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예로부터 생명은 죽지 않고 혈청과 알을 남기며 역사의 시를 비추었습니다.
예로부터 생명은 죽지 않고 혈청과 알을 남기며 역사의 시를 비추었습니다.
노력이 끝나면 주위에 별이 줄어든다.
산과 강은 부서지고 바람은 부유하며 인생은 부침을 겪는다.
두려움의 바닷가에는 두려움이 있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고대부터 죽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으랴. 단의 심장을 가지고 역사를 빛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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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이 몇 개 없는 힘든 싸움." 생사를 넘나드는 상황에 직면한 저자는 자신의 삶을 회상하며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는 명나라의 관리가 되는 것과 부지런한 왕이 되는 것, 두 가지 큰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 두 가지 펜으로 당시의 역사적 배경과 개인적인 분위기를 아주 잘 썼습니다. "전쟁력의 부족"은 국가의 일반적인 상황을 나타냅니다. 송사』에 따르면 조정은 전 세계에서 장수를 모집했지만 원천상처럼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장수는 거의 없었습니다. "전쟁을 하고도 부족하다"는 저자의 말에는 항복한 자들에 대한 분노와 항복파에 대한 비난이 담겨 있습니다!
첫 번째 연이 상황을 세로로 묘사했다면, 다음 연은 가로로 묘사합니다. "산과 강은 산산이 부서져 바람에 떠내려가고, 인생의 경험은 비에 떠내려간다." 작가는 암울한 자연 풍경을 통해 나라의 쇠락을 묘사하며 애통한 마음을 깊이 표현했습니다. 자신의 운명을 나라의 미래와 연결 짓기에는 너무도 안타까운 일, 뿌리 없는 개구리밥처럼 아무런 연고도 없이 물 위를 떠도는 외로운 목민관. 그리고 저자는 '평탄'이라는 단어에 '비'라는 단어를 붙이는데, 이는 더 심하다. 이 '인생 경험의 부침'은 고단한 투쟁과 부침의 저자의 삶을 요약합니다. 적절한 은유, 생생한 이미지, 강한 감정으로 깔끔하게 쓰여진 글입니다. 읽으면 가슴이 아픕니다!
5~6개의 문장이 앞의 의미를 이어가며 머리카락을 더 표현합니다. 경연 2년(1277년), 원 톈샹의 군대는 원나라 군사에게 패배한 후 패닉 해변 지역에서 푸젠으로 후퇴했습니다. 당시 그는 앞에는 바다를 마주하고 뒤에는 추격자가 있었습니다. 아홉 번의 죽을 고비를 어떻게 돌파하고 패배를 승리로 바꿀 수 있을지가 그의 가장 큰 걱정이자 두려움이었다. 이제 군대는 패배했고 포로가 되어 딩양으로 호송되었습니다. 외롭지 않습니까? 이 커플은 특히 감동적입니다. '공포의 해변'과 '딩딩 바다'라는 두 개의 감정적 장소는 자연스럽게 상반되는 장소이며, 작가는 어제에 대한 자신의 '공포'와 현재에 대한 자신의 '공포'를 표현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저자는 어제의 "두려움"과 현재의 "제로 딩"을 표현하는 데 사용했는데, 정말 역사적인 걸작입니다!
위의 여섯 문장, 가족과 국가에 대한 증오, 고난과 고통이 극도로 과장된 저자, 감정의 슬픔이 절정에 수렴하고 결말은 "죽음이없는 고대부터의 삶? 댄의 심장을 가져가 역사에 빛나세요!"라는 대사로 마무리됩니다. 그는 장엄한 기세와 높은 감정으로 전체 작품을 마무리하며 민족적 기질과 의로움의 대가로 삶과 죽음의 개념을 보여주었습니다. 결말의 신비로 인해 전체 에세이는 슬픔에서 힘으로, 우울에서 고양으로 이동하여 불멸의 강한 노래를 형성합니다. 이 시에서 작가는 국가 안보를 위해 차라리 아낌없이 죽고 싶다는 시인의 민족정신을 솔직하게 드러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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