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목란사가 언제 누가 썼는지, 어떤 배경인가

목란사가 언제 누가 썼는지, 어떤 배경인가

중국 북조 장편 서사악부 민가. 일명 목란사. 첸 석지 장인 "고대와 현대 음악 기록" 에 처음 기록되었습니다. 수입 송대 곽무천' 악부시집' 이후. 일반적으로 북위 () 와 유연 () 전쟁에서 민간이 창작한 작품으로 여겨진다. 목란 그 사람의 일에 대하여 문헌은 여러 가지 기록이 있지만 모두 민간 전설에 속한다. 이 시는 목란녀가 남장을 하고, 아버지를 대신하여 군대에 합류하여 혁혁한 전공을 세운 후 고향으로 돌아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목란은 소박하고 선량하며 용맹하고 강직한 수건 영웅의 이미지를 형성하며, 그녀의 깊은 정의, 헌신의 숭고한 정신, 불모영리의 숭고한 품성을 칭송하며 강한 낭만주의 정취로 가득 차 있다. 시 전체가' 목란은 여자다' 라는 특징을 둘러싸고 정성껏 선재를 하고, 중심이 두드러지고, 복잡하고, 언어가 강건하고 소박하며, 풍격이 거칠고 호방하여 북조 악부 민가의 걸출한 성취를 대표하며,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보기 드문 작품 중 하나이다. 지금까지도 무대 화면의 목란 이미지는 여전히 사람들의 애국정서를 자극하고 있다. < P >' 목란시' 는 빛나는 예술적 이미지를 썼다. 우리는 이 이야기를 실화처럼 고증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일부 연구자들은 이 작품이 탄생한 시대와 장소에 대한 고증을 대체로 동의한다. 당인의 수정을 거쳐도 북조의 서위 혹은 이전의 북위 () 에서 생겨났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시대의 청황은 몇 가지 확실한 점이 있다. < P > (1) 당시 중국은 봉건사회였고, 남조나 북조에는 모두 노동인민을 속박하는, 특히 노동여성의 봉건사교가 있었다. < P > (2) 당시 전쟁은 빈번했고, 전쟁터에서 전사했고, 병랑마가 난잡할 때 학살당하고 고문당하고, 당연히 모두 인민이었다.

(3) 당시 세금, 부역, 특히 군사부역, 매우 가혹했고, 국민들은 수다를 떨지 않았다. < P > 요컨대 노신이 말한' 노예가 되고 싶어 할 수 없는 시대' 다. ① 이런 시대에는' 목란시' 가 묘사한 목란의 이미지가 있어 여영웅의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왜 그럴까요? < P > 첫째, 목란은 자주' 직조' 하는 근로 여성이다. 아버지가 늙고, 동생이 어리고, 즉 군 복무를 할 수 없고, 어쩔 수 없이 군 복무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 그녀는 의연하게 이중적인 위험을 무릅쓰기로 결정했다. 병흉전과 변장이 간파될 수 있는 위험, 여자가 남장을 하고 아버지를 대신해서 군대에 가는 것은 당연히 영웅적인 행동이다. 징병이 노인을 징발하자 목란은 이런 상황을 바꿀 방법이 없어 인도주의적 정신과 자기희생정신이 충만한 자신의 영웅적인 행동으로 연로한 아버지와 어린 동생을 보존했다. 이 행동에서 목란의 자기희생과 용감하고 단호한 우수한 자질을 볼 수 있다.

