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류보웬의 시에서 유명한 류보웬의 명언은 무엇인가요?

류보웬의 시에서 유명한 류보웬의 명언은 무엇인가요?

류보웬의 시, 류보웬의 시적 성취는 군대보다 훨씬 낮지 않았습니다. 후세 사람들이 두리의 시만큼 칭찬하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많은 작품이 남아 있습니다.

유보원의 시

유보원은 한때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자신만의 독특한 의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소를 한 마리 더 키우면 약수터 근처에서 농사를 짓고 오두막을 지을 수 있기 때문에 늙을 시간이 거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그저 산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었을 뿐입니다. 관직은 뜬구름에 불과했고, 그는 신과 여신과 경쟁할 수 있다는 사실에 행복해했습니다. 이제 막 60세가 된 류보원은 오랫동안 세상을 살피고 산과 숲으로 돌아가 관직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좋은 산수와 경치를 즐기며 노년을 보내고 남은 여생을 평화롭게 보내고 싶었습니다.

유보원의 '봄 누에'에서 "봄 누에만 보면 참으로 우스꽝스럽다"는 시인은 자신과 봄 누에를 비웃기보다는 봄 누에를 비웃고 있는지도 모른다. 봄 누에는 실크를 뱉어내는 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만 보상은 0입니다. 대신 목숨을 걸죠. 거미는 매일 실크를 뱉어내고 쓸모없어 보이는 거미줄을 짜지만, 거미는 이 거미줄에 의지해 날아다니는 곤충을 잡아 하루 종일 먹을 수 있습니다. 참으로 무모한 일이죠. 말년에 주원장은 이전의 공신들을 크게 죽였고 많은 사람들이 감히 불평하지 않고 스스로를 보호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저자가 이 시를 쓴 의의는 무고한 희생자들에 대한 내면의 분노를 표현한 것이지만, 감히 주원장의 얼굴에 대고 말하지 않고 간접적으로만 표현한 데 있습니다. 이런 무력감과 연민에서 비롯된 것이죠.

세상에 전해지는 유보원의 시에는 초기에는 군인 생활을 하는 그의 성향과 은거하던 후기에는 대지에 대한 연민과 연민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문학사에 남긴 그의 영향력은 여전히 깊습니다. 그는 명나라 초기 3대 시인 중 한 명으로 꼽히는데, 이는 그의 시의 명성을 보여줍니다.

류보원 명언류보원은 세상의 모든 것이 자신의 마음을 만족시킬 수 있지만 자신의 마음은 부끄러워하면 충분하다는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서는 항상 자신의 마음에 의해 강요되는 것이 불가피하며, 사람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하기는 어렵습니다. 류보원은 매우 정직했지만 법원 관리들에게 거부당했습니다.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습니다. 그는 주변의 부정부패가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결국 그는 패배하고 호수로 후퇴했습니다.

유보원의 명언

이 변덕스러운 세상에는 항상 시대를 따라잡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있겠지만, 유보원은 이미 처음부터 우리에게 이 점을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전 세계가 유행을 따라잡으려고 할 때 오직 당신만이 침착하고 공개적으로 직면 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이 할 일이없고 지루해지기 시작할 때마다 끈질기고 진취적인 마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류보원의 말은 성공은 환경의 영향이 아니라 성공에 대한 열망과 노력에 달려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우리 모두는 사람을 대하는 데 있어 규칙이나 기준이 되는 속담을 알고 있습니다. 류보원의 말에 따르면 물은 모든 것을 담을 수 있고 사물의 무게를 견딜 수 있지만 진흙으로 오염되면 그런 역할을 잃게 됩니다. 인간은 태어날 때 선과 악을 구분할 수 없는 백지 상태입니다. 나쁜 것에 오염되면 본성이 변하고 일부는 나쁘게 변하여 타락하기도 합니다. 순수한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외적인 것을 구별할 줄 알아야 합니다.

류보원은 인간으로서 성공하고 유용한 사람이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유명한 명언을 많이 남겼습니다.

요즘 점쟁이들은 고대인들이 전지전능하게 태어났다고 믿으며 고대인을 신격화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일반인들과 근본적인 차이점입니다. 류보웬이 일반인과 다른 점술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맹목적으로 믿습니다. 다음으로 운세는 단지 조작이고 사실에 대한 이성적인 판단이라고 믿게 만드는 몇 가지 짧은 이야기를 들려 드리겠습니다.

