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과거 1 위는 문어문이다

과거 1 위는 문어문이다

1. 고대 중국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거용어는 과거시험에서 선택한 사람을 가리키며, 시험에 불합격한 사람을 낙제와 샤디라고 부른다.

"제언니": "3 년여 후에 나는 궁금 한 장을 가지고 귀국할 것이다." 고대에는 시험에 참가한 진사가 반드시 궁포를 입어야 했다. 여기서' 궁금 입는 것' 은 중국 진사를 가리킨다.

"제동생": "아마 장안이 시험에 합격했다고 해서 편지가 조만간 소식을 보내온 것 같아요. "기의 별칭인데, 시험에 합격한 그 학자를 가리킨다.

진사는 "궁고 시험" 을 보았다. 과거 중에서 가장 높은 명망이다. ""

공 씨가 궁정 시험을 치르는 것은 상위 3 위, 진사라고 불린다. 시험에 합격하면 시험에 합격하기만 하면 관직을 받게 되고, 나머지는 3 년간의 학습을 거쳐야 관직을 수여받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장원은' 궁시험' 을 본다. 과거제도는 궁중 시험에서 1 위를 차지했는데, 일명 전원 정원이라고도 한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호, 왕위, 송대 문천상은 모두 과거에 취사한 적이 있다. 회의의 "시험"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거인은 시험을 볼 것이고, 1 위는 환원이라고 불리며, 나머지는 공씨라고 불릴 것이다. 해석에 대해서는 "시험 후"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학생 (진사) 이 성 시험에 참가하는데, 1 위는 해원, 2 ~ 5 위는 경원, 나머지는 거인이라고 한다. 연중 삼원 과거에서 1 위를 원, 향시, 사회시험, 묘회 연속시험 1 위를 차지한 사람을' 연중 삼원' 이라고 부른다.

통계에 따르면, 역사상 적어도 16 명이 연속 3 원을 넘었다. 구양수의' 기름 파는 사람' 에서 진요상담과 그의 형 진요는 모두 1 등상을 받았고, 진요는 3 등상을 받았다고 언급했다.

정갑은 과거 제 1 자와 장원, 장원, 세 사람, 세 사람이 정족한 기세로 정갑이라고 한다. 장원이 정가의 으뜸이니, 정원이라고도 한다.

공 씨, "시험" 기사를 참고하세요. 공 씨는 시험에 합격했다.

참고할 수 있도록 "시험 후 저장" 기사를 참고하세요. 성 시험에 참가한 후 합격한 배심원.

배심원은 치안 법관관직을 수여할 수 있다. 유림외사' 세 번째 범진중 후, 즉시 왜 은과 집을 보냈는지, 범의 시아버지 후푸줏간 주인은 즉시 안색을 바꿔 사위가' 하늘의 별' 이라고 자랑했지만, 범은 소식을 듣고 황홀했다.

중국 고대인들이 이사를 한 후 승진하여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학생은 학자입니다. 문장' 신입생 연수생' 을 참조하십시오.

대학 시험 (아동시험) 을 통과한 사람들은 학생이나 학자라고 불릴 수 있다. 예를 들어 왕안석의' 상종용' 은' 일향학자' 이다

동한 한무제 유수는 빛을 피하고 수재를 채옥이라고 부른다. 팔주문의 명사 해석은 명청과거제도가 규정한 문체로, "석문, 지식, 지식, 해석, 스, 문" 이라고도 불린다.

이런 문체는 8 개 부분으로 구성된 고정 형식으로 각각 파제, 승제, 발언 시작, 주식 시작, 주식 시작, 주식 시작, 주식 시작, 주식 끝 등 각 부분의 문장 수와 문장 패턴에도 엄격한 제한이 있다. "파제" 는 두 문장의 파제의 뜻을 규정한다. 서너 마디' 승제' 다음에' 파제' 를 해석하다. "말하기" 요약의 전문은 토론의 시작이다. "시작" 은 문장 주체를 소개합니다. "시작 주식" 에서 "번들 주식" 까지 8 개 주식의 주체 부분, 특히 "중간 주식" 입니다.