둘째, "만리 룽 기계, 관산도가 날아가는 것 같다. 삭기 푸 김비, 차가운 빛 철옷. 장군은 백 번 싸워 죽고, 장사는 1 년 동안 돌아온다. " 목란은 그렇게 긴장된 정세에 만리행군하여, 고한의 변두리에 이르러 장기간의 혹독한 전투에 참가했다. 그녀는 마침내 견지해 왔고, 승리로 돌아왔다. 이것은 더욱 목란의 매우 용감하고 끈기 있는 우수한 품질의 두드러진 표현이다. < P > 셋째, 목란은 승리 후 "상서랑을 원하지 않는다" 며 "고향으로 돌아가길 원한다" 는 것도 영웅적인 행동이다. 그녀는 노동인민의 교만으로 가득 차서 봉건 시대의 많은 사람들이 간절히 바라던 것을 완전히 경멸했다. 노동인민인 목란의 이런 견해는 시서가 가득한 많은 사람들보다 훨씬 높다. < P > 넷째, 목란이 집에 돌아온 후, 그녀는 이미 자신의 구친동생을 보존하는 자원봉사자를 실현한 후, 마치 과거에 용감하게 남장으로 갈아입었던 것처럼, 그녀도 흔쾌히 여장으로 갈아입었다. 그녀는 조금도 꾸밈도 없고, 자신이 대단한 영웅이라고 생각하지도 않고, 자신이 여전히 과거와 같은 평범한 여성이라고 생각한다. \ "내 동각 문을 열고, 내 서각 침대에 앉아; 내 전시 가운을 벗고, 나의 옛 옷을 벗다. 창문이 구름귀밑머리를 다듬을 때 거울이 노랗게 물들었다. 클릭합니다 이 모든 것, 그녀는 얼마나 익숙하고 얼마나 평범하다고 느꼈는가! 이것은 모두 노동인민의 영웅인물의 표상이 한결같고 소박하며 겸허한 본색을 보여준다. 루쉰 (Lu Xun) 은 "전사의 일상 생활이 모두 울지는 않지만, 모두 울부 짖는 부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이 실제 전사입니다" 라고 말했다. ② 이 말은 목란이라는 영웅적인 이미지를 이해하는 데도 깨우침이 있다. < P > 위의 분석에서 볼 수 있듯이, 목란은 고대 중국 수천만 명의 노동자들의 고상한 정신적 자질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그녀는 영웅적인 인물이며 인민 이상 중의 여성의 화신이다. 목란의 이미지는 중국 고대의 걸출한 문학 작품 중 뛰어난 예술 이미지 중의 하나이다. < P > 우리는' 목란시' 의 출현, 목란 이미지의 출현이 거대한 역사적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목란 같은 노동인민의 여영웅 형상의 출현은 전례가 없다. 목란시' 이전의 중국 고대 문학작품에서 긍정적이고 칭찬적인 태도로 창조된 긍정적인 여성이미지는 아니지만, 이렇게 훌륭한 노동인민의 여영웅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 남자와 동일하거나 남자를 능가하는 영웅인물로 칭송하며, 우리가 접촉한 자료에 대해서는 아직 존재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목란 이미지의 출현은 중국 봉건 사회의 문학 작품에서 근로자의 소박한 남녀 평등에 대한 관념을 보여주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것은 객관적으로 남성 중심의 봉건 사회에 대한 항의이다. 이 항의는 아직 미약하지만, 그것이 가장 먼저 나타나기 때문에 여전히 매우 중요하고 매우 귀중하다. < P > 당시 이것은 이미 싹이 트고 있는 새로운 것이었다. 목란의 이미지에 대한 묘사는 설득력 있게 이런 삶의 진리를 드러낸다. 목란은 여자다. 숭고한 정신적 자질을 가진 여자다. 그녀는 취약자 같은 요소가 없다. 그녀는 백전전장과 같은 당시 사람들이 여성이 할 수 없다고 생각했던 일을 포함하여 가장 힘든 일을 해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녀는 여전히 일반 조건 (남장) 이 부족한 상황에서 이 일을 맡았고, 남자보다 더 잘 해냈다. 봉건사회의 남성 중심의 사상에 탄탄한 것을 던진 것이 아닌가? < P > 인민은 목란의 이미지를 창조했고, 그녀를 노동인민의 대표로 삼았다. 그때의 노동인민들 (남자와 여자 포함) 은 모두 억압당하고 착취당했다. 