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백거이의 죽간시
백거이의 죽간시
죽가를 그리다
당나라: 백거이
식물 속의 대나무는 고금이 비슷하지는 않지만 쓰기가 어렵다.
샤오랑의 문필은 독특하고 생동감이 있어 단청부터 한 사람이다.
사람이 대나무를 그리면 몸이 뚱뚱하고 비대하고, 소화줄기가 가늘다.
사람은 죽순을 그려 죽고, 샤오는 가지와 잎을 그려 움직인다.
뿌리가 없으면 태어나고, 뜻이 있으면 태어나고, 죽순이 없으면 되고, 펜으로 이루어진다.
들못 기슭에는 두 무더기의 15 줄기가 있다.
단견새는 분홍 상태를 잃지 않았고, 소살도 최선을 다했다.
고개를 들어 문득 그림처럼 낮은 소리로 의심을 듣다.
서총칠줄기가 건장하고, 천주사 앞돌이 보인다.
동총의 여덟 줄기가 듬성하고 추워서, 나는 페이시앙 절에서 빗속에서 그것을 보는 것을 기억한다.
그윽하고, 몇 사람을 그리워하며, 너와 한탄한다.
유감스럽게도, 쇼랑 쇼랑의 손이 떨리고 있고 눈도 어지럽다.
스스로 말하는 것이 강경한 이치일 때, 이 대나무는 이때부터 매우 적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대나무는 우뚝 솟아 있고, 생명력이 강하고, 의지가 높고, 상징적인 의미가 뛰어나며, 줄곧 문인 단청화수악, 전창의 대상이었다. 백거이의' 화죽의 노래' 는 친한 친구 소월이 그린 대나무 가지의 재현과 평가를 통해 예술가의 뛰어난 기예를 칭찬하며 시인의 걸출한 예술사상을 표현했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곧다. 우선, 그것은 독자에게 대나무가 가장 묘사하기 어려운 식물이라고 알려준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단청 화가들은 평생 심혈을 기울였지만, 진죽과 비슷한 것은 거의 없었다. Shelulang Shaoyue 는 사실 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첫 번째 그림 대나무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서스펜스를 설치해 독자들이 다음 단락을 읽도록 동기를 부여하여, 소월화죽독보적 비밀 원인을 탐구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어 시인은 세 가지 측면에서 샤오화의 비범한 점을 보여 주었다. 하나는 샤오의 그림을 다른 사람의 그림과 비교해서, 쓸한 그림이 생기발랄하고 가지와 잎이 무성하며 우뚝 솟아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남이 그린 대나무는 굵고 비대해서 생기가 없다. 이것은 측면에서 다른 사람이 그린 차이로 쇼화를 돋보이게 하는 비범한 것이다. 두 번째는 작은 꽃 사이토 유자의 생활환경과 생활방식을 정면으로 묘사하는 것이다. 야탕가에 대나무 두 무더기가 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