정식으로 토론한 네 단락의 말에는 각 단락마다 두 개의 평행 이중자가 있는데, * * * 는 8 주로, 따라서 8 주로 불린다. 8 개 국어의 제목은 4 서 5 경에서 유래했다. 8 개 국어의 내용은 4 서 5 경의 범위를 벗어나지 마라. 성현의 말투를 모방하고 그들의 사상을 전달해야 한다.

내용이든 형식이든. 성전 시험 후 고대 과거제도의 금표, 입학 장원, 석차 발표 고시는 황지로 썼기 때문에 황갑, 금표로 불린다.

대부분 황제가 명령을 내렸는데, 속칭 어단이라고 한다. 진사는 시험에서 수석이라고 불린다.

같은 해, 과거 시대에 같은 순위에 합격한 사람들은 서로 같은 해라고 불렀다. "검소한 훈련은 건강해 보인다": "그 해에' 위반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하조서원의 이름, 제사의 땅, 가르치는 수. 호남 학교 이름.

맹자 지환 김문시: "저는 가르침을 순서대로 하고 효도를 하고 싶습니다." 학교의 이름은 주대에 있다.

"맹자 텐문공 상": "그것을 배움으로 삼아 가르치라." " 고대인들은 늘 곽의 서문으로 서원을 불렀고, 선진 제자는 국학 향학 두 종류를 나누었다.

국학은 황제나 왕자를 위해 설계된 것으로 국학과 초등학교를 포함한다. 경영대학원과 초등학교의 교육 내용은 모두' 육예' (예의, 음악, 사술, 어술, 서예, 수학) 를 위주로 한다. 특히 초등학교는 더욱 그렇다.

상대적으로 농촌학과 국학은 일반적으로 지방대학을 가리킨다. 하희공설은 전국시대 제나라의 고등 학부로, 도성 린쯔 집길 아래에 위치해 이름을 얻었다.

당시 유, 법, 잉크, 도, 음양가가 모두 여기에 모였다. 그들은 변론을 시작하고, 시정을 평론하고, 학생들에게 수업을 하기 시작했다. 맹자, 순자 등 거장들은 모두 이 강의에 온 적이 있는데, 전국시대' 백가쟁명' 의 중요한 원지였다. 국자감은 중국 봉건 사회의 교육관리기구와 최고학부이다.

위진 () 에서 명청 () 에 이르기까지 국자감 () 을 설치하거나 국자감 () 을 설정하거나 둘 다 설치한다. 이름이 다르고 제도도 바뀌었지만, 모두 왕공귀족 자제를 교육하는 가장 높은 기관이다. 이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은 모두 국자감 학생과 국자감 학생으로 불린다. "장형전": "수도에 들어가기 때문에 태학을 본다."

"마동양서 보내기": "동양마가 국자옥에 들어간 지 2 년이 되었다." 국자감, "국자감" 기사를 참고하세요.

국자감은 한위 () 에 세워졌고, 서진 () 은 곽자 학교 () 로 개칭되었고, 수나라 () 는 국자감 () 으로 개칭되었다. 이후 국자감과 태학은 모두 교육 행정 기능을 갖춘 최고 기구라고 공언했다. 명대에 국자감을 설립한다면,' 마성동양서 보내기' 에서는' 국자감' 이라고 불린다.

서원은 당송 () 부터 명청 () 시대까지 출현한 독립된 교육기구로 민간이나 정부 관료가 설립한 제자를 모아 강의하고 지식을 배우는 장소이다. 송대 4 대 유명 서원은 강서여산 백록동 서원, 호남 창사악기루 서원, 호남 형양석고서원, 하남 상구 응천부서원이다. 명대 무석에는' 동림서원' 이 있어' 임동당' 이라고 불린다.

고대에는 학술사무를 담당하는 관원과 관직 교사에 대한 통칭이 있었다. 예를 들면 헌주 박사 조교, 진흥학, 학정, 교수, 교학지도 등이다.

