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바위의 강인함에 관한 시

바위의 강인함에 관한 시

1. 바위에 관한시 :

1, 동연 (송 신 칠층, 만장구 홍지푸 선교)

2, 연기가 자욱한 시아관암 (송거창겅 "진원춘 - 웨이수이치셴")

3, 바위 (유송계장 "진원춘 - 서안장 황제")

4."돌"의 경우 (당 한산 "시 삼백 세"

5. 바위 (시, 공련사에 정토 천을 보낸 후)

6, 바위에 남은 빛(시, "장천상산 말을 보내다"

7. 휘젓다가 젖은 바위(유성루, "푸가의 잡시로 첫 귀환"

8, 산 바위와 청년 유(유, "수방루주북산 잡시 두 운을 읽다"

9. 바위에서 유유가 회복되고 있다(유성루, 추운 밤)

10. 바위에 앉아 (송천위이, "원위에서 보선 부채와 함께", 송한계, "가을 산을 그리다"

11. 산의 으스스하고 들쭉날쭉한 바위 (한친자, 시)

12. 바위에 절묘한 음표 (대송부구, 산을 걷다)

13. 바위 먼지 환 (계장, "조당을 찬양하는 주자원의 시"

14. 바위에 앉아서 바위(송건위연, '스님을 수호사찰로 보내다')

15, 잔잔바위(송시묘륜, '시 85')

2.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푸른 산을 고집하는 강인함에 대한 시.

15.

천 개의 바람이 여전히 강하고 남동풍 북서풍이 불고 있다.

--대나무와 돌, 정시(鄭詩),

어두운 계곡의 바닥은 느슨하고 산의 묘목과 멀리 떨어져 있다. 몸통에서 백 피트나 떨어져 있다. (진태강 주오시)

주변에 100피트, 10야드 크기의 소나무가 있는데, 계곡 밑바닥에서 태어나 차갑고 겸손하다. (당-백주이)

눈이 소나무와 노송을 누를 때면 소나무와 노송은 우뚝 서 있다. (천이)

미끄러운 이끼는 비의 원인이 아니지만, 소나무의 노래는 거짓이 아니다. (당한산자)

바람은 저절로 날아가지만 폭포의 눈은 거의 사라지지 않는다. (당황후정)

하늘은 소나무와 노송, 나무 그늘, 루시 능선은 여명이다. (당-수훈)

소나무 사이 바위 위의 승려들은 차갑고, 시냇물은 세 시에 달려온다. (당-루귀맹)

향나무의 쌍검을 통해 궁전은 다섯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다. (송샤송)

소나무 바람이 이슬을 날리고, 초록의 젖은 향기 물결이 말려 올라간다. (시)

두 개의 회랑은 모두 아름답고, 아홉 마일의 소나무 소리가 들린다. (송홍시)

산신령이 지키고 있다고 한다. 바람이 잔잔해지면 먼지를 쓸어내린다. (송태장)

바다는 중얼거리고, 달은 바위 월계수를 낳고, 길고 바람 없이 흐르는 소나무를 보며 웃는다. (송희선)

침몰하는 배에는 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당나라 유유시)

산불은 그들을 완전히 태우지 못했고, 봄바람에 다시 키가 자랐다(백주이). 고대 초원과의 작별)

3. 바위를 묘사한 시 '연화석'

당 백주이

푸른 돌 한두 개, 흰 연꽃 서너 가지.

동뢰를 보내면 마음은 대상을 따라간다.

나무 앞에 바람에 기대어 있는 돌, 연못의 달 아래 심어진 연꽃.

정착을 알기 전에 번영을 기대하라.

군현을 집으로 데려오기에는 너무 늦었다.

천 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 연말에는 마음이 있습니다.

왕푸시

탕왕팁

남편을 기다리며 강물이 밀려온다. 여자는 돌이 되어 뒤돌아보지 않는다.

