엄한 풍경을 더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수시는 자신만의 창작 방식을 사용하여 글을 쓸 것이 없었고 들어갈 의도가 없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시는 시와 마찬가지로 사회생활과 실생활을 온전히 표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시는 단어 수행 기능, 단어의 풍부한 감정적 함축, 시간과 공간 장면의 단어를 확장하고 단어의 예술적 맛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단어가 문학의 전당에 소개되어 일종의 "길"에서 서정 장르의시와 같은 지위로 올라갈 수 있도록 단어가 문학의 전당에 소개 될 것입니다.
"말로서의 시"는 말의 스타일을 바꾸는 수시의 주요 무기입니다. 이른바 '말로서의 시'는 시의 표현을 말로 이식하는 것입니다. 수시 가사의 성공은 서문과 어법의 두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제목과 순서를 통해 글의 시간, 장소, 출처를 설명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단어의 미적 의미를 풍부하고 깊게 합니다. 단어에 암시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것도 수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단어에 암시를 사용하는 것은 내레이션의 대안적이고 집중적인 방법일 뿐만 아니라 비틀어지고 심오한 서정성을 표현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수시는 많은 서문과 암시를 사용하여 고사성어의 표현 기법을 풍부하게 하고 발전시켰으며, 후대의 고사성어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수시의 '말로서의 시'는 본질적으로 음악이 가사에 부과한 제약과 제약을 극복하고 말을 음악의 부속품에서 독립된 서정체로 전환하는 것이었습니다. 수시는 주로 사람들이 보는 것을 목적으로 가사를 썼고, 사람들이 노래를 찾는 것이 아니라 노래하는 것을 목적으로 썼기 때문에 가사의 리듬을 준수하고 그 제약을 받지 않으면서도 감정 표현의 자유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때문에 수시는 때때로 음악적 규범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평정심을 가지고 시를 썼습니다. 수시의 시에서 풍부한 열정과 풍부한 상상력, 다양하고 다채로운 언어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은 바로 시입니다. 소시가 남긴 362편의 시 대부분은 전통적인 유려한 부드러움에 가깝지만, 유명한 '밍크머리'(明月几时有)와 같이 새로운 스타일의 대담함을 구현한 작품도 상당수 있습니다.
소시는 송나라 가사 양식의 변혁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 인물입니다. "碧姬满志"卷二说: "동포先生不嗜音律,偶有写歌,点出一路向上,新耳目于世,使作者始知己." 단어의 문학적 특성을 강화하고 음악에 대한 의존도를 약화시키는 것이 소시가 후대 시인들에게 지적한 '올라가는 길'이었습니다. 후대의 작사가와 신가사는 이 길을 따라 더욱 발전했습니다.
시
수시의 사회에 대한 견해와 삶에 대한 성찰은 그의 문학 작품에서 숨김없이 드러나며, 그중에서도 그의 시가 가장 설득력이 있습니다. 2700여 편의 수시에는 사회 현실에 대한 개입과 삶에 대한 사색이라는 주제가 매우 두드러집니다. 사회 현실의 온갖 불합리한 현상에 대한 수시의 태도는 "시대착오적"이며, 그는 항상 현실에 대한 비판을 시의 중요한 주제로 삼았습니다. 더욱 가치 있는 것은 수시의 사회 비판이 뉴딜 정책이나 현재에 국한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그는 봉건 사회의 오랜 병폐와 나쁜 습관을 비판하며 더 깊은 비판의식을 반영했습니다.