고대에 국자감이나 태학을 담당했던 교육 행정장관. 전국시대에 순자는 직하 학궁에서 술제물을 세 번 맡았는데, 당대 한 대학의 교장과 맞먹는다.

당대의 한유와 명대의 최밀링 ('왕종수공 오씨' 작가) 은 모두 국자감에서 술을 마신 적이 있다. 박사는 고대에는 관명으로 지금은 학위 이름이다.

진한 () 시대는 책, 전적, 역사 사건을 관장하는 관직으로, 나중에는 전문 학습이나 예술 장악, 교수와 견습생의 관직이 되었다. "삼국지 먼로전": "고전을 배우고 악의사가 되시겠습니까!" " ".

2. 문어문의 해석과 그 의미와 과거 시험에서 지목된 선발. 목록의 제목이 2 등이어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수당 () 은 진사의 시험에만 쓰인다. 명 () 청 () 왕조의 한 궁중 시험은' A-3' 으로 봉쇄되어 이름을 절약했다. 이 밖에도 각각' 장원',' 장원',' 탐화',' 장원' 등의 칭호를 가지고 있다.

시험에 불합격한 사람은 1 위, 다음이라고 합니다. 진사에는 다음과 같은 다른 별명이 있다.

궁진을 입고 당대의 진사는 또 궁포를 입었고, 후세에는 중국 진사를' 궁금 입고' 라고 불렀다. 예를 들면' 제매기' 에서' 3 년여, 나는 궁금을 입고 귀국할 것이다. 여기서' 궁금 입고' 는 중국 진사를 가리킨다.

덩코는 과거 시대에 합격수험생, 시험에 합격한 진사, 일명' 등디' 를 가리킨다. 관련 기록은 다음과 같다: 왕인우' 개원천보 진흙금첩': "새 학사재, 흙금첩은 가서를 첨부하여 북희에 보답한다." 예를 들어' 제동생' 에서 "장안이 시험에 합격했다는 뜻인 것 같다. 편지에서 조만간 운아에게 소식을 전한다" 고 말했다. ""

용문을 오르면 용문은 지명이며 우문으로도 불린다. 민간 전설' 잉어 점프용문' 은 용문 등반이 어렵지만 용문에 오르기만 하면 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용문에 오르면 성가가 10 배 높다' 는 말이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유명 인사가 용문에 오르도록 추천받았기 때문에 명성을 높여야 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비유를 사용한다. 당대의 과거시험은 유명 인사의 추천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용문시험에 오르는 진사라고 부른다.

소미, 위의' 잉어 점프용문' 의 이야기에 따르면 잉어가 용문을 점프할 때는' 하늘이 뒤에서 꼬리를 태우고 용으로 변한다' 는 점에서 당대의 진사 후 거행되는 잔치 중 하나는 반드시 잉어를 태우는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잉어, 잉어, 잉어, 잉어, 잉어, 잉어, 잉어) 이 연회는' 사오미연' 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중국 학자들이' 꼬리 굽기' 라고 말한다 ('펑시빈 길검' 참조).

진 무제에 대한 회신에서, 달의 계가지를 희세의 보배로운 것을 가리켜 걸출한 인재를 비유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나중에 백거이는 시 한 수를 써서 동생이 3 등상을 받은 것을 축하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나는 월계수 나뭇가지를 처음으로 이길 것이다. 삼엽초를 입고 있으면 나는 놀라울 것이다." 즉, 나는 중국 학자를 월계관으로 비유한다.