목란의 이미지는 노동 인민의 사회, 시대에 대한 소망과 요구, 사회, 시대에 대한 항의를 보여준다. 목란 이미지의 창조는 낭만주의의 푸치 색채를 띠고 있지만, 사상 감정은 건강하다. 이런 창작 방법은 기본적으로 현실주의적이다. 목란의 이미지에서 드러난 노동자들의 소망, 요구, 항의는 현실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목란, 그녀는 노동을 요구했고, 그녀는 집에 돌아와 즉시 원래의 면모를 회복했다. 이는 원래의 노동생활에 대한 그녀의 사랑을 보여준다. 그녀가 또 지칠 줄 모르고' 호직할' 것이라고 완전히 생각할 수 있다. 목란, 그녀는 평화로운 생활을 요구했고, 그녀는 부모와 형제자매가 다시 모이기를 원했다. 전쟁이 끝난 후, 그녀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고,' 천리발' 만 있으면 빨리 그녀를 고향으로 돌려보내야 한다. 그녀는 고향을 사랑하고, 그녀는 고향의 친척을 사랑하며, 그녀는 고향의 평화로운 생활을 좋아한다. 목란, 그녀는 연로한 아버지를 대신하여 평화 노동의 생활을 쟁취하기 위해 군대에 입대했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 전쟁에 대한 그녀의 국민들과 그녀의 가족에게 가져온 재난에 대한 우려에서, 노동인민들이 전쟁에 대한 항의를 나타냈다. 인민의 저자가 목란을 만들어 당시 있을 수 있는 합리적인 생활 이상을 기탁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골키는 이렇게 말합니다. "민요 작가들의 생활이 매우 고달프지만, 그들의 고통스러운 노예 노동은 한때 착취자들에게 의미를 빼앗겼으며, 그들의 개인적인 생활은 권리와 보장이 없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에 상관없이, 이 그룹은 자신의 불후를 특별히 의식하고 그들이 그들을 미워하는 모든 힘을 이길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④ 이것은 또한 중국 민가, 특히 목란시와 같은 민가의 상황에 부합한다. < P >' 목란시' 도 모든 민요처럼 낙관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명랑하고 즐겁고 건강하다. 민가의 우량한 전통은' 목란시' 에서 매우 집중적인 표현을 얻었다. 목란시' 는 노동자 생활의 이상적 승리를 위한 희극이라고 할 수 있다. 목란시' 의 처음 몇 마디는 확실히 목란의 걱정을 쓴 것이지만, 이는 목란의 그런' 장일 9 회' 의 정신 상태를 진실하게 드러내며, 그녀의 대부군 행동의 귀중한 정의성을 더욱 깊이 체득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 "한 번 음성 yeniang 이동, 황혼 황하 가장자리; 나리께서 여성을 부르는 소리는 듣지 않지만, 황하의 물소리가 튀는 것을 들었다. 한 번 황하를 사임하고, 황혼에 흑수 머리를 숙였다. Yeniang huanzhou 여자 의 소리를 듣지 않지만, Yanshan 후진타오 승마 짹짹 을 들었다. 클릭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차갑다' 와 같은 관대하고 비장한 분위기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들은 분명히' 삭기푸 김금, 한광철옷' 의 묘사와 마찬가지로 목란의 개운한 집을 돋보이게 하고, 추위를 이기고,' 만리룽기, 관산도가 날듯이' 같은 영웅적인 기개를 부각시키기 위해서다. 바로 이런 묘사들이 우리로 하여금 특히 목란의 관대함, 비장함, 용기, 끈기의 정신 상태를 분명하게 느끼게 했다. 목란이 집에 돌아왔을 때의 즐겁고 시끌벅적한 장면은 말할 것도 없다. 골키는 "민요는 비관주의와 완전히 절연되어 있다" 고 말했다. ② 노신도 민간문학은' 강건하고 싱그러운 ③' 이라고 말했다. 이 의견들은' 목란시' 에도 적절하다.