산 아래 며칠 동안 비가 내리고 행인들은 돌로 돌아간다.

"장남과 손자, 친구를 산으로 보내라."

당자섬

소사에게 화를 내니 진원은 문을 닫아야 한다.

바람과 비로 가득 찬 학은 당신과는 아무 상관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정상으로 가는 길이 있고 마음도 그곳에 있다.

왕부시

유당유시

나는 하루 종일 남편이 돌아오지 않기를 바라며 외로운 돌이 되기를 바랐다.

내가 처음 읽었을 때처럼 수천 년이 지났다.

"동풍각은 각각 귀신돌을 부여받았다"

당-

그늘진 절벽을 등지고 있는 동류의 조각을 수리해야 한다.

비가 내린 후 초록색 돌은 이끼가 낀 고요한 연말이다.

뒤돌아보지 말고 오늘은 사람들이 머물러야 할 날이다.

왕부시

왕송안시

연기 구름은 누구인가, 세상 끝으로 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네.

또 아홉 개의 의심스러운 산 아래의 여인처럼, 오랫동안 옷을 기대하네.

4. 돌의 강인함과 불굴의 의지를 묘사한 시: 왕부 왕시지안

남편이 기다리는 곳에는 강물이 흐르고 성난다.

여자는 돌로 변해 뒤돌아보지 않는다.

하늘은 날마다 비가 내리고,

사람이 돌아올 수 있다면 돌도 말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조슈친, 스스로 칠한 돌

이 구멍이 뚫린 돌은 섬세하고 자연스러워요.

뿌리를 추적하면 어느 해에 땅에 떨어졌을까요?

더 이상 고칠 것이 없는 상태로 끝까지 돌아갈 의향이 있다면.

더 많은 보상을 바라지 말고 고집 센 꼬마 요정이 되세요.

태후 백석 채집 예술

멀리서 보면 늙어 보이는 것이 가까이서 보면 낯설다.

키가 8~9피트밖에 안 됩니다.

광산천과 겹치는 화양동굴에 묻혀 있습니다.

선인장은 넓고 검문은 깊습니다.

왕관은 모양과 색이 고풍스럽다.

가을이 오기 전에 벌써 바스락거리고 비가 먼저 내린다.

천이라는 단어는 그것이 다른 것으로 생각하며, 그것이 사용되는 곳에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칼을 가는 것이 칼날을 가는 것보다 낫고, 선을 긋는 것이 모루를 긋는 것보다 낫다.

주인의 뜻은 황금처럼 무겁다.

이라크의 조물주는 오직 내 마음만 알 수 있다.

두 돌 백주이

이상하고 못생긴 두 돌이 있다.

일반적으로 쓰이는 두 돌은 비교가 되지 않아 사람들이 가져가지 않는다.

매듭은 배아에서 시작하여 동굴 입구에서 끝납니다.

한 번 손에 쥐면 영원히 물가에 머물러 있습니다.

군으로 와서 흙을 씻어내세요.

동굴은 검은 연기 자국과 짙은 이끼로 깊다.

옛 도넛은 납작하고 머리에 고대 검이 달려 있습니다.

이 세상과는 달리 갑자기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습니다.

하나는 흔들 수 있고 다른 하나는 내 와인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험한 산은 몇 피트 높이이고, 우울증은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왼쪽에는 다섯 줄이, 오른쪽에는 잔이 기대어 있다.

우울증은 비어 있지 않다, 옥산은 오랫동안 우울했다.

모든 사람은 취미가 있고, 모든 것은 짝을 원한다.

나는 청소년 법원이 두렵고 늙을 여유가 없습니다.

솽시에게 돌아가서, 나와 함께 있어줄래?