3. 손산 고문번역 송대 쑤저우에는 손산이라는 학자가 있어 유머러스하다. 과거 시험에 참가하여 벼슬길에 오르고 공명을 도모하는 것은 고대 문인의 추구이며, 손산도 예외는 아니다. 그해 성 시험에서 손산은 시험을 보러 갔고, 한 고향 사람이 만나 그와 함께 갔다. 10 년 동안 한창인데, 결과가 섣달 그믐날에 위태로워져서, 모두의 심정은 상상할 수 있다. 시험을 마친 후, 목록을 발표하기를 희망하며, 시험에 합격하기를 희망합니다. 발표일, 명단은 사람들로 가득 찼고, 손산은 방법을 강구하여 앞까지 줄을 서서 처음부터 보았다. 중산층의 첫 번째 이름은 사원이고, 중산층의 다른 칭호의 이름은 사원이다. 먼저 사원을 보고, 자신을 보지 않는다. 이름을 다시 보고 마지막까지 손선은 그의 이름을 보았다. 그의 동향은 오히려 무명에 올라 시험에 통과하지 못했다.

손산은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고, 집으로 달려가 좋은 소식을 보고하고, 그의 고향들보다 일찍 집에 도착했다. 그 고향의 아버지는 아들이 아직 돌아오지 않은 것을 보고 얼른 와서 아들의 시험 상황을 물었다. 손산은 천성적으로 유머러스해서 마음대로 시 두 수를 편찬하여 손산은 이름이 가장 좋은 곳이고, 선랑은 손산 밖에 있다고 말했다. 명단 마지막에 나, 손산, 아들의 이름을 손산 뒤에 남겼다는 뜻이다.

4. 손산의 문어문은 원문을 충분히 설명했다

오, 익살스럽다. 그의 현성을 옮기러 가려고 하는데, 마을 사람들은 아들을 함께 가게 했다. 마을 사람들은 낙담하여, 산 이름이 꼴찌에 있으니, 먼저 돌아간다. 마을 사람들은 아들에게 득실을 묻자 산이 말했다. "손산은 그 이름을 푸는 곳이고, 선랑은 손산 밖에 있다."

번역

오국에는 손산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는 슬기로운 사람이다. 손산은 외지로 가서 과거시험을 치렀고, 그의 고향은 손산에 그의 아들을 데리고 함께 가자고 했다. 한 고향의 아들이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손산의 이름은 꼴찌이지만 여전히 명단에 있다. 손산은 먼저 그의 고향으로 돌아갔다. 고향 사람이 와서 아들에게 시험에 합격했는지 물었다. 손산은 "수상자 명단의 마지막은 손산이고, 너의 아들은 내 뒤에 있다" 고 말했다.

단어 주석

1. 오: 오늘 소주 지역입니다.

2. (g ࿋): 입이 허술하면 기름기가 흐르는 것처럼 미끄러워져야 한다.

3. 과거시험을 보러 갑니다.

4. 케이: 다 있어요.

좌절: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습니다.

6. 접사: 추가. 명단 맨 아래: 입학 명단의 맨 아래.

7.Unnaming: 입학 명단. 해결, (시험) 입학.

8. 더: 다시 오세요.

9. 득실: 시험에 합격했습니까?

5. 손산 고문번역 송대 쑤저우에는 손산이라는 학자가 있어 유머러스하다. 과거 시험에 참가하여 벼슬길에 오르고 공명을 도모하는 것은 고대 문인의 추구이며, 손산도 예외는 아니다. 그해 성 시험에서 손산은 시험을 보러 갔고, 한 고향 사람이 만나 그와 함께 갔다. 10 년 동안 한창인데, 결과가 섣달 그믐날에 위태로워져서, 모두의 심정은 상상할 수 있다. 시험을 마친 후, 목록을 발표하기를 희망하며, 시험에 합격하기를 희망합니다. 발표일, 명단은 사람들로 가득 찼고, 손산은 방법을 강구하여 앞까지 줄을 서서 처음부터 보았다. 중산층의 첫 번째 이름은 사원이고, 중산층의 다른 칭호의 이름은 사원이다. 먼저 사원을 보고, 자신을 보지 않는다. 이름을 다시 보고 마지막까지 손선은 그의 이름을 보았다. 그의 동향은 오히려 무명에 올라 시험에 통과하지 못했다.