① \ "램프 아래 펜 \", \ "무덤 \" 을 참조하십시오.

② "(이것도 생활이다) ......", "그리고 중개정 잡문 막편" 을 참조하십시오.

① ① ② "소련의 문학" 카오 baohuaze.

③ "문외담", "그리고 개정잡문" 참조. < P > 하나, 짹짹 짹짹

1. 한숨 < P > "짹짹" 은 벌레 소리로 사용될 수 있지만, 이 문장은' 고문원' 에 따라' 짜는 것이 무슨 짹짹' 이 되어야 한다. 지금 통행하는 각 책은 모두' 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 < P > 는' 짹짹' 을 기개로 하는데, 선조들은 이런 말을 한 적이 없다. 기계 귀는 "압연" 또는 "삿포로" 여야 한다. 오등회원',' 여성흔들기 압연' 과' 고시 19 곡' 의' 삿포로 기계 고리' 가 그 증거다. < P > 는' 짹짹' 을 탄식한다. 고대인의 작품에서 많은 예증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백거이' 비파' 는' 비파' 를 들었다. 장후 "잡아 당긴 노래": "창문 속의 여자 소리가 짹짹 울린다." 손나무꾼' 흥원신행기': "조정에는 소곤소곤 의안이 있고, 길에는 우두커니 탄식이 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짹짹' 이 한숨 소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불필요한 의심이다. 고대 중국어의 감탄사는 음학적으로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허',' 유',' 희',' 희',' 후후',' 후후',' 호소',' 아아',' 아아',' 아아' 이다 또 다른 종류는' 자문',' 화',' 부의문의',' 화',' 화',' 쯧',' 짹짹' 이라는 단어로 목소리가 낮다. 후자의 글자는 모두 소리의 회전이고,' 소' 와' 자문' 고음은 특히 비슷하다. 우리는 "상담" "한숨" 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렇다면 "짹짹" 에 대한 한숨 소리도 의심할 필요가 없다. < P > 네 번째 문장이야말로 한숨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첫 번째 문장은 먼저 한숨을 쉬는 코끼리 성어' 짹짹' 을 말하는데, 문리가 순조롭지 않은 것 같다. 사실, 먼저' 짹짹' 하는 소리를 쓴 다음 사실을 서술하여, 문리가 순조롭지 않다는 혐의가 없을 뿐만 아니라, 완곡하고 우여곡절이며, 의경이 매우 뛰어나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래야만 한숨 소리를 두드러지게 해야 고도의 근심과 답답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이것은 기계 귀 소리를 푸는 것보다 먼저 목란 직물이 크게 울렸다는 말보다, 나중에야 기계 소리를 멈추고 한숨을 내쉬며, 이렇게 직설적으로 서술하는 것이 훨씬 뛰어나다. "듣지 않는다" 와 "듣기만 한다" 와 비교하면, "듣지 않는다" 는 것은 전혀 들을 수 없고, 갑자기 멈추는 것이 아니다. "오직 냄새" 아래만이 들리는 유일한 소리다. 따라서 "짹짹" 은 "듣지 않는다" 고 분명히 말하는 기계 귀 소리, 즉 벌레 소리를 푸는 것, 또한 "오직" 글자와 상충되는 소리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 P > "기계 귀를 듣지 않고, 오직 여자 한숨만 듣는다" 는 것은 아래의 "양친이 여자 소리를 부르는 것은 듣지 않지만, 황하가 흐르는 물소리가 튀는 것을 듣는다", "양친이 여자 소리를 부르는 것은 듣지 않지만, 연산후기성 짹짹" 의 구법은 대체로 같다. "듣지 않는다" 아래에는 생각 속의 목소리가 있고, "듣기만 한다", "하지만 냄새" 아래가 실제 소리다. 실제 소리는 "짹짹", "스플래시", "짹짹" 으로 그것을 묘사한다. 생각 속의 목소리는 실제로' 듣지 않는다' 는 것이니 형용할 필요가 없다. "스플래시", "짹짹 짹짹" 은 "황하의 물소리", "연산호기음" 아래, "짹짹" 은 "여자 한숨" 앞에 놓여있고, 두 문장 앞에 떨어져 있습니다