종일 말도 안 되는 생각만 하고 있던 유보원.

전투에서 유보원은 자신이 강하고 두꺼운 도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고, 상대방이 포위 기계를 가져 오지 않고 야전 병사 만 가져 와서 우리가 도시 밖으로 나가 싸우기를 원하지만 도시 밖으로 나가지 않고 사흘 동안 적군이 후퇴하고 추격하여 전멸 할 것이라고 볼 수있었습니다.

도시를 지키던 병사 이문중은 그의 말에 깊은 회의감을 느꼈습니다. 그는 유보원의 이성적인 판단을 믿지 않고 오로지 유보원의 신비한 점술적 판단만을 믿었습니다. 그 결과 유보원은 밤이 되면 마치 점치는 것처럼 달의 별을 보는 척하며 리원중을 설득하기 위해 전에 했던 말을 반복해야 했습니다.

이 짧은 이야기는 아무도 유보원의 이성적인 판단을 믿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정확한 척해야 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어느 해 정월의 어느 날, 유보원은 주원장이 "동남은 정예 군대를 잃게 될 것입니다"라고 냉정하게 말했습니다. 주원장은 그 말을 마음에 새기지 않았습니다. 그는 지금은 전쟁 중이고 사람들이 죽지 않는 것은 불가피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유보원에게 그가 누구냐고 물었습니다. 유보원은 "아직 누군지 모르지만 지하세계로 가는 중이라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라고만 말했습니다. 몇 달 후 션후는 푸젠성에서 영웅적인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그는 주원장의 휘하에 있던 장군이었는데, 주원장은 장군을 잃고 나서야 유보원의 사투리가 정확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세상은 매일 죽는다는 것과 추측이 그렇게 가능성이 낮다는 것을 그가 어떻게 알 수 있었을까요? 류보웬이 현재 상황을 잘 파악하고 있었다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류보웬의 가장 유명한 제빵송은 후대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의역이 이루어졌습니다. 비록 유보원의 서명이 있지만, 유보원의 지혜의 결정체인지 아니면 사람들이 의도적으로 부과하여 유보원을 신격화하여 유보원의 기적을 일으킨 것인지 누가 알겠습니까?

전체적으로 볼 때 역사적 유보원은 능력이 뛰어났지만 우리가 자랑하는 것처럼 기적적인 능력은 아니었습니다. 모든 것을 예측할 수는 있었지만 그렇게 정확하지는 않았습니다.

류보웬은 어디에서 왔을까? 이 사회에서 유명한 사람들의 집을 차지하기 위한 싸움은 피비린내 나는 싸움이 아닙니다. 무슨 수를 써서라도 류보웬이 살던 집의 청천과 문청을 허물어버려요.

류보웬의 전 거주지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에 직면하면 가장 먼저 바이두에 물어봅니다. 바이두는 류 보웬이 칭톈 사람이고 고대부터 칭톈은 현이며 원저우 바간은 아무 관련이 없다고 대답하지만 나중에 왜이 모순에서 벗어 났습니까?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고대부터 칭톈(난톈 포함), 타이순, 뤼안이 교차했고, 유보원의 고향 난톈이 가장 중요한 곳입니다. 주원장은 사후에 그에게 "원청"이라는 칭호를 수여했으며, 원청 경이라고도 불렀습니다. 그는 원래 백작에 불과했지만 사후에 공작이 되었고 그의 사후 이름을 따서 카운티가 명명되었습니다. 이는 전례가 없는 일로, 주원장이 유보원을 얼마나 중요하게 여겼는지 알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원청과 청천이 같은 행정 구역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분쟁은 괜찮았습니다. 그러나 원청의 문화가 분열되면서 두 지역이 관광 가치를 찾아 이전 거주지의 소유권을 놓고 경쟁하면서 분쟁이 확대되었습니다. 시간적으로 보면 류보웬은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칭톈현 난톈 출신이었습니다. 이 시간은 고정되어 있고 역사가 되었으며 조작할 수 없습니다. 지리적으로 1949년 칭톈 이후 행정구역이 개정되기 전, 당시 류보웬이 있던 난톈은 리수이 관할에 속해 있었고 나중에야 원저우로 분할되었기 때문에 그가 원저우 출신이라고 말하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이야기입니다.