바위는 말은 못해도 세 친구가 되게 하소서

5.'바위'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푸른 언덕에 붙어 놓지 마라, 뿌리는 원래 부러진 바위에 있다. -- 「대나무와 바위」 청:

대나무는 푸른 산을 붙잡고 쉬지 않으니, 그 뿌리는 바위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2. 물과 바위가 서로 싸우며 종소리처럼 울린다. -- "돌종산의 기록" 당나라:이허

물과 바위가 서로 부딪쳐서 큰 종소리 같은 소리를 낸다.

3. 하얀 돌연꽃을 소유하고 부처님의 등불을 여섯 시간 동안 들고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 "공추에게 보낸 흰 돌 연꽃" 당나라:이상인

번역:흰 돌 연꽃이 부처님 앞에 있다고 말하면서 초공에게 흰 돌 연꽃을 보냈다.

4.중앙 평원의 고독한 돌, 지리는 해를 알지 못한다. -- '외로운 돌에 대한 찬가' 남북조:혜표

5대 호수에 걸쳐 있는 장시성 포양호에서 양자강으로 들어가는 출구에는 외로운 봉우리가 하나 있다. 이 산은 마치 신발처럼 생겼다고 해서 비스듬한 산이라고도 불립니다. 지금은 몇 년도인지 모르겠습니다.

5. 지에시 동쪽, 바다를 보라. -- "바다를 바라보며" 한나라:조조

동쪽의 제석산에 올라 광활한 바다를 바라본다.

6. 소나무 숲의 달빛, 시냇가의 수정 같은 돌들. -- 당나라 왕위(王偉)의 <산사의 가을밤> 중에서

소나무 틈새에 달빛이 맑고, 맑은 샘물에는 수정 같은 돌들이 졸졸 흐르네.

흰 돌 사이로 징시가 졸졸 흐르고 날씨는 추워지고 붉은 잎은 흩어진다.

8. 구름의 뿌리를 움직이기 위해 돌을 움직이는 색을 분리하기 위해 다리를 건넌다. -- '리닝의 암자 회상'

황야의 매력적인 풍경을 보기 위해 다리를 건너니 구름 발이 펄럭이고 바위가 움직이는 것 같았다.

9. 끊임없이 변화하는 강물 옆에는 오나라를 정복하지 못한 슬픔을 담은 돌이 서 있었다. -- 「팔조(八條)」 당나라:두포가 희뿌연 연기 위로 어렴풋이 날아가 시제 서쪽 기슭의 어선들에게 물었다.

번역: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은 돌을 놓을 수 없으니 오를 멸망시키지 않은 것을 후회하게 될 것이다.

10. 고요한 날다리는 거친 연기와 분리되어 어선이 시제 서쪽 기슭을 묻는다. -- 「복숭아꽃 개울」 당나라:장서

구름 사이로 높은 다리가 나타나 바위 서쪽에 있는 어선에게 묻는다.

6. 돌의 힘을 찬양하는 시에서 갈대충의와 백주이의 초록색 돌은 무엇일까요?

청금석은 란톈산에서 채취되어 자동차로 장안으로 운반되었습니다. & lt-

일꾼들은 무엇을 원하나요? 돌은 저를 대신해서 말할 수 없습니다.

누군가의 무덤에서 제사를 지내고 싶지 않아요, 무덤이 마르기도 전에 무덤의 이름이 망가져 버렸으니까요.

나는 공식 도로와 함께 미덕과 정치의 기념비가 되고 싶지 않습니다.

옌의 분묘에는 가을과 태자를 새기고 싶습니다.

충절과 용맹을 보여주기 위해 이 두 조각을 새기고 싶다.

의는 돌과 같고 죽음은 돌과 같다.

예를 들어 주희 부흥을 보면 화가 났을 때와 사나워졌을 때를 알 수 있습니다.

각각 비문이 새겨져 있고, 하나는 산을 세우고, 하나는 가라앉습니다.

고대의 영혼이 비석으로 옮겨져 홀로 남겨졌음에도 불구하고 불멸의 존재가 되었습니다.

목사를 불충실하고 사납게 만들어 백성들을 기리기 위해 비석을 바꾼다.