수시의 삶은 우여곡절로 가득했고 그는 전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그는 인생의 경험을 요약하고 객관적인 것에서 패턴을 보는 데 능했습니다. 그의 눈에는 '시린피문'과 '만치화구'라는 두 편의 시에서 보듯이 평범한 삶의 내용과 자연 경관이 모두 심오한 진리를 담고 있습니다. 이 시들에서 자연 현상은 철학으로 승화되고 삶에 대한 인식은 이성적 사고로 전환됩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시의 철학이 논리적인 추론이나 토론, 분석이 아닌 생생하고 독특한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자연스럽게 표현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런 종류의 시는 이름 그대로 아름답고 흥미롭습니다. "나는 루산의 진면목을 모른다"와 "눈과 진흙의 붉은 발톱"은 나오자마자 유명한 관용구가 되었으니, 소시의 감성적이고 이성적인 시가 널리 사랑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소서의 시에는 시저우의 승가탑, 호수 위의 주청에서 술을 마신 후 내린 비, 치후의 통치 바람 등 비슷한 작품이 많이 있습니다. 소시는 통찰력이 뛰어났기 때문에 어디에서나 기발한 아이디어를 찾아냈습니다.
삶에 대한 깊은 성찰은 수시로 하여금 가라앉고 떠오르는 것에 대해 편안하고 열린 태도를 가지게 했고, 이는 수시의 시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역경에 처한 수시의 시에는 고통, 원망, 우울의 요소가 분명히 포함되어 있지만, 수시는 고통에 대한 경멸과 고통의 초월을 더 많이 보여줍니다.
수시는 학식이 뛰어났고 시의 예술적 기교에 대한 그의 숙달은 완벽에 이르렀으며 놀라운 혁신 정신으로 예술적 규범을 대했습니다. 또한 소서의 시의 표현력은 놀라울 정도로 뛰어나서 소서의 시가 담지 못하는 주제는 거의 없습니다.
원유 시단으로 대표되는 북송 말기는 송시의 전성기였습니다. 왕안시, 수시, 황팅젠, 천스다오의 작품은 송시 예술을 절정으로 이끌었습니다. 왕, 황, 첸의 시는 스타일과 개성이 두드러지고 독특하다는 점에서 수시의 시보다 더 눈에 띕니다. 하지만 창작적 성취 측면에서 보면 소서는 의심할 여지없이 북송 최초의 시인입니다. 소시의 시는 광범위한 주제, 다양한 형식, 깊은 감정의 함축이라는 측면에서 탁월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소시는 예술적 호환성이 강했으며 이론과 창작에서 특정 스타일을 동상의 지위에 밀어 붙이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소시는 송시의 새로운 얼굴을 창조하는 과정에 큰 공헌을 했지만 기본적으로 송시의 두 가지 주요 단점, 즉 날카로움과 경직성, 둔함을 피했습니다. 그 결과 소시는 전반적인 업적에서 동시대 시인들을 뛰어넘어 송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인이 되었습니다.
에세이
수시의 문학 사상은 문학이자 도교였습니다. 그는 문학과 도교의 관점에서 한유와 오양수의 고대 문학에 대한 공헌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러나 문학과 도교에 대한 소시의 관점은 북송 시대에는 매우 독특했습니다. 첫째, 소서는 글쓰기 예술이 "순금과 아름다운 옥"과 같이 독립적인 가치를 지닌다고 믿었습니다. 글은 도교를 전달하는 도구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의 표현 기능은 인간의 영적 활동의 더 높은 형태입니다. 둘째, 수시의 마음속에 있는 '도'는 유교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일반적인 사물의 법칙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소시는 글은 객관적인 세계처럼 자연스러운 태도로 자연스러워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문풍의 단조로움에 반대하여 문풍의 다양성과 생동감을 주장하여 문학 세계를 "노랑 머리와 흰 갈대"와 같은 불모지로 만들었습니다.
수시의 산문이 다채로운 예술적 특징을 보이는 것은 이러한 독특한 문학적 사상의 지도 아래 있습니다. 그는 선대의 작품에서 다양한 예술적 영양분을 흡수했는데, 가장 중요한 원천은 전국 시대의 맹자와 중홍파의 웅장함과 장자의 풍부한 연상과 대담한 문장이었다. 수시는 참으로 표현력이 뛰어났으며, 그의 작품에서 표현하지 못하는 객관적인 감정이나 내면의 느낌은 거의 없었습니다. 소서의 문체는 대상에 따라 자유롭게 변화하며 흐르는 물처럼 자연스럽게 흘러갑니다. 한유의 고전문학이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웅변과 배치 및 추진력에 의존하는 반면, 소원은 만족스럽고 사려 깊은 접근 방식에 의존합니다. 수문은 활력이 넘치지만 그의 언어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운데, 이것이 원송과 당원을 구별하는 특징 중 하나입니다.