--바오 유웬 "이야기 < 목란시 > "어학 교육" 1957 년 2 월 < P > 송이영 등이 편찬한' 문원영화' 의' 목란시' 를 담은' 어학 교육' 은' 무슨 힘' 이라는 글이다. "힘" 이라는 글자에 따르면 예로부터 "한숨" 해법을 만들어 왔다. 예를 들면 진명제 태녕년 동요: "측은력, 남산을 놓아라." " 북조악부 민가' 지악가사': "측은력, 독군무극." 이후' 고문원' 의' 목란시' 라는 문구에서 편집자는' 짹짹' 을 짜는 울음소리로 착각하고' 짜는 것이 어짹' 으로 바뀌는 것은 근거가 없다.

--dou zhongwen "< 목란시 > 교육 중의 몇 가지 문제', 산서사원' 어학통신' 1978 년 제 4, 5 기

2. 기흥 수법 < P > 북조민가' 수양버들' 중 한 곡이다 기계 귀 소리는 듣지 않고, 여자 한숨만 듣는다. 여자에게' 무슨 생각?' 을 묻다 여자' 무슨 추억?' 을 묻다 "목란시" 의 처음 여섯 문장은 "버드나무 접기" 라는 여섯 문장이다. 고대 민요는 흔히 같은 기흥, 비유를 사용하는데, 어떤 어구는 비슷하거나 심지어 같다. ("시경" 에는 민가가 적지 않다.) 입소문이 전해지고 어구가 동일하기 때문에 기억하기 쉽다. 이것은 표절이 아니다. 제재와 내용이 완전히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목란시" 의 시작은 "칙령의 힘" 일 가능성이 높으며, 후세를 거쳐 "재잘재잘" 으로 바뀌었다. "칙령하력" 은 구체적인 의미가 없다. "야호 안녕", "야유자요" 처럼 표성의 글자이다.

--shisheng Huai "정보 < 목란시 > ",재화중사원" 국어교육과 연구 "1979 년 제 1 기 < P > 편집자: 우리는 두 번째로 말하는 경향이 있다. 짹짹짹 짹짹' 은' 칙령 하력' 과 마찬가지로 민요에서 흔히 쓰이는 기흥 수법으로, 때로는 운율 등을 제외하고는 아래와 아무런 의미가 없다. 예를 들어, "시경 당풍 산에는 피벗이 있다": "산에는 피벗이 있고, 사이에는 느릅나무가 있고, 옷도 있고, 블라인드도 있다. 차마, 버치버가 있다. 완은 죽고, 다른 사람은 즐겁다. 클릭합니다 "노래 책 xiaoya 만다린 오리": "만다린 오리는 날고, Ji 왼쪽 날개; 군자는 만년이니, 그 후복을 받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모두 그렇습니다. 현대 민요는 여전히 비슷한 상황이 있다. 예를 들면 산시 ()' 신천투어' 와 같다.' 사발꽃 한 그릇에 꽃이 피면 바로 붉은데, 왜 그가 부유하고 가난한가?' " 이기의 "왕귀와 이향향": "백령자 참새 백령자 알, 최이나리네 집은 사양만에 산다." 등등. 그러나 탄식성이나 벌레 소리로 해석해도 이치에 맞을 수 있어 누가 옳고 그른지 단언하기 어렵다. < P > 2,' 칸' 과' 천자' < P >' 칸' 은 고대 서북민족의 군주에 대한 호칭이고,' 천자' 는 봉건사회 한족의 군주에 대한 호칭이다. 그러나 이 시에서' 칸' 은 오히려' 천자' 의 동의어가 되어 더 이상' 광운' 에서 이른바' 번왕명' 의 본의에 따를 수 없다. 이는' 목란시' 시대 중국어에 이미 외래어 성분이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목란이 갈 때는' 칸' 의 징징이 되어야 하는데, 돌아오는 것은' 천자' 의 상을 받는 것이 앞뒤가 맞지 않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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