사람이 되고 싶으면 신사에게 충고하라.

7. 인내와 끈기에 관한 시 식물에 대한 칭찬의 시를 보면:

대나무는 조금도 쉬지 않고 바위틈에 뿌리를 단단히 박고 있다.

천 번의 바람은 여전히 강하고 바람은 남동쪽과 북서쪽이다.

--대나무와 돌, 정시에,

어두운 계곡의 바닥은 느슨하여 산에 묘목을 남기고 지름이 1인치, 줄기가 이 백 피트 그늘을 드리우고 있다. (진태강 주오시)

100피트, 10야드 크기의 소나무가 있는데, 계곡 바닥에서 태어나 차갑고 겸손하다. (당-백주이)

눈이 소나무와 노송을 누를 때면 소나무와 노송은 우뚝 서 있다. (천이)

이끼는 미끄럽고 비는 내리지 않지만 노래는 거짓이 아니다. (당 한산자)

바람이 소나무 문에서 쓸어내리고 폭포의 눈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당황후정)

소나무는 그늘이 되고, 길은 서쪽 능선 새벽이 되네. (당-수훈)

스님은 소나무 사이의 돌 위에서 춥고, 개울물은 한밤중에 격랑을 일으킨다. (당-루귀맹)

향나무의 쌍칼을 통해 궁전은 다섯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다. (송샤송)

소나무 바람이 이슬을 날리고 향기가 맑고 촉촉하다. (돌)

두 복도에는 아홉 마일의 소나무 소리가 흐른다. (송홍시)

산신령이 지켜야 한다. 바람이 잔잔해지면 먼지를 쓸어내린다. (송태장)

바위 월계수를 낳은 바다의 밝은 달을 노래하고, 바람 없이 길게 흐르는 소나무를 보며 웃는다. (송희선)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달려 있고, 병든 나무 머리에는 만 년의 무풍천이 있다. (당나라 유유시)

풀을 찬양하는 노래도 있다: 산불이 풀을 완전히 태우지 못하니 봄바람에 다시 키가 크네(백주이. 고대 초원과의 작별)

8. 바위에 관한 시 바위에 관한 시 :1. 동연(송신기제, 만장홍구지후천)2. 미관바위(송창긍, 진원춘, 위수추상)3. 소연(유송계장, 진원춘, 서안귀디, 유광 바위 속으로(소송시, 장천상산어)7. 바위에 젖은 후(루송유, 잡곡에 일찍 돌아오다)8. 바위에 쓴 시 바위. 젊은 시(루송유, 루주 북쪽 산에서 소수팡의 잡시와 그 운율을 읽다)9. 젊은 시가 바위에 새겨졌다(루송유, 밤은 춥다)바위는 우울하고 바위가 많다(한친자의 시)12. 바위는 아주 좋다(대송복의 산행)13. 바위는 먼지가 많다(유송계장의 주희의 조당 시를 즐기는 날이 많다는 말).6666666666666

9. 매실의 끈기에 관한 고사시

왕안시

구석에 매실 몇 개가 있는데, 영한은 혼자서 매실을 땄다.

눈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을 아는 것과는 거리가 멀고, 희미한 향기가 있다.

매화 한시(梅花序序)

유유

매화 향기를 맡으니 신선한 바람이 불어 네 산에 눈 더미가 가득하다.

어떻게 한 그루의 매화나무가 수천억 원짜리 나무로 변할 수 있었을까, 그 향기로운 꽃을 피우는 매화나무.

매화 연(다음)

계곡은 북쪽에 더 있고, 꽃은 해마다 늦게 핀다.

얼음과 눈이 내릴 때라는 걸 알고 계셨나요?

매화 절대선 (3)

더 엄격한 눈은 가장 높은 기질의 꽃에서 바람 각도를 남용합니다.

오래된 것은 사라지고, 부끄러움은 더 자비로운 동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