수시는 논증적인 에세이를 잘 썼습니다. 그가 초기에 쓴 역사 에세이는 칼럼니스트의 습성이 강했고, 때로는 놀랍도록 연출되어 이해할 수 없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자이에 대하여'에서는 자이가 조정의 신임을 얻기 위해 대신들과 친해지는 방법을 몰랐다고 비난했고, '판정에 대하여'에서는 판정이 상앙유를 죽인 의로운 황제여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진나라 때 은둔자였던 이 노인이 인내심을 기르기 위해 장량을 모욕했다고 주장하는 '기다림에 대하여', 도적을 피하고 수도를 옮긴 주나라 평왕의 실책을 비판한 '왕평에 대하여' 등 참신하고 심오하며 깨달음을 주는 독특한 통찰력도 다수 존재합니다. 이러한 역사 논설은 기발하고 놀랍게도 높은 수준의 논술 실력을 보여 주었으며, 당시 학자들이 과거 시험에 응시할 때 모범이 되는 논설이 되어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소시의 초기 정치 에세이도 비슷한 문체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경험이 깊어짐에 따라 칼럼니스트의 습관이 점차 약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위안유 이후에 쓰여진 장자 중 일부는 내용이 목적이 있고 표현이 차분하여 자이와 루지의 스타일에 가깝습니다.
역사 및 정치 에세이가 소서의 뛰어난 재능을 보여주는 반면, 기타 에세이, 편지, 서문 및 후기는 소서의 문학적 업적을 더 잘 반영합니다. 이 기사들은 또한 혁신에 능숙하지만 형식은 더 생생하고 생생한 설명이며 종종 내러티브와 서정성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역사나 정치 이론보다 더 아름다운 이유는 논리적 설득력을 예술적 효과로 강화하기 때문입니다.
수사의 서사는 방랑하는 텍스트, 서술, 서정, 토론의 세 가지 기능이 조화롭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수시의 구성은 '할 말은 하고, 할 것은 하고, 멈출 것은 멈추고, 단어는 적고 문장은 적다'는 원칙에 기초하기 때문에 그의 노트와 에세이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 예를 들어, "긴 하늘의 밤 여행"의 전문은 80 단어에 불과하지만 분위기는 초월적이고 운율은 의미가 있으며 송나라의 경이로운 작품입니다.
수시와 유시도 수사학에서 큰 업적을 남겼습니다. 그의 수사학은 오양서의 전통을 계승했지만 고전문학에 더 깊이 빠져들어 시의 서정적 의미를 흡수하여 '난초보다 너를 빛내라'가 '적벽 푸가', '적벽 푸가 이후' 등 유명한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적벽 푸가는 전통적인 주체-객체 문답 방식을 따르며, 대상을 억제하고 주제를 확장하여 그의 인생 철학을 표현하는 동시에 양쯔강 달밤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전체 텍스트는 병렬과 시나리오가 있는 아름다운 산문시입니다.
수시의 유려한 문체는 마흔여섯 번째 작품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가 궈지젠에 있을 때, 구성의 풍부함과 황실 칙령의 웅장함은 태구 문인들 사이에서 드물었습니다. 그가 폐위된 후 쓴 표현은 더욱 사실적이고 감동적이며, 사서삼경 스타일의 희귀한 기질의 작품입니다. [3]
송나라의 산문은 소서와 오양서, 왕안시 등이 있지만,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소원은 의심할 여지없이 송나라에서 가장 뛰어난 사람입니다.
고대 시인 유영에 대한 역사적 평가
원매: 재능은 있으나 감정이 없고, 재미는 있으나 운율이 없다: 타고난 재능은 높으나 학문이 얕다. 상승은 있으나 매듭이 없고, 경직은 있으나 부드러움이 적다:조만간 가난해질 것임을 알아야 한다.
