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노신이 말한' 생활이 너무 안일하다, 일이 생활에 지치게 된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노신이 말한' 생활이 너무 안일하다, 일이 생활에 지치게 된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1, 우리는 오늘날의 경솔한 사회에 살고 있으며, 생활의 안일함을 맹목적으로 추구해서는 안 되며, 가장 싸울 수 있는 나이에 안일함을 선택할 수 있다. 그것은 우리의 무능이다. 마찬가지로, 당신의 삶이 편안해지면, 당신의 직업도 당신을 지치게 할 것입니다. 이 두 사람은 서로 보완하여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2. 생활이 안일하다면, 생활의 중심은 정교한 생활에 초점을 맞추고, 많은 것들이 즐거움을 위해 존재한다.
하지만 우리의 일은 좀 더 집중된 마음과 긴장감이 필요하고 12 점의 정신을 들려줄 사람이 필요하다. 당연히 사람을 편안하게 하는 위로는 없다. 작업 상태는' 편안한 생활의 심리' 에 끌릴 것이다.
나로서는, 나는 90 대 이후이다. 나의 매일의 일은 출근해서 자는 것이다. 사실 나는 전혀 불편하다. 나도 매일 동분서주하며 야근을 서두르고 있다. 피곤함은 확실하지만 매일 밤 잠을 잘 때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뭘 했지? 오늘 내 성적은 무엇입니까? 생활이 매우 충실하고 생활이 매우 아름답다.
생활이 너무 안일해서 일이 생활에 끌릴 수 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간단히 말해서, 쾌락을 즐기는 데 익숙해져 있고, 직장에서 어찌할 바를 모르는지, 왜냐하면 당신은 그런 일의 정신 상태가 없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일명언)
이 말은 무슨 뜻입니까: 생활이 너무 쉬워서 일이 생활에 힘들어요.
하지만 제 이해는
만약 생활이 안일하다면, 생활의 중심은 정교한 생활에 초점을 맞추고, 많은 것들이 즐거움을 위해 존재한다 ~ ~
업무에는 더욱 집중된 마음이 필요하다. 이는 매우 긴장된 상태이며, 사람들에게 정신 12 점을 들어 달라고 요구한다. ~ 당연히 쉽게 편안함을 느끼게 하지 않는다 ~ ~
근무상태는' 안일한 마음가짐' 에 끌린다 ~ ~
생활이 너무 편하면 일이 생활에 지치게 된다. 네, 매일 출근해서 잠을 자고 싶지 않아서 회사에 도착해도 눈을 뜰 수가 없어요.
"생활이 너무 편하면 일이 생활에 지치게 된다." 생활이 편하면 사업사업은 게으름을 피운다. 안일함을 탐내면 노력이 부족하다!
노신의 "생활이 너무 안이하여 일이 생활에 지쳤다" 고 말했다. 옛말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태어나고, 기르고, 움직이는가? 쾌락에 탐닉하는 사람은 일을 잘 하지 못한다.
주작인은 정신을 떨어뜨렸다. 그가 문을 닫고 책을 읽은 후, 문장 () 는 바싹 말랐고, 노기 횡추 () 로 변해 공작을 베끼는 것을 좋아했다. 잡문이든 미문이든 예전 같지 않은 것 같다. 그해 북경대학교 동창들이 문장 쓰기를 했다. 처음에 그들은 동생을 사랑하는 것보다 동생을 더 사랑했다. 나중에 그들은 동생이 시사에 대해 적게 이야기하고, 책을 적게 베껴 쓰는 것을 보고, 자신이 점점 노신보다 못하다고 느꼈고, 입맛이 바뀌었다. 많은 학우들이 모두 공감하여 더 이상 그를 읽고 싶지 않다.
노신 선생의 선생님 장태염은 "영웅, 평생 고생해야 성취할 수 있고, 영원히 인자가 될 수 있다" 며 "자신의 백성을 산골에서 배회하게 할 수 있다. 용사는 결코 강인한 기절을 잃지 않을 것이다" 고 말했다. 똑같아요.
만약 네가 사치스러운 생활을 한다면, 너의 일은 사치스러운 생활에 방해를 받을 것이다.
당신은' 생활이 너무 쉬워서 일이 생활에 지쳐요' 라는 말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노신은 이 이치를 깊이 깨달았다: 일은 편안한 생활에 쉽게 지치기 쉽다. 많은 사람들이 물질적인 추구, 안일한 생활에 대한 추구는 일, 노동, 학습에서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또한 사람의 지연과 게으름을 키울 수 있다. 먼저.