손산은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고, 집으로 달려가 좋은 소식을 보고하고, 그의 고향들보다 일찍 집에 도착했다. 그 고향의 아버지는 아들이 아직 돌아오지 않은 것을 보고 얼른 와서 아들의 시험 상황을 물었다. 손산은 천성적으로 유머러스해서 마음대로 시 두 수를 편찬하여 손산은 이름이 가장 좋은 곳이고, 선랑은 손산 밖에 있다고 말했다. 명단 마지막에 나, 손산, 아들의 이름을 손산 뒤에 남겼다는 뜻이다.

6. "시험" 은 문어문으로 어떻게 말합니까?

다비

과거제도

도시시험

가을과거제도

위상

예위

정책을 시도하다

성급 시험

예식시험

궁국

코헨

3 년에 한 번의 성급 리프트 시험 (명청시대 성도에서 거행)

시험

......

과거제

과거지식 소개 과거제도는 시기마다 다른 규정이 있다. 명청 () 두 세대를 예로 들자면, 진사 () 는 먼저' 자제시험' 에 참가해야 하는데, 참가자는 연령에 관계없이 합격한 후' 유자' 나' 자제 학생' 이라고 불리며,' 학생' 이라고도 하며,' 서생' 이라고도 불리며, 속칭' 진사' 라고 불리며, 진사 () 는 3 등으로 나뉜다. 그다음은 이른바' 증식' 이고, 식량 공급은 없다. "건강" 과 "증식" 은 모두 일정한 할당량을 가지고 있다. 셋째, "부중생", 즉 갓 입학한 부중생. 수재 자격을 획득한 사람만이 정식 과거시험에 참가할 수 있다.

정식 과거시험은 중간, 중간, 합격의 세 등급으로 나뉜다. 성 시험을 받은 후 3 년마다 성도에서 한 번씩 열리는데, 이를' 다비' 라고 한다. 우승자는' 리프트' 라고 하고, 이름의 첫 번째는' 사원' 이고, 두 번째는' 아원' 이다. 시험은 성 시험을 받은 후 이듬해 봄에 열린다. 중선자는 공 씨라고 하고, 1 위는 혜원, 입궁 시험은 황제가 직접 주관한다. 공 씨만이 시험에 참가할 자격이 있다. 상위 3 위 입학, 1 학년 학자 3 명, 1 위' 1 호', 2 위' 2 호', 3 위' 꽃탐정' 으로 나뉘어' 꽃탐정' 이라고 불린다. 서울자 출신 수재는' 전설' 이라고 불린다. 상위 3 명의 학생이 진사와 함께 있다. 사원',' 혜원',' 장원' 은 이른바' 삼요소' 다.

장원의 출현은 중국의 과거제도가 수나라에서 시작되어 당 송 원 명 청을 거쳤다. 역대 봉건 지식인들이 벼슬길로 뛰어드는 중요한 방법이다. 어려서부터 장원까지, 보통 다섯 단계를 거쳐야 한다.

아동생의 모든 수험생 (학자) 은 연령에 관계없이 유교 자녀, 즉 습관적으로 말하는 아동생이라고 불린다.

수능은 성 교무처가 주관하고, 시험에 참가한 청년 학생은 진사 () 라고도 하며, 학생 () 이라고도 하며, 일반적으로 messire () 라고 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형식은 예선일 뿐, 정식 과거시험은 향시 이후 합격과 합격시험에 합격했다.

3 년마다 향시험을 보면 진사가 참가할 수 있고, 시험에 참가하는 사람은 리프트 () 라고 하며, 석사 () 라고 부를 수 있다. 심사위원단 1 위는 사원이고, 2 ~ 10 위는 아원이다.

향시 후, 이듬해 봄에 수도 예부에서 거행하여, 리프트 참가를 하고, 1 위는 회원이었다.

입궁시험에 합격한 후 황제가 직접 주관하거나 진 () 이 임명한 대신이 주관하는 입궁시험에 참가하다. 합격자는 통칭하여 진사라고 하지만 1 위는 장원, 2 위는 2 위, 3 위는 탐화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