왕시전: "동포의 책 바다에는 바람과 파도가 가득하다." 에드거 앨런 포의 말을 읽으면 이렇게 생각해야 합니다. 조소와 유기는 더더욱 씁쓸하고 공직에 대해 웃을 일이 없습니다."
저우지: 사람들은 동포의 너그러움을 존경하고, 저는 동포의 우아함을 존경합니다. 샤오시우는 동포에게 좋은 곳이고, 직설적인 것이 병입니다. 동포는 모든 것이 매우 어렵지 않고 고대 문학, 책, 그림은 매우 유명하며 단어도 매우 유명합니다.
Liu Xizai :동포의 말과 라오 두의시는 들어갈 의도가없고 말이 없기 때문에 매우 비슷합니다. 억제되지 않은 말은 타이백에 가깝습니다. 태백의 "이친애"는 비극적입니다. 당나라와 오나라 말기에 이르러서야 멋지게 변합니다. 동포에 이르러서야 고대로 돌아갈 수 있었죠. 후대의 어법 이론가들은 당 말과 오대가 어조의 변화였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 채 여전히 동포를 어조의 변화로 삼고 있습니다. 동포의 "딩펑보"는 "나는 여전히 외롭고 야위었다"라고 말합니다. '연화미인'은 "나는 당연히 바람이 부는 사람이 아니다"라고 말합니다. "눈과 서리"와 "바람과 달"은 포의 말을 배운 사람들로부터 수집 할 수 있습니다. 동포의 말은 마치 신이 세상 밖으로 나온 것 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데, 백유환은 도달하지 못했지만 불행히도 이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쩡궈판: 옛 사람들은 덕, 공덕, 말을 삼불(三不)이라고 불렀습니다. 덕을 쌓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 주나라와 한나라 이후 도덕이 선포된 적이 거의 없습니다. 고대와 현대에 소, 조, 방, 두, 곽, 이, 한, 월 등 공신과 마, 반, 한, 오, 이, 두, 수, 황 등 공신이 몇 명이나 있었습니까?
차송윤:동포의 말에는 가슴에 만 개의 두루마리가 있고 펜에는 먼지가 없다. 그 위대함은 대담하게 말하는 능력에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날씨를 아우르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겉모습만 공격한다고 해서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맑고 아름답고 우아하고 심오한 동포의 시는 새로운 세상을 열어줍니다. 마음이 크지 않다면 어떻게 그런 시가 나올 수 있겠습니까?
왕:판유요의 초월, 송의 대담함, 오양문중의 부유, 유둔천의 대담함, 염소산의 희박하고 맑은, 진태수의 우아함, 부유, 허의 희열의 즐거운 엄숙함과 같은 북송 사람들의 가사는 시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 오직 소문종의 청난만이 너무 압도적이어서 따라갈 수 없습니다. 재능의 문제일 뿐이지 않습니까? 그의 기질과 지식, 열정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끈질기게 이어집니다. 작사가 소신도 신죽은 사실 나쁘지 않고, 소치는 거의 신에 가깝다고 말했죠!
심동포의 시는 마치 레이 대사의 춤과 같습니다. 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하지만 진품이 아니어야 합니다." 그 후로 산중에서도 말이 무성해졌습니다. 그러나 채태제는 산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황제의 치세는 태평성대입니다. 체스의 류중푸, 진시밍, 피아노의 판티안, 취안야, 비파의 류지안, 무용의 레이중칭, 피리의 맹수칭과 같은 장인들의 이름이 있습니다. 이 숫자는 이전 세대의 실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지만 레이 대사가 가르쳤다는 워크숍은 속임수였기 때문에 사실이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외국 음악은 진짜인가요?