그는 변방에 있는 원저우의 역사적 유명인사일 뿐이지 순수한 의미의 원저우 사람이 아닙니다. 원저우 사람들의 개념은 예로부터 조상의 고향이 원저우이고 원저우에 정착했다는 것이지만 유보원이 원저우에 갔다는 역사적 기록이 없기 때문에 그를 단지 청천 역사에서 유명한 인물, 청천현 난톈 출신의 인물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역사적 유물론을 거스를 수 없으며, 원래의 역사적 전통을 따라야 이런 부조리한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류보웬은 어느 별자리에 속하나요? 위대한 인물인 류보웬에 대한 모든 것은 세상이 알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중국 조디악에 대해 미신을 믿으며 그것이 사람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고 믿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류보웬이 위인의 정체성에 따라 용, 뱀 및 기타 전능한 조디악에 속한다고 추측하지만, 반대로 류보웬은 중국 십이지의 끝에서 돼지에 속하며 모든 사람의 시야에 크게 떨어질뿐만 아니라 합리적입니다.

중국 조디악의 돼지 메달

돼지에 속한 모든 사람의 눈에서 가장 먼저 생각할 수있는 것은 돼지가 어떻게 살 것인지, 주인에 의해 죽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평생 주원장을 보좌했지만 너무 늙어 죽기에는 너무 늙었다는 이유로 주원장의 모함을 받았던 유보원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는 평생 주원장을 멀리할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주원장의 성은 돼지입니다. 돼지 두 마리가 함께 있으면 영원히 잘 지낼 수 없다는 뜻입니다. 조만간 그들은 주인에 의해 도살되어 서로 경쟁하게 될 것입니다. 패자는 결국 죽습니다. 저는 죽는 날까지 제가 동료 돼지들에게 함정에 빠졌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습니다. 돼지의 세계가 생각만큼 단순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돼지 사람들은 다들 친절하고 항상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잘 유지한다고 하는데, 리우 찬-보웬은 그렇게 했나요? 그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많은 사람들과의 관계가 악화되었습니다. 그의 죽음은 관리들과 좋은 관계를 맺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의 정직함과 성실함도 돼지의 성격과는 조금 달랐다. 그는 남에게 쉽게 속지 않았고 대담하게 행동했습니다. 류보원은 직장에서의 성실함을 제외하면 돼지와 일치하는 특성이 별로 없는 것 같았다.

누구도 띠만 보고 판단해서는 안 됩니다. 띠는 그 사람의 행적에 대한 추측일 뿐이며 무엇보다도 역사를 따라야 합니다.

구루 유보원은 명나라의 향후 수백 년을 예언할 수 있는 현명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타고난 능력이 아니라 스승의 가르침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놀라운 스승은 어떻게 그를 만났을까요?

인생의 한가운데에 있는 유보원

유보원은 여전히 가난한 학자였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그도 과거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베이징으로 가야 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한적한 산골 마을에 갔다가 사람들이 곡식을 햇볕에 쬐고 있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하늘에는 해가 밝게 빛나고 날씨도 좋았지만, 그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폭우가 올 테니 곡식을 모으러 가자"고 말했습니다. 모두들 믿지 않았습니다. 그는 학자였고 아무것도 몰랐으며 돈을 관리하는 방법도 몰랐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잠시 후 동쪽에서 검은 구름이 서둘러 다가왔습니다. 폭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유보원은 마을 사람들은 모두 곡식을 거두러 갔고, 오직 한 노인만이 햇볕에 말린 곡식 옆에 앉아 곡식을 거둘 생각은 전혀 하지 않고 한가롭게 차를 마시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유보원은 의아해하며 "노인, 기장이 비에 죽을까 봐 두렵지 않습니까?"라고 물었다.

노인은 확신에 찬 목소리로 "이 비는 내 곡식에는 내릴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유보원은 여전히 이해하지 못했지만, 사실 비로 인해 모든 사람의 기장은 죽었지만 노인의 기장은 '무사'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유보원은 깊은 회의감을 느끼며 노인에게 비가 언제 그칠지 어떻게 알았냐고 물었다.

노인은 웃으며 유보원에게 말했다."젊은 나이에 비를 믿을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소의 등 한쪽은 젖고 다른 한쪽은 젖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나는 너보다 더 많은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고, 언젠가는 내가 평생 쌓아온 기술을 전수할 수 있을 만큼 나이가 들었어." 그래서 저는 류보원을 우리 집에 손님으로 초대해 천문, 지리, 예보 등을 가르쳤습니다. 유보원은 망설임 없이 기술을 배우러 갔고 훗날 유보원이 쓴 '팬케이크 송'이라는 글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