둘째, 당신이 국가 간부이거나 선진 근로자라면, 당신의 일거수일투족이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생활이 너무 편안해서 일이 생활에 힘들어질 것" 이라며 노신 선생의 어느 문장, 원문을 동봉해 주십시오. 절약은 소박하고 근면한 조덕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마르티딘
"저는 제 노동수입을 마음대로 쓸 수 있습니다. 신경 써요? "
오, 이 봐, 동지, 왜 그렇게 화나게 하는 거 야? 우리는 수전노도 아니고, 죽어서도 두 눈을 더럽히지 않는 사람도 아니다. 유림외사' 제 5 회는 "왕수재가 제기한 편방 엄건이 병으로 죽었다" 고 말했다. 엄건생은 전형적인 수전노이다. 그가 죽었을 때, 그는 기름등이 타는 것을 보았다. 그가 등불 풀을 꺼야만 그는 죽었다. ) 그의 생활을 적절히 개선하고, 그의 합리적인 물질적 요구를 적당히 만족시키는 것은' 네가 신경 쓰느냐'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고 인간적인 것이다. 우리는 단지 돈을 함부로 쓰는 것이 돈을 절약하는 정신에 어긋난다고 생각했을 뿐, 설령 그 자신의 노동소득이라도.
"부유하고 가난하지 않다" 는 이치는 국가, 집단, 가족, 모든 사람에게 적용된다.
제갈량은' 계명' 에서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고 말했다. 절약은 경제적 문제 일뿐만 아니라 이데올로기 적 품질도 포함합니다. 이것은 놀라운 연설입니까?
한 사람의 뇌 용량은 항상 제한되어 있다. 이 방면에서 그는 많이 생각했고, 그 방면에서 그는 적게 생각했다. 만약 그가 좋은 밥 한 끼와 예쁜 옷 한 벌, 좋은 라디오 한 대를 너무 많이 고려한다면, 그는 더 많은 정력과 시간을 가지고 그의 일을 고려할 수 없을 것이다.
노신의 바지는 수십 년 동안 입었다. 손복원 (1)([ 손복원 (1894- 1966)] 은 노신의 동도지인' 어스위크' 의 창립자이다. 노신은 일찍이 이 잡지의 주요 기고가들 중 한 명이었다. ) 주 부인의 의뢰를 받아, 그에게 새 면바지로 갈아입으라고 권했다. 노신은 "나는 단지 * * 가 아니다.
노신은 면바지 한 벌도 입을 수 없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물론 아닙니다. 노신이 인색하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물론 아닙니다. 노신은 청년에 대하여 혁명에 대하여 줄곧 매우 관대하고 대범하다. 노신은 이 이치를 깊이 깨달았다: 일은 안일한 생활에 쉽게 싫증이 난다. 많은 사람들이 물질적 추구와 안일한 생활이 일, 노동, 학습에서 사람들의 정력을 분산시킬 수 있다는 경험을 하게 된다. 또한 사람의 지연과 게으름을 키울 수 있다. 먼저.
둘째, 당신이 국가 간부이거나 선진 근로자라면, 당신의 일거수일투족이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골키는 레닌을 회상하면서 이렇게 썼습니다. "생활이 검소하고,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시는 취미가 없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일에 바쁘다. 그는 자신에 대해 전혀 신경 쓰지 않고 전우의 생활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 " 골키는 레닌이 인생 논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사람이 잘 지내지 못한다는 것은 나도 잘 지내지 못한다는 뜻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아직 비교적 낮을 때, 너는 생활에서 너무 두드러진다. 한편으로는 대중으로부터 쉽게 벗어날 수 있다. 반면에 서로 공부하면 국가가 아낄 수 있었던 물질적 부를 사실상 낭비하는 분위기가 형성된다.
셋째, 한 사람이 돈을 헤프게 쓰기 시작했을 때, 그는 항상 선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바로 자신의 노동수입에 국한된 것이다. 그러나 검소한 것에서 사치, 사치에서 검소한 것에 이르기까지, 그는 또 돈을 헤프게 쓰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그 노동으로 얻은 방어선은 반드시 마지노 방어선 ([마지노 방어선] 제 2 차 세계대전 전, 독일군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서비 동부 국경에 건설된 견고한 방어선이 아닐 수도 있다. 1940 년에 독일군은 이 방어선을 우회하여 프랑스를 침략하여 이 방어선을 허위로 만들었다. ) 마지노의 방어선조차도 그 자신의 탐욕에 의해 무너질 것이다. "삼해", "오해" ("삼해", "오해", "오해", "삼해", "오해", "오해 관료주의에 반대하는 투쟁,' 오반' 은 불법 자산계급이 뇌물, 탈세, 국가 자산 절도, 임금 삭감, 국가 경제정보 도용에 반대하는 투쟁을 가리킨다. 이 투쟁은 195 1 부터 1952 까지의 투쟁에서 발견되었습니까?
우리 나라는 가난하고 하얗다. 이 대전제는 모든 사람이 빈곤 속에서 생활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빈곤 속에 살아야 부를 창출할 수 있고 우리나라에 인간 천국을 세울 수 있다.
우리는' 검소한 양덕' 이라고 말하는데, 이것도 오늘날 사회주의 시대의 미덕이다. 고난과 소박함은 우리의 영광스러운 전통이니, 광대를 발양하지 말아야 하지 않겠는가?
1959 8 월 12
"마철정문선" (인민일보출판사, 1984 판) 에서 뽑았습니다. 이미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