여름 징 관 :봄 꽃과 같은 동포의 말, 부과금이 없으므로 버드 나무 가지가 노래하는 것처럼 긴 하늘의 바람과 파도의 노래, 많은 불행의 목소리, 높은 사람들. 열정이 오만하다면 천우지는 "천둥 대사의 춤을 가르치면 극단적 인 세계 최고 수준이지만 사실이어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두 번째 증식입니다. 나중에 소를 배운 사람들은 두 명의 청만 알 수 있고, 달성하지 못했고, 즉 자수안입니다. 동포의 "긴 증오의 노래"구름 : "당신은 세 개의 북, 크고 맑은 잎사귀, 어두운 꿈 구름이 부서진 것과 같습니다. 밤에 나는 다시 갈 곳을 찾지 못했고, 작은 정원에 와서 걸어 다녔다고 생각합니다." 이 말은 동포에게 안식처가 될 수 있었습니다.
왕궈웨이: 노래 가사를 당시에 비유하면 동포는 태백, 오친은 문지름, 치칭은 음악, 팡휘는 열 아들과 같이 합당하다.
린위탕: 소동파는 불굴의 낙관주의자, 위대한 인본주의자, 민중의 친구, 위대한 문인, 위대한 서예가, 혁신적인 화가, 양조 실험가, 엔지니어, 청교도 혐오자, 요가 불교도, 위대한 유교 정치가, 황제의 비서, 와인 요정, 친절한 법관, 정치적 반대자이다. 우주인, 시인, 광대.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소동파의 모든 이야기를 전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 어떤 중국 시인보다 다재다능하고 풍부함과 다양성, 유머 감각을 지닌 소동파는 영리했지만 마음속에는 예수의 뱀 같은 지혜와 비둘기의 온유함을 동시에 지닌 어린아이와 같은 존재였습니다.
천무:①수동포의 시가 위대한 이유는 그가 일생 동안 정치적 자존심이 전혀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평생을 낙향했고 그의 시에는 그의 우여곡절이 고스란히 드러나 있습니다. 그러나 소동파의 유교는 위대하지 않았지만 황저우와 나중에 후이저우와 청저우에서 그의 부분과 같이 다른 곳의 어려운 상황에서 그의 인격은 위대했습니다. 그 당시의 시는 모두 좋지만 편안해지면 그렇지 않은 시도 있고, 시의 상황도 때때로 평범합니다. 동포 시의 힘은 웅장함과 흥미에 있습니다. 그 고요함은 임금의 것만 못하고, 그 충성심은 임금의 것만 못하다. (2) 그들(수형제)은 옛것의 해방의 색채가 매우 강했기 때문에 세상사에 긍정적이고 이상적인 기준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세계 문제에 직면하여 매우 정교하고 자신의 영리함에 따라 대응합니다. 그들은 또한 한 시스템이 다른 시스템보다 낫다고 믿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그들은 수사를 좋아하기 때문에 자신의 주장을 과장하는 경향이 있으며, 그렇게 할 때 가능한 한 많이 이야기합니다. 고대의 사기꾼에 가깝습니다.
고대 시인 유영의 명작
중추절에 천빙은 다음날 아침까지 즐겁게 술을 마시고 취해 다음 가사를 쓰고 동생 소제를 그리워했다. -- "밍크 머리 천빙 중추절"
강물은 동쪽으로 흐르고, 과거의 영웅들은 영원히 사라졌네. -- "니안 누자오 붉은 절벽 회구"
치수이 청관 사원에서 놀고 있는데, 사원 옆에는 란시강이 서쪽으로 흐르고 있다. -- "룬시샤 치수청천사 연주"
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루산을 바라보고, 멀리서, 가까이서, 높고 낮은 곳에서 루산을 바라보면 루산은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제목 시린비
왼쪽은 황색을 당기고, 오른쪽은 창백한 것을 들고, 황금 모자와 검은 담비 털을 쓰고, 천 군을 타고 평강을 굴러가는 젊은 광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장청지미주사냥"
물은 밝고 화려하며, 산은 텅 비어 있고 흐리다. -- "비 내리는 추칭호를 두 번 마시고, 다음에는"
6년 전 10월 12일 밤, 잠을 자려고 옷을 벗고 문에 비친 달빛을 보고 기쁜 마음으로 일어나 산책을 나갔다. -- "청천사원으로의 야간 여행 / 청천사원으로의 야간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